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곡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잡곡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혈기챌 10기 1일차인증
날짜 : 2024. 08. 19. 월요일 혈당측정시간 : 저녁식후 30분 내용 : 저녁에 콩나물국, 김치, 계란후라이, 잡곡밥을 먹고 전복김밥을 조금 먹었다. 식후 30분쯤 혈당이 180 나왔다. 수치보고 놀라서 산책을 다녀왔다.
카타리나60
8월19일(월)혈당일기 10기 1일차 인증
날짜 : 2024.08.19 혈당측정시간 : 저녁식사이후 내용 : 오늘 저녁식사이후 혈당측정기록 입니다 저녁으로 잡곡밥을 넣은 참치김치볶음밥 계란후라이 오이냉국 오이양파피클 꽈리고추찜무침을 먹었어요 tv를 보면서 실내자전거를 조금 타고 앉았다가 혈압측정을 했어요
벌곡댁
혈당일기10기1일차
날짜:2024,08,19 혈당측정시간:저녁식사3시간후 내용:저녁식사는 잡곡밥,소고기미역국,열무김치,멸치볶음 을먹은후 한시간 운동을 하였으며 과식은 하지않음 세자리수입니다
재식님
혈당일기 10기 1일차 인증
8월 19일 월요일. 아침-우유&시리얼&포도 점심-잡곡밥,짬뽕국,모듬장조림,감자고로케,깻잎지무침 저녁-삼겹살,소불고기
freeday
8월19일 (월) 혈당일기10기 1일차 인증
날짜 ㅡ 2024. 08. 19 월요일 혈당측정시간 ㅡ 아침공복혈당 106mg 내용 ㅡ 오늘 아침 공복혈당 106mg 다소 높음 전날 돈가스 1개 먹고 잣는데 그래서 높은듯 하다 점심으로는 콩나물 두루치기와 잡곡밥 계란후라이 먹고 식후 1시간혈당 116mg 정상수치 저녁은 간단히 아보카도1개 작은파이 조금 먹었다
알비나2
1일차 인증
8월19일 월요일 날씨:해 혈당측정시간:석식2시간후 식후 혈당 154 저녁식단:잡곡밥,김치,두부,부추,콩나물 간식:무 혈당수치는 적당한거 같다 그런데 정상치는 아니므로 식단 관리및 운동에 좀더 신경을 써야겠다 빨리 정상치를 회복하기위해 더 노력을 해야겠다
재털이
혈기챌 10기 1일차 인증
날짜 : 2024년 8월 19일 측정시간 : 아침 식전 공복혈당 내용 : 5시 15분 기상하여 6시부터 1시간 30분정도 일을 하고 아침 먹기 전 측정한 공복의 혈당입니다. 어제 저녁은 7시 정도 김치꽁치찌개에 잡곡밥을 먹었어요. 10시 넘어서 잠자리에 들었지만 언제 잠들었는지도 모르고 잠들었습니다. 매일 늦게 자고, 새벽 일찍 일어나니 잠이 부족한 것 같아요. 몸은 피곤하고 수분은 충전안하고 땀을 뚝뚝 흘리며 노동을 해서 그런지 혈당이 높네요. 알면서도 고쳐지지 않는 나쁜 습관 물 좀 마시자 나야!!
천향가성
당뇨가 의심 필수 체크사항과 당뇨 예방 습관 5가지 정리
1. 식곤증이 심하면 당뇨를의심해봐야 한다. (다음 다뇨 다식은 당뇨의 엄청난 의심요인) 2. 식사할때 야채를 먼저 먹으면 혈당 스파이크를 예방할 수 있다. 3. 당뇨의 직접적인 원인은 단음식을 먹는 것도 맞지만, 내장지방이 더 직접적인 원인이다. 4. 당뇨가 아니더라도 혈당스파이크가 있는 사람은 결국 당뇨로 진행하게 된다. 5. 식 후 혈당이 140이 넘지않아야 정상 (당뇨 검사 정상 1공복혈당 100미만 2식후 2시간. 140미만 혈당 3당화혈색소5.7미만) (당뇨 진단 1. 공복혈당126이상 2.식후 2시간혈당 200이상 3.당화혈색소 6.5이상) 6. 고위험군 1.비만 2.고혈압 3.유전 4.당뇨전단계 5.임신성당뇨 7. 당뇨 예방하는 식단관리 - 탄수화물 1)첨가당 - 빵과자아이스크림 탄산 최소화 2)천연당 - 과일 우유 3)복합당 - 밥 잡곡밥, 콩밥 등 통곡물로 먹자 식이섬유 - 채소, 해조류, 과일껍질. 과일 껍질이 당뇨의 약이다 - 단백질 - 많이 먹어도 됨. 두부 계란 흰자, 살코기 - 지방은 많이 먹으면 안됨. 나쁜지방 대신에 좋은 지방으로 먹자 치킨 삼겹살, 빵과자 아이스크림 버터 등 조심하기 좋은 지방 오메가3 오메가9 8. 당뇨 전단계면 체중감량에 빨리 돌입해라. (식단, 운동으로 내장지방 뻬기. 이거에 따라 약을 먹느냐 안먹느냐 달라져있음) 9. 당뇨예방 챌린지 식사 후 15분 걷기! 15분 걷는 것 만으로도 혈당 스파이크 많이 예방할 수 있음. 단 15분만 걸어도 당뇨예방에 효과적임. 맨날 현미밥에 이상한애들만 먹고 살순없음 당뇨 걸리면 몸상태 최악인데 운동하란 소리가 개소리로 들림 이미 대사증후군 정도는 보너스로 달고 가는데 약먹으면 약 부작용 오고 당은 잘 안떨어지고 몸은 축 처지는데 뛰라는 소리하면 죽여버리고 싶겠지만 뛰어야 함 ㅋ 적당히 먹고 운동하는게 제일 좋음
야고
8월19일(월)혈당일기 10기 1일차 인증
아침에 일어나자 마자 혈당체크 아침엔 유산균음료 마시고 잡곡밥에 된장국과 함께 고구마순 김치를 함께 먹었답니다. 무더위와 함께 냉방병까지 이겨내기위해 매일 노력합니다.
k0mmi
혈당일기 10기 1일차 인증
혈당측정시간 점심 식사 후 식단 미역냉국 잡곡밥 토마토 복숭아 오뎅볶음 이것도 이제 할 필요가 없어보인다 혈당지값도 안나온다 손해다 사둔 것만 다 쓰고 그만해야지 푼돈 모으려고 한 건데 적자다 날씨는 여전히 덥다 아이스크림만 안 먹으면 정상이다 스파이크는 못잡겠다
뭔소리야
혈당일기 10기 / 0819 / 1일차
아침공복혈당 아침에찍어뒀는데 오늘부터 10기 시작! 전날 저녁 돼지고기김치찌개, 현미넣은잡곡밥 먹고 후식으로 비비빅 아이스크림. 매일 1개씩 먹는 아이스크림 3일에 1번으로 줄여보자
알로하영이
혈당일기 10기 1일차
8월 19일 월요일 아침으로 김치찌개.계란후라이.김.잡곡밥을 먹고 2시간후 측정한 기록입니다 116으로 양호한편입니다 모두 화이팅입니다.
지은할아버지
점심은 집에서 샐러드 출근해서 아아.
12시 20분쯤 겨우 집에 도착했고 라떼 정리하고 어지러웠던 게 배고파서 그런 거 같애서 얼른 샐러드 해 먹었어요. 그냥 제가 좋아하는 거 많이 넣어서 만들었죠~ 차지키 수박 야채 샐러드😁 우선 샐러드만 먹을려구요. 배고프면 출근해서 갖다 놓은 통밀빵도 먹구요~ 야채믹스 배추 당근 오이 파프리카 브로콜린까지 넣고 사과 자두 복숭아 수박 넣고 차지키소스 올리고 양배추라페 토마토마리네이트까지~~~ 정말 좋아하는 거 잔뜻 넣었네요😆😁 찰옥수수 견과류 오늘 사온 카무투 섞어서 시리얼까지😁 오늘 동묘에 가서 사온 카무트. 검은 봉지에 있어서 너무 싸구려 같지 않아요? 저게 만원어치인데 그래서 다이소에서 산🤣 통에 보기 좋게 담았어요 내 시리얼 만드는 재료들이에요 그래놀라 든든한 브랜, 볶은 통밀, 볶은 카무트까지 한 통에 비슷한 분량으로 넣고 쉐이킹~~ 섞어서 씁니다. 이러면 당은 좀 떨어지고 열량은 그대로겠지만 흰쌀밥대신 잡곡밥 먹듯이 시리얼를 먹을수 있죠😁 저는 샐러드에 넣고 오나오에 넣습니다. 바삭하게 씹히는 식감이 좋아요~~ 가끔씩 간식으로 먹는데 이거는 최악의 방법입니다. 이건 많이 먹으면 밥 한 공기 열량은 금방이랍니다. 그래도 간식이 너무 땡기면 그냥 유당 과자 대신은 먹을 수 있어요. 좋은 방법은 아니어도 항상 집에 있으니 손이 가기가 슆네요😅 그렇게 배부르게 먹고 조금 시간이 지체됐는데 우선 어머니한테 양해를 구하고 얼른 준비해서 출근했고요. 나오면서 가게 필요한 물품도 사오고 바톤터칫하듯 어머니 보내고 일 시작하면서 진한 아이스 아메리카노 1잔으로 점심은 마무리. 빵까진 안 먹을도 될 정도 같더라구요.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평소때 마셔도 한 샷으로 연하게 먹는데 오늘은 보통으로 두 샷을 넣고 물은 조금만 얼음 가득 했네요. 머리가 아직도 어질어질한게 카페인이 좀 필요하다는 생각을 했답니다. 카페인 듬뿍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모처럼 마시는거 같애요.
성실한라떼누나
혈당일기 9기 7일차 인증
8월 17일 토요일. 아침-우유&시리얼&샤인머스켓 점심-잡곡밥,청국장찌개,어묵볶음,김말이튀김,컵라면 저녁-삼겹살(외식)
freeday
혈당일기9기 7일차인증
저녁7시에 저녁을 먹었다 메뉴는 잡곡밥과 함께 오이냉국 그리고 김치 계란말이를 먹었다 잡곡밥은 두그릇을 먹었고 8시쯤 과일로 방울토마토를 먹었다 8시22분에 혈당을 재니 90이 나왔다 생각보다 적게나옴~^^
사자킹
저녁 삼겹과 대패삼겹 🥓야채쌈🥬
저녁 삼겹과 대패삼겹 🥓야채쌈🥬 깻잎 상추 치커리 사와서 씻었어요. 잡곡밥에 쌈채소와 참치쌈장만 먹어도 맛있지만 대패 삼겹 굽굽~~ 그러다가 아이 와서 냉동 삼겹까지 같이 구웠어요. 쌈야채 너무 좋아요👍
레몬그린
동물성지방줄이고 채식 단백질 밥상
오늘도 채식밥상 어제 여름휴가중으로외식 육고기를 많이 먹은탓 가족중2명이 배가 안좋아 소화재를 먹었다 오늘은 채식과 가벼운 상차림으로 건강위주의 밥상ㅇㄹ 차렸다 고구마줄기무침 박나물 가지찜 양파초절임 잡곡밥 우엉볶음 등 채식위주로 했고 소하에도 문제가 없는 섬유질 채식이다 더운 여름 입맛도 없고 기운도 떨어져 육고기를 자주 먹는편인데 걱정이 많다 건강한 상 차림으로 여름에지친 나의몸 되돌려 놓아야겠다
사랑합니다4
8월 16일 혈당일기 9기 5일차
오늘이침은 사과에 단호박을 먹었구요 점심은 잡곡밥에 오이지무침을 먹었어요 저녁은 오이구이를먹었어요 혈당은 잠자기전.혈당입니다
릴리아니
혈당일기 9기 5일차
저녁식사 2시간 후 측정 저녁 잡곡밥 깻잎 호박잎쌈 마늘짱아찌 소식함 실내 운동 30분 실시
들어주자
혈당일기 9기 6일차 인증
8월 16일 금요일. 아침-포도,빵,우유 점심-잡곡밥,들깨무채국,오징어볶음,잡채,치커리유자청무침 저녁-짜장라면
freeday
8.16 혈당일기 9기 7일차
측정시간 저녁식후 저녁7시49분:144 저녁식단:잡곡밥, 삼겹살김치찜,깻잎 후식:포도 10알 오후 움직임없이 영상만 들여다봤더니 역시 혈당수치가 아슬하다.
숲마을
혈기챌9기 8일차 식후2시간 181
갈수록 기록갱신 ㅠㅠ 점심에 잡곡밥과 야채위주로 식사를 하고 걷기 20분했는데도.. 아침에 과일을 좀 많이먹고 식후 라떼 마신게 다인데 다시 1시간뒤 재봐도 141 이제 잘 안내려가네요
셰어
아침밥 산책 다녀와서 푸짐하게
산책을 딱 한 시간만 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더 걸려 2시간 됐답니다. 집에 와서 어머니는 샤워하시고 나는 샐러드부터 아침 준비했습니다. 야채 믹스 깔고 배추 썰어 넣고 당근 오이 파프리카 피망 브로콜리까지 넣고 오리엔탈 드레싱 야채 많은 곳에 뿌려야 돼서 이때 뿌리고 양배추라페 넣고 과일은 배 2쪽 썰어 놓고 토마토마리네이트 중앙에 예쁘게 배치했는데 토핑으로 찰옥수수 견과류 시리얼을 뿌리니 예쁜 토마토가 안 보이네요. 맛있어지긴했지만 덜 예뻐졌어요😅 엄마랑 맛있게 천천히 다 먹고~~ 어머니는 내가 샐러드 하는 동안 반찬 해셨거든요. 오늘은 가지구이와 꽈리고추를 쪄주셨고 간장양념장도 만들었고 냉동실에 있는 소불고기랑 팽이버섯과 양파랑 볶아주셨어요. 역시 엄마 손이 빠르다니까요. 나 샐러드 하나 만드는 동안 엄마는 아침에 건강식으로 반찬를 뚝딱 하셨어요. 나는 잡곡밥 반그릇을 데워 먹고 엄마는 어제 한 솥밥 누룽지를 끓여드셨어요. 꽈리고추는 지인이 주말 농장에서 어제 딴건데 너무 쌩쌩하고 다 좋았는데 좀 매웠답니다. 그래도 구운가지에 불고기 넣고 찐꽈리고추같이 돌돌 말아서 먹으니 그것만으로도 충분한 한접시 음식이 되겠더라구요. 너무 풍성하게 먹어서 아침 다 먹으니 배가 너무 부르더라고요. 식사 전 산책으로 만보를 걸었지만 밥 먹고 나서도 점심 먹기 전에 운동 안하면 안될정도로 배불렀답니다😆 어제보다 확실히 많이 먹었어요. 어제만큼 먹는 게 목표였는데 아침 밥부터 벌써 목표를 벗어나고 있답니다 ㅋㅋㅋㅋㅋ 은종 더 많이 하고 좋죠. 그죠?
성실한라떼누나
8월16일(금)/혈당일기 9기 10일차
날짜 2024.8.16. 혈당측정시간:아침식사 전 내용:오늘 아침식사 전 혈당측정 기록 입니다. 어제 저녁식사 평소보다 늦은 식사로 메뉴는 잡곡밥에 계란과 콩나물국 야채를 먹었습니다. 저녁식사 전 테니스 복식게임 30분정도 했습니다. 간식은 먹지 않았습니다.
채근담345
혈당일기9기 7일
공복혈당 117 어제 밤에 수박을 먹었더니 혈당이 높다 아침 갈비 잡곡밥 점심 중화요리 저녁 수박 과일이 당뇨에 좋지 않지만 너무 먹고 싶다
바로지금이지
8월 15일 (목 ) | 혈당일기 9기 4일차
-날짜 : 2024. 08. 15 혈당측정 시간: 저녁식사 2시간 후 - 내용 : 저녁식사 2시간 후 혈당 측정 기록입니다 오늘은 가족들과 저녁식사를 했습니다. 잡곡밥, 가지볶음,버섯볶음,멸치,고추장, 김,양배추 이렇게 먹었습니다. 과일도먹고 해서 기록이 100 이 넘었네요. 좀더 내몸을 아끼자 !
당근먹기
혈당일기 9기 6일차
날짜: 8월 15일 목요일 혈당측정시간: 저녁식후 1시간 30분 후 혈당측정결과 : 125mg/dL 내용: 저녁으로 잡곡밥과 미역국,잡채, 탕수육, 양장피, 짬뽕을 같이 먹었다. 오늘 엄마생신이라 두루두루 먹은것 같아. 물론 소식을 했지만 걱정이 되긴하다.그래도 생각보다 혈당이 높게 나오지 않아 다행이다.
지호이모
8월15일(목)/혈당일기 9기 9일차
날짜:2024.8.15. 혈당측정시간:아침식사 전 내용:오늘 아침 식사 전 혈당측정 기록 입니다. 어제 저녁식사 메뉴는 잡곡밥에 야채와 두부 계란 콩나물국과 함께 먹었습니다. 저녁식사후 운동은 테니스 복식게임 30분정도 했습니다. 간식으로 수제견과두유와 절편떡 한조각을 먹었다.
채근담345
혈당기록9기_7일차
날짜:2024.8.14 혈당시간:아침식사전 내용: 아침 기상해서 바로혈당체크입니다. 요즘 입맛이 없어서 잡곡밥에 물 말아서 열무김치만 먹네요. 폼룰러 이용해서 스트레칭하니 몸이 좋아지는 느낌이에요
silver43
혈당기록 8기 7일차
8월 14일 수요일 공복혈당이에요 어제 아이들이 만든 쿠키를 먹어서인지 공복 혈당이 높네요 ㅠㅠㅠ 저녁식사로 잡곡밥에 고구마순 김치랑 김치찌게에 먹었어요 만보 걷기는 했어요 ㅠㅠ 과자 조심해야겠어요 식단이랑 운동 신경 써야 하는데
꽃이뻐
혈당일기 9기 5일차
날짜: 8월 14일 수요일 혈당측정시간: 저녁식후 2시간 30분 혈당측정결과: 93 mg/dL 내용: 저녁으로 잡곡밥과 설렁탕을 먹고 30분후에 영양치킨을 좀 먹었다. 안에 찹쌀밥과 기름에 튀긴게 아니어서 그런지 그래도 먹을맛 했다.
지호이모
“나이가 원수?”…중년에 살 빼기 더 힘든 이유?
“나이가 원수?”…중년에 살 빼기 더 힘든 이유? 김용 기자 (ecok@kormedi.com) 해외 여행을 하면 서양의 중년 여성들 가운데 비만인 경우를 많이 보게 된다. 그들의 젊을 적 사진을 보면 날씬한 여성들이 많다. 동물성 지방 섭취가 일상인 서양 여성은 갱년기에 몸매의 큰 변화를 겪는다. 여성호르몬(에스트로겐)이 감소하면서 살이 급속히 불어난다. 우리나라도 고열량-고지방 섭취가 늘면서 비만 여성이 늘고 있다. 갱년기 여성의 숙명… 허리 굵어지고, 근육 줄어든다 여성이 폐경기에 접어들면 허리는 굵어지고, 근육은 줄며, 피하지방은 점점 늘어난다. 피부는 얇아지고, 유방은 크기가 줄며 처진다. 관절이나 근육이 뻑뻑해져 관절통과 근육통이 생기기도 한다(질병관리청 자료). 여성호르몬의 분비가 줄면서 겪는 정상적인 노화 과정에 살이 찌는 것도 포함된다. 따라서 식습관 관리가 필수다. 젊을 때처럼 고열량-고지방-고탄수화물 음식을 먹는다면 걷잡을 수 없이 살이 찔 수 있다. 근육 늘려야 몸속 열량 충분히 사용… 근력 운동이 중요한 이유 살을 빼려고 걷기를 자주 해도 쉽게 빠지지 않는다고 하소연하는 사람이 있다. 식사량을 줄였더니 배가 고파 음식을 먹으면 체중이 쉽게 늘고, 잘 줄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런 사람들은 몸에 근육이 부족해 음식의 열량을 충분히 쓰지 못하는 경우다. 남은 열량이 쌓여 당뇨병 위험도 높아질 수 있다. 나이 들면 근력 운동이 중요하다. 근육을 늘려야 식사를 통해 몸에 들어온 열량을 충분히 사용해 혈당을 관리하고 살을 뺄 수 있다. 기름진 음식 덜 먹는데 뱃살 그대로…“잡곡밥으로 바꾸세요” 살이 붙는 것은 기름진 음식 때문만은 아니다. 포화지방을 줄여도 탄수화물 음식을 좋아하면 살빼기가 힘들다. 아예 먹지 말라는 얘기가 아니다. 몸속에서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LDL)을 줄이는 통곡물 섭취를 늘리라는 것이다. 혈당 조절에도 좋다. 쌀밥 위주에서 잡곡밥, 빵도 통곡물빵이 건강에 이롭고 살도 잘 빠진다. 잡곡이 소화가 안 되면 쌀밥을 먹어야 하지만 양은 줄이고 소금에 절이지 않은 채소를 많이 먹는 게 좋다. 심장–뇌 혈관 질환 예방 가장 중요… 내 혈관 지키는 방법은? 갱년기는 몸매 관리보다 심장-뇌혈관 질환 예방이 가장 중요하다. 물론 살이 빠지면 혈관 관리에도 좋다. 특히 뇌혈관이 막히는 뇌졸중(뇌경색-뇌출혈)은 생명을 위협하고 몸의 마비, 언어-시력 감소 등 장애가 남을 수 있다. 젊을 때 혈관을 보호하던 여성호르몬이 사라지면 혈관이 망가지는 속도가 빨라질 수 있다. 잡곡, 콩류, 생선, 견과류, 해조류 등을 자주 먹어 혈관을 지켜야 한다. 단 음식도 확 줄여야 한다. 단 맛에서 벗어나지 못하면 다이어트는 물 건너 가고 혈관도 나빠진다. 갱년기에는 몸의 변화에 맞춰 마음도 변해야 한다. ==================== 나이가 드는것도 서러운데, 근육량이 쭉쭉 빠지고, 샬들이 뱃살 위주로 살이 찐다고 하네요 뱃살 운동 훌라후프라도 돌려야 하나요?
뽀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