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검색해보세요혈당 · 다이어트 음식 검색해보세요음식 · 영양제 리뷰를 찾아보세요

'견과류'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견과류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9/2(월)칼륨 음식 꾸준히 먹으면… 혈압 조절, 위암 예방에 도움

국가표준식품성분표에 따르면  식품 100g에 들어 있는 칼륨의 양을 보면  고구마 375mg,  바나나 355mg,  감자 296mg,  토마토 250mg이다.  참외, 키위, 멜론 등 과일과 녹색 채소,  견과류에도 상당량의 칼륨이 들어 있다.  국, 찌개 등 짠 음식을 많이 먹는 사람은  칼륨 음식을 꾸준히 먹으면  나트륨 배출을 도와 혈압 조절,  위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 💥라면에 토마토, 방울토마토…  나트륨 배출, 라이코펜 흡수 촉진 라면에 토마토나 방울토마토를 넣어 보자.  칼륨으로 인해 몸속에서 나트륨 배출을  촉진하고 영양소가 크게 늘어난다.   ‘토마토 라면’은 아직 익숙하지 않지만  맛도 좋아 찾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짠 라면을 먹은 후 바나나를 먹어도  나트륨 배출에 도움이 된다. 출처:코메디 닷컴 

냥식집사님의 프로필 이미지

냥식집사

9/2(월)칼륨 음식 꾸준히 먹으면… 혈압 조절, 위암 예방에 도움

저녁은 그릭요거트로~

저녁은 가볍게 그릭요거트 먹었네요. 바나나 🍌 냉동 블루베리와 망고에 견과류와 씨리얼 조금 넣어서 든든하게 야무지게 챙겨 먹었습니다

파인호랭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파인호랭이

저녁은 그릭요거트로~

일요일 아침😆(어제밤 간식여파)

500g이 쪘답니다. 사실 어제 밤에까지 견과류 간식을 그렇게 많이 먹었더니 목이 말라서 계속 물을 먹고 화장실도 왔다 갔다 하고 잠도 설치고 되게 몸이 이상하게 나빴거든요. 그러면서 아침에 1kg까지 쪄도 너무 놀라지 말자 마음 굳게 먹고 쟀으니 500g 증가에 놀라지는 않았지만 어제 간식의 여파이니 받아들이고 오늘부터 노력해야 될 것 같긴 한데 몸상태 여전히 안 좋아서 사실 오늘 뭘 어떻게 해야지 내 활력이 되찾아질지 그게 걱정이네요.😅 오늘은 일요일이라 어머니가 교회가 가는 날이라 아침산책을 같이 안가고 저도 몸이 안 좋아서 밥을 먹고 나갈 생각이라 산책 늦어진 김에 아침에 여유도 부렸고 어머니가 어제 당근을 잘라주셔서 수박을 깍뚝썰기를 하는데  수박 안이 다 부서져 있는 거예요. 밖에는 금이나 상처가 없었는데 어디 떨어뜨렸는데 금만 안 가고 안쪽이 부서진 듯이 그렇게 있더라고요. 어처구니 없고 기분은 나빴지만 수박맛에는 크게 문제는 없어서 그냥 먹기로 했어요. 움직이면서 살짝 떨어뜨렸으나 안깨졌나봐요. 그덕에😅 수박과 복숭아 차지키소스까지 듬뿍 넣은 두부 샐러드를 만들었네요.  야채믹스(어제 가격이 세일하길래 두 배 크기를 사서 빨리 먹어야 하거든요) 듬뿍 담고 당근 오이 넣고 자두넣고 수박 듬뿍 넣고 차지키소스도 남은 거 다 넣고 소스옆으로 복숭아도 박아놨네요. 두부전3개 데워 가위로 뚝뚝 짤라넣고 토핑은 찰옥수수하고 시리얼만 뿌렸답니다. 견과류 아침엔 보기도 싫었거든요. 애사비 드레싱으로 마무리 했어요. 이게 듬뿍 만들어서 맛있게 먹었죠~ (이렇게 차려 먹는 건 아침만 먹을 생각이긴 한데 내상태 봐서 점심때 뭐라도 먹어야 될 건지 판단해 보려구요) 샐러드 조금 남겨놓고 잡곡밥 반 정도 데워서 차렸어요. 집에 있는 이점으로 밥까지 먹으면 든든하더라고요. 원래 밥은 밥그릇에 담는데 금방 비빌 거라😅 저 지점에서도 저의 귀찮이즘이 보이네요. 오늘은 애사비 드레싱이 많았는지 밑에 많길래 오히려 따라내고 비볐답니다. 애사비드레싱이 밥하고 어울려요. 오늘은 찰옥수수가 많이 남아서 무슨 옥수수밥 같이 먹었다니까요?  반찬은 배추김치하고 파채 무침으로 맛있게 먹었네요 누나는 어제 내내 이상하게 굴어서 라떼는 아예 엄마랑 같이 잤답니다. 차라리 다행이죠. 새벽에 마음 챙김할 때 보니까 라떼가 너무 쿨쿨 자서 조금 미웠지만 누나 때문에 잠 설치지 않아서 다행이라는 생각도 드네요. 오늘은 아침 먹고 그거 치우고 준비해서 10시에 나왔답니다. 온도는 27도 정도 되는데 햇빛이 저렇게 강해요😅  누나 몸 안좋은 게 라떼가 햇빛 강할 때 산책하게 하네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일요일 아침😆(어제밤 간식여파)

디저트

디저트 과일과 견과류 같이 챙겨요 고소함과 달달함의 조화네요~♡

예지영준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예지영준맘

디저트

모닝너츠

6가지 견과류가 들어 있는 모닝너츠로  하루 견과 챙겼어요 

감사하며살자님의 프로필 이미지

감사하며살자

모닝너츠

토요일 저녁은 힘없이😔

점심 먹고 나서부터 굉장히 힘이 없었지만 일을 해야 되니까 출근했다가 5시에 퇴근했답니다. 조금만 더 걸어서 집에 들어오고 라떼도 짧게나마 나가야 될 것같아 20분 만에 산책 다녀왔어요. 그래도 어찌어찌 19,000보는 됐네요. 너무 힘들고 발도 아파요. 힘드니까 이것저것 견과류랑 말린 고구마를 간식으로 먹었답니다. 사진은 못찍었네요.😅 물도 2리터 챙겨먹었네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토요일 저녁은 힘없이😔

목살구이

♡목살구이에 양파 마늘 가득가득 에어프라이어에 굽기 ♡양파 부추 파절이에 직접 담근 감식초로 드레싱  ♡파프리카 오이 🥒 채소 ♡상추 무우어린싹 쌈으로 맛있게 한 끼 한 행복한 저녁시간입니다. ♡쌈장에 견과류 넣기

정수기지안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정수기지안맘

목살구이

오후간식 🥜호두와 아몬드

오후간식 🥜호두와 아몬드 출출한 시간이 되서 물마시고 견과류 챙겨 먹어요. 불포화지방산이 들어서 적당히 챙겨 먹으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치매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레몬그린님의 프로필 이미지

레몬그린

오후간식 🥜호두와 아몬드

점심은 삼겹살 도토리묵 샐러드

도착에서 11시 반쯤 마사지 받기 시작했는데 마사지 받다가 졸았나봐요. 눈떠보니 12시 반 조금 덜 됐더라고요. 얼른 밥 먹어야 될 것 같아서 일어나서 샐러드 챙겼네요. 그때 엄마는 동생 밥 먹일라고 삼겹살 굽고 있어서 삼겹살과 도토리 묵 넣은 샐러드 만들었어요. 아까 들어오면서 슈퍼에서 도토리묵과 파채도 내가 사왔거든요. 야채믹스 풍성하게 깔고 배추도 썰어 넣고 당근 오이 아삭고추 브로콜리 넣고 사과와 자두 정도 넣고 방울토마토 4개 넣었어요. 고기를 먹을 거라 거기에 어울리는 과일 3가지만 넣었어요. 그리고 지금 굽고 있는 삼겹살과 팽이버섯을 넣고 양념 안 한 도토리묵도 듬뿍 올렸어요(도토리묵은 열량이 별로 안 나가잖아요?😁) 그리고 애사비드레싱을 평소보다 많이 뿌렸답니다. 야채도 많고 도토리 묵과 삼겹살에도 양념처럼 먹을 수 있게~  내가 좋아하는데 파채무침도 조금 얹었네요. 고기에는 파채가 맛있잖아요?😄 옥수수와 견과류 시리얼은 이번엔 안 어울릴 것 같아서 뺐구요. 사실 이거 먹고 밥을 좀 먹을까 생각했었는데 출근 시간이 너무 빠듯해서 이 샐러드만 듬뿍 먹고 출근했답니다. 토마토마리네이드도 한 3개 정도 더 했는데 삼겹살하고 너무 잘 어울리더라구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점심은 삼겹살 도토리묵 샐러드

8/31(토)점심:모닝빵에 밤호박가득💚

식빵을 상온에서 그냥 먹는 것보다 얼렸다가 해동 후 구워 먹는 방법이 혈당을 덜 올린다고 하네요. 그래서 저도 빵은 냉동실에 얼렸다가 해동해서 구워먹어요.^^ 냉동실에 있는 모닝빵 해동시키고 에프에 구워줬어요. 냉동실에 있는 밤호박도 전자레인지에 5분 돌려주고~~ 으깨서 견과류, 꿀조금 넣고 섞어서 모닝빵안에 가득~~넣어서 맛있게 먹었어요(^o^)

냥식집사님의 프로필 이미지

냥식집사

8/31(토)점심:모닝빵에 밤호박가득💚

살 빼려고 굶는다?"...아침에 먹으면 좋은 다이어트 식품 5

아침 첫 끼를 건강하게 먹으면 하루 동안 에너지를 유지하고 배고픔을 달래주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규칙적으로 아침식사를 하는 사람은 체중 감량과 유지를 더 잘하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건강하고 균형 잡힌 아침식사는 단백질, 복합 탄수화물, 섬유질, 건강한 지방을 고루 섭취해 포만감을 주고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메뉴로 구성해야 한다. 영양 많고 포만감을 높여 장기적으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식품을 미국 식품·건강 매체 '이팅웰(Eating Well)'에서 소개한 내용으로 알아본다.   1. 라즈베리  미국 농무부(USDA) 자료에 따르면, 라즈베리 한 컵에는 8g 가량의 식이 섬유가 들어있다. 딸기 한 컵의 2배, 검은콩 반 컵에 해당하는 양이다. 식이 섬유는 포만감을 높이고 장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2019년 영양학 저널에 발표된 연구에 의하면, 칼로리를 제한한 참가자들 중 섬유소를 가장 많이 섭취한 그룹은 6개월 동안 더 많은 체중을 감량한 것으로 나타났다. 2. 오트밀  오트밀 또한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는 식품이다. 오트밀과 같이 천천히 소화되는 탄수화물을 섭취하면 흰 빵과 같이 정제된 탄수화물을 섭취할 때만큼 급격히 혈당이 오르지 않고, 결과적으로 인슐린 수치도 많이 올리지 않는다. 인슐린은 남은 포도당을 지방으로 전환시키라는 신호를 보내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인슐린 수치가 낮게 유지되고 혈당이 조절되면 지방을 연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3. 요거트 2020년 뉴잉글랜드 의학 저널에 발표된 보고서에서는 체중 감소를 촉진하는 식품을 밝힌 바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요거트다. 요거트에 들어있는 단백질은 포만감을 주며 단순 탄수화물보다 소화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린다.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플레인 요거트에 신선한 과일을 넣어 단맛을 더해 칼로리와 첨가당 섭취를 줄일 수 있다. 4. 땅콩 버터  땅콩 버터를 비롯한 견과류 제품에는 건강한 지방, 섬유질, 단백질 등 포만감을 주는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견과류견과류 버터류는 칼로리는 높은 편이지만 단백질과 섬유질이 풍부해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고 체중 감량을 도울 수 있다. 미국 농무부 자료에 의하면 땅콩 버터 2큰술에는 200칼로리 미만에 단백질 8g, 섬유질 2.5g이 들어있다. 아침에 땅콩 버터 한두 스푼을 통밀빵에 발라 먹거나 오트밀에 넣어 먹으면 균형 잡힌 식사를 즐길 수 있다. 5. 달걀  달걀은 대표적인 단백질 식품이다. 단백질은 탄수화물과 지방에 비해 포만감을 더 오래 유지시켜 준다. 2020년 환경 연구 및 공중 보건에 발표된 연구에 의하면, 아침 식사로 달걀을 먹으면 포만감이 높아지고 다음 식사 시 섭취하는 칼로리를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달걀은 포만감이 뛰어나며, 통곡물과 과일 및 채소와 함께 먹을 경우 배고픔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지해미 기자 (pcraemi@kormedi.com ....... 아침에 다이어트를 위해서 콩물과 고구마를 먹은건 아니고 산행을 하기 위해서 요기를 채웠는데 아침에 굶지 마시고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5가지를 소개하는 정보 입니다. 라즈베리만 빼고 손쉽게 구할 수 있어서 재료이니 참고 하셔서 건강한 다이어트 하시게요.

핑크한울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핑크한울이

살 빼려고 굶는다?"...아침에 먹으면 좋은 다이어트 식품 5

혈당일기 10기 6일차

아침식사 후 2시간 경과 후 체크 아침식단 : 그릭요거트, 당근 오이 스틱, 견과류 유상소 1시간, 집안일 2시간 근력 강화 세트 15분 3세트 반족

콩콩89님의 프로필 이미지

콩콩89

혈당일기 10기 6일차

수제두유 마셔요

주말 두유 만들어 마셨어요  검은콩과 견과류 넣어 고소하고 진해요 든든하네요^^

애플짱님의 프로필 이미지

애플짱

수제두유 마셔요

토요일 아침 1차 샐러드

200g이 빠져서 오늘 맛있는 빵 부담 안 갖고 먹을 생각입니다. 다시 찌면 또 빼죠 뭐~ㅋㅋㅋ 샐러드 도시락만 챙겨서 엄마랑 라떼랑 산책나왔어요.  오늘은 맛있는 빵 사 먹는 날이라 샐러드만 챙겼거든요. 샐러드와 과일 챙기고 얼린 바나나까지 생기니 통은 3개가 됐네요. 창덕궁옆 원서 공원에서 도시락 펼쳐서 먹었어요. 샐러드통에는 야채믹스 당근 오이 아삭이고추 브로콜리 양배추라페 토마토마리네이드 사과 자두 치즈 찰옥수수 견과류 시리얼까지 넣었구요 그릭복숭아(시리얼 깔고 복숭아 4쪽에 그릭요거트 올리고 알룰로스를 뿌렸어요. 이번에 산 알롤로스는 확실히 단맛이 강해서 더 달 게 느껴져요)와 얼린 바나나까지 오늘 아침 샐러드도 정말 맛있게 먹었답니다. 샐러드통이 깊어서 샐러드가 생각보다 양이 많아요. 그리고 치즈는 거의 라떼가 많이 먹었네요. 토마토 바질 마리네이드는 저번 것보다는 훨씬 더 맛있었구요. 이번 것이 진짜 잘 된 것 같아서 기분이 좋네요. 오늘 아침에는 6시 47분 정도 나왔는데 그늘이 있어도 해는 벌써 떴고 날도 너무 좋더라고요.  라떼는 아침부터 나왔네 하는 얼굴이네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토요일 아침 1차 샐러드

8월 30일 혈당일기 10기 7일차

오늘아침 은 시리얼과  견과류를 먹었구요  정심은  삼각김밥을 먹었어요 저녁은  메밀소바를 먹었어요 혈당 은  저녁식후 두시갼혈당 입니다

릴리아니님의 프로필 이미지

릴리아니

8월 30일 혈당일기 10기 7일차

8월30(금) 인증하기 - 혈당일기 10기 12일차

-날짜:2024.08.30(금) -혈당 측정 시간:AM06:27 공복 -혈당 수치:101 -내용:오늘도 아침 기상 후에 바로 측정했습니다 어제 수치 아주 좋았는데 오늘 또 100이 넘어갔네요 식단이랑 다 비슷했는데 이유를 모르겠어요 약먹느라 저녁에 달걀 하나 먹었는데 그것도 원인인지 아니면 요즘 과일 섭취가 많아서 당수치가 올라간건지 궁금하네요 어제 아침엔 우유, 반숙란, 견과류, 사과, 샤인머스캣 먹었구요 점심엔 아임닭 볶음밥, 저녁엔 반숙란 1개 먹었어요 적어놓고 보니 많이 먹긴 했네요 ㅎㅎ

켈리장님의 프로필 이미지

켈리장

8월30(금) 인증하기 - 혈당일기 10기 12일차

혈당일기10기 7일

8월30일 점심식후 30분혈당 아침-샐러드(양배추 상추 오이 사과 견과류 치즈 오리엔탈드레싱) 옥수수 단호박에그슬럿 점심-밥 아욱된장국 짜장떡볶이 브로콜리초고추장 배추김치

bluesea님의 프로필 이미지

bluesea

혈당일기10기 7일

하루 견과

몸에 좋은 다양한 견과류를 한번에 먹을 수 있는  모닝너츠 맛있게 먹었어요 

감사하며살자님의 프로필 이미지

감사하며살자

하루 견과

점심은 차지키소스와 수박 듬뿍 두부샐러드

아까 차지키소스와 토마토 바질 마리네이드는 12시 반까지 했거든요. 그거는 제가 1시부터 정수기와 비데 수리 기사분이 오시기로 해서 짜투리 시간에 그렇게 만든 거고요.  골치 아픈 정수기와 비대고장을 기사분이 오셔서 부품갈아서 고치고 겨우 점심먹을 수 있었네요  오늘 거의 마지막 살수있는 수박일 것 같애서 13,000원짜리 조그만 수박을 샀으니 기존에 있었던 건 다 먹어버릴려고 차지키소스를 만들었기 때문에  수박을 듬뿍 넣은 샐샐러와 검은콩두유로 점심 하려고 합니다. 수리기사분 기다리면서 남은 시간에 두부전도 지져서 그중 2개만 잘라 넣어서 두부가 들어간 샐러드에 수박을 넣었네요 샐러드는 푸짐하게 만들었지만 저 샐러드와 검은콩두유 한 잔만 마실거라 괜찮을 것 같더라고요.  오늘 점심은 좀 간단히 먹을 생각으로 준비했는데 수리시간때문에 점심이 늦어져서 배고프고 차지키소스랑 마리네이드, 두부전 부치면서 더 배가 고파져서 막상 샐러드 만들 때는 아무래도 좀 더 재료를 넣게 됐답니다. 그래도 야채많이로 하려고 노력은 했어요.😆 야채는 항상 넣는 야채들 넣었는데 과일이 수박이 많아서 다른 과일은 안 넣어도 되지만 역시 나는 여러 가지 먹는것을 좋아하니 사과 자두 복숭아도 조금씩 추가하고 토핑도 찰옥수수 견과류 시리얼을 뿌렸네요. 물론 수박 위에는 차지키소스를 올렸고요. 만든것 중에 3분의 1 정도 썼어요. 샐러드 다 먹을 때쯤엔 배가 불렀고요. 두유 한 잔 천천히 마시고 여기다가 물 한 잔 다시 부어서 가장자리 콩물 남은 것까지 싹 먹으면 배가 부르답니다.  이게 배도 부르고 살은 덜 찌면 정말 좋겠죠? 대부분은 그렇게 작용하지만 가끔은 배신도 하거든요.ㅋㅋ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점심은 차지키소스와 수박 듬뿍 두부샐러드

8/30 혈기챌 10기 7일차 인증

날짜 : 2024.08.30 측정시간 : 공복 아침 공븍에 측정을 했다. 평소보다  높게 나왔는데 이유는 모르겠다~ㅋㅋ 요즘 규칙적인 생활을 잘 하고 있고~ 운동도 조금씩 해서 건강해지는 느낌이다! 아침은 바나나와 견과류 두유 점심은 비빔밥

nulsom님의 프로필 이미지

nulsom

8/30  혈기챌 10기 7일차 인증

8/30(금)식습관 바꾸면 내장지방 줄인다!

💥출출할 때 과자 대신에 견과류 ‘뱃살 빼기’는 음식 조절과 운동만으로도 많은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 고열량 인스턴트 음식 섭취를 줄이는 것이 먼저다.  🔹️식사 전 몸속에서 중성지방-콜레스테롤을 줄이는 식이섬유가 많은 생채소를 먹는 게 좋다.  배부른 느낌을 줘 밥, 면 등을 적게 먹을 수 있다.  🔹️단백질 음식 섭취도 중요하다. 기름진 부위를 제거한 살코기, 껍질 벗긴 닭고기, 달걀 등이 좋다.  🔹️오후 출출할 때 과자 대신에 견과류를 한 줌 정도 먹으면 혈관에 좋고 저녁 식사를 덜 먹을 수 있다. 💥유산소운동이 좋아…  저녁식사 후 틈틈이 신체활동 내장지방을 줄이는 데는 산소를 효율적으로 받아들여 중성지방을 태우는 유산소운동이 좋다.  🔹️빠르게 걷기나 조깅, 자전거타기 등을 하루 30분 이상-주 5회 정도 하면 큰 도움이 된다. 주 2~3회 근력 운동을 하면 더욱 좋다.  🔹️무엇보다 일상에서 앉아 있는 시간을 줄여야 한다. 저녁 식사 후 소파에서 일어나 틈틈이 거실을 걷거나 발뒤꿈치 들기를 반복하는 등 신체활동을 늘리는 게 좋다.

냥식집사님의 프로필 이미지

냥식집사

'이것' 매일 조금씩만 먹어도…"당뇨병 위험 15% 높인다"

'이것' 매일 조금씩만 먹어도…"당뇨병 위험 15% 높인다" 김주리 님의 스토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파이낸셜뉴스] 매일 슬라이스 햄을 두장만 먹어도 제2형 당뇨병에 걸릴 위험이 15% 증가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당뇨병 발병 위험을 낮추기 위해서는 채소나 과일, 견과류, 콩 등을 섭취하고 규칙적인 신체활동을 하는 것이 좋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했다. 햄 두조각만 먹어도 당뇨병 위험↑.. 붉은고기도 악영향   20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가디언에 따르면, 케임브리지 대학 주도로 전세계 성인 197만명을 대상으로 한 기존 연구들을 메타분석한 결과 이 같이 밝혀졌다. 연구팀은 햄 두 조각과 맞먹는 50g의 가공육을 매일 습관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향후 10년 동안 제2형 당뇨병의 위험성을 15% 더 높이는 것과 관련이 있다는 분석 결과를 도출했다. 아울러 작은 스테이크 분량에 해당하는 100g 분량의 가공하지 않은 붉은 고기를 매일 섭취하면, 제2형 당뇨병에 걸릴 위험이 같은 기간 10% 더 높았다. 또 하루에 100g의 가금류를 습관적으로 섭취하는 것은 질병 발생 위험성을 8% 더 높였다. 연구팀은 '란셋 당뇨·내분비학 저널'(Lancet Diabetes & Endocrinology)에 게재한 논문에서 "제2형 당뇨병에 걸릴 위험을 낮추려면 햄 섭취를 제한하는 등 식단 관리가 필수"라고 설명했다.   전세계 4억명이 당뇨.. 실명·신부전·하지절단의 주원인   전세계 4억명 이상의 사람들이 제2형 당뇨병 진단을 받았으며 제2형 당뇨병은 실명, 신부전, 심장마비, 뇌졸중과 하지 절단의 주 원인이다. 이번 연구의 수석 저자인 케임브리지 대학의 니타 포루히 교수는 "이번 연구는 가공육과 가공되지 않은 붉은 고기를 먹는 것이 제2형 당뇨병과 얼마나 연관돼 있는지를 보여준다"며 "이번 연구 결과는 제2형 당뇨병 사례를 줄이기 위해 가공육과 가공되지 않은 붉은 고기의 소비를 제한하는 권고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에 대해 가디언은 "가공육이나 붉은 고기를 먹으면 제2형 당뇨병에 걸릴 위험이 큰 것은 이미 알려진 사실이지만, 햄이 특히 가장 위험한 식품이라는 사실이 드러난 것"이라고 부연했다. ======================= 당뇨병 너무도 위험하고, 무서운 병인데 가공육 먹는것만 줄어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저희는 명절선물 햄은 거의 동생네로 ㅋㅋ 건강을 위해서 안먹는게 아니고,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요~ 동생네와 엄마네도 반반 보내드려요 

뽀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뽀봉

'이것' 매일 조금씩만 먹어도…"당뇨병 위험 15% 높인다"

아침 엄마랑 샐러드와 또띠아샌드위치 도시락

100g이 늘었지만 이정도 수준은 유지인데다가 점심에 또 견과류 간식을 먹은것에 비하면 괜찮은 편이지만 오늘은 조심해야 되긴 해죠. 내일 맛있는 빵 먹으러 갈 거니까~ 오늘 점심은 타이트하게  식단하려합니다😆 어제는 어머니가 아침에 다이어트용 김밥 하신다고 김밥용 김까지 샀거든요. 그치만 아침 새벽 5시 반에 깨우니까 지금 못 하겠다고 자긴 김밥 사 먹겠다고 내꺼는 내가 준비하라는 거예요😅 저도 시간 맞춰서 하고 있었는데... 출근도 하시니까 이해하고 저번에는 평이 그냥 그런 또띠아 샌드위치나 만들건데 드실 거냐고 물어보니까 드신다고 하네요. 그래서 얼른 2개 만들어 담고 샐러드는 어머니가  맡았답니다. 6시 반쯤 엄마랑 라떼랑 나와서 성북세무서 엎에 공터에  도시락을 차려서 먹었어요.  전에 선물로 받은 스카프를 펼쳐 식탁보처럼 썼는데 스카프가 너무 화려해서 음식이 덜 보이네요😅 샐러드 통은 어제 어머니랑 같이 다이소 가서 장만한건데 안에 깊어서 정말 많이 들어간답니다. 어머니가 3분의 1 정도 드시고 나머진 내가 다 먹는데 저는 이 정도 샐러드는 먹어야 아침 먹은 거 같아서 좋더라고요. 어제 배가 고팠던 것도 샐러드를 좀 작게 먹은 것도 원인이 있었던 것 같아요. 아침에 또띠아 만들 때 사진입니다.  계란에 입힌 또띠아에 체다치즈 반장, 두부봉 구운 거, 양배추라페 양상추 넣고 4등분으로 접어서 마무리한답니다 저렇게 듬뿍 2개 만들었어요. 계란도 하나에 1.5개씩 넣어서 충분히 또띠아 밖으로 나오게 풍성하게 만들었답니다. 또띠아 밖으로 나온 계란은 우리 라떼 주기도 한답니다 잘때 제일 이쁜 우리 라떼에요.  어제밤은 나랑 가팅 있지도 않았어요😅 누나가 잠자리에 있는 시간이 많지 않아서 그런지 라떼가 나랑 있다가도 내가 일어나면 나와서 엄마 침대로 가고 여기저기 움직이고 그러거든요. 그랬더니 어제는 아예 내 방에 들어오지도 않더라고요. 아침 산책 시작할 때 라떼요. 오늘은 좀 활기차 보이지 않나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아침 엄마랑 샐러드와 또띠아샌드위치 도시락

8월29일 혈당일기 10기 7일차

날짜: 2024. 08.29 혈당 측정 시간 : 11:18 내용 : 기상 5분(공복)or식후 2시간후 볶음밥 두부 고등어,강정3 양배추.견과류.올리브오일 초코파이.델로스 커피 식후 2시간후 측정 5기 106(식후) 86(공) 86(공) 88(공) 96(공) 90(공) 76(공) 6기 101(식후) 100(공) 168(식후1h30) 112(식후 2h만보) 110(식후 1h30) 102(공.기상 5분) 117(식후2h) 7기 101(공) 103(공) 98(공.기상1시간후) 98(공.기상4분) 98(공.기상5분) 105(공.기상5분) 97(공.기상5분) 8기 99(공.기상5분) 105(공.기상5분) 100 (공.기상5분) 97 (공.기상5분) 101 (공.기상5분) 98 (공.기상5분) 94 (공.기상5분) 9기 109(공.기상5분) 103(공.기상5분) 105(공.기상5분) 106(공.기상5분) 111(공.기상60분) 103(공.기상5분) 101 (공.기상60분) 10기 118(공.기상5분) 126(공.기상5분) 100(공.기상5분) 133(식후2시간후) 151 (식후2시간후) 114 (식후2시간후) 107(식후2시간후)

야고님의 프로필 이미지

야고

8월29일 혈당일기 10기 7일차

8월 29일(목) ㅣ혈당일기 10기 8일차

- 날짜 : 8월 29일 - 혈당 측정 시간 : 점심식사후 - 내용 : 오늘은 점심식사 후에 혈당 측정을 했어요.  오늘 아침은 아이스카페라떼와 견과류를 먹고 점심은 닭볶음탕을 먹었어요 그리고 2시간반쯤 지나서 혈당측정을 했어요 그랬더니 혈당 수치는 105가 나왔어요, 식후 2시간은 못 지켰지만 식사후 2시간이 훨씬 지나서 그런지 수치가 좀 낮게 나왔네요. 식단과 운동이 혈당관리에 정말 중요함을 느끼네요

agnes0117님의 프로필 이미지

agnes0117

8월 29일(목) ㅣ혈당일기 10기 8일차

8월 29일 혈당일기 10기 6일차

오늘아침은  김치찌개를 먹었구요 점심은 비빔밥을 먹었어요 저녁은  복숭아와 견과류를 먹었어요 혈당 은  식후 두시간 혈당 입니다

릴리아니님의 프로필 이미지

릴리아니

8월 29일 혈당일기 10기 6일차

혈당일기10기 6일

8월29일 점심식후 30분 아침-샐러드(양배추 병아리콩 삶은닭가슴살 오이 견과류 오리엔탈드레싱) 옥수수  점심-밥 오이냉국 돈가스 연근조림 계란찜 배추김치

bluesea님의 프로필 이미지

bluesea

혈당일기10기 6일

간식 먹고 퇴근 준비

퇴근 걷기 전에 출출함 달래기 위해 견과류 하고 커피랑 달달 쿠기 좀 먹고 가려구요 요래조래 200kcal 정도 될듯해서 열심히 걷도록 하겠습니당 ^^

목표사십구님의 프로필 이미지

목표사십구

간식 먹고 퇴근 준비

점심 푸짐한 샐러드(고기튀김+)

아까 배가 고파서 이것저것 간식을 좀 먹긴 했어도  점심으로 푸짐한 샐러드 만들어 먹었어요. 배추깔고 당근 오이 브로콜리 아삭이고추 넣고 양배추라페 듬뿍 넣고 사과 자두 복숭아 수박에 차지키소스까지 넣고 어제 탕수육 식구들이 먹고 남겨준 2점 잘라서 넣고 찰옥수수 견과류 시리얼 뿌리고 애사비드레싱까지 내가 배고픈 만큼 엄청 푸짐하게 만들었네요. 이거 다 혼자 먹었답니다.  점심 먹고도 좀 남은 견과류도 또 먹었어요.  견과류 간식에 자꾸만 손도 대고 발은 아파서 움직이는게 싫고 먹을 건 당기고... 살 찌려고 이러는 거겠죠?🤣😂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점심 푸짐한 샐러드(고기튀김+)

간식

건강한 간식 먹었어요  과일 계란 견과류도 넣어서 ~

애플짱님의 프로필 이미지

애플짱

간식

하루 건강 한줌~

견과류 입이 심심해서 챙겨먹어요~ 하루 견과류 챙겨드세요~♡♡

제벌님의 프로필 이미지

제벌

하루 건강 한줌~

요즘 트렌드는 저속노화👩‍🦳 흐르는 세월을 늦추는 방법?!👉

지니어트 회원 여러분 안녕하세요 💗 흘러가는 세월이 야속해 붙잡고만 싶은 요즘, 저와 같은 분들이 많은지  SNS상에서 '저속 노화'가 트렌드라고 합니다. 🤣🤣🤣  오늘은 저속 노화에 대해 함께 알아볼까요? 🔎'저속 노화'란?    '저속 노화'란 건강한 식단과 생활 습관으로  신체 노화 속도를 천천히 늦추는 것을 말합니다.  실제로 최근 식사, 수면, 음주, 스트레스 등 생활 습관과 환경 요인에 의해  30-40대를 중심으로 노화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노화를 막을 수는 없지만 식습관과 운동, 스트레스 관리를 통해  그 속도를 줄일 수는 있습니다.  저속 노화의 키포인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 단순당, 정제 탄수화물 절제   단순당과 정제 탄수화물이 포함된  탄산음료, 과일주스, 빵, 흰 쌀밥 등의 음식을 많이 섭취할 경우  혈당을 빠르게 올려 인슐린 분비를 유발하고, 활성 산소와 당독소 등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이는 당뇨 및 각종 질병의 원인일 뿐 아니라 노화 가속 페달의 원인이기도 합니다.  노화 전문가인 정희원 서울 아산병원 교수 역시  '단순당'과 '정제 곡물'을 피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강조했는데요,  통곡물과 콩 등을 통해 단백질을 섭취하고  채소, 베리류, 견과류, 올리브오일 등을 활용할 것을 권했습니다.   ✔️ 자연 식품을 통한 비타민, 식이섬유 섭취   특히, 한국인의 경우 비타민을 영양제에 의지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자연에서 온 건강한 식품을 섭취하며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 더 좋아요.      ✔️ 간헐적 단식 뿐만 아니라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간헐적 단식을 시행하는 것 또한  우리 몸에게 스스로 회복할 시간을 줘  체중 조절 및 인슐린 민감성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 추천드려요.  ⭐⭐⭐ 사실 특별한 레시피나 새로운 상차림은 아니지 않나요?  지금까지 우리가 얘기했던 건강한 식단이 '젊음'의 유지 비결이기도 한 거예요.  저속 노화 식단을 실천한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뇌의 노화 속도가 1/4로 느려지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우리 함께 건강과 젊음을 위해 실천해보는 건 어떨까요? 

geniet님의 프로필 이미지

geniet

요즘 트렌드는 저속노화👩‍🦳 흐르는 세월을 늦추는 방법?!👉

지니어트 고객 문의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공휴일 제외)

지니어트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지니어트는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넛지모바일 주식회사

대표이사 : 한상범 사업자등록번호 : 897-87-02757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0길 18, 6층(역삼동, 부봉빌딩)

Copyright 2024 by Geniet, Inc. ALL Rights Reserved

지니어트-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