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남천의 붉은 열매와 잎

남천의 빨강 열매와 알록달록 잎이 너무 예쁘죠

남천은 상록수로 겨울에도 잎이 떨어지지 않으니 빨간 잎에 눈이 쌓이면 더더욱 멋지겠죠.

꽃말이 전화위복으로, 나쁜 것은 쫓고 행운을 불러오는 나무로 알려져 옛부터 마당 한 편에 많이 심었다네요

 

남천의 붉은 열매와 잎

0
0
댓글16
  • 건빵맛과자
    열매와 잎이 너무 이쁜 빨간색이네요
    안좋은일이 있는데 전화위복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roh69
    작성자
     안 좋은 일이 잘 해결되고 전화위복이 되길 기원합니다
  • 시나몬애
    아파트에 남천열매 많은데...유아들이 열매를 따죠ㅎㅎ
    재미있나봐요... 나무가 아프다고..따지 말라고 말하지만..... 
    
    roh69
    작성자
    열매가 적당히 단단해 
    애들이 따고 놀기는 좋겠네요
  • 산들바밤바
    빨강열매가 인상적이네요. 
    잘보고 갑니다 
    roh69
    작성자
    빨간 열매가 예쁘죠.
    
  • 그냥한번1
    남천열매 이쁘네요
    제주도에 많다고 하던데
    roh69
    작성자
    남천이 원래 따뜻한 곳에 사는 나무이니
    제주도에 많이 있을 수 있겠네요.
  • 네이밍765
    꽃말이 너무 좋네요.
    사진으로나마 많이 봐야겠어요 
    roh69
    작성자
    남천이 원래는 따뜻한 남부지방에서만 볼 수 있었지만 요즘은 온난화 영향인지 다른 지역에서도 볼 수 있대요
  • 프로필 이미지
    당고딩고
    가을느낌이 물씬풍기네요.
    열매와 잎의 색깔이 붉은게 되게 멋있네요.
    roh69
    작성자
    그냥 다 붉은 게 아니고 다양한 색깔을 지녀 더 예뻐 보이는 것 같아요
  • 보통아이
    이 열매 많이 있더군요
    전화위복이란 꽃말이 있군요
    roh69
    작성자
    꽃도 예쁜데 붉은 잎과 열매가 더 예뻐 많이 심는대요.
  • 프로필 이미지
    다노밑에담요
    물감을 뿌린것같은 느낌이 나네요.
    정말 아름답습니다.
    roh69
    작성자
    너무 예쁜데 다행스러운 건 남천은 상록수라 겨울에도 잎이 떨어지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