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파전 너무 먹음직스럽네요 밀가루없고 딱이네요^^
겨울철 굴은 놓칠 수 없는 영양 가득 식재료이죠.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는 굴은 어떻게 조리하느냐에 따라 다이어트식으로 먹을 수도 있고, 영양식으로 활용할 수 있어요. 그래서 밀가루 없이 굴파전을 만들어 볼까 해요. 계란과 쪽파 그리고 싱싱한 봉지굴이 있으면 금방 만들 수 있어요. 밀가루가 들어가는 굴파전보다 칼로리도 낮고 조리법도 간단하니 다이어트 중이지만 굴이 당기시는 분들은 한번 활용해 보시면 좋아요.
재료준비
굴 70g 쪽파 70g 계란 2개 청양고추 1개 (매운거 못드시는 분들은 생략하셔도 됩니다.) 홍고추 1개 소금 한1~2 꼬집 올리브유 2 큰 술
쪽파를 깨끗이 씻어주시고 약간 시들해진 부분이나 이물질이 붙어있다면 제거해 주세요. 쪽파의 머리 부분이 크다면 반으로 쪼개서 사용해 주세요.
쪽파를 프라이팬의 크기에 맞게 적당히 잘라주시고 나란히 프라이팬 위에 올려주세요. 가지런하게 놓인 쪽파 위에 굴, 청고추, 홍고추를 올려주세요. 그리고 프라이팬 가장자리로 올리브유 2스푼을 둘러주세요. 굴이 탱글탱글 싱싱하네요.
그리고 계란물을 위에 코팅하듯이 쫘악 뿌려주세요. 이렇게 다 올리면 약불에 계란 물이 어느 정도 익을 때까지 약불로 조리해 주세요. 안전하게 뒤집개 하나를 더 꺼내서 조심스럽지만 재빠르게 뒤집어 봅니다.
밀가루를 쓰지 않아서 혈당관리하시는 분들에게도 좋고 다이어트 식으로도 좋아요. 다이어트 식이지만 속세의 맛을 느끼실 수 있어요. 겨울철 영양 가득한 바다의 우유 굴 맛있고 건강하게 조리해서 드셔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