지니어트 로고

에어컨 끄기 전에 '이 버튼' 꼭 눌러야 하는데, 대부분 사람들이 잘 모릅니다 (꿀팁)

여름철 무더위를 식히기 위해 에어컨을 사용하는 것은 이제 일상적인 일이 됐다. 

하지만 많은 적지 않은 사람들은 에어컨을 '제대로' 끄는 올바른 방법을 잘 모르고 있다. 

일반적으로 에어컨을 끌 때는 단순히 '전원(POWER)' 버튼만 누르면 되는 줄 알지만, 

이렇게 하면 에어컨 내부의 찬 공기가 배출되지 않아 여러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에어컨 끄기 전에 '이 버튼' 꼭 눌러야 하는데, 대부분 사람들이 잘 모릅니다 (꿀팁)

 

에어컨을 끄기 전에는 반드시 '송풍' 기능을 작동하는 것이 좋다.

에어컨 작동을 멈추기 전, 리모컨에 적힌 '송풍' 버튼을 눌러야 하는 중요한 이유에 대해 한 번 알아보자.

 

 

◆ 에어컨의 기본 작동 원리

 

에어컨은 실내 공기를 순환시키며 냉매를 통해 열을 흡수하고 외부로 배출하는 방식으로 실내 온도를 낮춘다. 이 과정에서 실내기 내에 있는 열교환기와 필터에는 습기가 생기게 된다. 따라서 에어컨을 갑자기 끄면 이 습기가 그대로 남아 곰팡이와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 만들어지게 된다.

 

 

◆ 송풍 기능의 역할

 

송풍 기능은 에어컨의 냉방 기능을 끈 상태에서 실내 공기를 순환시켜 주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 송풍을 통해 에어컨 내부의 습기를 제거할 수 있으며, 이는 곰팡이와 세균의 번식을 막아주기 때문에 위생적인 측면에서 매우 중요하다. 또 송풍 기능을 사용하면 에어컨 내부의 냄새를 줄이는 데도 크게 도움 된다.

 

◆ 송풍 기능 사용법

 

1. 에어컨 끄기 전 송풍 버튼 누르기 : 에어컨을 끄기 전, 리모컨에서 '송풍' 버튼을 누르면 된다. 송풍 기능은 일반적으로 30분 정도 작동하면 된다.

 

2. 송풍 작동 후 전원 끄기 : 송풍 기능이 작동한 후 에어컨을 완전히 끄면 된다. 이를 통해 에어컨 내부의 습기를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쾌적한 실내 공기를 유지할 수 있다.

 

◆ 송풍 기능의 장점

 

🟢곰팡이 및 세균 억제

 

에어컨 내부에 남은 습기는 곰팡이와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을 제공한다. 송풍 기능을 사용하면 이러한 습기를 제거하여 곰팡이와 세균의 번식을 억제할 수 있다. 이는 특히 알레르기나 호흡기 질환을 가진 사람들에게 중요하다.

 

🟢 냄새 제거

 

에어컨을 오랫동안 사용하다 보면 특유의 냄새가 날 수 있다. 이는 내부에 쌓인 먼지와 습기가 원인이다. 송풍 기능을 통해 이러한 냄새의 원인을 제거할 수 있다.

 

🟢 에어컨 수명 연장

 

에어컨 내부의 습기를 제거하면 부품의 부식을 방지할 수 있어 에어컨의 수명을 연장하는 데 도움이 된다. 정기적인 송풍 기능 사용은 에어컨을 더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게 해 준다.

에어컨을 사용한 후 바로 끄는 것이 아니라, 송풍 기능을 먼저 사용하여 내부의 습기를 제거하는 습관을 들이자. 이는 곰팡이와 세균의 번식을 막아 위생적일 뿐만 아니라, 에어컨의 수명을 연장하고 냄새를 줄이는 데도 큰 도움이 된다. 많은 사람들이 간과하고 있는 이 작은 팁을 통해 더 건강하고 쾌적한 여름을 보내자.

 

에어컨 끄기 전에 '이 버튼' 꼭 눌러야 하는데, 대부분 사람들이 잘 모릅니다 (꿀팁)

[출처: undecided@wikitree.co.kr (권미정) 님의 스토리]

 

23
0
댓글37
  • 당근먹기
    아하 그렇군요 에어컨 끌때 그냥 껐는데 송풍을 먼저 꺼야 되겠네요. 정보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뽀봉
    작성자
    그런데 송풍이 없는것도 있나봐요
    집에와서 보는데 ㅎ 없네요
  • 오로이
    유용한 꿀팁 이네요 
    좋은 정보 감사해요 
  • 한결맘
    요즘 나오는 에어컨은 전원을 끄면 자동으로 송풍으로 돌아가다가 꺼지더라구요. 최신에어컨에 자동건조라는 말이 있으면 그냥 끄셔도 됩니다^^
    프로필 이미지
    뽀봉
    작성자
    좋네요 자동 건조 군요 
    어쩐지 송풍 버튼이 없어서 한참을 찾았네요 ㅎㅎ
  • 앤젤라
    저는 그냥 자동건조 기능이 있어서 그냥 껐는데 송풍 30분 꼭 해야겠네요
    프로필 이미지
    뽀봉
    작성자
    송풍이 자동건조라서
    한 10정도 후 꺼지는것 같아요 ㅎㅎ 
    그러니 그냥 꺼도 될듯하네요 
  • 나나나이쁘니
    그러게 송풍없는리코톤이언데요ㅠㅠ 다다른가봐요 이런기능잇는줄몰랏어여 
    프로필 이미지
    뽀봉
    작성자
    저도 송풍기 기능이 없어요
    전원을 끄면 바람이 나와서 자동 건조가 되는데 그런 거는 안 되나 봐요
    한결맘
    ㅈㅏ동건조가 되는거 아닌가요!   꺼도 한참 돌아가다가 꺼진다면 자동건조기능이 있을거에요. 요즘 나오는건 거의 있더라구요
    프로필 이미지
    뽀봉
    작성자
    ㅎㅎ 다른분이 알려 주셨어요
    요즘 자동 건조 송풍된다고 
    너무 다행이네요
    어쩐지 몇십분동언 계속 돌고 있던데
    자동 송풍 되나봐요 
  • 깐징짱
    송풍으로 꺼야하는데 송풍기능이 없는 구식 에어컨이라 아쉽네요 ㅜㅜ 
    요즘 에어컨 없이는 더운것보다 습해서 살기 힘드네요 오늘도 끕끕해서 틀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뽀봉
    작성자
    맞아요. 끕끕한날 에어컨 틀어야죠
    송풍 기능 있으면 정말 좋을 거 같애요. 저도 없더라고요 ㅠ
  • 포대화상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뽀봉
    작성자
    전기가 좀 전략되면 아주 좋겠어요
    사용도 한번 해보세요
  • 워니s
    송풍으로 좋은 점이 많네요
    근데 저희 신랑은 자주 껐다켰다 해서..
    송풍하기가 애매하네요
    프로필 이미지
    뽀봉
    작성자
    자주 껐다 키면 안 돼요. 
    그 온도까지 올라가고 계속 모터가 도니까 전기세가 계속 올라간다고 하더라고요 
  • 프로필 이미지
    슈롭
    송풍을 이용해야하는군요. 정보 잘 보았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뽀봉
    작성자
    송풍 이용하면 좋은데 저는 없더라고요
    한번 잘 찾아보세요. 유용하게 쓸 것 같아요
  • 루시안
    좋은 정보 너무 감사합니다.
    항상 그냥 전원을 끄고 있었는데 송풍의 기능을 활용해야겠어요.
    프로필 이미지
    뽀봉
    작성자
    송풍 기능 활용하면 훨씬 좋은 거 같애요
    저도 꼼꼼히 챙겨볼려고요
  • 러브복동
    오우 송풍을 꼭 누르고 꺼야겠네요.
    소중한 정보 잘 읽었어요
    프로필 이미지
    뽀봉
    작성자
    그러면 훨씬 좋다고 하니까 
    이런 방법 왜 몰랐을까요
     정말 좋은 방법들이 많은 거 같애요
  • 58로가즈아
    아ㅋ 송풍이였어요?
    송풍말고 다른거눌렀나봐요ㅋㅋ
    프로필 이미지
    뽀봉
    작성자
    ㅋ 저도 그냥 전원 버튼 껐는데 송풍이 좋은가 봐요
    유용하게 사용하세요
  • MF
    좋아요
    프로필 이미지
    뽀봉
    작성자
    저도 이런 정보 너무 좋아요
    함께 나누며 소통해요
  • 프로필 이미지
    나쁜엄마
    저도 그냥 전원 버튼 눌러서 끄는데 
    송풍 누르고 30분후에 꺼야하는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뽀봉
    작성자
    30분 후에 누르는 게 맞는가 봐요
    그러면 훨씬 좋은 거 같애요
  • heracchang
    아 그런거군요
    송풍기능 사용해야겟네요 감사해요
    프로필 이미지
    뽀봉
    작성자
    송풍 기능이 있으면 사용하면 훨씬 좋을 것 같죠
    요런 깨알 정보 저도  ㅋ 저도 좋아요
  • 프로필 이미지
    저스트영
    좋은 정보 공유 감사해요~
    저도 그냥 전원 끄고 있어요
    삼성 무풍 에어컨은 청소 기능이 있어서 그게 그 기능을 하지 않을까요?
    한번 더 자세히 알아 봐야겠네요
    
    
    프로필 이미지
    뽀봉
    작성자
    저도 작년에 구매한 에어컨인데
    자동 건조아닌가요?
    좀더알아봐야겠네요
  • 프로필 이미지
    구룸구룸
    수명을 연장시킨다니!!!!
    꼭 해야겠네요
    아주 유용한 꿀팁 감사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뽀봉
    작성자
    수명연장좋죠.ㅎ
    에어컨도 너무비싸죠~~~
    올여름 폭염이라 계속틀거같아요
  • 꼼꼼엄마
    좋은 정보네요~~ 송풍 기능을 꼭 이용해야 겠어요
    프로필 이미지
    뽀봉
    작성자
    그죠 송풍기능이 있는지
    먼저 확인부터해야크할것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