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과류'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견과류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혈당관리 식단 공유해요
지난 건강검진 때 당뇨 위험 단계로 진단이 나왔어요. 그래서 공부하다보니 혈당을 낮추려면 GI지수가 낮은 야채 위주의 식사를 해야 하더라구요. 또 저염음식, 버섯류, 블루베리, 토마토, 견과류, 잡곡류로 섭취하는게 중요하대요. 그리고 운동을 통해 노폐물을 빼주면서 혈당을 조절하는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하루 한끼 이상은 무조건 토마토 스프를 먹어요~ 토마토, 양파, 양배추, 표고버섯을 다져 넣고 올리브유를 둘러 중간불에 10분 이상 푹 끓여요. 그런다음 달걀을 풀어서 익혀 먹으면 맛도 좋고 포만감도 오래가요. 또 반찬으로 당근양배추라페를 곁들여 먹으면 정말 개운하고 맛있어요~ 첫번째 사진은 단호박,견과류,블루베리를 요거트에 섞어서 먹는 한끼 식단이에요~ 두번째 사진이 토마토 스프와 당근양배추라페구요. 이렇게 식단을 하면서 살도 조금씩 빠지고 있어요. 건강한 음식으로 혈당관리 하자구요~
뽀굥
혈당관리 이렇게 해요♡
저는 야채와 견과류로 혈당 관리합니다 일단 식사전엔 야채나 샐러드를 먼저 먹은후 식사를 합니다 그러면 식사량도 자연스럽게 줄게 마련이죠 그리고 출출할때도 야채와 견과류를 먹고 있어요 야채는 철에 맞게 콜라비 파프리카 오이 당근 등 여러가지 먹고 있고 견과류도 종류별로 조금씩 먹고 있어요 혈당관리 쉽진 않지만 뭐든 꾸준히 식사와 운동 병행해 나가면서 관리 해야겠지요~ 당뇨는 무서운 병이니 경각심을 가지고 모두 건강하게 잘 살아요♡
애플짱
혈당일기 1기 3일차
2024 . 4. 19 금요일 저녁식후 1시간 혈당 126 아침 간단하게 두유 오이 사과반쪽 견과류 점심 양념닭갈비 후라이 밥 채소가없이 먹었는지 혈당이 높았다 저녁으로는 김치찌개 치즈한조각 밥은 반공기쯤 다행이 혈당이 점심보다 높지않아 안심했다
알비나2
4월19일(금) 혈당일기 1기 5일차
-날짜 : 24.04.19(금) -혈당측정시간 : 저녁식사후 2시간 -내용 : 인근 수목원 산책을 하였고 오늘 하루 10,074보를 걸었다. 식사는 콩찰밥, 어묵볶음, 된장국, 김치, 계란찜이였고 떨어진 식자재를 사기위해 장보기를 하였다. 간식은 당근, 떡1조각, 견과류를 먹었다. 식사 후 바로 설거지를 하고, 밥을 짓기위해 귀리,보리를 씻어 물에 불려놓았다. 밑반찬으로 깍두기와 어묵볶음을 만들었다.
superjob
혈당 관리 챌린지 1기 5일차
날짜: 2024년 4월 19일 혈당 측정 결과: 91mg/dL 혈당 측정시간: 저녁식사 후 내용: 아침엔 요거트에 견과류 점심은 문어넣은 라면 저녁은 소곱창!막창! 기름가득했지만 볶음밥은 패스 오늘도 혈당 정상!!!
듀듀링
영양찰떡
견과류가 듬뿍 들어 있어 맛있는 영양찰떡 먹어요
괜찮아70
불금 맛저하세요~
된찌랑 두부참치야채전 견과류넣은 멸치볶음~ 불금 집밥으로 맛있는 식사하네요~~^^ 맛저하세요~~^^
제벌
힘들지만 꾸준히 이어나가는 다이어트입니다
1. 비포애프터 사진: 아래 붙임하였어요 2. 감량기간 : 4/15 ~ 4/19 ; 5일동안 꾸준히 다이어트 했네요. 3. 감량전 몸무게 & 눈바디 73.85kg , 최근에 회식자리가 많아 야식이 잦았습니다. 덕분에 술도 많이 먹었구요. 제가 약간 취기가 오르면 허리띠 풀르고(?) 먹는 스타일이여서 몸무게가 다시 고무줄처럼 늘어나버렸습니다ㅜㅜ 4. 감량후 몸무게 & 눈바디: 71.35kg, 몸컨디션이 젤 좋을 때가 70~71인 것 같아요 물론 이보다 더 낮으면 겉보기에는 좋은데 뭐랄까 기력이 좀 떨어지는 느낌이라서 지나친 다이어트는 오히려 자제하였습니다. 5. 감량방법 (식단) 밥은 하루 2끼를 잘 챙겨먹었습니다. 기왕이면 탄수화물은 적게 먹으려 했지만 그게 회식도 있고 동료들과 같은 음식먹다보면 제 맘처럼 되는 것은 아니라서 여기에 구애받지 않으려 했구요. 다만 9시 이후 금식은 최대한 지키려했어요. 그리고 사무실에 견과류 봉지 갔다놓고 출출하거나 배고플땐 다른 음식대신 견과류를 주로 먹었습니다. 6. 감량방법 (운동) 운동은 늘 그렇듯 유산소를 병행했구요. 매일 하는 건 너무 힘들어서 주 3회 정도 빈도로 했습니다. 유산소가 없는 날은 그냥 놀순 없어서 하루 1.5만보 정도 걸어주었습니다. 7. 꿀팁 및 조언 다이어트는 언제나 저의 인생과 함께 합니다. 제가 체중의 자유도(?)가 높아서 좀만 방심하면 3~4kg 어쩌면 그 이상 찌는 것도 한 순간이더라구요. 그러기에 장기적인 관점에서 보는 것이 중요하고 무엇보다 본인의 가장 이상적인 체중에 대한 목표를 정해놓고 시작하는게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너무 과한 목표는 무리를 부르게되고 그러면 오랜기간 다이어트를 유지하기 힘들더라구요.
neplos
오나오
오토밀없는 오나오 그릭요거트랑 바나나1, 견과류1, 블루베리 한줌 하루재웠어요.
58로가즈아
4.19 혈당일기 4일차
공복혈당 근력운동을 더 열심히 해야겠다. 자전거를 집안으로 들여놔야겠다. 아침은 요거트에 견과류
앵두정원
아이의 아침
오늘도 똑같은 아침 요거트에 견과류 뿌셔뿌셔 넣어주면 더 고소합니다.
루시안
혈당일기1기 2일차
2024.4.18 목요일 날씨 맑음 점심식후 1시간혈당 137 아침 검은콩두유 사과 견과류 점심은 소고기해물샤브 야채위주로 먹었다 적당량을 먹어야하지만 무제한 식이니 과하게 먹게된다 저녁은 치즈계란볶음밥 양조절해서 먹음 당뇨에는 소식이 좋은데 조절이 쉽지않다
알비나2
4/18 혈기챌 1기 2일차
날짜 : 4월 18일 혈당측정시간 : 저녁식사 전(공복혈당) 혈당측정결과 : 98mg/dL 내용 : 아침은 달걀찜 오이견과류샐러드 먹고 점심엔 피자한조각 우유 마신후 산책후 8천보 걷고 물한잔 먹음 공복상태에서 혈당체크 함 오늘 혈당이 떨어지고 너무 힘이 들었다 수치는 정상이지만 조심해야 겠다
지호이모
4/18(목)[가짜 배고픔과 진짜배고픔!!] 배고플 때 ‘이것’ 한 잔, 살 빼는 데 도움 된다!
◇물 한 컵 마시며 가짜 배고픔 참아야... 가짜 배고픔은 15~30분만 참아도 억제된다. 참기 힘들다면 음식 대신 물 한 컵을 마시도록 한다. 물로 해결이 안 된다면 견과류, 토마토 등 단맛이 덜한 식품을 먹는 것도 좋다. 산책이나 음악을 듣는 등 다른 행동에 집중해 배고픔을 참아내는 방법도 있다. 식사 시간에 최대한 천천히 먹으면서 뇌가 충분히 음식을 섭취했다고 느끼도록 하는 것도 가짜 배고픔을 줄이는 방법의 하나다. 약 20분은 투자해 식사하는 것이 좋다.
냥식집사
간식타임
간식타임의 메뉴는 바나나와 견과류입니다. 들어오면서 바나나 사왔지요. 일단 하나 잡숴줘야지요. 날씨가 더우니 바나나도 금방 익어서. 다 먹기전에 물러지는 시기가 왔네요. 물렁해지면 냉동실 행 입니다
파인호랭이
4월 18일(목) | 혈당일기 1기 4일차
- 날짜 : 2024.4.18. -혈당측정시간 : 아침 공복혈당 -내용 : 아침공복혈당임. 3일연속 공복혈당을 측정하니 별 차이 없이 유지되고 있어서 다행임. 군것질을 좋아하다보니 매일매일 과자, 견과류 등등 많이 먹어서 좀 줄여야하는데 그게 쉽지가 않아서 어떠한 동기부여가 강하게 되어야할것 같음. 아니면 달달구리를 대체할 만한 무언가를 찾아보겠음. 화이팅!!
회원정보
저당간식 추천
저의 최애 저당간식은 매일 두유와 매일 플레인 요거트 입니다 요즘 바쁘다 바쁜 현대사회에서 아침은 무조건 거르게 되는데 아침을 거르면 오히려 점심때 폭식을 하게 되는데 아침을 이렇게 간단하게 먹고 견과류까지 먹으면 포만감 충전!! 추천
고민기
혈당 관리 챌린지 1기 3일차
날짜: 2024년 4월 17일 혈당 측정 결과: 96mg/dL 혈당 측정시간: 저녁식사 전 내용: 아침엔 공복 유산소하고 요거트 + 견과류 먹기 점심은 샤브샤브+칼국수 (죽은 안먹음) 저녁은 배가 안고파서 간단하게 베이글로 먹었다 오늘도 정상!!! 내일도 혈당관리 화이팅!
듀듀링
저당간식으로 에브리데이 넛츠 먹어요
혈당관리에 견과류만큼 좋은게 없다고 들었어요~ 저당으로 요즘 이것저것 많이 나오지만 그래도 어쨌든 가공식품이잖아요. 전 배고플 때 견과류가 여러가지 들어있는 에브리데이 넛츠 매일매일 건강채움을 먹어요. 열량115kcal로 하나씩 가지고 다니기 편하게 소포장되어있어 출근 할 때 하나씩 가방에 챙겨가서 입이 심심할 때 꺼내 먹어요.
뽀굥
나의 혈당관리
건강검진 때 당화혈색소 검사를 받았다. 5.8이 나왔다며 당뇨 전단계란 말을 들었다. 평소 밀가루 음식과 고기를 좋아 했었는데 지금은,거의 밀가루 음식을 끊고 채소 위주 식단을 하고 있다. 달걀을 하루 1~2개 먹고 밀가루가 들어가지 않는 빵을 만들어 먹는다. 견과류도 챙겨 먹고, 최근 들어서는 두유를 직접 만들어 먹고 있다. 10여일간 여행에서 식단 관리가 되지 않아 몸무게도 늘었고 아마도 혈당지수도 올랐을거 같다. 오늘은 여행에서 돌아와 피곤해서 준비를 못하고 내일 부터 또 철저하게 식단을 해야겠다. 운동은 맨발 걷기를 하려고 한다. 추워서 못했는데 다시 시작 하야겠다.
은유랑
[저당간식]제주귀리두유 너무 조아요~
저는 배가고플때 간식으로 우유나 두유를 꼭 먹는편 이거든요, 근데 우유불내증이 있어서 소화가 힘들어요. 그래서 병원에서 두유를 권하드라고요. 지인을 통해서 알게된 "무가당 제주귀리 두유" 한박스 주문해서 먹었는데 너무 고소하고 맛있어요. 우선 NON GMO 콩을 사용했고 무가당까지 너무 완완벽해요.설탕이 들어가지않아서 맛은 아주 달지않고 아주 담백해요.그리고 콩도 그렇지만 귀리도 좋은거 아시자나요. 국산 천일염이 들어가서 귀리와 콩 본연의 맛을 느낄수 있는것같아요. 저는 가끔씩 씨리얼이나 견과류 넣어서 먹는데 너무 좋아요. 영양정보까지도 첨부합니다. 무가당이라 너무 좋아요♡ 당있는분들한테도 좋은 간식인거같아요.
썬영이
4/17(수)견과류 간식 멸치 아몬드~
간식으로 요고 맛있네요~~^^ 칼슘도 챙기고~단백질도 챙기고~
냥식집사
4월 17일 (수) | 혈당일기 1기 3일차
-2024년 4월 17일 -혈당측정 점심식후 2시간 -오늘 왠일로 입맛이 없어서 그릭요거트+견과류 먹고 끝냈더니 두시간 혈당 많이 착함 .. 저녁에 입 안터지게 조심하자
서나얌
🍊입이 심심할땐 과일 먹기🍊🍊
🍊입이 심심할땐 과일 먹기🍊🍊 군것질은 과일이나 견과류 정도가 좋아요. 오늘은 오렌지 하나 먹어요. 작아서 순삭이네요.
레몬그린
저당!!맛도 좋아요!
그릭요거트를 먹는데 좀 더 포만감과 씹는 맛을 느끼고 싶어서 그래놀라를 찾아봤어요! 그래놀라 검색하다가 이제품을 봤는데,씨리얼치곤 비싼편이요ㅋ 그래도 당이 저만큼 낮다니,사봤어요! 생각보다 맛도 좋고 일반 씨리얼보다 영양가도 있어서,아침마다 저는 그릭요거트에,아이들은 우우에 타서 먹고 있어요! 견과류 좀 더 추가해서 먹어도 좋을 거 같아요! 이 제품 추천합니다^^
딸램홀릭
혈당일기2일차
공복혈당 오늘도 살짝 높다. 100이하로 유지해야하는데 쉽지않네 아침은 케일스무디랑 요거트에 견과류 먹었다. 점심은 봉추찜닭 먹을 예정이다.
앵두정원
혈당일기 1기 2일차
공복혈당 어제 저녁으로 5시쯤 요거트와 견과류 먹음 정상수치이긴하나 언제 100 넘을지 모를 수치 더 관리하자
쩌기저별
혈당일기 4월17일 3일차
4월17일 3일차 어제 저녁 먹은 음식::: 나물 비빔밥먹고 견과류 와 식빵한조각 먹고 잤다 아침에일어나서 공복상황으로 측정했다 아침먹어야겠다 커피한잔 도하고.
je00
4월16일 혈당일기1일차
혈당측정 저녁 8시 45분 저녁 식후1시간후 혈당 222 내용 저녁으로 오랫만에 라면, 토마토, 견과류를 먹었다 혈당을 잰 순간 캄짝 놀랐다 오늘도 혈당관리를 못했다 내일부터 신경써서 먹어야겠다
요술봉
4월 16일 혈당1기 2일차
4월 16일 혈당일기 점심 식사 2시간 후 날짜를 못맞추어서 계속 이리쓰고있다 얼른설명서를 찾아야할텐데 ㅜㅜ 당뇨라서 식단을 신경쓰는 편인데 낮에 견과류와 계란찜을 먹고 채소 위주의 식단을 이용하는데도 요즘 운동 소홀로 당이 참 안떨어진다
으샤으샤홧팅
혈당 관리 챌린지 1기 2일차
날짜: 2024년 4월 16일 혈당 측정 결과: 91mg/dL 혈당 측정시간: 점심식사 이후 내용: 오늘 오전에 아침은 견과류를 먹었고 점심식사전에 아메리카노 1잔 먹었고 점심은 돈까스를 먹었다 다 먹진 않었고 2분의1을 먹었고 사이드로 나온 쌀밥은 먹지않았다 오늘저녁에는 필라테스 운동해야겠다! 혈당관리 아자아자!
듀듀링
직장인의 혈당관리 저는 이렇게 해요-
아무래도 생활습관이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할머니, 아버지 모두 당뇨합병증으로 돌아가셔서 가족력 때문에 꾸준히 관리해 오고 있는데, 직장인들은 매일 아침 눈뜨자마자 나가기 바쁘죠. 전날 저녁 조금만 시간을 투자하면 아침에도 충분히 건강한 식사를 즐길 수 있어요. 저의 경우, 미리 준비해둔 아침을 먹고 먹는 순서도 시키려고 노력중입니다. 혈당스파이크를 최대한 막기 위해, 포만감이 있으면서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오트밀을 베리, 견과류와 함께 불려뒀다가 오버나이트오트밀로 첫끼를 먹어요. 그리고 점심, 저녁은 직장에서 먹지만 야채-단백질-탄수화물의 순서로 먹으려고 노력합니다. 예를 들어 아래 사진은 전복죽인데요. 쌀이 많이 들어가고 흡수가 잘 되는 게 죽이라 그래도 먼저 토마토, 당근 등의 야채를 먹어주고 단백질도 좀 부족한 듯 하여 계란 하나 더 먹은 후 식사를 시작했어요- 이런 습관은 과식하는 습관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대단하게 바쁜 날이 아니라면 매일 만보 이상은 걸으려고 노력합니다. 걷기는 운동이라기보다는 그냥 필수습관인 것 같구요. 날도 좋아졌으니 근력운동도 다시 시작해 보려고 해요. 혈당관리를 위해 노력하시는 모두를 응원합니다. 파이팅!!🤗🤗
듀란듀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