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된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혈당기록 6기 2일차 인증(6월26일)
맛있는 저녁을 먹고 정신없이 일을 하다보니 시간이 많이 흘렸네요 된장국에 오이무침 로제감자야채볶음 김치 저녁에 걷기운동 만보걷기를 하러 나가야되겠네요
난초777
6월27일(목)/혈당일기 6기 4일차
날짜:2024.6.27 혈당측정시간:아침 기상 후 공복 내용:오늘 아침 기상 후 공복혈당측정 기록 입니다. 어제 저녁식사는 잡곡밥에 야채와 된장국을 먹었습니다. 저녁식사후 운동은 실내 자전거를 30분정도 탔습니다. 간식은 잡곡빵을 한조각을 먹었습니다.
채근담345
혈당일기 6기2일차인증
6월27일6시27분 혈당치95(공복) 어제저녁8시 된장찌개 먹은후 12시취침 아침 물한잔후 혈당치 94..
얍화이팅
6월27일(목) 혈당일기 6기 4일차
날짜 2024.06.27 혈당측정시간 : 아침식사후 내용 : 아침식사후 혈당측정 기록입니다 아침식사는 애호박 된장찌게에 구운김, 콩장으로 특별한 식단관리는 하지 않고 하였습니다 혈당측정 기록은 정상을 잘 유지 하는것 같아요 오늘도 화이팅 하세요
민서니PNBDN
6월27일(목) 혈당일기 6기 4일차
날짜 : 2024.06.27 혈당측정시간 : 아침식사후 내용 : 아침식사후 혈당측정 기록입니다 특별한 식단 관리없이 가정식백반으로 김치찌개에 참치캔, 두부를 넣고, 상추쌈에 우렁 강된장으로 식사를 하였습니다 혈당측정 기록은 만족합니다 오늘도 화이팅 하세요
서해태백산3QUGB
혈기챌 6기 1일차인증
날짜 : 2024. 06. 27 (목) 맑음 혈당측정시간 : 공복 내용 : 어제 자두2개 천도복숭아 2개 오후 간식을 먹고 저녁은 된장찌개와 밥 반공기 먹은후 수박을 많이 먹었다. 저녁먹고 20분정도 산책했다. 아침에 일어나서 공복혈당이 112 나왔다. 오늘 혈당잡으러 열심히 걸어야겠다.
카타리나60
혈당일기 6기 1일차 인증
날짜:6월 26일 혈당측정시간:아침식후 2:30분 내용:출근후 식사한후 일을 시작한다.아침을 10:30분에 식사한다.식단은 돈까스.양배추샐러드.된장국.흰밥.콩나물.김치약간.미나리나물 이었다.
마루와함께
혈당 기록 챌린지 6기 2일차
6월26일 2일차 저녁식후 123 오늘 저녁은 된장국에 두부김치 나물들 커피를 많이 먹었더니 배부르내여.
신자유인
혈기챌6기 3일차인증
날짜: '24.6.26 혈당측정시간: 아침 식사 전 공복 섭취식단: 어제 늦게까지 잠이 안아서 뒤척엿다. 그래서 그런지 공복혈당이 정상수치다 아침은 계란찜, 브로콜리, 된장국. 점심은 찐만두 6개를 먹었다. 꾸준히 관리해서 정상수치를 유지해야겠다.
푸릉푸릉이
6월 26일 (수) 혈당일기 6기 3일차
- 날짜 : 2024.06.26 - 혈당 측정 시간 : 점심 식사 시작 후 2시간 - 내용 : 오늘 점심 식사 후 혈당 측정 기록입니다. 4개월 동안 거의 간이 안된 음식들만 먹다보니 물려서 이제 직접 만들어서 먹고 있다. 구입한 고추장,한식된장,한식간장,고춧가루,마늘가루 등으로 양념을 해서 찌개들을 만들어서 먹고 있다. 급한 사람이 우물 판다고 할 수 있는 요리 종류들이 더 늘어가고 사먹는 음식들이 점점 줄어든다. 혈당에도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점심 간식오이 1 / 파프리카 50g / 브로콜리 50g / 체리 1알 / 블루베리 10알 어깨동무 생식두부 120g 쌈채소 --------------- 팽이버섯 두부찌개(팽이버섯 150g*2 양파 1개 대파 1개 두부 150g)+(고추장1된장1간장2고춧가루2마늘가루1) 1/2 분량 백미오분도미귀리압맥렌틸콩흰강낭콩밥 150g
run2
혈기챌6기2일차
6월26일화요일 날씨 ☀️ 저녁식후 1시간후 점심은 돼지불고기와 된장에상추쌈ᆢ 저녁 계란후라이 와 호박전 메밀묵 반모ᆢ 동네산책 40분 식단관리를 당없는식단으로 해보려했지만 맘처럼 그렇게되질않는다 여러가지 식단을 줄이니 오늘혈당에 큰변화가 찾아오는걸 느낀다 정상이다ㅋ
매직이
혈당일기 6기 3일차
6월 26일 수요일 맑음 아침 공복 측정 81 전날 저녁으로 된장찌개에 나물 위주의 식단으로 가볍게 먹고 1시간 30분정도 산책을 하였으며 견과류에 작은 캔맥주 하나 마셨습니다.
골말
(고혈압 /당뇨 환자에 좋은)제철 야채 감자 🥔
(고혈압 /당뇨 환자에 좋은)제철 야채 감자 🥔 캐시딜에서 잠결에 주문한 3키로 🥔감자 박스째 그냥 방치하면 몇개 잘먹다가 상하거나 시들기 쉬워서 박스3/2비워서 필러로 껍질 까서 삶았어요. 수미 감자라 껍질 깠더니 포슬포슬... 쪄놓고 적당량 냉장이나 냉동 보관하고, 샐러드에 넣어 먹거나 감자치즈고로케 만들면 아주 맛있게 먹을수 있습니다. 🥔 감자 조금 알아 볼까요❓ ➡️영양성분 필수아미노산 🔼 당분 🔽 감자는 밀가루보다 더 많은 필수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으며 지방과 단백질에 비해 탄수화물 함량이 높고 철분, 마그네슘과 같은 중요한 무기성분 및 비타민 C, B1, B2, 나이아신과 같은 인체에 꼭 필요한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으며, 당분이 낮아 좋은 영양 식품이다. 특히 감자에 포함되어 있는 비타민C는 다른 채소들과 달리 불로 조리를 해도 파괴되지 않는 장점이 있다. ➡️효능 -철분이 많아 빈혈 환자에 좋다. 감자에는 같은 양의 쌀밥보다 더 많은 철분이 들어있어 철분 섭취가 중요한 빈혈 환자에게 좋다. 수박이나 사과보다 4배 이상 많이 들어있는 칼륨은 나트륨의 배출을 도와 고혈압 환자와 당뇨환자들에게 좋다. 특히 염분이 많은 음식을 많이 먹는 한국인들은 많이 섭취할 수록 좋다. 또한 칼슘을 포함하고 있어 산성이 강한 육식의 섭취량이 증가하고 있는 현대인들에게는 알카리성으로 몸을 유지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식물성 섬유질인 펙틴은 변비에 특효가 있다. 감자는 염증 완화, 화상, 고열, 편도선이나 기관지염에 효과가 있다고 오래전부터 알려져 왔다. ➡️섭취와 활용 감자는 설탕으로 간을 하는 경우, 토마토와 마찬가지로 감자의 비타민 B1이 설탕을 대사하는 과정에서 소비되어 영양학적으로 좋지 않다. 감자는 소금이나 된장으로 간을 하는 것이 바람직한데, 이 경우 감자의 칼륨이 소금이나 된장의 나트륨을 배출하므로 합리적이다. 특히, 된장으로 간을 하면 된장이 발효되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여러 펩타이드가 항산화작용을 하므로 건강에 유익하다. ➡️감자 보관 감자 보관은 직사광선을 피하고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보관한다. ⭕️이때 사과와 같이 보관하면 싹이 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사과에서 배출되는 에틸렌 가스가 감자의 발아를 막기 때문이다. ❌양파는 함께 보관하면 둘 다 금방 상한다. 양파는 사과와 정반대의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8℃ 이상에서는 싹이 나고, 영하 1℃ 이하가 되면 얼게 되기 때문에 온도를 1~4℃ 사이로 적정히 유지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껍질을 깐 감자는 찬물에 담가 물기를 뺀 후 물기를 제거하고 랩에 싸 놓아 갈변을 방지할 수 있다.
레몬그린
건기첼18기 1일차
맛있게 점심들하세요 ㅋ 상추쌈에 고기얹어 된장바르고 맛있게 먹습니다ㅋ 냉면도 맛있네요
매직이
점심
밥상에 고기는 없지만 상추,아삭이고추,케일,봄에 뜯어둔 쑥된장국에 맛난 점심 먹었습니다
쉬리107
혈당일기 6기
6월26일 2일차 아침식사전 공복에 체크하였습니다 밤에 된장찌개를 먹고 동네 산책 30분정도 돌다가 들어왔습니다 꾸준히운동하는 습관을 가지도록 해야겠습니다
왕대박7
6월 26일(수) 혈당일기 6기 3일차 인증
날짜 : 2024년 06월 26일 혈당측정시간 : 아침식사후 내용 : 특별한 식단관리는 하지 않고 가정식백반으로 상추와 우렁 된장찌게에 애호박 양파를 넣고 상추쌈에 아침식사를 하였습니다 혈당 관리가 만족합니다 오늘도 화이팅 하세요
민서니PNBDN
6월25일(수)/혈당일기 3일차
날짜:2024.6.25. 혈당측정시간:아침 기상 후 공복 내용:오늘 아침 기상 후 공복혈당측정 기록 입니다. 어제 저녁식사는 잡곡밥에 야채 고등어 된장국을 먹었습니다. 저녁식사 후 산책을 20분정도 했습니다. 간식으로 삶은 계란 한개와 수제견과두유를 먹었다.
채근담345
혈당기록 6기 1일차
6/25. 자기 전 혈당기록입니다. 점심은 샐러드, 저녁은 된장찌개와 두부구이로 비교적 건강한 식단으로 먹었어요. 식후에는 한시간씩 걸었구요. 혈당기록챌린지를 시작할 때면 좀더 관리에 신경이 쓰이게 되네요. 7일간 또 열심히 관리해볼랍니다 ^^
공양미
저녁은 고기~
목살 구워서 된장찌개랑 먹어요
헤븐79
이른저녁
열무비빔밥 해서 먹으려고요 오이고추 상추 열무 강된장 넣고 마지막 으로 계란후라이 올려서 된장국 과함께 먹으려구요
응가행복
6월25일(화) 혈당 기록 챌린지 6기 2일차 인증
날짜 : 2024.6.25. (화요일) 혈당 측정 시간 : 아침식사 전 (공복) 내용 : 매일 공복에 혈당 체크 하는데, 어제 저녁 소식하였는데, 오늘 역시 높아 고민이 되네 아침식사 또한, 두유와 곡물빵으로 하고 오늘은 아침 운동도 하고 점심은 만두와 삶은 계란으로 저녁은 잡곡밥과 된장찌개 로 하고 운동 예정 내일 혈당 체크하여 혈당이 높으면 다른 식사 조절 방법을 변경하려고 합니다.
KWK
혈기챌6기 2일차인증
날짜: '24.6.25 혈당측정시간: 공복에 섭취식단: 오늘은 식전에 재봤다. 공복치곤 약간 높지만 그래도 열심히 관리해야겠다. 아침식사는 우거지 된장국에 잡곡밥 말아먹었다. 식단괸리와 운동을 꾸준히 해서 혈당관리를 해야겠다.
푸릉푸릉이
6월25일(화) 혈당일기 6기 2일차
날짜 : 2024.06.25 혈당 측정시간 : 아침식사후 내용 : 아침식사후 혈당측정 기록입니다 된장 애호박찌게와 상추쌈으로 아침식사를 하였고 특별한 식단 관리는 하지 않았습니다 혈당 기록은 정상으로 잘 유지하고 있어서 기분좋게 출발 합니다 오늘도 화이팅 하세요
서해태백산3QUGB
아침반찬
부지깽이나물,호박잎,양배추,케일샐러드,집된장으로 쌈장 만들어서 맛나게 먹었습니다
쉬리107
6월25일 화요일 혈기챌 6기 1일차
공복혈당: 117 오늘 아침식사는 오뎅볶음 버섯볶음 호박나물과 근대 된장국을 먹고 있다. 식후 30분걸을 예정이며 점심은 친구들과 약속이 있어서 적당히 먹고 쇼핑몰 많이 돌아다닐 예정이다. 오늘도 화이팅!!
아이스크림언니
6월24일 혈당일기6기 1일차
오늘 아침은 된장찌개를 먹었구요 점심은 햄버거 저녁은 샐 러드와 투부를 먹었어요 혈당체크는 저녁식후 2시간 후입니다
릴리아니
6기1일차
저녁 7시 저녁식사 10시43분 측정 저녁에 소고기와 된장찌개를 먹었다 고기가 너무 맛있어서 평소보다 밥을 조금 더 많이 먹었더니 아직까지 소화가 안된 느낌이다
한소래미
6월24일(월) / 혈당일기 6기 1일차
-날짜 : 2024. 6.24(월) -혈당측정시간 : 저녁식사후 2시간 -내용 : 오늘 거래처 방문이 많아 걸음수가 16,000보를 넘겼다. 간식으로 스테비아 커피, 삶은계란 2개, 바나나 반쪽, 당근, 견과류를 먹었다. 최근 끼니마다 된장국에 넣은 만두를 한개씩 먹는데 혈당을 크게 올리지 않아 다행이다.
superjob
혈기챌6기 1일차인증
날짜; '24.6.24 혈당측정시간: 저녁 식사후 2시간 뒤 섭취식단: 아침~ 잡곡밥, 우거지된장국, 계란후라이1개. 점심~꽈배기, 오미자1잔, 저녁~ 옥수수 반개 과식하지 않고 6천보걷기운동도해서 그런지 혈당은 정상수치가 나왔다.
푸릉푸릉이
혈당일기6기 1일차인증
6월24일 월요일 혈당체크시간:공복 음식조절하고 운동하니 혈당이 적당하게 나왔다 상추에 된장으로 쌈싸서 먹으니 속도 편하고 좋타
KKK용식이22
참치쌈장
참치쌈장 파기름을 충분히 내주고 양파를 넣고 같이 볶아 주세요 참치캔 작은거 1개 넣고 다시볶아 주세요 시판 된장 1큰술 +고추장 3큰술 (개인적으로 고추장을 좋아해요) 청양고추큰거 3개 총총 썰어서 볶볶해주면 그냥 끝이죠 전 매운거 엄청 좋아하거든요
뽀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