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곡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잡곡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혈기챌 9기 5일차 인증
8월 9일 금요일 맑음 혈당 일기 현미 잡곡밥 고구마 줄기 미옥들깨국 배추김치 콩 조림. 먹고 운동 40분 정도 했습니다 먹
moon1535
2024년8월9일 혈당일기9기 3일차 인증
날짜 : 2024년 8월 9일 측정시간 : 아침먹고 한시간후에 측정 내용 : 잡곡밥과 맛김 그리고 계란찜으로 아침을 먹었고 후식으로 사과 반조각을 먹은 후 한시간 정도 소화시킨 후 측정했다. 간편한 식사였는데 생각보다 치수가 많이 나왔다.
죽비
8.9(금) 혈당 기록 챌린지 9기 2일차 인증
* 날짜 : 2024.8.9(금) * 혈당측정시간 : 아침 공복 (AM 7:26) * 기록 : 92 * 내용 : 기상 후 아침 공복 혈당 측정 수면 5시간 전일 저녁 잡곡밥 열무 멸치복음 부추전 새벽 1시경 커피 먹었음 움직이자!!
새벽을열다
혈기챌 9기 4일차
8월9일 공복혈당 124수치 나오면서 전날보다 더 오르지는 않았다 삼겹살 김치찌개 잡곡밥 먹었는데 오늘도 그렇게 먹어야되나싶다
미수기왕짱
혈당일기9기2일차
기상해서 뭀안잔 마이고 재었어요 물도 많이 마셔주려고 노력중이예요 운동 다녀와서 아침식사는잡곡밥에 순두부찌개해먹으려고해요 오늘부터 찰보리랑 찰현미 섞어서 밥해먹으려고합니다
문탱맘
혈당일기 9기 4일차
8월 8일 혈당 측정 점심 먹고 30분후 측정 아침에 어지러워 병원가서 약 지어옴. 입맛은 없으나 약을 먹기 위해 조기1마리 굽고 스팸1개 따서 잡곡밥 한공기 먹고 30분후 측정. 어지럽고 너무 더워 오늘도 운동 못함
은경이
혈기챌 9기 4일차
8월8일 목요일 저녁식전 혈당 114mg/dl 저녁으로 동태찌개,잡곡밥,가지무침,우엉조림 먹었더니, 혈당이 많이 안오르네
동동이고모
혈당기록9기_1일차
날짜: 2024.8.8 혈당시간:아침식사전 내용: 아침 일어나서 혈당체크 기록입니다. 오늘 아침은 잡곡밥에 물넣고 오이지무침 한가지로 밥을 먹었어요~혈당에 좋은 음식은 아침에 차려 먹기 너무 힘드네요😔
silver43
8월8일(목) 혈당일기 9기 4일차인증
날짜 ㅡ 2024. 08. 08 목요일 혈당측정시간 ㅡ 아침공복혈당 101mg 내용 ㅡ 아침공복혈당 101mg 전날 운동안하고 잠듬 컨디션 않좋음 점심 계란후라이2개 잡곡밥반공기 오뎅국 식후1시간혈당 실내자전거 타고 식후혈당 108mg 저녁 겉절이 비빔밥 나물볶음 식후 1시간혈당 145mg 실내자전거 20분타고110mg 나옴
알비나2
혈당일기 3일차
날짜:2024.08.08. 아침에 비 혈당측정시간:아침식사 3시간후 내용:잡곡밥,어묵국,비름나물,메추리알조림,배추김치 아침 든든하게 먹고 출근해서 커피한잔 하고 오늘은 간식을 먹지 않았어요.그랬더니 측정한 결과가 아주 만족스럽네요.어제와 비교 역시 빵은 안되겠어요.
systle10
8월8일 혈당일기 9기 4일차
날짜 : 8월 8일 체크시간 : 아침 기상하고 홈트하고 간단한 아침 먹고 40분 후 체크 내용 : 어제 저녁 자두와 복숭아 바나나 도넛 한개 먹고 아침에 일어나 홈트하고 수제요거트와 하루견과 먹고 아이스라떼 마시고 40분 후 체크했다. 어제는 콜레올로지 티 마시고 20분 있다가 체크했는데 너무 높게 나와 오늘은 먼저 혈당체크 후 콜레올로지 티 마시고 점심에 추어탕, 잡곡밥 반공기, 닭불고기, 쑥갓두부무침,비엔나소시지 2개,배추김치 먹고 자전거 30분 타고 1시간 후 체크했는데 식후인데도 너무 높게 나와 속상했다.
sara1298
저당질밥 만들어 먹으려고 쿠쿠밥솥 샀어요
밥속에 든 탄수화물(당질)을 약 15~30%감소시켜준다는 쿠쿠 저당질밥솥으로 흰밥과 잡곡밥을 해 먹고 있어요. 밥솥의 내솥에 쌀이 담긴 저당트레이 (스텐망)를 넣고 물을 눈금까지 부어서 저당질밥을 선택해서 취사를 합니다. 일반 백미보다 약간 질고 부드러운 밥맛이라 거부감은 없는편입니다. 밥 먹을 때마다 혈당이 오를 걱정에 한숟가락이라도 덜먹으려고 애썼는데 그런 걱정에서 벗어났답니다.
강미미
8월08일(목)혈당일기 9기 4일차 인증
날짜 : 2024.08.08 혈당측정시간 : 저녁식사이후 내용 : 오늘 저녁식사이후 혈당측정 기록입니다 저녁으로 잡곡밥 두부 감자 양파 호박을 넣은 된장찌개 오이지무침 오이김치 묵은지볶음 두부부침을 먹었어요 다먹고 실내자전거를 조금 타고 혈당측정을 했어요
벌곡댁
8월 8일 (목) | 혈당일기 9기 2일차
날짜: 2024.08.08 혈당측정시간: 식후2시간 내용: 점심으로는 파로 잡곡밥 조금, 김치를 먹었고 식후2시간 혈당수치는 생각보다 적게 나와서 기분 좋네요. 꾸준히 걸어야겠어요
샤인데이지
8월 8일 혈당일기 9기 4일차
날짜 : 2024. 8. 8. 시간 : 아침 식후 30분 내용 : 하루일정이 많은 관계로 일찍 아침식사를 끝냈다. 잡곡밥, 멸치볶음, 가지무침, 김, 된장찌개랑 먹어서 그런지 식후 혈당수치가 안정적으로 나와서 마음도 가벼운 하루가 될 것 같다.
까꿍스
8/8 혈기챌9기 4일차 인증~~
혈기챌9기 4일차 인증합니다. 오늘 점심은 오이냉국, 돈까스, 그리고 김치와 잡곡밥에 먹었어요. 오이 가득 썰어넣은 오이냉국으로 시원하게 배고픔을 해결한 후에 돈까스를 먹었더니 식후 1시간밖에는 지나지않았는데도 혈당이 120으로 많이 오르지 않았어요. 야채를 먼저 먹는다고하면서도 배고쁘면 자꾸 감박거리게되어서 고민이지만, 오늘은 성공했어요~~~
jeju줌마
저당 음식이 좋아요.
만병통치 음식 잡곡밥이 죄고... 혈압과 혈당 수치 낮추는 것에는 잡곡밥이 좋다고 합니다. 실제 매일 잡곡밥을 섭취하고 있는데 혈당이 낮아질때도 있어요. 정말 좋은것 같아요
앙뚜
혈당 일기 9기 3일차
날짜 :2024년 8월 8일 오전 혈당 측정 :113(공복 혈당) 전날 잡곡밥과 순두부.두부.김치 먹고 저녁 이후는 물 이외는 섭취하지 않았는데도 공복 혈당이 100이 넘어서 문제점을 파악해야 할것 같아요.
핑크한울이
잡곡밥
저는 요즘 보리를 많이 섞어서 먹어요 보리가 톡톡 씹는 식감이 좋더라고요 압력솥에 해보려고요
수수깡7
혈당일기 챌린지 9기 4일 인증
날짜 : 2024.08.08 (목) 혈당측정시간 : 공복 국물없이 가슴살 중심으로 삼계탕.저녁은 잡곡밥.호박나물.멸치먹음 공복상태에서 수치는 115mg/ml 만족스럽지 않지만 아침후 산책가야겠다
고모2
8월8일(목)/혈당일기 9기 2일차
날짜:2024.8.8. 혈당측정시간:아침식사 전 내용:오늘 아침 식사 전 혈당측정 기록 입니다. 어제 저녁식사 몌뉴는 잡곡밥에 야채를 먹었습니다. 저녁식사후 운동은 테니스 복식게임 30분정도 했습니다. 간식으로 튀김통닭 한조각을 먹었습니다
채근담345
혈기챌 9기 1일차
- 날짜 : 2024.8.7 - 혈당측정시간 : 점심 식후2시간 후 - 혈당수치 : 96 - 내용 : 점심으로 장어구이와 반찬, 잡곡밥을 먹었다. 나물포함 야채를 먹으려고 한다. 밥도 부족하지않게 먹어서 나중에 군것질생각 나지않도록 하려한다. 저녁은 간단하게 먹어야겠다
그리얌
8월 7일 혈당일기 9기 3일차
혈당수치:128 측정시간:오후3시19분(식후2시간20분) 식단:잡곡밥,오리고기,꽈리고추피클,멸치볶음,견과 간헐적 단식을 위해 아침은 금식을 했다. 요즘 밥양을 적당히 배부를 정도로 조절하고 있다. 밥을 먹고 나서 너무 더워서 운동하러 나가기가 망설여졌는데 도서관 책 반납하는 날이라 태양을 뚫고 씩씩하게 다녀왔다.
날씬캔디아줌마
혈당일기 9기 3일차 인증
8월 7일 수요일. 아침-쌀밥,어묵탕 점심-잡곡밥,우동,해물야채까스/케찹,매콤감자조림 저녁-잡곡밥,오리훈제구이,어묵탕,메추리알조림
freeday
8.7일 혈당일기9기 3잉차
저녁식전혈당 점심 잡곡밥 육계장 비엔나소세지볶음 가지무침 식후 6시간 경과 감격스럽다 혈당체크 시작하고 첨으로 100미만이다 너무 더워서 오늘은 점심 식후 산책도 못했는데
바이오맨
8월 7일 혈당일기 9기 3일차 인증
날짜 : 2024. 08. 07 혈당 측정 시간 : 점심식사 후 내용 : 오늘 점심에는 잡곡밥에 왕꼬들빼기 묵은나물을 넣어서 비벼 먹었습니다. 그런데 밥양이 적어서 생라면과우유 한잔을 먹었네요. 생라면의 유혹을 또 이기지 못했네요. 날이 더우니 저녁에 운동 가야겠어요.
myjung9770
8월 7일(수) 혈당일기9기 3일차 인증
날짜 ㅡ 2024.08.07 수요일 혈당측정시간 ㅡ 저녁식후 1시간 혈당 146mg 내용 ㅡ 오늘 아침공복혈당 103mg 높음 점심 오뎅국 잡곡밥 반공기 저녁 계란후라이 2개 콩줄기볶음 오뎅국 식후 1시간 혈당 146mg 운동은 못함
알비나2
혈당기록챌린지 9기 1일차
2024. 8.7. 수 저녁식사후 1시간 오늘은 이른 저녁식사를 했다 아점을 11시쯤 먹어서 저녁도 일찍 먹기 점심을 샌드위치와 커피로 먹어서 저녁은 착한 한식으로 정했다 고등어140그램과 깻잎김치,잡곡밥 장보기를 안해서 샐러드는 없었지만 깻잎김치랑 고등어구이를 좀 먹다가 잡곡밥 먹었다 6시쯤 헬쓰장을 갈거라 따로 운동을 하지 못해서 설거지와 간단히 주방 왔다갔다하면서 시간을 보내고 혈당 체크 다행히 한식이라 혈당은 나쁘지 않았다 내일부터는 샐러드 준비해서 다시 식단을 시작해야겠다
달콤슈
혈당기록챌린지9기 3일차(8월7일)
8월 7일 수요일 점심식후3시간혈당 124 오늘 점심으로 칼국수를 먹었다. 밀가루음식을 잘 안먹는데 어쩔수 없는 상황이어서 칼국수를 먹게 되었다. 칼국수먹고나서 계단18층까지 오르기도 하고, 걷기도 하였다. 그런데 확실히 3시간이 지났는데도 혈당이 쉽게 내려가지 않았다. 집에서는 잡곡밥을 먹고 밀가루음식은 거의 안먹는데 출근을 하면 어쩔수가 없다. 그래도 가능하면 밀가루음식을 적게 먹도록 해야겠다.
언제나행복
8월 7일 (수) | 혈당일기 9기 1일차
날짜: 2024.08.07 혈당측정시간: 저녁 식후2시간 취침전 내용: 저녁으로는 파로 잡곡밥, 된장국, 깎두기, 돼지불고기를 먹었어요. 오늘 밥먹고 복숭아를 조금 먹었어요. 스테퍼 운동도 꾸준히 했어요.
샤인데이지
혈당 기록 챌린지 9기 2일차 인증
2024년8월 7일 수요일 혈당 측정시간: 저녁 식사 1시간후 (오후8시39분) 저녁식사는 채소와 야채 반찬들로 했어요 잡곡밥 한공기에 시원하게 북어국에 반찬은 별거없어요 모두 배추김치 배추김치 깍두기에 메추리알 장조림 멸치볶음 이정도로 해서 저녁식사를 저녁 7시 조금 넘어서 다 끝마쳤네요 저녁 식사하고 30분쯤 지나서 수박 3조각 먹었구요 혈당수치가 109로 나왔는데 이정도면 정상수치에 해당하는게 맞는것 같아요 저녁 식사전 항상 걷기 운동을 2시간 해주고 오는데 걷기 운동을 해줘서 혈당수치가 잘 유지되주고 있는듯 해요 운동 하고와서 저녁 식사전에 아이스크림 하니 섭취했는데 그래도 이정도 혈당 수치에 유지해주는거 보면 항상 걷기 운동을 해준 덕분이겠죠
lilymijin2
혈당일기 9기 2일차
측정일:8월 6일 식사후 곧바로 측정 당화혈색소 7,6=137 닭가슴살 샐러드+ 잡곡밥 먹고 후식으로 견과류 먹고 바로 측정 했는데 높네요. 자전거 타야겠어요
comachen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