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정보의 홍수 속에서 올바른 판단

내리는 것도 참 어려운 일인듯합니다.

올바른 길인줄 알고 너무도 잘 이행했는데 그것이 잘못된 길일수도 있으니까요

한때는 해독주스도 유행이었지요

하지만 여기에도 사과가 혈당수치를 쉽게 올리니까 abc주스 대신 비트 들어간 bbc주스가 더 좋다고 합니다.

당뇨환자가 abc  넘 열심 마셨다면 아마 혈당이 쭉쭉 올라갔을수도 있을겁니다.

최근에는 신선한 올리브오일 좋다고해서 많이 먹고 있는데 또 다른 관점에서는 채소 과실식만 외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저는 찜 야채에 올리브오일 발사믹 소금으로 드레싱하여 거의 매일 섭취중인데 몸이 깨어나는 느낌 받고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한켠에서 온리 채소 과일 부르짖는 소리 듣다보면 가끔 흔들리기도하네요

여러분들도 이런 경험 많으시죠

이 참에 내기 하고 있는 식단 운동이 올바른 길로 하고 있는게 맞는지 한번 되짚어보시길오ㅡ

0
0
hub-link

지금 혈당 수치를 주제로 13.9만명이 이야기 중

hub-link

지금 당뇨를 주제로 3.3만명이 이야기 중

hub-link

지금 식단 기록을 주제로 13.2만명이 이야기 중

댓글22
  • 건빵맛과자
    정말 인터넷에선 별의별 내용 다 올라와요
    걸러듣는 능력이 필요한것 같아요 
    여울햇살
    작성자
    식품 의료산업 관련 광고계 근무하신 분들은 척보면 냄새  금방 맡는다고하네요
  • Qwertyu
    헖ㅍ?? 사과가 혈당수치를 올리는군요?? 전 혈당 내려야하는데 매일아침 사과를 먹었네여..
    여울햇살
    작성자
    과일을 즙으로 해서 드시는건 혈당을 훨 많이 올리게됩니다
    사과만 줄이셔도 혈당 조절에 도움되시겠네요
  • 호롱이
    뭐가 맞는지 판단하기가 참 어렵죠.
    자주 점검해보는게 좋은 거 같아요
    여울햇살
    작성자
    항상 정보에 대한 근거, 진위 짚어보는 습관 가져보시자구요
  • 미여니70
    미디어에서 내뱉는 건강 정보가 엉터리일 때도 많고 한면만 보여줄때가 많더라구요. 자신의 현재 건강상태 고려해서 식단도 선택래야 할것 같아요
    여울햇살
    작성자
    맞습니다.
    거대한 의료산업, 식품산업에 놀아날때가 많지요
    휘둘리지 않기위해 똑똑한 소비자가 되보렵니다
  • 달달별
    좋은 정보 감사해요 
    좋다고 다 좋은게 아니라 본인에게 맞고 안맞고가 분명히 있어요
    여울햇살
    작성자
    그렇지요
    항상 올바른 정보인지 객관적으로 분석하고 바라보는 관점 중요할듯합니다
  • 지니1106
    다이어트 레시피도 유행이 있는 것같아요
    그 와중에 유행을 무조건 따르지 않는 현명함이 필요하네요
    여울햇살
    작성자
    유행  무조건 거부할것은 아니지만 진짜 과학적 근거에 기반한 것이라면 따라줘야겠지요
  • 프로필 이미지
    산곡동미녀삼총사
    진짜 어떤정보가 옳은정보인지는 본인스스로
    공부하고 느끼고 터득해야겠죠
    영양제만해도 수많은 종류중 어떤게 득이되고
    해가되는지는 아무도 갈쳐주지않으니 본인이
    판단해야 겠지요
    여울햇살
    작성자
    해안을 가지기 위해서 끊임없이 노력해야겄네요
    판단력 키우도록 윈윈하시게요
  • 수수깡7
    좋은 정보 감사해요
    뭐든 적당히 해야하나봐요
    여울햇살
    작성자
    적당히
    그리고 지식 정보는 지속적 업그레이드가 필요할듯하네요
  • 쉬림프
    무엇이든 과하면 화가 되는거 같아요
    골고루 먹는게 건강에 최고인듯 합니다
    저도 한가지만 먹다 탈난적 물론 있답니다ㅋ
    여울햇살
    작성자
    과유불급도 걘히 생긴 말이 아닐거예요
    모두들 경험에 따른 고사성어이겠지요
  • 꿈굽는사람
    그러네요 정보가 많아요
    진짜 정보를찾아야죠
    여울햇살
    작성자
    꿀 정보 찐 정보를 판단하기 위해서
    지속적 노력도  해야겠지요
  • 레몬그린
    하나에 너무 치우치면 안되는것 같아요 
    좋은것도 적당히 골고루 드시면 어떨까요
    여울햇살
    작성자
    편협된 사고는 사이비종교랑 비슷한것일까요?
    근데 제가 논리적으로 받아들인 이론들은 그것을 확실히 반박하는 근거가 없으면 저 역시 제 논리를 고집하게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