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고구마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혈당일기 4기 7일차
-혈당 측정시간: 아침공복 -내용: 오늘 아침 기상 후 공복 혈당 측정 기록입니다. 섭취 식단 : 달걀찜, 고구마 채소 많이 먹고 간식 줄이기!!!
Rip12프로ㅡMa
2주간 다이어트의 정리
최근 2년을 기준으로 대체적으로 체중이 65kg 정도 였으나 최근 직장내 과도한 스트레스로 폭식과 잦은 회식으로 체중이 증가하여 허리와 관절이 불편 하였습니다 지니어트에서 다이어트 챌린지에 마추어 1kg 줄이기를 목표로 도전을 시작했습니다 1. Before / After 사진 before 다이어트 시작전 몸무게 66.55kg 5. 22 after 2주간 다이어트 후 몸무게 65.55kg 6. 02 2.감량기간 5월21일부터~6월2일까지 3.감량 전 몸무게 & 눈바디 몸무게 : 66.55kg 눈바디 : 최근 잦은 회식으로 몸무게가 증가하면서 허리와 무릎이 불편해지고 몸살이 늘어나 허리 둘레가 늘어난 느낌입니다 4.감량 후 몸무게 & 눈바디 몸무게 : 66.55kg 눈바디 : 꾸준히 식단조절과 다이어트로 체중을 감량 함으로써 몸이 가벼워져 허리와 무릎이 불편이 완화되었으나 외견상 변화는 보이지 않습니다 5.감량 방법 (식단) 몸무게가 증가한 주요 원인으로 직장내에서 스트레스로 잦은 회식과 폭식으로 인한 음주와 안주가 주범이었습니다 그리고 한밤중 야식도 주된 원인으로 판단 되었습니다 지니어트에서 소통되는 정보를 참고로 하여 간편하고 실현가능한 것을 주로 하였습니다. 아침에 일어나 공복에 물마시기는 꼭 했습니다. 공복에 물마시기가 몸에 노폐물을 제거해 준다고 하네요 아침에는 간단하게 요구르트를 기본으로하여 사과 딸기 선식등을 먹었습니다 식단은 고구마 현미밥 닭가슴살 단호박 곤약류 음식 야채 등 저탄고지과 채소 주로 하여 먹었습니다 채소 찐단호박 곤약국수 6. 감량방법(운동) 아침에는 홈트에 마추어 아침운동과 플랭크를 하였습니다 하루에 만보걷기와 계단걷기를 지속적이고 꾸준하게 하였습니다 7. 꿀팁 및 조언 지난 2주간 식단조절과 운동을 꾸준하게 한 결과 1kg 감량한 것으로 보이나 언제 체중이 증가할지 걱정이 됩니다 처음에는 다이어트가 잘 진행되는듯 하다 많이 더디네요. 운동이 실증이 나고 지루해 지기 시작 했어요 연속으로 2 3일 건너 띠기도 했어요 음식이 질리고 자제하던 야식의 유혹을 극복하기 힘들어요 지니어트에서 다이어트 치팅데이는 재미 있었어요 계속해서 지니어트에서 소통하는 정보들로 극복하는 방안을 찾아 볼렵니다 제가 추천하고 싶은것은 양배추와 양파를 생으로 먹는 것과 식전 공복에 물한잔 마시기를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
그냥지나
2주 다이어트 결과
1 Before / After 사진 before after 2.감량기간 5월21일부터~6월2일까지 3.감량 전 몸무게 & 눈바디 몸무게 : 49.6 눈바디 : 속옷위로 아랫배가 살짝 올라오고 체형이 하체비만형이라 승마살로 인해 청바지가 불편해짐 4.감량 후 몸무게 & 눈바디 몸무게 : 48.3 눈바디 : 아랫배는 살짝 들어가긴 했으나 하체나 다른 부위에는 큰 변화 없음 5.감량 방법 (식단) 아침은 과일과 고구마 견과류 점심과 저녁은 삶은 양배추 두부 생선위주로 섭취하고 간혹 치킨도 먹음 6.감량 방법 (운동) 운동은 하루 만보씩 매일 걸어주고 날씨가 안좋은날은 계단오르기로 대체함 7.꿀팁 및 조언 저는 혈당관리를 위해 식사는 단백질 야채 탄수화물 순서로 섭취했구요 식사 후에는 30분이내로 걷기만 하더라도 혈당스파이크를 막을 수 있다고 하니 살도 빼고 혈당관리도 할 수 있는 걷기 운동을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식단을 너무 제한하면 다이어트 자체가 힘들어져 가끔 치킨데이를 갖는것이 오히려 다이어트를 더 오래 할 수 있는거 같습니다
jjung2
6.3(월) 혈당 기록 챌린지 4기 5일차 인증
* 날짜 : 2024.6.3(월) * 혈당측정시간 : 아침공복 (AM 5:14) * 기록 : 100 * 내용 : 아침 기상 공복 측정 수면 3시간 저녁메뉴 쌀밥, 오리훈제, 고사리, 고구마줄기 100이면 커트라인? 🤣 왜 높지? 😭
새벽을열다
혈당일기4기 2일
6월 2일 일요일 아침공복혈당입니다 어제는 입맛이 없어서 고구마와 견과류 수박 조금만 먹었습니다.혈당이 많이 낮은건 아니지만 그래도 100이 안넘어서 기분은 좋네요 모두 주말이라 마무리 잘해요
Queen혀니
혈당일기 4기 4일차
6월 2일 저녁 식후 카드 할인 있어서 투썸 플레이스에서 조각 케익 3개 구입해서 2개를 먹어버림 얼그레이 쉬폰케익과 스초생ㅠㅠ 라테도 한잔 마셔주고 삶은 고구마 한개랑 사과 한개 먹었더니 조금 높게 나왔네 주말이니 좀 쉬고 낼부터 다시 화이팅
랜디랜디
6월 2일(일) 혈당일기4기 7일차 인증
날짜 ㅡ 2024.06.02.일요일 혈당측정시간 ㅡ 점심식후 1시간 105mg 내용 ㅡ 오늘 공복혈당 95mg 정상 점심으로 잡곡밥에 제육상추쌈 고구마줄기볶음 버섯볶음 식후 바로 1시간 운동 후 혈당 105mg 저녁으로는 소고기김밥 1줄 바로 30분 산책 1시간혈당 103mg 안정적 식후 운동으로 혈당 관리 잘하자~
알비나2
튀김 순위
저도 오징어 고구마 좋아해요
수수깡7
혈기챌 4기 4일차
- 날짜 : 2024.06.02 - 혈당측정시간 : 점심2시간후 - 혈당수치 : 110 - 내용 : 점심으로 고구마 1개와 치킨두부밥카레를 먹었다.밥대신 두부로 밥을 만들어 먹었다. 고구마때문인지 배가불러 남겼다. 혈당수치는 정상범위이다. 남은건 저녁으로 먹어야겠다
그리얌
혈당일기 2일차
아침식사-계란2개.라떼 1잔.고구마1개. 간식-믹스커피 1잔.식초물 3잔 점심식사전혈당86 혈당낮추는데 식초물이 도움이 되는것같다
조오타
6/2 혈당일기 4기 7일차
6월 2일 일요일 아침 공복혈당 정상 오늘 저녁은 약속이 있어서 식단관리를 할수 없을것 같다 점심이라도 칼로리 낮은 야채스틱이랑 고구마로 먹어야겠다 운동도 중요하지만 식단관리는 정말 신경쓰이고 힘든것같다
지은이5088
저당식품&간식 공유합니다
제가 간식을 좋아해서 가끔 먹는 라라스윗 말차입니다~ 새로 나온 제품인데 달콤쌉쌀한맛에 위안이되어 종종 먹어요..고구마칩도 가끔먹구요..건강을 생각해서 많이 가려먹어야 하는게 힘들지만 그래도 식단과 식후운동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소나무트리
저녁은 타이슨커피에서 아이스아메리카노
점심 맛있게 먹고 2시까지 라떼랑 나가서 울 꽃가게에서 오후 알바했답니다. 오늘 5시 20분쯤 마치고 라떼랑 조금 더 산책하려고 대학로 돌아다녔거든요. 마로니에공원 뒤에 있는 타이슨 커피 갔어요. 그 집에 타이슨이라는 갈색 포메라니아가 우리 라떼 친구라 들렸는데 사장님은 안계시고 타이슨은 안에 있더라고요. 만날 들여서 타이슨 간식 주고 놀다가긴 하지만 한 번도 커피를 안 마셔서 처음으로 아이스 아메리카노 시켜서 안에서 먹었네요. 안에는 좌석이 5개 정도밖엔 없는데 강아지는 우리 라떼까지 5마리나 있었어요. 웬만한 강아지 카페에 있는 강아지들이 있는데 공간은 너무 작아서 강아지반 사람 반이었다니까요.🤣 강아지 데리고 오신 손님과 알바강아지 알바지인 강아지까지 ㅎㅎ 사진에 오른쪽에 있는 아이가 타이슨이예요 제가 만든 말린 고구마도 엄청 좋아하고 간식도 좋아해서 갈 때마다 조금씩 주거든요. 주머니에 간식이 있으니까 나한테 집중하길래 얼른 사진 찍었죠.😁 커피 마시러 온 손님 강아지예요. 이름은 보리이고 성북구 순찰견이드라고요. 서울시에서 모집하는 순찰견이라고 자기 마을 돌아다니면서 순찰하는 업무를 받는 아이인데 약간의 시험으로 뽑힙답니다. 얘는 소형견으로 순찰견을 하더라고요. 종로구 순찰견중 우리 아파트에도 '가을'이라는 시바견있는데 울 라떼 친구예요 그래도 잠깐은 애들이 좀 짖어서 무서워해서 잠깐 의자에 앉았다가 어느정도 익숙해지니 밑에 내려와서 냄새 맡고 다른 사람들도 냄새로 체크하고 얌전히 앉아 있었어요. 내가 커피 다 마실 때까진 그러다가 지겨운지 짖길래 30분 만에 나왔어요 나와서 마로니공원에서 지나다가 제가 아까 말했던 가을이를 딱 본 거 있죠. 가을이는 같은 아파트에 사는 애라 같이 집에 가려고 같이 움직였는데 다시 타이슨네 가서 가을이랑 타이슨, 아까 커피숍에 있던 보리(가을이하고 보리가 같은 순찰견이라 발대식 할 때 본 적이 있더라구요)가 같이 놀다가 다시 마로니에 공원 지나서 집으로 향했어요.가을이는 집에 가는 길에 길가 떡볶이집에서 가을이 좋아하는 간을 얻었는데 많이 주셨다길래 우리도 3개 받아서 우리 라떼 간식으로 먹이고 집에 와서 사료랑 같이 주었어요 오늘도 아침산책 저녁 산책으로 14000보 했네요. 아침 산책과 나랑 같이 가게 같이 가서 나 일하는 동안 한 3시간 정도 쉬고 있다가 오후 산책까지 우리 라떼도 좀 피곤했나봐요. 저녁 먹고 저렇게 뻗어 잘 준비하네요. 저녁 먹었으니 방에 이불 깔아줘야 될까봐요~~ 오늘도 이렇게 보냈네요.
성실한라떼누나
아침은 계란 외 ~
아침은 사과 치즈 닭고기 자색고구마 당근 비트 사과 바나나 사진에는 없지만 야채도 먹었어요
하늘바래기
6월 1일 토 혈기챌 4기 4일차
6월1일 pm: 12:50 공복 2시간 30분 혈당측정:89mg/dl 너무 배가 고파서 쌀과자 2개 1시간 전에 먹었어요 아침으로는 한입고구마 1개, 내가 좋아하는 바닐라라떼 한잔마셨구요 그래도 89나와줘서 넘 좋아요
MINJEONGYi
혈당일기 4기 5일차
6월 1일 아침 5시 30분 공복혈당어제 저녁에 7시쯤 고구마랑 바나나 블루베리주스 먹었다. 일찍 눈이 떠져서 혈당 재고 만보 걷고 들어와 사과와 당근라페 삶은계란을 먹었다. 점심에는 약속이 있어 파스타룰 먹을 예정이다.
알밤2
혈당일기4기
6월1일 5일차 아침공복상태에서 측정 저녁으로 고구마. 샐러드 먹고 운동하고 잤더니 역시 수치가 내려갔다 주말에도 화이팃
왕대박1
6월1일(토) 혈당 기록 챌린지 4기 6일차 인증
날짜 : 2024.6.1.(토요일) 혈당 측정 시간 : 아침식사 전 (공복) 내용 : 어제 저녁식사 후 일이 있어 운동 못하고 해 혈당이 높아짐 따라서, 아침식사는 사과와 곡물빵으로 점심은 고구마와 떡으로 식사 후 산행 예정이고, 저녁은 잡곡밥과 순두부찌개
KWK
2024. 6. 1 . 혈기챌.4기. 4일차.
2024. 6. 1. 토요일. 날씨 :맑음. 혈당체크시간: 아침공복 7시 15분. 혈당치수: 95. 아침 운동은 꾸준히 열심히 하고 있는데 잘먹는 식습관 때문인지 혈당은 정상치 에서 높는 수치인것 같다. 어제 저녁 아귀찜에 맥주 1잔 달달한 고구마 라떼 ㅣ잔을 마시고 잤다.
환ᆢ
토요일 아침 산책과 식사
어제 밤에 말린 고구마 배고파서 플라스틱 한 통 먹었거든요. 그래서 걱정하면서 일어났는데 유지는 했더라고요. 그래도 이제 간식 좀 조심해야 될 거 같애요😅 아침에 샐러드와 샌드위치 도시락 싸서 라떼랑 산책 나와 성대경학공원에 가서 먹었어요. 라떼는 최애간식과 말린 닭고기도 챙겨왔죠. 모짜렐라치즈도 조금 주면서 같이 먹었네요. 어제 사와서 냉장고에 하루는 둔 오가닉통밀소금빵 5분의3으로(5분에 2는 엄마가 드셨어요) 샌드위치 만들었어요. (빵도 저항성 전분으로 만들려고 해본 건데 소금빵 다시 데우니 큰 차이가 없었어요. 오히려 30초 데윘는데 너무 기름져서 다음부턴 짧게 데우거나 데우지 않아도 될 것같아요. 물론 버터가 많이 들어가서 밀가루만 저항성 전분을 만든다고 열량의 큰 차이가 있을까? 싶기는 하지만 실험 삼아 해봤어요. 맛의 차이는 크지 않더라고요) 빵을 반으로 펼쳐서 양상추 치커리 깔고 파프리카 조금, 당근 조금, 콜라비까지 조금, 오이도 넣고 얇게 썬 오렌지 2개 정도 깔고 모짜렐라 치즈를 조금 녹여서 놓고 양배추라페로 마무리. 샐러드는 조그만 통에 양상추 파프리카 오이 당근 콜라비 브로콜리 넣고 방울토마토 넣고 오렌지 넣고 토핑으로 초당 옥수수와 치즈 넣고 저당키위드레싱 뿌리고 양배추라페까지 넣고 마무리했네요. 그릇이 작아 많이는 못 넣었지만 그래도 제법 풍성해 보이는 도시락이 됐어요. 빵도 작긴 작은데 워낙 소금빵에 버터가 많아서 괜찮을 거 같더라고요. 어제를 교훈 삼아 야채를 좀 덜 넣어서 닫아지긴 했어요😆 성대 앞에 경학공원이라고 있어서 거기 벤치에 앉아서 먹었네요. 얼마 안 걸어서 가는 곳이지만 워낙 아침을 빨리 먹으니까 금방 배가 고파서요. 이거 먹고 또 산책해야죠 오늘은 팀워크 리워드 받는 날이긴 한데 한 시간 갖고는 안 될 거 같애요. 아침에 6000보가 그렇게 빨리 되진 않더라고요😅
성실한라떼누나
혈당일기 4기 5일차
2024.05.31 저녁식사 후 저녁으로 샐러드, 닭가슴살, 고구마, 토마토를 먹고 디저트로 떡을 먹었어요 떡이 혈당을 높인다고 알고 있기는 하지만 얼마나 높아지는지는 몰라서 살짝 긴장하며 측정했네요 그런데 이렇게나 치솟는군요 ㅜㅜ 냉면에 이어 두번째 충격이네요 속편하라고 찰떡을 아침으로 자주 먹기도 했고, 추울땐 사골국물에 떡국이나 떡만두국 끓여먹기도 하는데 모두 떡이 들어가니 앞으론 자제해야겠어요
초이용
고구 마구웠어요.
지난번에 먹고남은 고구마 구웠어요 벌써 다먹고 3개 남았어요
주안맘0413
5/31 혈당일기 4기 5일차
5월 31일 금요일 저녁식사후 측정 당수치 정상이네요 아침/고구마 조금 점심/닭죽 저녁/된장찌개. 보리밥 오늘 가볍게 조깅하고 근력운동함 간식은 피하고 적절한 운동하면서 혈당관리 열심히 하자구요
지은할아버지
혈당일기4기 ㅡ5일차
5월 31일 맑움 점심ㅡ 쇠고기 미역국. 햇반반공기. 쇠고기구이. 도라지나물. 고구마순. 머위나물 혈당 식후2시간 126
하연달
저당식품 공유
나는 3년전부터 약한 당뇨진단을 받았다 나름대로 식이요법과 운동요법을 병행하여 치료줌이다 그런데 멸달간 당뇨수치가 떨어지지않고 그대로였다 원인을 분석 결과 빵을 너무 좋아하는 나의 식습관 때문이었다 그러던 차에 해남 고구마빵에 대한 정보를 지인으로부터 들었다 빵이지만 당도가 그리 높지 않아서 당뇨 환자들에겐딱 적당하다고 하여 구황작물빵인 고구마 빵을 한달째 먹고 있다 다행히 밀가루빵과 달리 당도가 높지 않아서 혈당관리가 잘되어 혈당치가 떨어지고 있다 중요 한건 고구마빵을 식사 대용으로 한끼를 필히 먹어야한다 1.날짜;2024.5.31 2.혈당측정시간;점심식사2시간후 137 3.빵을좋아하는 님들모두 고구마 빵을 드셔서 혈당 저하에 매진합시다 화이팅
재털이
아침은 간단하게 ~계란 외
아침은 간단하게 먹었어요 계란 치즈 닭고기 사과 자색고구마 비트 당근 사진에는 없지만 야채도 먹었어요
하늘바래기
간식용 ~~
방토와 고구마 다이어트 간식용으로 많이 먹고있는
목표사십구
5월 31일 금 혈기챌4기 3일차
5월 31일 am: 9:58 식후 2시간 혈담 즉정:101 아침 식사로 찐고구마 작은거 2개 요거트에 사과 넣고 머그컵으로 반컵 먹고 토마토 마리네이드 조금 먹었어요.그런데 혈당 101 나오네요. 바닐라라떼 먹고 싶은데 참아야겠어요~
MINJEONGYi
혈당일기 4기 3일차 인증
측정시간 : 2024년 5월 30일 저녁 후 식단 : 외식-고구마순 뼈해장국 오랜만에 밖에서 식사를 했다. 고구마순이 들어 있는 뼈해장국이었는데 국물은 안 먹고 건데기만 먹었다. 양배추 샐러드가 있어서 식 전에 먼저 먹었다.
구름속하늘
혈당일기 4기 1일차
저녁 6시50분 군고구마 저녁 8시 후럭쉬쌈닭
로또짱
5월 30일 혈당챌 4ㅅ기 2일차인증
5월 30일 낮 1:00 점심식사. 2시간후 혈당 177. 백미밥.민어탕. 고구마순.김치.고추조림 외출해서 외식을 했는데 음료수를 먹었더니 177이 나왔다. 항상 조심히 섭취하는데도 쉽지 않다.
깊은샘
5/30 혈당일기 4기 4일차 인증
5월 30일 목요일 저녁식사후 측정 오늘은 건강한 식사를 하려고 노력 아침/두유.삶은계란 점심/야채샐러드,고구마 저녁/두부구이,현미밥,나물반찬 당수치도 정상범위라 기분이 좋네요
지은할아버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