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과류'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견과류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5월2일 혈당일기 2일차
5월2일 공복혈당 저녁식사로 바나나 오이 견과류 와우~~~~100이하로 떨어졌네요 열심히 운동해서 100이하로 유지해야겠죠!! 모두 화이팅하세요!
안녕하세요님
둘째의 아침
둘째는 오늘도 어김없이 사과와 땅콩버터 꾸덕한 그릭요거트에 견과류 건강한 한끼입니다.
루시안
캐시딜에서 밥스누 쌀눈 약콩 두유 6박스 샀어요~
캐시딜에서 약콩두유 구매했어요~ 그동안 알뜰살뜰 모은 포인트 탈탈 털어서 캐시딜상품권 구매해서 약콩두유 샀어요~ 쌀눈으로 더 똑똑한 약콩두유는 매력이 진짜 많은 두유에요. 특히 두뇌 건강에 좋은거 같아요 제가 구매한 약콩 두유 소개해볼게요 ㅎㅎ 첫째) 콩은 국산콩 100% 예요 국산콩만 사용한 두유 종류 많긴 하지요 밥스누 약콩두유만의 장점이 더 있어요 ~ 둘째) 쌀눈 ~ 약콩두유는 저당설계 되어 있어서 당류가 4%밖에 안되요 덜 단거 찾으시는 분께 강추합니다 셋째) 쌀눈, 아몬드, 호두가 들어 있어요 두뇌활동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요 넷째) 해조분말, 비타민B군, 효모, 프리바이오틱스(올리고당)을 넣어 맛과 영양을 보강했어요 다섯째) 무첨가에요 합성향료, 안정제, 유화제를 첨가하지 않은 저당 설계 식물성 음료입니다 비건인증을 받은 두유에요 [구매인증] 세번, 총 6박스 구매했습니다 영양성분 보면 당류 하루 필요량의 4% 단백질 하루 필요량의 13% 칼슘 하루 필요량의 19% 이 정도는 다른 두유에도 포함되어 있지요 쌀눈 약콩두유만의 영양성분은 비타민B1 하루 필요량의 450% 비타민B2 하루 필요량의 50% 비타민B6 하루 필요량의 53% 비오틴 하루 필요량의 600% 비타민B1과 비오틴의 함유량이 어마어마하네요 어떤 성분인지 찾아봤어요 비타민B1(티아민)은 쌀의 눈에 많이 들어 있는 성분으로, 우리 몸의 에너지원 대사와 관련된 비타민입니다. 섭취한 음식물이 우리 몸에 필요한 에너지원으로 전환될 때 비타민B1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비타민B1은 통곡물, 콩, 견과류 등에 들어 있습니다. 비오틴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하고 탈모 방지 손톱과 피부 건강에도 도움 섭취한 음식을 우리 몸이 사용하는 에너지로 바꾸는데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소화계와 신경계 건강 유지에 필요하며 피부와 눈 건강에도 필요합니다 호르몬 분비에도 관여하네요 비오틴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은 통곡물, 콩, 견과류 고기류, 계란, 우유 등에도 들어 있네요 약콩두유, 바나나랑 양배추 넣어서 갈아 먹었더니 한끼 식사 대용으로 딱 좋아요 저는 이번에 구매한 쌀눈 약콩두유와 다른 국산콩 들어간 두유를 번갈아서 먹을 예정입니다 ~
하늘바래기
[혈당관리법] 지속적인 운동과 녹색채소가 중요합니다
나만의 혈당 관리 방법은 지속적인 운동과 녹색 채소 식단입니다 단 음식을 너무 많이 좋아해 체중이 심하게 늘어 나서 혈당 관리를 시작했습니다 지속적으로 걷기 운동을 하면서 공원에도 가서 많은 나무들을 보면서 스트레스 해소도 했습니다 식단은 칼로리가 적고 단백질 위주로 먹는게 좋다고 합니다 제철 과일과 녹색 채소, 콩 , 견과류, 등푸른 생선등이 좋다고 해서 잘 챙겼습니다 운동을 하든 식단 관리를 하든 매사에 긍정적이고 밝은 마음으로 임하니 많이 좋아졌습니다 계속해서 운동과 식단을 신경 쓰고 늘어난 체중을 줄이려 합니다 당뇨병의 원인중에 비만과 스트레스가 많다고 해서 걱정이지만 지속적으로 노력하다 보면 건강도 챙기고 마음까지 즐거워 질것 같습니다
k2023
5월 1일 (수) | 혈당일기 2기 3일차
날짜 : 2024. 05. 01 혈당측정시간 : 저녁식사 후 혈다측정결과 : 105mg/dl 내용 : 오늘 아침은 그릭요거트에 블루베리 , 견과류(아몬드) 먹음 점심에는 중화비빔밥 1그릇먹음 저녁은 막창! 볶음밥은 패스하고 채소랑 많이먹음 오늘 혈당도 정상!!!
듀듀링
5월1일 혈당일기2기 2일차 인증
날짜ㅡ2024. 05. 01 수요일 측정시간 ㅡ 저녁식후 1시간 혈당 118 mg 내용 ㅡ 오늘공복혈당은 91 으로 좋았다 아침은 단식했으며 점심으로는 간단하게 검은콩물에 오이사과 견과류 조금씩해서 한접시에 먹었다 저녁으로는 차돌구이에 상추삼 볶은김치 잡곡밥 반공기 였으며 식후 1시간 혈당 118 로 양호하다 ㆍ 단백질과 섬유질의 섭취가 당조절에른 좋은듯 하다
알비나2
저녁메뉴로
저녁 메뉴로 요리를 했어요. 오랜만에 멸치 볶음을 했는데 너무 맛있게 됐네요. 견과류와 섞어서 했더니 역시 견과류가 멸치와 궁합이 맞네요.
안델라
이번주 목표
요즘 봄이라 그런지 입이 터져서 계속 과식을 하고 있네요 이번주는 정말 밀가루를 먹지않고 과일,견과류 밥만 먹을수있도록 해야겠어요 그리고 매일 만보걷기와 계단오르기한번,물 수시로 마셔주기도 실천할께요
지도
볶은 서리태
볶은 서리태.. 과자가 먹고 싶을때 하나씩 먹어요 ㅎ 견과류와 함께 먹으니 좋네요 고소해요~
우리화이팅
[혈당관리]■마법의 귀리 ■
저는 백미를 참 좋아했어요. 하얀 쌀밥을 갓 해서 먹으면 진짜 꿀맛인데.. 알고 보니 백미가 여러번의 정제를 거쳐 껍질을 제거한 순수한 알맹이를 먹게 되는거라 많은 영양소가 제거가 되고 소화도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백미만 드시면 혈당 많이 올라가요 ㅠㅡㅠ 그래서 저희집은 현미와 잡곡, 귀리, 콩을 넣어 매끼 먹고 있습니다. 특히 귀리는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주는 ■베타글루칸■이 다량 함유 되었대요~ 또 귀리는 낮은 급속성 탄수화물을 포함하고 있어서 혈당을 안정시키는 도움이 되요. 저희집에서 먹는 흑미, 잡곡, 귀리 입니다. 실제로 귀리가 씹히는 식감도 좋아서 맛도 좋더라구요 ㅎ 밥에 귀리를 넣어서 먹기도 하지만.. 출출할때 저희 가족은 볶은 귀리 먹어요 ㅎ 과자처럼 바싹바싹해요. 견과류와 함께 챙겨먹고 있는데 맛도 영양도 건강도 최고입니다^^ 집에서 평소에 먹는 볶은 귀리입니다^^ 혈당관리 하시는 분들은 슈퍼푸드 귀리! 식이섬유가 풍부한 귀리! 꼭 챙겨드세요. 저는 식단관리와 더불어 하루에 만보씩 꼭 걷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혈당관리를 하고 있답니다.^^ 모두 건강하세요~~ 😊
우리화이팅
오후 간식
견과류 건강도 배고픔도 동시에 챙깁니다.
메리달님
견과류
간식으로 먹어요
호림짱
아침은 간단하게 먹었어요
아침은 간단하게 먹었어요 사과 견과류 치즈 시리얼 두유 은근 배부르네요
하늘바래기
수제 그릭요거트
수제 그릭요거트에 견과류 뿌려서 맛있게 아침 먹었어요~
엘리12
5월 1일 혈당기록 챌린지 2기 3일차 인증
혈당 관리 챌린지 2기 3일차 날짜: 2024년 5월 1일 혈당 측정 결과: 106 mg/dL 혈당 측정시간: 아침식사 2시간 이후 내용: 오늘은 근로자의 날이라 늦은 아침으로 견과류와 쌀빵을 먹었다. 그리고 한시간정도 걷기를 하다가 들어왔다. 점심은 외식을 할 예정이다.
Kramer
5월1일 공복혈당
5월 1일 오전의 공복혈당입니다 잘 관리되는거 같네요 그걸 위해 견과류야채를 잘 먹습니다
꿈굽는사람
5월1일(수) 혈당일기 2기 1일차
(날짜) 2024.5. 1. (시간) 아침식후 (혈당) 153 (내용) 오늘 아침식사 2시간후 측정기록입니다. 야채류(5종)와 계란 두부를 함께 볶아서 견과류, 요플레, 치즈, 커피를 먹었습니다
채근담345
5월1일 혈당일기 2일차
5월1일 새벽 자기전 혈당 늦은시간 주방청소하고 후드랑 싱크대 배수구 청소 이것 저것 하다보니 새벽이 되었는데 마신 커피 탓인지... 잠이 오질 않는다 저녁은 견과류를 건어물 나랑드 우유 정도 먹었고 겁나서. 저녁식후는. 재지 못했다 140대면 공복은 150대 일 수 있을 것 같다 스트레칭도 하고 체조 하고... 자야겠다
뾰료롱
혈당일기 2기 1일차
4월 30일 저녁 식후 치즈떡뽁이와 순대 오이샐러드 간식으로 망고 1개 카라향 3개먹고 티비보면서 견과류 한줌 먹고 아맛나 한개 먹음 저녁에 간식을 줄여야하는데 스트레스땜에 자꾸 집어 먹게됨ㅠㅠ
랜디랜디
철저한 식단 및 운동
나의혈당 관리 식단은 아침에 레몬 즙을 마시고, 2~3시간 뒤. 당근 비트 사과 즙을 3분의 2컵을 천천히 마신다. 그 이유는 빨리 마시면 혈당이 순간적으로 오르기때문이다. 그리고 되도록이면 바로 앉거나 눕지않고 요가 및 운동을 하거나, 걷는다. 점심은 탄수화물을 줄이고 야채 및 단백질을 먹으려 노력한다. 몸을 이완 시키고 보이차를 마셔 몸을 따뜻하게 만든다. 저녁은 6시전에 간단한 과일 및 견과류를 먹는다 참 몸이 가벼움을 느낀다
미주장
4월 30일 (화) | 혈당일기 2기 2일차
날짜 : 2024. 04. 30 혈당측정시간 : 저녁식사 후 혈다측정결과 : 79mg/dl 내용 : 오늘 아침에는 양송이스프랑 베이글구워서 먹고 견과류 조금 먹음 (아몬드) 점심에는 엽떡 먹음 튀김이랑 주먹밥은 먹지않음 저녁은 치즈김밥1줄먹음! 오늘 혈당도 정상!!!
듀듀링
4월30일 혈당일기1일차
4월30일 화요일 1일차 혈당::183mg 음료먹고30분뒤측정 점심에 비빔밥 동그랑뎅 먹고 후식으로 견과류.사탕 먹고 캔커피 식혜 달콤워터먹은뒤30분후에 재었다.. 정상인것같다 2시간두에 많이 안떨어질것같아서..
je00
혈당일기 2기 2일차
4월30일 점심식후 2시간후 점심메뉴 떡갈비쌈밥 두부와견과류를 넣고 쌈장을 만들어 각종 쌈채소로 떡갈비쌈밥을 먹고 식후 30분후에 산책을 다녀오니 혈당치가 113으로 정상치에 몸도 가벼워지는 느낌이다
정쑥이
견과류
먼투썬 배송시 들어있는 사은품 먼투썬은 20g 이건 30g 어쩐지.. 양이 넘 많다 했어요
당근쥬스쪼아
4월 30일 혈당일기 2일차
- 날짜 : 2024.04.30 - 시간 : 아침 식후 - 내용 : 아침에 요거트에 새싹보리 첨가해서 호두,아몬드의 견과류 한줌, 삶은 계란 하나랑 찐고구마 하나랑 사과 반쪽, 토마토 작은것 하나로 아침식사를 끝낸뒤에 뭔가 2% 부족함의 아쉬움의 유혹을 물리치지 못하고 초코렛 한조각을 먹었더니 조금 높은 수치가 나왔다. 저녁식단은 조금 더 신경을 써야 겠다.
까꿍스
화요일 아침 혼자 정성들여 준비해서 맛있게
아침에 일어나서 재보니 100g이 빠졌더라구요. 거의 유지죠. 어제 3끼 다 먹었는데 유지가 돼서 좋네요. 물론 너무 지칠만큼 많이 걷긴 했지만(하긴 그러고 보면 유지되는 것도 다 이유가 있었네요) 오늘은 엄마 꽃시장 가신 날이라 혼자 샐러드 해먹고 혼자 밥도 먹었답니다. 동생은 자요🫥 파프리가 똑 떨어져 가지고 얼른 2개 썰어 준비해서 항상 해먹는 샐러드에 요거트드레싱 뿌려서 맛있게 먹었네요. 시간이 많이 지체되긴 했지만 식탁에서 먹는게 조금 지겹기도 해서 조그만 식판에다가 반찬들 꺼내 가지고 TV 보면서 밥 먹었는데 가끔 그러고 싶을때가 있잖아요?😅 물론 TV 보면서 넋놓고 먹다가 더 많이 먹게 되니까 아예 양을 정해놓고 먹는 게 낫죠. 아침에 두부 한모를 반 나눠 두부전 하고 반은 후라이팬에 기름없이 볶은 후 식혀서 두부 쌈장 만들었거든요. 그거에다가 상추 배추 싸먹으니까 고기 없어도 맛있었어요. 두부가 단백질이니까 탄단지가 골고루 들어간 식단이 되겠죠?😁 (지방은~~ 샐러드에 견과류 들어갔고 두부지질 때 기름 조금 넣었어요)
성실한라떼누나
모닝 견과류
아침 견과 먹어요 ㅎ 서리태가 요즘 참 맛있어요 건강한 하루 시작하세요~~♡
우리화이팅
저녁 먹은 후 간식은 뻥과자+견과류
저녁 먹은 후 출출해서 간식 먹었어요 뻥과자랑 땅콩 아몬드 브라질너트 허기가 달래지네요 ㅎㅎ
하늘바래기
4월 29일 (월) | 혈당일기 2기 1일차
날짜 : 2024. 04. 29 혈당측정시간 : 저녁식사 후 내용 : 오늘 저녁식사 후 혈당측정 기록입니다 오늘 점심에 아는분을 만나서 점심식사를 많이먹게됏다 돼지고기집에서 돼지갈비를 먹엇는데 되도록 야채로 쌈을 싸먹엇다 그래도 걱정이많이되어 1시간걸엇다 저녁은 채소 야채 사과반개 견과류로 샐러드먹고 한시간 훌쩍넘겻는데 121이나욋다
ymittang
오후간식
오후 간식으로 견과류랑 두유 마셨어요. 두유가 달지 않고 콩 국물 마시는것 같아서 좋네요. 건강한 맛이예요
로블ㅎ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제로슈가
평소에도 커피를 즐겨 마시곤 했는데 특히 요즘 같이 날도 따뜻하고 점심먹고 나서 일 하려는데 잠이 솔솔 오는데 잠을 깨기 위해서 커피만한 것이 없죠? 그래서 커피 사러 갔다가 제로슈가를 확인하고 바로 사왔어요 편의점 행사중이라 1+1 요즘 다이어트 하고 있어서 제로슈가에 눈이 많이 가더라고요 에티오피아 원두와 브라질 원두를 섞어서 사용한 콘트라베이스 혼합원두 거기에 아몬드향 첨가 한 잔 마셔보니 스위트 아메리카노의 느낌인데 아몬드 같은 견과류 맛과 향이 다가오고 그 다음 단 맛 가득한 아메리카노 맛이 입 안에 퍼지면서 춘곤증 벗어나는데 정말 좋아요 오후 업무에 달달함도 챙기고 졸음도 멀리 날려버리고
Oracle
견과류와 고칼슘 두유
오후 간식챙겨요
뽀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