샐러드 채소는 종류도 다양하고 색깔에 따라서 영양소가 다르고 풍부하기 때문에 자주 먹고 있습니다. 특히 샐러드 채소는 저칼로리이고 고영양 식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어서 다이어트를 할 때 필수적인 재료라고 생각합니다. 체중 관리와 피부 건강, 면역력 강화하기 위해서 샐러드 채소를 다양하게 활용해 먹는데 간편하게 저염 된장으로도 입맛 돋우는 샐러드 채소를 먹을 수 있어 좋습니다.
처음에는 된장을 샐러드 채소에 같이 넣어도 될까라는 의구심이 있었지만 염분이 낮은 된장을 사용하니 다이어트에도 괜찮을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여러 요리에서도 된장을 묽게 희석해서 소스로 사용하는 요리도 있어서 이렇게 먹어 보게 되었습니다. 먹어 보니까 한국 사람 입맛에는 꽤 괜찮은 맛이었고 계속 샐러드 드레싱만 먹어 질릴 때는 활용해 보아도 좋은 레시피 같습니다.
재료는 샐러드 채소(저염 된장 무침을 할 때는 보통 녹색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저염된장, 매실청, 양파, 참기름, 깨 등입니다. 먼저 샐러드 채소를 깨끗이 씻어 끓는 물에 살짝 데쳐 줍니다. 오래 대치지 않고 약간 숨이 죽을 정도로만 해도 괜찮습니다. 그 다음에 물기를 제거하고 그릇에 저염된장 조금, 매실청 조금, 썰어 둔 양파를 넣고 샐러드 채소에 버무려 줍니다. 마지막으로 참기름을 넣고 깨를 뿌리면 완성됩니다.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