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향 가득한 어묵볶음 맛있어 보여요 맛있게 드세요
어묵은 생선살로 만든 가공식품으로 단백질과 오메가-3, 칼슘·인 등 영양소를 제공해 근육 유지·심혈관 건강·뼈 건강에 도움을 주네요.
도시락 반찬으로도 술 안주,겨울철 간식으로도 자주 해 먹는 어묵으로 파향 가득한 불맛나는 어묵 볶음을 만들어 보았어요.
" 파향 가득한 불맛나는 어묵 볶음 "
✅️ 재료
사각 어묵 12장 대파 청양고추
양파 🧅 마늘 🧄 당근 🥕
✅️ 양념장
고춧가루 2 S 간장 3S 올리고당 2S
맛술 2S 참기름 검은통깨 식용유
생강설탕 1S 다진마늘 1S 굴소스 1S
✅️조리방법
1.어묵에 꿇는 물에 살짝 데쳐서 기름과 나트륨을 줄여줍니다.
2.함께 넣어 줄 대파,양파,당근을 채썰어 준비합니다.
3.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약불로 대파와 마늘로 파기름을 내어 줍니다.
4.여기에 단단한 당근은 미리 살짝 볶아줍니다.
5.준비해 둔 양념장을 1~2분 약불에서 꿇여서 고추기름을 만들어 줍니다.
6. 양념장에 데쳐 놓은 어묵과 양파와 대파를 넣어서 살짝만 무치 듯 볶아줍니다.
7.마지막으로 고소한 참기름과 검은깨 뿌려서 완성입니다.
※TIP
✔️어묵은 꿇는 물에 가볍게 데친 후 찬물에 헹궈 기름기와 불순물을 제거해 줍니다.
✔️대파와 마늘로 파기름을 내어 감칠맛을 더해줍니다.
✔️양념장을 식용유에 볶아서 고추기름을 만들어 줍니다.
✔️ 양념장에 어묵을 무치듯 볶아줍니다.
✅️ 영양 정보
1양파 단맛과 수분을 더해 전체 볶음에 부드러운 감칠맛을 주고,너무 오래 볶지 않고 투명해질 정도까지만 익히는 것이 포인트!
2.당근 살짝 단단한 식감으로어묵과 씹는 맛 밸런스를 주고색감도 예쁘고 비타민A 보충에도 좋으며 채 썰어서 양파보다 먼저 볶아야 익는 속도를 맞추어 줍니다.
3.마늘 슬라이스 양념에 은은한 풍미를 주고 기름에 먼저 살짝 볶아 마늘향을 내면 전체 맛의 깊이가 달라지네요.
4.대파 어묵볶음의 감칠맛을 끌어올리는 핵심으로 파기름을 먼저 낸 후 어묵을 볶으면 풍미가 확 올라가 맛있네요.
5.청양고추 매콤하고 칼칼함으로 너무 맵지 않게 슬라이스해서 마무리 즈음에 넣어 줍니다.
✅️ 영양 가득한 어묵에 양파,대파,당근,마늘을 넣어서 파기름과 고추기름을 만들어 불맛을 내고 거기에 어울리는 야채나 재료를 잘 추가하여 훨씬 더 풍성하고 감칠맛 나는 반찬으로 특히 식감과 단맛, 풍미의 밸런스를 맞추는 것이 포인트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