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된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6/29 혈기챌6기 6일차 인증~~
혈기챌6기 6일차 인증합니다. 장맛비가 내리는 저녁입니다. 비가 내려서인지 따끈한 국물이 생각나서 된장찌개와 꽈리고추볶음, 시금치나물에 저녁밥을 먹었어요. 찌개 국물이 짠는지 계속 물을 먹게 되네요.ㅠㅠ 다행히 식후2시간 혈당은 정상이네요. 님들 모두 편안한 주말 저녁 보내세요~~
jeju줌마
다슬기 잡아오셨네요
아버지가 냇가에서 잡아온 다슬기 오늘 된장 풀어서~~~ 끓이시면, 알맹이는 엄마가 , 아버지는 다슬기국ㅋ 간건강에 좋은 음식이네요
뽀봉
무슨 국 끓여 드세요?
북어국과 고민하다가 감자넣고 된장국 끓였어요
수수깡7
혈기챌 6기 6일차
6월29일 아침 된장찌개 오이김치 오징어젓갈 먹고 잰 수치204입니다 수치가 더 오르것 같아 큰일이네 운동가기 싫다
미수기왕짱
혈당일기 6기 5일차 인증
시간 : 6월 29일 저녁 식후 2시간 식사 : 잡곡밥, 된장찌개, 두부부침, 오이, 고추 밥 양은 되도록 적게 하고 두부를 식사 대용으로 했다. 저녁을 먹고 난 뒤 많이 혈당이 내리지 않는 것 같다.
구름속하늘
저녁엔 콩불.
콩불 인기가 좋기도 하고 만드는거 간단해서 오늘저녁메뉴로 했어요. 고기양도 콩나물양도 달라져서 저번과는 또다른 맛이지만(좀 싱거웠대요)그래도 한끼 잘 해결했어요^^ 아삭고추 된장쌈장에 무쳤는데 요것도 별미네요. 맛있게 잘ㅈ먹었습니다^^~~
한결맘
혈기챌 5일차
6/28 밤 10시 혈당 잰 결과입니다. 저녁을 8시 30분쯤 늦게 먹었고 집밥으로 비빔밥 냉털해서 먹었습니다. 된장국 조금.. 그래도 야채 많이 넣고 밥은 반공기 정도 먹어서 혈당이 괜찮은거 같네요 늦게 먹어서 아직 소화가 덜 된 느낌이라 두시간정도 더 있다가 잘 계획이고 과자나 야식은 절대 금지!!
조콩만
6월 28일 금요일 혈당일기 6기 5일차
날짜: 2024년 6월 28일 금요일 혈당측정시간: 10시 22분 혈당치수: 85 내용: 강된장에 잡곡밥으로 식사하구, 자두2개, 참외1개, 방울토마토5개, 애플망고1개로 디저트하구, 케냐 AA 원두로 머그잔 한잔, 스트레칭 운동30분 하구, 민보걷구, 윗몸일으키기200회로 마무리^^ 혈기챌 6기 화이팅^^
haass
6/28(금욜)혈당일기 4기 5일차
혈당체크시간 저녁식사전 4pm50 저녁식후 두시간후 7pm40min 혈당수치 식전94mg/dl 식후두시간124mg/dl 저녁에 잡곡밥1/3, 된장귝 건더기 두부만 건저먹음, 고추조림 반개, 상추 두잎 후식 참외 한개 후식은 먹지 말아야했는데 ㅜㅜ
블리비
혈당일기6기5일차
6월28일 05시46분에 혈당체크 혈당수치 106 어제 저녁에 먹은 음식 현미밥, 된장국, 계란후라이, 멸치볶음, 당근볶음 어제 저녁에 탄수화물도 조금 먹었고, 마그네슘도 한알 먹어서 잠을 잘 잤다. 스트레스가 좀 줄어서인지 수치가 106으로 안정적이다. 계속 관리를 잘 해야겠다
강미미
혈당일기 6기 4일차
2024/6/28 공복102 식후153 2시간 후 133 공복 임에도 높은 혈당 역시나 현미밥에 된장찌개 1/2 먹었음에도 확 오르는 혈당. 잠을 못자니 요즘 혈당 팍팍 오른다. 오늘은 운동도 패스하고 일찍 자야겠다
so이니
혈당일기 6기 5일차
6월 28일 금요일 맑음 아침 공복 측정 81 전날 저녁으로 된장찌개와 나물 반찬으로 가볍게 섭취하였으며 1시간 정도 산책후 음료 한잔을 마심
골말
6월28(금)/혈당일기 6기 5일차
날짜:2024.6.28. 혈당측정시간:점심식사 후 2시간 내용:오늘 점심식사 후 2시간 혈당측정 기록입니다. 오늘 점심식사 메뉴는 육회비빔밥과 된장국을 먹었습니다. 식사후 1시간정도 가벼운 산행을 하였습니다. 물이외에 간식은 먹지 않았다.
채근담345
6/28 혈기챌6기 5일차 인증~
혈기챌6기 5일차 인증합니다. 장마라는데ᆢ날씨가 많이 덥네요. 오늘 점심 메뉴는 시원하게 우무넣은 오이냉국, 강된장에 양배추쌈, 김자반과 먹었어요. 그래서인지 식후 2시간 혈당은 오늘도 정상~~ ㅎㅎ 오늘 하루도 혈당관리는 이상무!! 님들도 화이팅하시고 땡볕 피해서 시원한 오후 보내세요💕
jeju줌마
6월 28일 혈당기록 챌린지 6기 5일차 인증
혈당 관리 챌린지 6기 5일차 날짜: 2024년 6월 28일 혈당 측정 결과: 103 mg/dL 혈당 측정시간: 아침식사 2시간 이후 내용: 오늘은 아침에 오랜만에 현미밥과 된장국 그리고 나물을 먹었다. 그리고 비온뒤 선선해진 공기를 즐기며 걸었다. 그래서인지 당수치도 좋다
Kramer
6월28일(금) 혈당일기 6기 5일차
날짜.: 2024.06.28 혈당측정시간 : 아침식사후 내용 : 아침식사후 혈당측정 기록입니다 아침 식사는 애호박 두부 된장찌게에 야채샐러드와 특별한 식단관리는 하지 않고 식사를 하였고 혈당기록은 정상으로 잘 유지 하는것 같아요 오늘도 화이팅 하세요
민서니PNBDN
6월28일(금) 혈당일기 6기 5일차
날짜 : 2024.06.28 혈당 측정시간 : 아침식사후 내용 : 아침식사후 혈당측정 기록입니다 오늘도 특별한 식단 관리없이 가정식백반으로 김치찌게, 맥반석 김, 상추쌈, 우렁된장에 식사를 하였습니다 혈당 측정 결과는 정상을 잘 유지 하고 있습니다 오늘도 화이팅 하세요
서해태백산3QUGB
혈기챌 6기 2일차인증
날짜: 2024.06.28(금) 맑음. 혈당측정시간 : 공복 내용 : 어제 점심으로 자두,복숭아, 수박, 참외, 체리와 모닝빵먹고 저녁은 밥 반공기,삼겹살, 된장찌개 먹은후 30분동안 스탭퍼 했는데 아침공복 혈당이 110나왔다.
카타리나60
혈당일기 6기 4일차
6월 28일 아침 공복 혈당 85 어제 저녁 황태구이, 각종나물, 보리밥, 된장찌개 제법 많이 먹었는데 정상임. 식후, 유산 유산소 운동 40분정도 열심히 한 보람. ㅎ
cofl
혈당일기 6기 1일차 인증
2024.06.27 몹시도 맑은날입니다 아침공복 혈당측정 배추를 가득넣고 각종 채소를 넣은 된장국과 시골 엄마가 농사 지어 보내준 싱싱한 양파로 만든 새콤달콤한 장아찌, 캐시워크 캐시로 캐시딜에서 주문한 밥도둑 서리태로 만든 콩자반으로 어제 저녁을 맛잇게 먹고 남편과 막걸이 한잔 햇어요 술 탓인지 아침 늦게 일어나 또 캐시딜에서 주문한 우엉차 한컵하고 측정햇더니 정상치로 나왓어요 운동도 적당하게 하면서 잘 유지해야겟어요
proximab
혈당일기 6기 4일차 인증
6월 27일 목요일. 아침-시리얼,우유 점심-잡곡밥,시래기된장국,닭볶음탕,어묵볶음,아이스티 저녁-치킨,꽃게탕,오징어채조림
freeday
6월27일(목)혈당일기 6기 3일차 인증
날짜 : 2024.06.27 혈당측정시간 : 저녁식사 이후 내용 : 오늘 저녁식사이후 혈당측정 기록입니다 오늘은 저녁으로 잡곡밥 오이 아삭이고추 생양파 고추장된장 양배추쌈 알타리김치 호박계란양파볶음으로 먹었어요 양배추가 시골에서 농사지은거라 싱싱하고 맛나요 채소위주라 혈당은 양호해요
벌곡댁
6월 27일 목. 혈당일기 6기 2일차
날짜 : 6월 27일 혈당 측정 시간 : 아침 공복 내용 : 오늘 일어나서 공복시 측정기록입니다 어제 저녁으로 삼겹살상추쌈 콜라 콩나물 된장국에 밥 한공기를 맛있게 먹고 푹자고 일어나서 공복혈당 재봤네요 야식을 안 먹었는데 ㅠ
shin3357
6월27일 혈당일기 6기 3일차
저녁식후 2시간 혈당 수치 128 저녁은 찹샐러드 먹고 15분 뒤 잡곡밥에 두부강된장 올리고 캐일,상추,깻잎에 싸먹었습니다 밥을 좀 많이 먹어서 홈트하고 자려고요
황펭
혈당일기 6기 2일차 인증
날짜:6월 27일 혈당측정시간:아침식후 2:20분후 내용:오늘 식단은 군만두,미나리숙주 나물,콩나물 무침,김치약간,양배추샐러드,된장국,흰밥 이었다.군만두가 있어 밥을 평소보다 적게 먹었다.
마루와함께
오늘 된장찌개의 비밀
오늘은 낫또 2개 넣고 끓였습니다. 청국장 사야하는데 낫또 넣으니 또 맛있더라구요. 호박잎만 있으면 딱 좋겠네요. 다들 맛저하세요.
루시안
혈당일기 6기1일차
날짜:2024,06,27 혈당측정시간:기상후 물한컵 마신후 내용:어제 저녁식사는 된장찌개,열무김치,호박볶음,멸치볶음등과식사하였으며 혈당이 100이하로떨어지니 기분짱입니다
기쁨이님
🫡저렴하고 간단하다! 양배추 활용 다이어트 레시피 BEST 7 공개💚
고물가시대💸 식사 한 끼 해결하려면 지갑이 텅텅인 요즘이죠 ... 그치만 걱정 마세요! 그런 여러분들을 위해 지니어터가 공개하는 "양배추 활용 다이어트 레시피" 싸고! 간단하게! 한 끼 해결할 수 있는 [양배추 활용 다이어트 레시피 BEST 7] 지금 바로 확인하고, 즐거운 다이어트 하세요!💚 ------------------------------- 1️⃣양배추 롤김밥 & 양배추 동글주먹밥 @뽀봉 삶은 양배추 그냥 삶아서 양념간장, 강된장, 고추장에 쌈을 싸서 드시나요? 양배추를 아주 많이 먹을 수 있는 양배추 롤 김밥을 알려드릴게요🤩 양배추를 너무 싫어하는 아이도 있죠 볶음밥에도 양배추가 아주 많이 들어갔어요 아침으로 간편하게 동글동글 주먹밥 해주면 아주 좋아할겁니다. 동글한 주먹밥 위에 노란 단무지 하나 올리면 아주 이쁜 양배추 주먹밥이 되네요! 👉🏻원문보기👈🏻 엄마는 양배추 롤 김밥~ 아이는 동글주먹밥 2️⃣더운 여름, 불🔥없이 만드는 양배추 삼겹말이 & 참치 양배추 & 양배추 계란찜 @냥식집사 제가 소개하는 요리들은 불🔥없이 만드는 간단한 레시피 입니다. 재료와 전자렌지만 있으면 되지요~~ 👉🏻불없이 만드는 양배추 삼겹말이👈🏻 불없이 삼겹살 요리를❓❓❓ 할 수 있습니다😄 양배추의 달큰함과 삼겹살의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소스와 어우러져 맛있답니다!! 👉🏻원문보기👈🏻 🔥불🔥없이 만드는 양배추 요리 레시피🫶🏻 3️⃣양배추볶음 & 양배추전 & 양배추 브로콜리 새우볶음 @신행지 그 전에 양배추는 그냥 어디 요리할 때 넣는 부재료로만 썼었는데, 이제 양배추는 없어선 안될 주재료입니다! *양배추에는 비타민 U가 있는데, 이 비타민이 위장병에 특효가 있다네요^^ 거기에 식이섬유가 많아서 장운동도 활발히 해줍니다. 이런 좋은 양배추~ 자주 먹으면 좋겠죠👍🏻 👉🏻원문보기👈🏻 <양배추레시피> 내 안에 양배추 있다~ 4️⃣라이스페이퍼 양배추 만두 @앙칼진애미나이 양배추 효능을 알아본다면 위건강, 피부건강, 혈압건강, 항암효과, 여성질환 예방, 뼈 건강, 빈혈예방, 해독작용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좋은 양배추를 제대로 먹으려면 알아야 할 점! 양배추의 좋은 비타민U는 수용성 비타민으로 장시간 물에 담궈두면 빠져나갈 수 있으니 ✅세척 시 짧은 시간에 끝내기 고열로 조리할 경우 비타민U와 설포라판이 파괴되기 쉬우니 ✅낮은 온도에서 빠르게 익혀 섭취하기 등등이 있습니다. 👉🏻원문보기👈🏻[양배추레시피] 만들기 쉬운데 소화도 잘되고 맛도 훌륭한 라이스페이퍼 양배추 만두 5️⃣훈제오리 양배추볶음 & 양배추 겉절이 & 양배추 샐러드 @링고픽 간단하게 먹고 싶을 때 최고👍🏻 생양배추에 마요네즈, 케찹만 슥슥 뿌려주면 완성😖 마요네즈 케찹 모두 '저당' 으로! ❤️🔥 평소에 소화가 잘 안돼서 양배추즙도 먹어봤는데 아무래도 음식으로 먹는 게 더 좋더라구요!🍲 👉🏻원문보기👈🏻 한끼뚝딱! 자취생의 양배추레시피🥬 6️⃣양배추 참치 꼬마김밥 @우곰이 저의 양배추 다이어트 식단 레시피 명은 양배추참치꼬마김밥 입니다~! 김밥으로 만들어서 도시락으로 싸서 먹기도 좋고 양배추와 달걀을 이용해서 김밥을 잘 못싸시는 분들도 수월하게 싸실 수 있어요🤗 👉🏻원문보기👈🏻 단백질가득 포만감으로 채워지는 맛있게 먹는 다이어트식단~! 양배추 참치꼬마김밥 레시피 7️⃣양배추찜 & 양배추 라페 & 양배추 슬라이스 @레몬그린 너무 잘지 않게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자르고 소금 살짝 뿌려서 절여요. 짠 거 싫어해서 물에 한번 헹궈 물기 털고, 양배추 라페 만들기! (홀그레인머스터드, 올리브유, 레몬즙, 후추, 스테비아 설탕 조금) 당근라페 이상으로 맛있는 샐러드가 돼요🥕 고기 먹을 때 같이 먹고 샌드위치나 또띠아롤에 넣어도 입맛 살려 줍니다🌯👍🏻 👉🏻원문보기👈🏻양배추요리) 양배추 한통으로 식단준비 - 정성스러운 리뷰 올려주신 💓지니어터💓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해요🙇♀️💗
geniet
건기챌 18기
오늘도 운동후 점심 먹으면서 건기챌 인증하고 점심 먹어요^^ 양배추 볶음 상추 호박볶음 넣고 강된장 계란후라이 넣고 쉐킷 쉐킷 비벼서 먹으려구요 모두 맛있는 점심 드세요 💕💕
응가행복
맛점들 하세요
전 차돌된장찌게
영진왕빠
점심들 드세용~~
가지반찬이 내입에 딱입니다 떡갈비와 된장국 맛있어서 말아먹었네요
매직이
혈당6기3일차 인증
측정시간은 공복혈당 입니다. 너무 오랜만에 나온 좋은 수치라 흥분되네요. 100이하는 정말 오랜만이예요. 두부된장찌게 심심하게, 상추 케일 쌈에 돼지고기 구운것 조금, 애호박나물 이렇게 먹었어요. 참 밥 먹기전에 오이를 한조각 먼저 섭취했구요. 저녁 늦게 영허ㅏ보고 오면서 걸은것이 좋았나봐여.
호호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