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닭가슴살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국산 칼로바이 퍼펙트 파워쉐이크 추천해요
칼로바이 퍼펙트 파워쉐이크 추천해요 저는 제품을 구매할 때 특히 닭가슴살이나 에너지바같은 다이어트 식품을 구매 할 때 성분을 자세히 비교해보고 구매하는데요 단백질 쉐이크를 구매할 때에도 여러가지 제품의 성분과 함유랑 단위량당 가격을 꼼꼼히 비교해보고 구매했어요. 칼로바이 쉐이크는 가격면에서도 매우 좋고 단백질 함유량도 31g에 BCAA같은 운동할 때 따로 챙겨먹는 성분을 다 포함하고 있어서 구매했어요. 맛은 단연 초코가 최고에요. 우유에 타 먹으면 단백질 섭취를 늘릴 수 있고요 저는 그냥 물에 타먹는것도 맛있어서 생수에 먹어요. 그래도 심심하지 않고 충분히 맛있어요 지금 공홈에서 7주년 이벤트로 가격이 좋은것 같아요 아르기닌 같은 제품도 한꺼번에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요
Milly
꾸준한 식단이 답입니다!!!
2주간 다이어트 기간으로 잡고(곧 여행가기때문에^^) 열심히 식단했습니다. (저의 식단이라 함은 먹고 싶은것 보다 나쁘지 않은거 양념이 덜 된거 먹는거입니다.) 평상시에는 아침 간단히(사과, 오나오, 그릭요거트, 견과류, 블루베리... 중에 2~3개) 먹고, 점심은 먹고싶은거(피자, 짬뽕, 국밥등등 가리지 않고) 먹고, 저녁만 식단했습니다. 2주간은 점심/저녁 식단했어요. 그 결과 48.5kg에서 47.8kg이 되었어요~ (전 밥양을 줄이거나 하지 않아서 체중에 큰 변화는 없어요 ㅠ.ㅠ) 여기서 중요한 건... 몸무게는 많이 빠지지 않았지만 확실히 눈바디로 아랫배(일명 똥배)가 쏙 들어갔다는 겁니다^^ (하늘하늘 원피스 입으려고 신경쓰고 있는 부분) 운동은 주 3회 헬스장가서 근력운동(잘 못함 찔끔찔끔) 50분 & 유산소 30분 탑니다. 탄탄한 몸 만들기에 위해서는 운동이 꼭 필요하더라구요. (유산소는 평상시 점심에 먹고싶은거 먹는대신 하는거라는 생각으로 하고 있어요^^;) 제가 다이어트 해본 결과(15kg 뺀사람^^ 7년째 유지중) 체중 조절은 식단이 1순위입니다. 그 다음이 꾸준히 할 수 있는 식단 찾는게 유지의 핵심인것 같아요. 전 맨날 닭가슴살이나 샐러드.. 안먹고 매 식단에 단백질, 탄수화물, 채소만 생각해서 구성해요. 지방은 알게 모르게 계속 들어가니까 굳이 신경쓰지 않았고, 대신 지방 함량 높은 것 먹을때(아보카도등) 걱정없이 먹었어요^^ 밥 - 150g~170g 단백질 - 100g ~ 130g 채소 - 어떻게든 먹어보겠다고 애씀(채소 안좋아함^^;) 지방 - 치즈에도 지방, 계란 부치는데도 기름, 돼지고기에도 기름, 고등어에도 다 있음.(베이글에 버터도 잘 발라먹음.)
스시봄
🍭혈당관리가 다이어트에 미치는 영향🔎
❤️❤️❤️ 안녕하세요 지니어트 회원여러분! 최근 뉴스에선 '혈당 다이어트, '혈당 스파이크' 등 혈당과 관련한 얘기가 심심찮게 들려오고 있는데요, 요즘 다이어트 좀 한다 하시는 분이면 혈당지수가 중요해서 GI지수가 낮은 음식을 먹어야 한다는 말 아마 들어보셨을 거에요. 여러분은 혈당지수가 정확히 뭔지 알고 계신가요? 📌혈당지수(Glycemic Index, GI)란? 음식을 섭취하고 소화 후 흡수가 완료 되었을때 혈당 수치를 얼마나 빨리 올리는지를 나타낸 수치에요. 일반적으로 혈당지수(GI)는 0부터 100까지로 나누는데요, 숫자가 높을수록 혈당을 빠르게 올리는 음식이라는 뜻이랍니다! 혈당지수가 55 이하일 경우 혈당을 안정시키는 혈당지수가 낮은 식품, 70 이상 (100에 가까울수록) 혈당지수가 높은 혈당을 올리는 식품으로 간주합니다. 혈당지수가 높은 음식은 빠르게 혈당을 올리기 때문에 인슐린을 과하게 분비시키지만, 혈당지수가 낮은 음식은 혈당을 천천히 올려 인슐린이 과하게 분비하지 않으니 혈당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 혈당관리와 다이어트 그래서 혈당을 관리하는 것과 다이어트가 무슨 상관이냐고요? 우리 몸은 포도당을 흡수해 주요 에너지원으로 사용합니다. 만약 사용되지 않고 남은 포도당이 있다면, 간과 근육에 ‘글리코겐’이라는 형태로 저장해두고 필요시 꺼내 쓰고 있어요. 몸속에 에너지가 필요하면 우리 몸은 포도당을 사용한 후 지방을 사용하지만, 몸 속에 늘 포도당이 많으면 지방을 쓰는 것이 아니라 포도당을 쓰는 게 익숙한 우리 몸은 ‘포도당이 필요해!’하고 뇌에 요구를 하게 됩니다. 이것 때문에 우리는 멈출 수 없는 식욕의 굴레의 빠지게 되는 거랍니다. 😭 혈당지수가 높은 음식을 먹으면 혈당이 급격하게 치솟고, 이때 혈당을 내리기 위해 과도하게 인슐린이 분비되어요. 이런 상황이 반복되면 우리 몸은 인슐린에 반응하는 민감도가 낮아지는 ‘인슐린 저항성’이 생기게 됩니다. ‘인슐린 저항성’이 생기게 되면 식욕 조절이 어려워지고, 우리 몸에 포도당이 들어와도 잘 사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체지방이 쉽게 쌓이게 된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혈당관리는 매우 중요해요✨ 그럼 어떻게 해야 하냐고요?🤔 해답은 아주 간단해요! ✅ GI 지수가 낮은 음식 위주로 섭취하는 거예요! 백미, 떡, 과일 주스 등 혈당 지수가 높은 식품은 피하는 것이 좋겠죠? GI지수가 낮은 음식으로는 혼합 잡곡(45), 포도(43), 토마토(38), 배(36), 탈지유(32), 복숭아(28), 보리(25), 완두콩(18), 버섯(24), 고구마(55), 닭가슴살(45), 낫또(22), 시금치(15), 오징어(20), 돼지고기(45) 등이 있어요. 단기간으로 식이를 제한하는 것이 아닌, 오랫동안 나의 건강을 위해 유지할 수 있는 균형잡힌 식단으로 즐겁고 건강하게 다이어트 해보자구요!👍
geniet
오트밀 죽
닭가슴살을 갈아서 끓였더니 부드러워서 좋네요ㅋ
58로가즈아
🍽️ 💪오전식사
🍽️ 💪오전식사 닭가슴살 미역국과 두부 계란 방울토마토 먹어요 비가 오니 국으로 따스하게 먹네요 식사 맛있게 하세요.
레몬그린
닭가슴살 소세지
아침 으로 간편히 먹어요.ㅎㅎ 견과류 추가해서요.ㅎ
와캣
양배추라페 3번째 만듬
오늘 아침 샐러드에 마지막 양배추라페 조금 남은 거 다 넣고 또 땡이었답니다. 양배추는 벌써 2~3일 전의 사놨거든요. 큰맘먹고 밥먹으면 바로 양배추라페 시작했습니다. 체칼과 칼로 썰고 식초 10분 담가야 되고 소금도 10분 절여야 되서 밥 먹으면서 중간중간 했어요. 오늘 양배추 반통은 1200g이나 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양배추만 넣으려구요. 식초로 담갔다 씻어서 물기를 뺀 양배추에 1.5T 소금으로 절이고 오늘소스 올리브오일 6T 레몬즙 4T 홀그레인머스타드 4T 알룰로스 2T(알룰로스1.5T+꿀0.5T: 알룰로스가 똑 떨어진 거 있죠. 그래서 큰맘 먹고 꿀을 추가해봤어요.) 이소스를 10분 절인 양배추를 손으로 꽉 짜서 거기다 섞었어요. 오늘은 맛보니 그렇게 많이 짠 거 같지 않아서 당근도 안 넣고 완전히 양배추만 넣어서 라페 마무리 했어요😁 이렇게 제법 큰 통에도 거의 차고 반찬통에서 가득 담아 놓아 좋네요. 오늘 점심에 당장 닭가슴살 통밀빵 샌드위치에 양배추라페에 넣어서 먹을려구요. ㅎㅎ
성실한라떼누나
다이어트 후기
다이어트 유지는 정말 힘들어요 잠깐 방심해도 몸무게가 느는 편이거든요 51.7kg 정도까지 늘었었어요 그래서 목표를 50kg 정도 잡고 2주정도 관리를 했더니 50.1kg까지 감량했어요 저는 먹으면 몸무게가 바로 느는 편이어서요 먹는 양을 좀 조절했어요 특히, 탄수화물을 많이 줄였던 것 같아요 제가 밥을 좋아해서 쌀을 일단 많이 줄였구요 닭가슴살 제품들로 주로 식단을 했어요 또 만보도 매일 걸었어요 만보걷기가 체중조절도 되면서 유지하는데도 효과가 좋더라구요 이상 저의 다이어트 후기였습니다!
ssul0115
살짝 요요, 그리고 다시 다이어트 후기
1.before 사진 after 사진 2. 감량 기간 10일 3. 감량전 몸무게 눈바디 59.80kg, 허벅지 둘레 66cm 4. 감량후 몸무게 눈바디 58.10kg, 허벅지 둘레 64.5cm 5. 감량 방법(식단) 아침 두유 1잔 + 다이어트 쉐이크 1회 분량 점심 닭가슴살 200g 계란 2알 + 현미밥 100g 저녁 고구마 1개 6. 감량 방법(운동) 스쿼트 50개*3세트 유산소 운동 유튜브 영상 1회/1일 7.꿀팁 및 조언 조금 빠졌다고 며칠동안 너무 신나게 치팅데이를 가졌더니 역시나 허벅다리가 도로아미타불이 되어버려서 다이어트는 역시 꾸준히가 중요한거 같습니다. 틈틈이 하늘자전거도 하고 허벅지를 중력 반대방향으로 들고 있으려고 노력했습니다. 확실히 하체의 부종은 림프액이나 혈액 순환이 잘 안돼서 하체에 체액이 고여있어서 잘 생기는데 이런 하체비만을 빼기 위해선 항상 틈틈히 누워서 하체를 상체보다 위로 해서 체액을 억지로라도 순환할수 있도록 다리를 거상하는게 중요한거 같습니다.
담쓰담쓰담
곤약다이어트 식단과 지속적인 마운틴클라이머 운동으로 2주간 0.7kg 뺐어요
2주 전 47.4kg까지 뺐었는데 회식과 집안 행사 등으로 좀 과식했더니 금방 48.3kg으로 돌아왔어요. 그래서 다시 다이어트에 돌입했어요. 감량기간은 3월 17일부터 3월 31일까지 2주입니다. 감량 전 몸무게는 48.3kg, 감량 후 몸무게는 47.6kg입니다. 식단은 곤약 위주의 식사를 했고 계란과 닭가슴살로 단백질 섭취를 했습니다. 그리고 집에서 시간이 날 때마다 하루 2회, 1회당 30분 이상 마운틴클라이머 운동을 했습니다. 식사 시 꿀팁을 말씀드리면 곤약 제품을 본 식사 30분 전에 미리 먹는 게 좋다는 겁니다. 곤약은 위에서 30배까지 불어나서 포만감을 느끼게 합니다. 그래서 식사량을 줄여 줍니다.
멍청이3
점심은 가게에서 풍성한 샐러드로
오전에 집에서 샌드위치랑 야채랑 두유랑 준비해왔답니다 가져온 음식 가게 냉장고에 넣어 놓고 라떼랑 야채집 가서 야채 사오고 나혼자 그 야채랑(콜라비도 있고 꽤 무거웠답니다ㅠㅠ) 우리 집 근처 슈퍼가서 고기사서 집에 갖다 놓고 다시 가게로 나와 엄마랑 체인지 했네요. 엄마는 라떼랑 집으로 퇴근하셨어요😆 그렇게 왔다갔다 하니 점심 먹을 때는 엄청 배가 고팠어요. 이건 다 차려진 점심상 가져온 야채가 아무래도 작아 편의점에서 2,900 양배추샐러드 사와 섞으고 거기있는 드레싱 3분에1 넣고 가게에 있는 이탈리안드레싱을 더 넣었어요 집에서 만드는 호밀빵 닭가슴살 샌드위치. 빵이 샌드위치용이 아니어서 사이즈가 작은데 가게 와서 어머니한테 맛 좀 보라고 반 드렸어요. 그래서 확 줄었어요😅
성실한라떼누나
쉐이크 베이비 다이어트 프로틴 쉐이크 초코맛
다이어트를 시작한지 4개월차에 운동과 식단을 병행하면서 가장 힘들었던것 중 하나가 단백질 식단을 제대로 챙기는거였어요. 닭가슴살과 삶은계란, 가끔은 소고기 돼지고기로 대체하지만 항상 비슷한 식단이라 조금 지루하기도 했었고요. 그래서 단백질을 간단히 대체할 수 있는걸 찾다가 파우더를 선택하게 되었답니다~ 우선 벌크 통인데 너무너무 러블리한 쉐이크 베이비💕 내부 씰을 뜯자마자 달콤한 코코아향이 가득~ 저는 두유나 저지방 우유에 타먹는데 그냥 초코우유 마시는거 같이 너무 맛있답니다! 맛만 있으면 안되겠죠~~ 단백질도 1회당 13g이나 들어있어서 하루 권장량 24%를 채울수 있구요! 비타민 칼슘 철분 아연 등 우리 몸에 필요한 성분들이 가득 들어있어요~ 간단히 단백질을 채우고 싶을때 달달한 음료가 마시고 싶을때 완전 추천 드립니다!!!👍
코코유키
금요일 저녁식사~짜장밥
짜장밥 했어요~ 닭가슴살이랑 양배추 양파만 넣구 휘리릭~ 맛있게 잘됐네요~ 카레하고는 또다른 맛입니다~^^
딸기와의행복
금요일 점심~
닭가슴살 쏘세지 볶음밥이예요~ 계란스크램블해서 같이 볶았어요~
딸기와의행복
점심은 일하며 호밀빵, 야채
12시까지 출근이라서 집에서 호밀빵하고 닭가심살, 야채, 양배추라페 그릭요거트까지 챙겨왔답니다. 아침을 워낙 잘 먹어서 1시 까지도 생각이 없었는데 한 몇 십분 사이에 벌써 배고프지더라고요. 은근 뱃속시계가 정확해요😅 어머니는 퇴근하시고 저 혼자 먹으려 빵은 후라이팬에 기름없이 구웠고 닭가슴살(3분에1)은 전자레인지에 데웠어요 닭가슴살과 야채 양배추라페까지 올려서 먹고 그릭요거트 발라 먹고 빵 다 먹으면 채소도 흑임자드레싱 뿌려 다 먹었네요. 다 먹어도 그렇게 배부르진 않았어요. 빵이 좀 작았나?😆 점심 먹고 나니 오늘 내내 흐렸던 날이 그래도 해가 좀 나왔어요. 그나마 흐린 날이 좀 가시니 기분은 더 좋아진거 같아요
성실한라떼누나
🍽️공복운동 후 식사 🍣
🍽️공복운동 후 식사 🍣 따님이 남긴 연어랑 닭가슴살 미역국에 두부 말았어요. 연어 먼저 먹고 미역국 먹어요. 연어살은 정말 고소하네요.
레몬그린
저탄고지 레시피 : 유부비빔밥(두부)
저는 유부초밥을 잘게 잘라서 포케처럼 비벼서 먹어요 먹기에도 만들기도 편해서 하는 방법인데, 넣는 재료도 풍성하게 먹는것을 좋아해서 유부초밥 자체를 만들기 보다는 더 좋더라고요 1. 기성 유부초밥재료에서 유부를 꼭 짜주세요 2. 유부 및 개인 취향에 맞는 속재료 - 야채와 고기류(닭가슴살, 소고기, 크래미 등)을 잘게 잘라줍니다 3. 추가로 밥 또는, 두부를 넣어서 각종재료와 함께 비벼줍니다 - 저탄고지에는 밥보다 두부가 좋고, 두부의 경우에는 물기를 꼭 짜내어 넣어줍니다 - 추가로 들어있는 새콤 달콤한 초밥소스는 넣지 않는게 다이어트에 좋겠죠?! 그럼, 우리 모두 건강하게 다이어트해요♥
yoonsrosie
저탄고지식단 : 돼지고기야채찜
제가 한 번씩 닭가슴살이 물릴 때 리플레시 할 겸 요리해서 먹는 레시피 돼지고기 야채찜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레시피는 아주 간단해요 아무래도 다이어트는 건강을 위해 앞다리살이나 뒷다리살 부위로 불고기용으로 썰어진 얇은 고기를 준비하시면 되고요 그리고 같이 쪄서 먹을 알배추나 당근 애호박 버섯 등 찜기에 먹기 좋은 자신의 취향에 맞는 야채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그리고는 찜기에 알배추를 그릇처럼 하나하나 빼곡하게 올려주시고 배추 위에 고기와 각종야채를 손질해서 올려줘요 이런씩으로 겹겹이 2~3층으로 쌓아서 냄비에 쪄 주시기만 하면 바로 완성이예요 찜기에 올려서 세팅하는게 손이 가지 그리고 나서는 찜기에 찌기만 하면 되니 간편한 레시피에 닭가슴살이 질리신 분들 한테는 또다른 양질의 단백질인 돼지고기 앞다리나 뒷다리부위로 단백질보충 그리고 다양한 야채로 다이어트에도 좋고 포만감도 챙기고 추천합니다
Oracle
🍵구수한 둥글레차 한잔
🍵구수한 둥글레차 한잔 닭가슴살 미역국 두부 감동란2개까지 많이 먹었어요. 비오는날 차한잔 합니다. 배부르니 부담스럽네요ㅜ
레몬그린
🥣공복 운동후 식사
🥣공복 운동후 식사 닭가슴살 미역국에 데친 두부 말아서 먹어요 비오는 오늘 딱이네요. 간단하게 해결해서 좋아요.
레몬그린
저탄고지 식단- 소고기 샐러드
저탄고지 식단으로 추천하는 소고기 샐러드입니다. 닭가슴살이 너무 물릴 때 소고기를 곁들여 먹으면 넘 맛있고 리프레쉬됩니다. 단백질도 충분히 보충돼서 포만감도 있어요. 다이어트할 때 소고기도 가끔 먹는데 닭가슴살 먹다 먹으면 진짜 맛나요. 저는 올리브도 좋아해서 꼭 올리브도 곁들여 먹어요. 샐러드 풍미를 확 올려줍니다.
롱도
저탄고지 통밀양배추또띠아 추천드려요.
요즘 너무 맛있어서 자주 해먹는 음식인데 저탄고지에 딱 맞는거같아 추천드립니다.!! 통밀또띠아로 만드는 음식이에요~~양배추에 계란물입혀 익혀주고 닭가슴살넣어주면 됩니다! 다들 취향에 맞게 넣고싶은 재료 넣어서 만드시면 됩니다!! 칼로리도 낮고 저탄고지로 건강도 챙기고!! 다들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자구용~~
으네도비
꾸준히 하는 다이어트 ! 후기
전 2년간 47키로 유지중인 다이어터랍니다! 밥양을 조금 먹는 대신에 야채를 먹어줘요! 또띠아도 자주 해먹는 음식인데 통밀또띠아에 닭가슴살과 양배추에 계란물 해서 넣어 먹으면 진짜 맛있어요! 통밀또띠아로 해먹어서 칼로리도 높지 않고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답니다. 그리고 쉬는 날이나 과식한 날엔 먹고 누워있기보단 집앞 산책하며 소화를 시켜요~ 밤산책 최고❗️ 일주일전 다녀온 수영장에서 찰칵! 우리 모두 즐겁게 다이어트하며 건강합시다!
으네도비
3/27(수)양배추산~⛰️ 맛점하세요!!
어제 거하게 먹었으니 오늘은 좀 간단하게 먹었네요~~^^ 맛난점심 드시고 오후시간도 잘 보내세요!!♡♡ 양배추 샐러드/사과 작은거 하나/삶은달걀 닭가슴살 들깨미역국/땅콩버터
냥식집사
닭가슴살
버섯이랑 양배추랑 기름없이 볶아요.
58로가즈아
열심히 감량한 다이어트 후기입니다~
다이어트후기를 쓸수있어서 너무좋아요~ 감량기간은 한달입니다! 감량식단은 아침엔 두유한팩먹고 점심에는 일반식 반식이나 먹고싶은거 조절해서 먹어줬어요~저녁은 간단하게 샐러드나 닭가슴살스테이크와 계란을 곁들여서 먹었습니다~ 운동은 계란오르기와 직장인이다보니까 실생활운동적용많이했어요! 특히 버스는 2정거장 이상은 걸어다니려고 노력했어요~ 주로 산책을 하며 유산소운동을 했습니다!! 무리한 다이어트보다는 여유있고 먹고싶은걸 조절해서 먹는 다이어트를 추천해요~ 모두 감량에 성공합시다!! 감량전 사진 감량 후 사진
성아진
🥗저녁식사 단백한 콩나물 비빔밥에 훈제 목살
🥗저녁식사 단백한 콩나물 비빔밥에 훈제 목살 두부랑 밥 반반에 콩나물 무침 넣고 상추 넣었어요. 닭가슴살 미역국만 먹으려다가 훈제 목살도 에프에 구워 추가해 줬어요. 훈제 오리처럼 훈제 목살은 조금씩 데워 먹기 간편해요. 훈제 목살 준비전. 오전에 만든 콩나물 무침
레몬그린
닭가슴살 소시지는 간식으로
아점으로 오늘 일찍 먹었더니 살짝 출출한듯 해서 소시지 하나 데워서 먹으려구요.그래야 오후도 힘내서 일하죠ㅎ
지앤혁
다이어트 비포에프터 폭풍감량 30길로 감량기
1비포에프터 시진 징그러어서 부분 뱃살 사진 바지 34 감량후 바지 28 2감량기간 1년 3감량전 몸무게 86 4감량후 몸무게 65 5감량방법 식단 야식 안머고 꾸준하게 집밥 술 안마시고 오로지 집밥 밖에서 외식은 했습니다 가리지 안고 고기 도 다 먹었습니다 특별히 닭가슴살 샐러드등 다이어트 식품은 먹지 안았습니다 6감량방법 운동 아침 식사를 가볍게 집에서 먹고 30분간 유산소운동 하고 출근 점심식사 회사나 식당에서 밥먹고 회사주변 공원에서 야외공간등에서 천천히 걸어다님 저녁식사후 근력운동 아령 자전거등 강도 높은 운동 꾸준하게 1시간씩 하고 온몸에 땀이 줄줄 흐르도록 합니다 7꿀팁및조언 회사에는 회식 피하고 회식 가는 자리도 술안마시고 적절히 조절 끝없는 인내심과 유혹 피하고 자기와의 싸움 입니다 먹기전 세번 생각하고 먹기 입니다
쵸코파이팅구
고단백 저지방 두부면 키토김밥 만들어요!
저탄고지로 살 3키로 뺏어요 제일 좋아하는 메뉴는 키토 김밥이였어요 ! 보통 계란으로만 하는데 저는 포만감이 중요해서 계란으로만 하니까 부족해서 자꾸 간식을 찾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두부면을 추가하고 단백질로 닭가슴살이나 떡갈비 추가했어요 소스없이도 맛있는데 스리라차 뿌려도 진짜 맛있구요!! 부담없이 한줄만 먹어도 배가 든든 죄책감도 없고 너무 맛있어요 ㅎㅎ 만들기도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조콩만
👩🍳외출전 미역 불리기
👩🍳외출전 미역 불리기 닭가슴살도 해동하고 미역도 담궈놔요 오늘도 요리 몇가지 해야해요 재료는 애호박 콩나물 새송이버섯입니다.
레몬그린
[내돈내산:저탄고지 식단]하루에 한끼는 저탄고지 식단으로~🥗
이번 내돈내산 다이어트 22회차는 '저탄고지 식단' 편이네요. 저도 요즘 건강을 위해서 저탄고지 식단으로 먹고 있어요. 세끼를 저탄고지 식단으로 먹기는 부담이 되서 하루에 한끼 정도만 저탄고지 식단으로 먹고 있습니다. 제가 먹어왔던 저탄고지 식단을 소개 해볼까 합니다~~😀✌️ 우선 저탄고지에 대해 알아봐야 겠지요~ 💥저탄고지란? (저탄수화물 고지방) 칼로리 섭취량은 유지하되, 탄수화물 섭취 비중을 줄이고, 지방의 섭취 비중을 올려, 체내 인슐린 저항성을 낮추는 것을 목표로 하는 식이요법 입니다. <저탄고지 식단의 효과> 체중감량 혈당조절 호르몬 밸런스 개선 염증 완화 <저탄고지 식단에서 피해야할 음식 > 📍탄수화물:밥, 빵, 면, 곡물류, 감자류, 과자류, 설탕류 📍지방:카놀라유, 포도씨유, 식용유, 팜유, 마가린, 면실유 📍소스:허니머스터드, 비비큐 소스, 각종양념소스, 케첩, 메이플 시럽 등의 설탕 함유 소스 📍채소:당근, 양파, 비트 등의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뿌리채소 📍과일:귤, 파인애플, 바나나, 포도, 오렌지 등 당분함량이 높은 과일 <저탄고지 식단으로 좋은 음식> 📍고기:소고기, 닭고기, 돼지고지, 양고기 등등 가공되지 않은 고기를 선택하기. 📍생선:연어, 참치, 고등어와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들은 건강한 지방이 많고 탄수화물이 적기때문에 저탄고지 식단으로 좋다. 📍계란:단백질이 많고 탄수화물이 적기 때문에 저탄고지 식단에서 가장많이 찾는다. 📍유제품:치즈, 크림, 버터와 같은 완젼 지방 유제품은 저탄고지 식단에서 많이 쓰인다. 📍견과류:아몬드, 마카다미아, 호두, 치아씨앗, 아마씨는 건강한 지방이다. 📍저탄수화물 채소:시금치, 케일,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애호박 등의 채소는 탄수화물이 적고 섬유질이 많다. <제가 먹었던 저탄고지 식단 입니다.> 3가지 레시피를 알려 드릴께요. 아주 간단해서 레시피랄것도 없지만요😆😆 <양배추 당근 계란 후라이> 🔸️팬에 오일을 두르고 채친 당근을 1분정도 볶다가 채친 양배추를 1~2분정도 볶는다. 🔸️저당굴소스와 후추를 뿌려주고 볶는다. 🔸️불을끄고 양배추와 당근 볶은것을 도넛 모양으로 만든다. 🔸️도넛 가운데에 계란을 넣고 후추를 뿌리고 뚜껑을 덮고 중불로 계란 흰자가 익을때까지 가열한다. <야채샐러드&닭가슴살> 🔸️채친 양배추, 당근, 사과를 볼에 담고 발사믹 소스와 버무려주면 끝!! 🔸️샐러드에 견과류를 뿌려주고 같이 먹으면 더 고소하고 새콤하니 맛있어요. 🔸️저는 샐러드와 같이 닭가슴살을 자주먹어요. <훈제오리 볶음> 🔸️훈제 오리를 볶다가 다양한 채소를 넣는다. 🔸️저는 양배추, 파프리카, 청경채에 저당굴소스를 넣고 볶아줬어요. 완젼 쉽지요~~ 💥저탄고지 식단은 모두에게 맞는 식이요법이 아니라서 각자 목표와 건강 상태에 따라 적절하게 조절하는게 중요한것 같아요. 맛있게 먹고 건강한 다이어트 하세요🤗
냥식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