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고구마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식사대용 고구마말랭이
바쁜아침 끼니를 챙겨먹기 힘들 때 고구마 말랭이가 짱입니당 부피가 작아서 간단하게 챙겨가기 좋구요 맛도 좋고 영양면에서도 우수하죠 식사대용 간식대용으로 최고인 고구마 말랭이 추천합니다 다만 공복에 고구마만 먹으면 위가 상할 수 있으니.. 우유가 아닌 두유와 함께 먹으면 짱 맛있어요 저는 이렇게 고구마 말랭이를 해년마다 만들어서 먹고 있어요
서구이쁜이
씨유 고구마츄 추천
씨유에 파는 고구마츄 추천해요 쫄깃하니 맛나용 고구마 먹고 싶을 때 추천! 포켓 cu 앱에서 재고 확인 가능해용 모두 좋은 하루 보내세요!
myfavorite
고구마친구 요거트
맛있는 고구마를 즐길수있는 요즘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전 구워서 먹는게 젤 좋더라구요 군고구마 그 자체로 먹는것도 좋지만 좀 더 부드럽게 즐기고 싶을땐 요거트를 뿌려서 먹어요 군고구마의 단맛에 요거트의 새콤함이 더해져서 더 맛있어집니다
나는민천사
겨울에는 역시 찐고구마!
겨울철에 가장 먼저 생각나는 음식은 역시 고구마같아요~ 마침 부모님이 고구마 한박스를 사가지고 오셔서 오늘 쪄먹었는데 정말 맛있더라고요! 양도 많으니깐 내일은 고구마맛탕이나 해먹을까 고민중이에요 식이섬유도 많고 맛도 좋은 고구마 안먹을 이유가 없는 것 같아요
바지유리
고구마는 맛탕이죠!
고구마 맛탕. 고구마 껍질 벗기고, 씻은 다음, 물기와 전분끼 충분히 제거해주고, 약불에 구워주면서 물엿과 설탕시럽 입혀주기. 고구마 맛탕후루. 반찬보다는 간식으로 더 잘 어울린다고 할까요? 즐 지니어트~되세요! 이미지출처: https://m.blog.naver.com/naettee/223123806860
소율공쥬
고구마듬뿍카레
감자 대신 고구마를 듬뿍 넣은 카레^^ 저희집 식구들은 다들 감자 넣은 카레보다는 고구마와 소고기가 듬뿍 들어간 카레를 좋아해서 가끔 만들어 먹어요.. 전 여기에 병아리콩을 넣은 현미밥 조금 곁들여 먹습니다^^
당근쥬스쪼아
고구마 맛탕
원래 맛탕은 기름에 튀겨야 제맛이지만 ㅜ 그럼 칼로리 폭탄을 맞을 수 있기 때문에 튀김은 포기 오일스프레이하고 에어에 돌려줘요 그리고 저칼로리 스테비아 알룰로스로 엿처럼 끓여서 구워진 고구마랑 버물 버물하면 완성 검정깨가 있음 솔솔 뿌려주면 보기도 좋고 하나씩 씹히면 고소하기도 해요 오리지널 맛탕에 비함 덜 맛있지만 대체식으로 충분
영선이302
고구마말랭이
입이 심심할 때~! 찐고구마, 군고구마도 맛있지만 고구마 한박스가 처치 곤란하다면 고구마를 먼저 찐 후 손가락 굵기로 잘라 건조기에서 건조시켜주면 과자대신 간식 대용으로 좋아요. 말랑말랑~~고구마말랭이!!
라라스칼렛
고구마 에어프라이로 먹기
날이 추워지면 고구마 에어프라이에 구워서 식탁에 놔두고 먹어요 쪄먹는거도 맛있지만 전 구워먹는게 더 좋아서 에프에 2-3일마다 구워서 식탁에 둡니다 ㅎㅎ 오고가며 하나씩 까먹는 재미가 있어요 우유에 고구마 먹으면 을마나 맛있게요 ㅎㅎ 우유가 비싸서 문제지만 ㅠㅠㅠ 더오르면 그냥 물이랑 고구마 먹어야겠어요 ㅠㅠ 우리모두 맛있게 고구마 먹어용
흰둥아범
고구마먹어요~ 저녁대신먹어요
고구마가 달고 맛있어요 저녁대신 먹는중이예요~ 오늘도 마무리 잘하세요^^
이닝지아
고구마김치국밥
고구마 요리 생각하다 어릴 때 식은밥 넣고 푹 끓여 먹었던 고구마김치국밥이 생각나 한번 시도해 봤습니다. 저도 성인이 된 이후 먹어 본 적이 없는데 먹어보니 얼큰하면서 맛있네요. 방법도 간단합니다 1. 냄비에 물, 김치를 넣고 끓인다 (맛을 위해 육수알약 추가) 2. 어느 정도 김치국물이 우러나면 고구마와 식은밥을 넣고 물을 약간 추가하여 중불에서 충분히 끓인다. 간도 필요없고 이게 끝입니다. 참, 저는 여기에 수제비를 조금 떼 넣었네요. 겨울에 식은밥 처리할 때 한번씩 끓여 먹으면 좋을 것 같네요. 이게 무슨 맛이 있을까 싶었는데 보기보다 맛이 괜찮았어요.
roh69
고구마활용레시피 - 고구마 빠스
고구마, 다이어트 할때도 많이 활용되서 한번 사면 많이 대용량으로 사게 되잖아요. 구워먹고, 고구마전도 해먹고, 쪄도 먹고 샐러드로 활용해서 먹고 이렇게 다 먹다가 생각해 낸게 빠스에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살짝 양념에 기름바르고 에어프라이어로 돌리면 요런 비주얼나와요~ 고구마 탕후루같죠? 맛탕이랑도 비슷한데 에어프라이어로 돌리니까 더 쉽게 요리되는거 같아요~ 쪄먹는데 질리시면 한번 만들어보세요^^
madin
추울땐 군고구마
고구마 10kg 주문했는데 크기도 괜찮고 너무 맛있어요~^^ 가격도 착하고ㅋㅋㅋㅋ 힘들게 농사지어셨을텐데 맛있게 잘 먹겠습니다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하니 편하고 먹기도 좋네요 (조금 더 숙성시키면 꿀고구마가 된데요^^)
dark007
고구마 맛탕
고구마는 쪄도 맛있고 구워도 맛있지만 뭐니뭐니해도 맛탕이 최고인듯 합니다~~ 아이들도 좋아하구요~~ 저는 원팬으로 기름 자작하게 넣고 튀겨주다가 바로 물엿넣고 견과류 넣어서 볶아요~~ 살은 좀 찌겠죠?ㅋㅋ 조금만 먹어야죠
러블리자매
고구마로 만드는 음식
고구마를 한번 삶은뒤 에어프라이어기나 오븐에 저온으로 2~30분돌려줍니다. 그러면 촉촉하고 쫄깃 말랑한 맛있는 고구마말랭이가 됩니다. 많이 먹으면 뭐든 좋지 않아요~ㅋ 다이어트에는 그냥 찐고구마가 제일이지만 어찌 그렇게만 먹겠어요. 이렇게 가끔 입터지기 전에 먹어줘야합니다.
배고픈게싫다
고구마 레시피♡고구마 야채전
고구마는 활용이 무구무진한 식재료인 것 같아요. 저는 고구마를 에프에 구워먹는 걸 좋아하는데 아이들이 군고구마나, 찐고구마를 잘 먹지 않아서 다양한 야채를 이용하여 전을 부쳐먹어요. 고구마를 채 썰어서 당근, 호박등등 집에 있는 야채를 같이 섞어 전을 부쳐 먹으면 튀김처럼 바삭하게 맛있게 즐길수 있는 밥 반찬이에요. 아이들도 진짜 잘 먹어요. 맛있다면서 항상 엄지척이랍니다.
우리아들2
바삭바삭 겉바속촉 고구마전
안녕하세요 고구마전 정말 맛있더라구요 채칼이용해서 고구마 채 써시고 부침가루에 계란물 입혀서 구우면 정말 바삭바삭 겉바속촉 고구마전 완성이에요 맛있게드시고 건강하세요!^^
지니업트
간단하고 쉽게만들수있는고구마빵
오늘 제가 소개할 고구마 요리는 누구나 다 아는고구마빵을 소개해드릴께요ㅎ 준비물은 간단합니다..우유와계란만있으면끝ㅎ 레시피는 삶은고구마와우유섞어준다음계란노른자도 같이 섞어주세요~계란흰자는 그릇에 따로 빼놓은걸 거품기로마구 머랭을 만들어주세요 다 만든 흰자머랭을 고구마와우유계란노른자와섞은곳에 다시 섞어주세요^^보통 전자렌지에 많이하시는데 저는 밥통에다 해봤어요~전기밥솥에하실땐 밥솥안에 살짝오일을발라주고하시면빵꺼내실때편하답니다 만능찜버튼누르고보온으로20분을맞추고 조리하기.. 이때 덜익어다 생각드시면5분~10분정도 더익히시면 돼요~^^
내캉니캉
고구마 쿠키 들어보셨나요!!
고구마를 사각으로 잘라서 계란, 전분 넣고 골고루 섞어요! 호일에 원하는 모양을 내서 놓아줍니다 ㅎㅎ 에프에 180도 20분 구워주세요!! 이렇게만 해도 꿀맛이에요 ㅎㅎ 저는 달달한게 좋아서 꿀 발라서 2분 더 돌려줍니당 ~!
빙수뜨
고구마는 사랑입니다.
고구마는 사랑입니다. 저는 고구마를 너무 좋아 합니다. 밥은 굶어도 고구마는 항상 쟁여 놓고 쪄서 먹습니다. 고구마의 효능은 고구마 껍질에 베타 키로킨이 풍부하여 껍질째 먹어야 좋아요. 눈에 좋은 음식 이구요. 섬유질이 풍부하여 변비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who8365
[고구마 레시피] 고구마라떼
요즘 고구마 너무 달고 맛있어요. 고구마는 모든 사람들이 좋아하는 국민 간식이지요. 시골에서 형님이 보내주신 고구마가 요즘 주식일 정도로 많이 먹고 있어요. 삶아도 먹고, 에프에 구워도 먹구요. 너무 꿀맛이에요. 그리고 따뜻한 차가 생각나면 삶아 놓은 고구구마 이용해서 라떼 한잔 만들어 먹으면 달콤하고 너무 맛있어요. 만드는 방법도 너무 간단하지요. 그냥 믹서기에 삶아 놓은 고구마 넣고 우유 부어 믹서기 돌리면 끝~~~ 좀 더 단맛을 원하면 기호에 맞춰 꿀 첨가해서 먹으면 든든한 한끼 식사로도 충분하지요. 점심을 과하게 먹은 날은 고구마라떼로 저녁을 대신한답니다.
wrinkle
고구마 레시피_고구마 반찬
고구마 겨울에 자주 사먹어요 쪄도 구워도 튀겨도 부쳐도 맛이있지만 반찬으로도 만들수 있어요 얇게 잘라서 조림 하듯이 간장 올리고당 적당히 넣구 조림해서 밥이랑 먹으면 별미입니다
하늘이12
고구마 말랭이
올해에도 작년처럼 엄마가 한가득 안겨주신 고구마로 고구마말랭이를 정성껏 만들어 아이들과 맛나고 쫀득하게 잘 먹고 있어요 80도에서 7시간 건조시켜 시간투자해 만든 저의 고구마 말랭이입니다. 애들이 고구마 킬러인데 고구마 말랭이를 만들어놓으면 아예 전투적으로 잘 먹어요. 한꺼번에 많이 만들어놔서 잘 먹네요.
달달별
허니버터고구마레시피
[허니버터 고구마 레시피] 1. 고구마를 밥통에 찐 후, 반으로 살짝 가릅니다. 2. 갈라진 틉으로 버터 한조각을 넣은후 꿀을 뿌려줍니다. (꿀이 없으면 생략) 3. 후라이펜에 2를 넣고 고구마위에 슬라이스치즈 또는 토핑치즈를 오려준후 약불에서 약 7-10분 가열 한다.(치즈가 녹으면 불을 끈다) 4. 아침식사대용으로 좋아요^^
리베라따
고구마빵
고구마에 프로틴가루 계란 견과류 넣어요 에프나 렌지 돌리면 완성입니다 베이킹파우더 있으면 조금 넣어도 잘 부풀러요 매번 계량은 달라지는데 꾸덕하게 반죽해서 돌리묜 간편한 간식 완성이에요~~ 우유나 두유와 함께 한끼 냠냠해요
윤린
고구마레시피-고구마 스프레드와 호밀빵
고구마로 만든 빵이에요 저는 밀가루를 잘 안먹는 편이고 소화도 잘 안돼서요 빵을 먹을땐 무조건 호밀이나 통밀로 고구마나 단호박이 들어간 빵으로만 먹어요 그렇게 하면 좋은 탄수화물로 치팅데이 가능하답니다!!! 레시피는 고구마 앙금을 만들어서 호밀빵이랑 같이 스프레드로 먹거나 빵 반죽 안에 아예 고구마를 넣어서 오븐을 구울 때도 있어요
앨리젼
고구마 레시피
고구마는 찌고 굽고 삶고 뭘해도 맛있는거 같아요 고구마 생으로 먹는게 좋대서 사서 먹다가 시댁에서 농사지은 거 주셔서 갖고 와서 에어프라이에 구워 먹는데 맛있어요. 고구마 에프 돌린거랑 두유 넣고 믹서에 갈고 계피 가루 넣어 주면 꿀 안넣어도 맛있는 라떼가 된답니다^^
워니s
고구마레시피:고구마깨찹쌀빵
재료:고구마1개,찹쌀가루3,설탕3,우유100ml,깨 고구마는 씻어 껍질을 벗긴후 적당한 크기로 썰어 그릇에 물 조금 넣고 전자레인지에 돌려 익혀 준 다음 그릇에 찹쌀가루3,설탕3,우유100ml,깨를 넣고 반죽을 만들어 먹기 좋은 크기로 동글동글 만들어 에어프라이에 넣고 앞,뒤 골고루 익혀주면 맛있는 고구마깨찹쌀빵 완성!!
커피가너무좋아
고구마~~레시피
고구마 매니아~입니다 밥보다 빵,고구마 파~~^^ 고구마는 뭐니뭐니해도 군고구마~죵~~ 전 15-20분쪄서 에어프라이나 오븐에 15-20분 구워서 먹어요 식혀서 바로 먹어도 맛나고 냉장고에 넣어 시원하게 먹어도 맛나요
미냐입니당
고구마빵 맛있어요
고구마,호두,계란,검은콩 넣어서 만들었어요 밀가루가 안들어갔어요 견과류,고구마가 들어있어 포만감이 좋아요 식사대용으로도 딱이예요 빵은 먹고싶은데 다이어트해야할때 먹기 좋아요 만드는것도 간단해서 자주 먹어요
피타
양면팬에 군 고구마
오늘은 양면팬에 구운 군고구마를 소개합니다 구워 먹고 쪄먹고 튀겨먹어도 맛있겠지만 양면팬에 구운 고구마는 차가워지는 날씨에 딱어울리리 는 식품 같아요 고구마 에서나오는 찐득한 단맛 과 호호불어가며 먹는 재미란 다른것에 견줄만한 게 없죠 거기에 차가운 얼음 동치미 한사발 까지 함께라면 금상첨화 입니다.
매드비너스
고구마찜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고구마 찜 이에요 밥솥에 적당량 물 넣고 취사하면 맛있게 된답니다 ^^
다락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