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곡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잡곡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혈당일기8기 7일
공복혈당108 아침 콩나물국 잡곡밥 점심 복숭아 2개 저녁 닭몯살구이 운동은 바빠서 하지 못했다 걱정이더
바로지금이지
혈당일기 7일차
식후3시간정도혈당 106 오늘 저녁식사로 매운갈비찜조금 .계란찜먹었ㅇ어요. 잡곡밥먹구요. 오늘은 조금씩만먹어서 수치가 높진않은것같아요. 내일은 공복에 재봐야겠어요
삼삼동동
혈당과 다이어트를 위해 식단과 운동, 콜레올로지 티를 마셔요
혈당과 다이어트를 위해 계단오르기와 식후 걷기운동 그리고 야채위주의 식단으로 먹고 잡곡밥 양은 반으로 줄여 먹고 있어요. 음료를 마실 때도 되도록이면 저당음료를 마시고 있어요. 워낙 빵과 과일을 좋아하는데 빵 먹는 횟수를 줄이고 야채와 견과류를 먹고 과일을 먹되 양을 줄였다. 그래도 혈당관리를 꾸준히 하는 것이 어려워서 3주전부터 콜레올로지 티를 마시고 있다.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이 되는 것 같고 체지방감소,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해주는 것 같다. 혈당이 들쑥날쑥 수치가 쉽게 잡히지않아 포기할까 하다가도 지니어트를 통해 다른 사람들이랑 함께하고 혈당관리에 대한 정보도 받으면서 다시 새롭게 시작하게 되는 것같다.긴 마라톤이라 생각하며 페이스 조절 잘하면서 공복혈당이 잡힐 때까지 포기하지않고 계속 관리해가야겠다. 하나는 바나나를 먹고 팡 한개를 먹고 식후 잰 수치이고 하나는 콜레올로지 티른 마시고 계단오르기를 한 후 잰 수치이다.
sara1298
혈당일기 7일차
식후 2시간정도된것같아요. 요즘 몸이 별로라서 식사를 간단히만먹었어요. 오늘저녁은 잡곡밥.계란찜.수육6~7점정도. 그래서 식후 2시간정도지만 수치가 높지는 않은것같네요
구리구마
혈당일기 8기 - 6일차
날짜: 8월 3일 기록시간: 식후 1시 먹은 음식: 잡곡밥 반공기, 닭국, 김치 연일 날이 너무 습하고 덥네요. 밥 양을 줄이니 혈당이 좋게 나오는 것 같아요. 계속 관리해야겠어요 ^^
muuu2
혈당일기 8기 6일차 인증
8월3일 식후107 점심식후 2시간후에 체크했어요.계란말이.잡곡밥 반공기 삼겹살2백그램 요즘 식후혈당높아서 조금 식사랑 줄였어요.아주만족합니다
핑크걸
8/3토 아침
채단탄 잘 지켜먹으려고 했어요 채소찜 연두부와 삶은 계란 흑임자죽과 잡곡밥, 양파볶음과 기타 반찬 물 떠 놓고 그 다음부터 조금씩 먹을게요
더달달
비빔밥 자주 먹었더니 몸이 변하다… 체중 변화는?
비빔밥 자주 먹었더니 몸이 변하다… 체중 변화는? 비빔밥은 보기만 해도 ‘건강하게’ 보인다. 각종 채소가 가득하고 고소한 들기름과 달걀 프라이는 영양과 맛을 더해준다. 외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한식 메뉴이기도 하다. ‘완전 식품’처럼 보이는 비빔밥, 어떤 점에 주의해야 할까? 체중 조절에는 문제 없을까? 콩나물, 시금치, 당근… 식이섬유, 비타민, 단백질 등 영양소 집합소 비빔밥에는 다양한 채소가 들어간다. 영양소의 집합소나 다름없다. 채소는 대부분 식이섬유가 많다. 몸속에서 중성지방,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장 건강에 기여한다. 한국지질동맥경화학회의 이상지질혈증(고지혈증) 진료 지침에서는 25g 이상 먹도록 권고하고 있다. 콩나물은 근육에 좋은 단백질이 많고 혈압을 조절하는 항고혈압 펩타이드가 있다. 콩의 이소플라본 성분은 뼈 보호에 도움을 준다. 당근과 시금치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많은 식품이다. 시각 유지에 필수인 로돕신을 만들어 눈의 노화를 늦춘다. 폐-기관지에도 도움이 된다. 시금치에는 눈을 보호하는 루테인, 제아잔틴도 많고 특히 야맹증 예방을 돕는 비타민 A가 채소 중 가장 풍부하다. 눈 건강에 이로운 4대 성분인 루테인, 제아잔틴, 베타카로틴, 비타민 A는 모두 기름에 녹는 지용성이다. 시금치를 들기름에 살짝 볶거나 참깨를 뿌려 먹는 것이 좋다. 달걀 프라이, 들기름… 근육, 혈액–혈관 건강에 기여 달걀 프라이도 빼놓을 수 없다. 달걀 100g에는 단백질이 15.12g 들어 있다(국가표준식품성분표). 근육 유지에 좋고 뇌의 활동을 돕는 콜린 성분도 풍부하다. 고소한 들기름은 불포화 지방산이 많아 핏속에 중성지방, ‘나쁜’ 콜레스테롤(LDL)이 많은 고지혈증 예방-완화에 도움을 준다. 다만 들기름도 과다 섭취하면 살이 찔 수 있어 적정량을 먹어야 한다. 비빔밥 주인공은 채소…밥은 ‘조연’일 뿐, 조금만 먹어야 비빔밥에 채소는 적고 밥만 많으면 자칫 ‘고추장 밥’이 될 수 있다. 비빔밥의 영양 가치는 항산화 성분이 많은 다양한 채소에 있다. 채소보다는 밥을 매번 과식하면 살이 찔 수 있다. 특히 밥이 현미, 보리밥 등 통곡물이 아니라면 탄수화물 과다 섭취로 살이 찌고 헐댱 조절에 좋지 않다. 고지혈증 등 혈액 관리에도 악영향을 미친다. 가급적 잡곡밥을 활용하는 게 건강에 도움이 된다. 덜 짜고 덜 맵게… 국도 조금 싱겁게 고추장도 중요하다. 너무 많이 넣으면 맵고 짠 비빔밥이 돼 건강에 좋지 않고 살도 찐다. 공장을 거친 고추장에는 설탕 등 당분 함량도 적지 않다. 건강식과는 거리가 있다. 비빔밥에 흔히 곁들이는 콩나물국 등 국 종류도 짜지 않게 만드는 게 중요하다. 주위의 온갖 가공식품에 길들여진 요즘 비빔밥만이라도 자연 그대로의 재료를 살려보자. 김용 기자 (ecok@kormedi.com)
뽀봉
혈당 일기 8기 10일차
날짜:2024년 8월 2일 오후 19시 39분 혈당 측정: 150 섭취음식은 잡곡밥과 두부.무우 말랭이 식후 혈당이지만서도 조금은 높게 나온것 같아서 운동량 부족인것 같아 열심히 스트레칭 합니다.
핑크한울이
혈당일기8기5일차인증
아침5시에 집주변 걷기 운동을 한시간하고 들어왔다 상쾌한 맘으로 씻고 7시반쯤 밥을 먹었다 산책한후인지 입맛이 좋아서 잡곡밥과 김치로 대충먹어도 맛있었다 8시55분에 혈당을 재보니 104 ,,,정상이네
사자킹
점심은 집에서 푸짐한 샐러드와 양념게장 밥상
11시 20분쯤 라떼랑 집에 들어왔어요. 라떼 닦아주고 저도 정리하고 12시 조금 지나서부터 점심 준비했답니다. 당근이 별로 없어서 채치려고 봤는데 체칼이 말을 안 듣더라구요. 그래서 다른 채칼도 흐고 내가 직접 칼로 썰어도 보고 하면서 시간이 좀 더 걸렸고요. 야채믹스 대신 배추하고 상추를 샀는데 배추는 반만 씻어 놔두고 나머지는 다시 냉장고 넣어놨거든요. 근데 상추는 너무 연하고 지금도 상하는 데가 있어서 다 씻을 수밖에 없었어요. 다 씻고 물빼서 그릇에 담고 오늘 샐러드용은 자르고 해서 샐러드 만드니 1시가 됐더라구요😆 야채는 배추 상추 당근 파프리카 브로콜리 정도 넣고 과일은 사과 자두 방울토마토 수박 넣었어요. 그리고 요거트가 좀 많이 있는 관계로 알룰로스 설탕을 섞어서 요거트를 위에다 뿌렸네요. 야채엔 애사비드레싱을 미리 뿌렸는데 오늘 특히 상추가 많아가지고 뿌렸답니다. 양배추라페까지 추가하고 토핑으로 올리브와 할라피뇨을 쏭쏭 쏠어 넣고 견과류에 시리얼로 마무리 했네요. 배추 상추가 많은 샐러드라 살짝 매운 것도 잘 어울릴 것 같아서 할라피뇨까지 넣었고요. 요거트가 위에 많이 뿌려져 있어서 오늘 굉장히 풍성한 샐러드가 됐답니다. 맛나게 혼자 다 먹었어요. 어제 금식 후 아침부터 오늘 아침까지 샐러드가 너무 부실하게 느껴져 그걸로 불만이 있었거든요. 그래서 어제 저녁 밤에 막 간식을 먹었나 싶어서요. 나를 만족시킬라고 풍성하긴 했는데 좀 과하긴 하죠?😅 이렇게 30분 동안 천천히 샐러드 다 먹고 잡곡밥 준비하는데 동생은 시켜 먹고 있고 어머니도 퇴근해서 오셨거든요. 동생이 어머니 드시라고 막국수 조금과 양념게장을 좀 덜어서 주더라고요. 엄마는 내가 양념게장을 너무 좋아하는 거 아니니까 준다고 해서 하나만 달라고 했네요. 진짜 제일 좋아하는 반찬이 어릴 때부터 양념게장인데 다이어트 시작하고는 짜고 달아서 거의 안 먹고 있었거든요. 그래서 동생도 나한테 챙겨주진 않았는데 막상 눈으로 보니 먹고 싶어서 하나만 가져와서 같이 밥상 차렸네요. 집에 참나물 무침과 가지볶음 같은 게 있고 다른 반찬들도 다 조금씩 내어서 맛있게 먹고 있었는데요. 동생이 밥 다 먹고 삼삼한 계란찜이랑 양념게장을 더 줬답니다. 집게다리만 한 4개나 있었는데 그것마저 내가 다 먹었네요. 저는 양념게장 속살만 쏙 빼서 잘 먹거든요. 거의 뼈에서 골수 빼 먹듯이 깨끗하게 살만 하나도 안 남게 먹어요. 남들이 씹어서 먹는 걸 이해 못할 정도로 깨끗이 먹는 편이거든요. 그렇게 모처럼 양념게장을 먹었죠. 먹으면서도 너무 달아서 열량이 걱정되긴 했는데 이건 먹어야겠다 싶었어요. 고기, 케익, 치킨 이런 것보다 양념게장이 제일 먹고 싶었나봐요. 그리고 보니까 항암 때 생을 먹으면 안 되니까 이런 젓갈이나 게장을 못 먹었거든요. 그래서 항암 끝나자마자 양념게장 먹겠다고 했는데 그때도 끝나자마자는 아직 몸이 성치 않을때라 그냥 미루어 놨거든요. 그러고도 계속 다이어트를 했으니까 생각을 안 하고 살았긴 했는데... 결과적으로 입짧은 동생이 누나 먹으라고 양념게장 시켜준 게됐네요.😅😁 차라리 잘됐죠 제가 시켜먹었으면 그 많은 걸 또 다 먹었을 테니까 우리 동생 먹고 엄마도 한입 먹고 저까지. 남은걸로 먹는 게 그나마 다행인 거 같애요. 양도 결코 적지 않았답니다. 먹고나니 엄청 배불러요😄 하긴 풍성한 그 샐러드 다 먹고 먹은 밥이니 배가 당연히 부르겠죠?😆 😮💨 오후에는 우리 라떼 내가 미용도 해줘야 되고 가볍게 산책해야를 하는데 점심 메뉴를 생각하니 가볍게 산책이 아니고 좀 빡세게 산책을 해야 될 거 같긴 해요. 미용을 했으니 라떼 눈치도 봐야 되는데😒🙄
성실한라떼누나
거꾸로식사법으로 혈당 다이어트 스며들기❤
혈당다이어트를 처음엔 잘 몰랐어요 그냥 단것먹지 않고 흰쌀밥 줄이고 잡곡밥 먹고 그정도로만 당을 관리하고 있었어요. 그랬다가 지니어트에서 했었던 이벤트중에 혈당관리를 위한 '거꾸로식사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거꾸로 식사법이 무슨말일까? 했었는데 탄수화물을 포함한 일반 식사를 가장 나중에 하고 단백질과 야채를 먼저 섭취하고 나중에 일반 식사를 하라고 하더라구요. 지니어트에서 거꾸로 식사법을 알게 된 후에 저도 늘 그렇게 따라하고 가족들에게도 전파했어요. 그리고 전 식사습관이 빨리먹는 안좋은 습관이 있었거든요~ 그런데 거꾸로식사법을 보니 단백질도 10분이상 천천히 먹고 야채도 10분이상 천천히 먹은 후에 식사를 하되 천천히 먹으라고 하더라고요. 처음엔 참 쉽지 않았어요. 늘 습관을 빨리먹는 습관이 넘 오랫동안 몸에 베어버렸으니..쉬울리만무하죠..야채는 주로 양배추찜과 오이를 자주 먹고 있고요 단백질은 삶은 달걀과 두부, 닭가슴살을 구워서 야채와 먹고 있는 중이에요. 그래서 식사할때마다 옆에 시계를 옆에 놓고 먹었어요. 너무 빨리 먹는게 고쳐지지가 않으니..안되겠다 시계를 옆에 놓고 정말 천천히 먹어봐야겠다... 하고는 시계를 올려놓고 의식하면서 먹기 시작했어요. 첨엔 시간을 의식하며 먹다보니 밥맛이 떨어지는 부작용이 있었는데요 ㅎㅎ 오히려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밥맛도 떨어지고 나쁜건 아니더라구요? 그리고 거꾸로 식사법으로 단백질과 야채를 각각 10분 이상씩 천천히 먹어주니 배가 일찍 차더라고요 배부름이 평소보다 쉽게 느껴지니 밥과 반찬 먹는 양이 확실히 줄어들었어요. 식사가 밥과 반찬위주의 식사에서 정말 야채와 단백질 위주의 식사가 우선되어버리니 변화가 제대로 느껴지더라고요 천천히 식사를 먹는것은 물론, 탄수화물은 줄고 단백질과 야채 위주로 먹는 거꾸로식사법이 습관이 되다보니 혈당도 영향이 갔어요. 혈당스파이크가 사라지면서 혈당이 치솟는 일이 없어지고 안정적으로 혈당이 잡히더라고요. 혈당스파이크가 반복되면 몸에 좋지가 않잖아요 게다가 전 먹는것도 빨리빨리 먹으니까요 그런데 시계를 옆에두고 먹으며 앞으로 거꾸로 식사법을 지키면요 혈당다이어트가 잘 지켜져서 몸도 건강하게 관리가 잘 될것 같습니다. 거꾸로 식사법은 모두에게 좋은 식사법 같아요!
어트지니요
8월1일 혈당일기 8기 10일차(2)
날짜 :2024년 8월 1일 오후 10시 20분 혈당 측정:97 오늘은 잡곡밥도먹지 않고 저녁도 샐러드만 먹어서 혈당이 정상으로 나왔다
핑크한울이
혈당기록8기_7일차
날짜: 2027.8.1 혈당시간:아침식사전 내용: 아침 기상 후 일어나서 바로 혈당체크기록입니다. 오늘은 잡곡밥에 계란말이와 열무김치 식사를 했는데 너무 맛있어서 또 먹고 싶었지만 참았어요~오늘 걷기운동을 해야겠어요
silver43
8월 1일 (목) l 혈당일기 8기 5일차
- 날짜: 2024.08.01 - 혈당 측정 시간: 오후 9시 53분 (식후 2시간) - 혈당 측정 결과: 107mg/dl - 내용: 오늘은 저녁을 8시쯤에 먹었고, 메뉴로는 아보카도 1개, 잡곡밥, 계란후라이2개, 시금치나물, 숙주나물, 아몬드멸치볶음이었습니다. 골고루 먹어서 그런지 속도 부대끼지 않고 편안하네요. 덕분에 혈당도 안정적입니다. 그리고 또 오늘같이 더운 날에 11,000보를 제가 걸었더라구요. 활발한 신체활동 덕분에 혈당도 안정적으로 움직여주지 않았나~싶네요 ㅎㅎ 오늘도 내일도 계속계속 건강한 습관 이어나가겠습니다! :D
매화나무
혈당일기8기 5일
공복혈당101 아침 닭목살 잡곡밥. 점심 돈가스 저녁국수 오늘은 운동을 못했다
바로지금이지
8월1일 혈당일기8기 6일차
8월1일 저녁 식후 1시간 혈당수치 139 저녁식사로 잡곡밥 130g에 각종 나물이랑 계란후라이 2개 올려 비빔밥 해먹었어요 오이김치랑 전복구이 반찬으로 조금 먹었네요 식후에 바로 황도 복숭아 한개 먹었는데 수치 나쁘지 않네요 다행입니다
황펭
혈당일기8기 4일차인증
2024년 8월1일 7시40분에 아침밥을 먹었다 잡곡밥에다가 된장찌개그리고 계란찜과 고등어구이를 맛있게 먹었다 식후 커피한잔을 하고 8시40분에 혈당을 재어보니 89가 나왔다 식후인대도 적게 나와 기부니가 좋움
사자킹
목요일 아침 금식후 비빔우삼겹웜볼(샐러디)
300g 빠져서 1키로 찌기 전으로 돌아가긴 했어요. 그런데 아침에 좀 찌뿌둥해서 그런지 뭐 좋고 그러진 않더라고요. 당연하는 생각이 드나봐요🤔 내가 또 작은 일에 감사한 것이 그새 잊어먹고 있네요😅 이게 다 금식 때문이에요. 물을 못 먹으니까 사람이 여유가 없잖아요~~ 종로 보건소에서 주민에게 해주는 대사 증후군 검사가 금식이 필요해서 어제 10시부터 물도 금식했답니다. 저는 괜찮을 줄 알았는데 아침에 일어나서 물을 못 마시니까. 그것도 조금 불편하더라고요☹️ 조금 일찍 갔는데 얼른 해주시고 간단한 피검사까지 손가락을 찌르더라고요. 이런 피검사는 정말 모처럼 해봤네요. 혈관으로 안해서 좋았지만 간단한 거라 이게 가능했을 거예요. 저는 사실 최근에 피검사를 해서 다른 거는 알고 있었는데 인바디가 걱정되기도 하고 무료라 해서 받아본 거거든요. 근데 근육량이 보통이래요. 다이어트전에는 근육량이 평균 미만이었거든요. 체중을 20kg이나 뺐으니 혹시 근육도 더 빠졌을까봐 걱정했는데 평균이라면 오히려 늘었다는 얘기겠죠? 너무 좋았답니다😁 다른 것도 다 정상이고 혈압약을 끊은지 좀 됐는데 혈압도 좋고 혈당도 정상이래요~ 저는 지역구민중에 정상군의 속해서 1년에 한 번씩밖에는 검진을 못 받는다고 하고요. 1년후에 예약을 해주더라구요. 다 받고 운동할 때 도움되는 탄력밴드도 선물을 주더라고요. 요즘 국가기관에서 이런 거 할 때 선물 주는 것도 꽤 있어요. 뭐 지역마다 다를 수는 있는데 관심 있는 분들은 알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따로 검진 같은 거 잘 안 받고 그러신 분들은 좀 더 간단하게 체크할 수도 있고 그분한테 맞는 운동 처방이나 식단 처방 받을수 있대요. 이게 연령대가 더 있으시면 다른 검진도 하나 더 있었는데 저는 연령대가 안 맞아서 대사 증후군만 검사했답니다. 그렇게 나와서 바로 근처에 있는 샐러디에 가서 비빔우삼겹웜볼를 채소추가(+1,000)해서 시켰어요 안쪽에 잡곡밥이 어느정도 들어가 있어요 소스는 고추장 소스라 더 칼로리 낮은건 없냐니까 오히려 이게 칼로리가 제일 낮대요. 그런데 소스 그램를 체크했나 모르겠어요. 이게 추천 소스이기도 해서 갖고 와서 6분의1 요정도 뿌려서 무쳐 먹었어요. 텁텁한 고추장이 아니고 새콤 달콤한 가벼운 고추장드레싱이더라고요. 고추장 드레싱도 맛있었는데 저는 칼로리 생각해서 좀만 넣어 먹었어요. 너무 작게 넣어서 대부분은 그냥 샐러드와 우삼겹을 먹었지만 우삼겹은 간이 돼 있더라고요. 그래서 괜찮았어요 우선 야채 먼저 먹고(야채 추가해서 제법 야채 먼저 먹을만 했어요) 우삼겹이랑 야채 먹고 어느 정도 먹고 나서 밥과 우삼겹, 야채를 비벼서 먹었네요. 먹을 때는 잘 먹었다는 생각은 들었거든요. 근데 샐러디에서 나오고 한시간 정도 걸으니 벌써 배가 편할정도라 포만감이 별로 없더라고요. 내가 아침을 워낙 잘 차러 먹어서 외부에서 뭘 먹었을 때 양이 작게 느껴지기도 한답니다. 특히 샐러드가 집에서 워낙 거하게 먹다보니 밖에서는 항상 작다고 느껴요😅😆 아침에 깨기전 라떼 예요 이번엔 누나가 마사지도 받고 오고 나서의 라떼. 어느 정도 깨가지고 눈으로 저를 살짝 보네요 시간 여유가 별로 없어서 10분 만에 라떼 잠깐 볼일보고 왔어요. 그 잠깐 사이에도 사진 찍다니까 눈을 질끈 감네요🤣😄
성실한라떼누나
혈당일기 8기 5일차
8월1일 공복혈당 134 어제 아침 방토 복숭아 어제 점심 삼겹 잡곡 양파김치 복숭아 어제저녁 짜장 잡곡밥 오이김치 간식 블랙커피 김밥 막배부를정도는 아니고 포만감있게 먹었다
데굴곰순
7월 31일(수) 혈당일기 8기 7일차
혈당수치 :126 측정시간:오후3시17분(식후2시간) 식단:쭈꾸미볶음,잡곡밥1/3공기,부추전, 단팥빵1/4,블랙커피 어제 혈당수치에 화들짝 놀래서 오늘 아침은 과일식으로 하고 점심도 가볍게 먹었다. 단팥빵도 안먹었으면 더 좋았겠지만 반의 반을 잘라서 1/4 조각을 아껴가며 먹었다. 먹고 싶은데 몸에 좋지 않은 건 적게 먹는데 답!
날씬캔디아줌마
7월31일(수)혈당일기8기 6일차
날 짜: 7월 31일 수요일 혈당측정시간: 저녁식사3시간후 혈당측정결과: 114mg/dL 내 용: 점심 겸 저녁식사로 9가지 잡곡이 들어간 잡곡밥에 대패삼겹살 듬뿍 들어간 김치볶음밥를 만들어서 부드럽게 느껴져요.. 원래는 흰 쌀밥에 하는 게 더 맛있는 데 찬밥이 잡곡밥밖에 없어서 이렇게 했는 데도 매콤하고 달달하게 잘 먹었다 저녁 후 너무 더워서 아이스아메리카노 한 잔 했다.
동그라미1
혈당일기 8기 9일차
날짜::2024년 7월 31일 저녁 23:00 혈당 측정:157 섭취 음식:잡곡밥.피자 3조각 취침전 혈당이 생각보다 많이 안나와서 조금은 안심이 됩니다. 피자를 세조각이나 먹어서 긴장하고 있었는데...
핑크한울이
혈당일기 8기 7일차 인증
시간 : 2024년 7월 31일 식후 2시간 후 식사 : 잡곡밥, 부추 양파 계란전, 오이고추 식후에 고민하다가 아이스크리무하나 먹었다. 특별히 혈당 올리는 음식을 안 먹은 거 같은데 그래도 너무 높은 것 같다.
구름속하늘
7월 31일 (수) | 혈당일기 8기 3일차
- 날짜: 2024.07.31 - 혈당 측정 시간: 저녁식사 2시간 후 - 내용: 오늘 저녁식사 2시간 후 혈당 측정 기록입니다. 오늘은 저녁식사를 식구들과 함께 맛있게 묵었습니다. 식단으로는 삼겹살, 신라면, 옥수수, 김치, 잡곡밥, 멸치, 깻잎을 먹었습니다. 열심히 운동도 했습니다. 혈당이 낮게 나와서 기분이 좋고 내일도 열심히 하자!!
당근먹기
혈당일기 8기 6일차
7원31일 혈당일기 저녁식후 수치 131 저녁식단 부대찌개 잡곡밥 오이피클 오늘도 어김없이 막둥이. 데리고 산책 다녀 왔습니다
영감ㅂ
혈당일기 8기 7일차
7월 31일 오후 9시 15분 저녁식사후 2시간. 혈당 저녁식사 장어국, 잡곡밥, 콩나물무침, 수박, 복숭아 꽤 많이 먹었다.ㅠㅜ 그리고 한시간 걷기운동했는데 더워서 운동이 힘들다. 당뇨약으로 조절하나 아직 혈당조절이 힘들다. 좀더 노력해야겠다.
건강하루
혈당일기 8기 7일차
7월 31일 수요일 맑음 아침 공복 측정 저녁으로 잡곡밥에 돼지고기 김치찌개와 채소 반찬으로 저녁을 먹고 후식으로 참외를 섭취한후 실내자전거를 1시간정도 탄후 휴식을 취했습니다
골말
8기 7일차인증
공복혈당 이침에 주말농장에 콩 심으러 갔다가ㅈ측정시간이조금 늦었다. 괜찬은편. 식사는 김치찌게와 잡곡밥. 아침을 찌게로 먹어서 식후 걷기운동은 필수. 식후 걷기운동의 효과가 미미하게 나타나고 있다.
김정미9y7
혈당기록 8기 7일차
7월 31일 수요일 *공복혈당이에요 어제 아파서 약 먹느라 밥만 먹고 다른 간식을 안먹어인지 최근 수치들중에 낮네요(다른분들에 비해 높지만요) 어제 저녁식사로 전복버터구이랑 김치찌게에 잡곡밥 먹었어요 운동은 집에서 조금씩 움직이는것으로만 했구요 오늘은 좀 아픈것이 좋아졌으면 좋겠어요
꽃이뻐
7월31일(수)/혈당일기 8기 9일차
날짜:2024.7.31. 혈당측정시간:아침식사 전 내용:오늘 아침 식사 전 혈당측정 기록 입니다. 어제 저녁식사 메뉴는 잡곡밥에 야채 두부 계란을 비빕밥으로 먹었습니다. 저녁식사후 운동은 테니스 복식게임 30분정도 했습니다. 간식으로 수제견과두유 한잔과 잡곡빵 두조각을 먹었다.
채근담345
혈당기록8기_5일차
날짜2014.7.30 혈당시간: 아침공복식사전 내용: 기상 후 바로 혈당체크기록입니다 오늘 아침은 잡곡밥에 열무김치 먹고 매일스트레칭 했어요~혈당에 좋은 음식 찾기 너무 힘들어요😔
silver4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