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고구마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고구마줄기. 무생채. 미역냉국 ... 완성
고구마줄기 3시간정도 깐것 같아요 ㅋㅋ 역시 야들야들.. 까서 김치해서먹음 맛이 좋죠. 이거 오늘도 맛나지만, 내일은 더 맛이 좋아요. 무생채는 추석때 돌솥 먹을때, 너무 모잘라서요 ㅋㅋ 이번에 무1/2개 몽땅 생채 만들었어요. 고추장에 썩썩 비벼서 먹음 아주 꿀맛이죠~ 미역냉국은 큰통은 엄마꺼, 작은 것은 제꺼.. 미역냉국 있음 아버지 국은 안드시는것 같아요 (엄마가 편하죠 ㅋㅋ ) 요것 저것 만들다 보니 오늘 하루 그냥 갔네요 ~~
뽀봉
고구마튀김 간식~
기름에 튀겨준 고구마튀김 입니다 오랜만에 기름에 풍덩~~~
동남이쁜이
고구마 먹어요
고구마 해동해서 한개먹어요 달달하고 맛있어요 고구마 오래 보관하는거 냉동이 최고네요
마음그릇
🍠 고구마 캐기~
오전에 고구마 캐고 왔어요 고구마 캐기가 얼마나 힘들던지요 땅이 돌덩이에요🤣🤣 그래도 초딩 가을 추억 만들었어요~ㅎㅎ
제벌
고구마 좋아하세요? ‘이런 것’ 고르면 항산화 효과 더 큽니다
고구마 좋아하세요? ‘이런 것’ 고르면 항산화 효과 더 큽니다 신소영 기자 님의 스토리 고구마 좋아하세요? ‘이런 것’ 고르면 항산화 효과 더 큽니다 국산 고구마에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페놀산 유도체 34종이 함유돼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고구마는 전 세계적으로 많이 소비하는 식량 작물 중 하나로, 특히 고구마 속 페놀산이 세포 내 산화 억제 등 항산화 효과가 매우 우수한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하지만 국산 고구마를 대상으로 페놀산 유도체 종류를 찾고 함량을 비교, 분석한 연구는 아직 부족한 실정이었다. 이에 농촌진흥청 연구팀은 국산 고구마를 대상으로 정밀 분석을 실시했다. 연구 결과, 국립식량과학원이 개발한 자색고구마 품종 '신자미'에는 이소클로로젠산 에이를 비롯해 총 34종의 페놀산 유도체가 함유돼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그 중 히드록시벤조산 계열 성분 6종은 고구마에서 세계 최초로 확인됐다. 연구팀은 새로 확인된 성분에 나시포믹산, 다리포믹산 등의 이름을 붙여 발표했다. 또 자색고구마인 신자미에는 건조 중량 100g 기준 페놀산 함량이 83.8mg으로 밤고구마 '진홍미'(26.3㎎)와 호박고구마 '주황미'(12.7㎎)보다 각각 3.2배, 6.6배 높게 나타났다. 과거 창신대 식품영양학과·경남대 식품영양생명학과 연구팀의 실험 결과에서도, 고구마 품종별 항산화 성분(페놀 성분)은 자색고구마, 호박고구마, 일반 고구마 순으로 많다고 나타난 바 있다. 자색고구마가 항산화력이 뛰어난 것은 항산화 성분 '안토시아닌' 덕분이다. 안토시아닌은 붉은색을 띠는 폴리페놀 계열 색소다. 체내에 들어왔을 때 활성산소로 생긴 산화물질을 제거하고 염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자색고구마 육질이 진한 보라색을 띠는 이유는 안토시아닌 함유량(1g당 3.8~4.7㎎)이 많아서다. 항산화 성분을 많이 섭취하고 싶다면 노란색을 띤 일반 고구마보다 자색고구마를 먹는 게 도움이 된다. 유선미 농진청 식생활영양과장은 "이번 연구는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식생활 정보를 확보하는 데 꼭 필요한 과정"이라며 "우리 농산물이 건강한 식생활 문화 조성에 충분히 활용될 수 있도록 기초정보를 꾸준히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내년에는 자색고구마로 심으라고 해야겠네요. 이번엔 밤고구마인가?? 부모님댁에 물어 봐야 겠군요 자색고구마 항산화효과 젤 뛰어 나네요
뽀봉
에프에 돌려먹는 고구마
에프에 고구마 돌렸더니 먹기 좋게 맛있어요. 주말이지만 다이어트를 택한 저녁이네요. 맛난 저녁 드시나요?
워터멜론
감자와 고구마
점심에 감자와 고구마를 먹었어요 (꿀팁) 찔때 감자를 아래쪽에 놓고 고구마를 위에 놓고 찝니다
미주장
고구마 좋아하세요? ‘이런 것’ 고르면 항산화 효과 더 큽니다
역시 고구마의 힘!! 국산 고구마네요 맛도 좋지만 영양도 진짜 풍부한 고구마.. 전 군고구마, 찐고구마 모두 좋아해요~ 고구마도 품종에 따라 항산화 성분이 틀리다고 합니다 자색고구마, 호박고구마, 일반 고구마 순이라고 하네요. 항산화 성분을 많이 섭취하고 싶다면 노란색을 띤 일반 고구마보다 자색고구마를 먹는 게 도움이 된다고하니.. 한번 참고하셔서 구매하셔도 좋을것 같네요~😄😄 국산 고구마에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페놀산 유도체 34종이 함유돼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고구마는 전 세계적으로 많이 소비하는 식량 작물 중 하나로, 특히 고구마 속 페놀산이 세포 내 산화 억제 등 항산화 효과가 매우 우수한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하지만 국산 고구마를 대상으로 페놀산 유도체 종류를 찾고 함량을 비교, 분석한 연구는 아직 부족한 실정이었다. 이에 농촌진흥청 연구팀은 국산 고구마를 대상으로 정밀 분석을 실시했다. 연구 결과, 국립식량과학원이 개발한 자색고구마 품종 '신자미'에는 이소클로로젠산 에이를 비롯해 총 34종의 페놀산 유도체가 함유돼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그 중 히드록시벤조산 계열 성분 6종은 고구마에서 세계 최초로 확인됐다. 연구팀은 새로 확인된 성분에 나시포믹산, 다리포믹산 등의 이름을 붙여 발표했다. 또 자색고구마인 신자미에는 건조 중량 100g 기준 페놀산 함량이 83.8mg으로 밤고구마 '진홍미'(26.3㎎)와 호박고구마 '주황미'(12.7㎎)보다 각각 3.2배, 6.6배 높게 나타났다. 과거 창신대 식품영양학과·경남대 식품영양생명학과 연구팀의 실험 결과에서도, 고구마 품종별 항산화 성분(페놀 성분)은 자색고구마, 호박고구마, 일반 고구마 순으로 많다고 나타난 바 있다. 자색고구마가 항산화력이 뛰어난 것은 항산화 성분 '안토시아닌' 덕분이다. 안토시아닌은 붉은색을 띠는 폴리페놀 계열 색소다. 체내에 들어왔을 때 활성산소로 생긴 산화물질을 제거하고 염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자색고구마 육질이 진한 보라색을 띠는 이유는 안토시아닌 함유량(1g당 3.8~4.7㎎)이 많아서다. 항산화 성분을 많이 섭취하고 싶다면 노란색을 띤 일반 고구마보다 자색고구마를 먹는 게 도움이 된다. 유선미 농진청 식생활영양과장은 "이번 연구는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식생활 정보를 확보하는 데 꼭 필요한 과정"이라며 "우리 농산물이 건강한 식생활 문화 조성에 충분히 활용될 수 있도록 기초정보를 꾸준히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출처 헬스조선>
우리화이팅
고구마 한 박스
남편 동기분이 고구마 농사 지었다고 한 박스 택배로 보내주셨어요. 안 그래도 고구마 떨어져서 사고 싶었는데 잘 됐네요
러브복동
올리브영 다이어트 간식 딜라이트프로젝트 바삭한 고구마칩
고구마를 엄청 좋아해요 고구마 스틱, 고구마 말랭이, 군고구마 할것없이 전부요 ㅎ 튀겨서 판매하는 고구마 스틱은 칼로리도 부담되고 해서 최근에는 자주 먹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그래서 구워서 만든거나 동결건조한 제품으로 먹으려고 노력중입니다. 올영에서 구매한 바삭한 고구마칩은 고구마 맛 그대로 즐길수 있어서 좋아요 상상하는 그 맛이 바로 바삭한 고구마칩 맛이에요 칩이라서 바삭바삭해서 먹는 재미도 즐겁고요 씹는 행위도 해서 스트레스도 나름 풀려요
기춘이530707
올리브영 간식- 밸런스밀 프로틴쉐이크 고구마
이번에 올리브 영 갔다가 재구매한 간식이에요. 요즘 다이어트 하고 있는데요 프로틴도 보충하고 다이어트효과도 있는 그런 간식을 찾았거든요 요 제품은 용기 타입이 병이라서 바로 물이나 두유 우유 같은데 타 먹어도 딱이더라구요. 영양 성분은 탄수화물 28g, 당류 13g, 식이섬유 7.6g, 지방 3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1.5g, 단백질 15g 정도 되요. 단백질 함량은 맘에 드는데 당류가 좀 높아서 식이 중심으로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 보다는 식사대용이나 체중 유지 관리하시는 분들에게 더 나을거 같아요. 맛은 다른 프로틴 쉐이크에 비해 덜 느끼하구요^^; 고구맛 맛 특성상 우유나 두유에 다 마시면 더 맛이 좋아요. 다이어트용 간식으로 올리브영 밸런스 포로틴쉐이크 고구마맛 추천합니다~~
seabuck
몇 달도 끄덕 없이 고구마 오래 보관하기
몇 달도 끄덕 없이 오래 보관하기 요즘 간식으로 고구마를 즐겨 먹는지라 한 박스씩 구매하곤 하는데요 오늘은 제철 고구마 몇 달 끄덕 없이 싱싱한 보관 꿀팁을 소개해 드립니다 제철 고구마 제 개인적으로 빵을 너무 좋아하는데요 요즘 빵을 줄여보려고 고구마를 한 박스 씩 구매해 빵 대신 고구마를 먹고 있어요 고구마 양이 많을 때 그냥 보관하면 쭈글해지고 곰팡이도 생길 수 있는데요 고구마 물기 제거 이럴 때 요령만 알면 몇 달도 보관이 가능해요 일단 고구마는 즉시 상자에서 꺼내 신문지에 넓게 펼쳐서 습기를 제거해 주는 게 좋아요 고구마에 습기가 남아있다면 금방 상해 보관기간이 줄어든답니다 고구마 박스 구멍 내기 고구마 습기가 다 마르면 다시 박스에 넣는데요 이때 그냥 담지 마시고 박스 옆면에 드라이버로 구멍을 몇 군데 뚫어 주세요 박스 구멍 효과 박스 바닥 밑면만 빼고 옆면에 구멍을 내 준 모습이에요 이렇게 박스에 구멍을 뚫어 보관하시면 박스에 공기가 잘 통해서 쉽게 썩지 않게 해 준답니다 신문지 위에 고구마 올리기 이제 박스에 고구마를 넣어주는데요 박스에 신문지를 한 장 깔고 그 위에 고구마를 띄엄띄엄 올려줍니다 신문지가 습기를 잡아주고 고구마끼리 공간을 두면 더 오래간답니다 고구마 또 겹쳐주기 고구마를 한 층 깔고 그 위에 다시 신문지를 덮어요 신문지 위에 다시 고구마를 올려줍니다 고구마를 다 담을 때까지 이 과정을 몇 번 해 주세요 신문지로 덮어주기 고구마가 다 차면 신문지로 잘 덮어주세요 혹시 박스가 없다면 구멍 뽕뽕 뚫린 바구니를 사용해 이렇게 해 주시면 됩니다 서늘한 곳에 보관 박스 뚜껑을 닫아 바람이 잘 통하는 시원한 곳에 고구마를 보관해 주시면 됩니다 고구마는 너무 온도가 차면 냉해를 입으니 냉장고는 피하세요 출처: 줌마토깽 ============= 고구마 바로 삶아서 냉동보관하는 방법을 주로 사용하는데 신문지에 싸서.. 구멍맨 박스 괜찬을거 같아요
뽀봉
고구마
어제 배송온 해남 고구마로 에프에 구워서 아침으로 맛 보았어요 ㅎ 고구마가 알이 작긴한데 먹을만 하네요^^ 간식으로 먹기에 좋겠네요ㅜ마
로블ㅎ
운동 갔다 와서 먹을 찹쌀 고구마빵[feat.쿠팡]
운동 갔다 와서 먹을 찹쌀 고구마빵[feat.쿠팡]
v과일천사v
운동 갔다 와서 먹을 찹쌀 고구마빵
운동 갔다 와서 먹을 찹쌀 고구마빵
v과일천사v
고구마도착
캐시딜에서 구매한 해남 고구마 오눌 도착 했네요 . 크기가 제각 각이네요 손바닥 사이즈도 있고 미니 사이즈도 많네요 저녁에 구워서 먹으려구요구
로블ㅎ
운동전 고구마
냉동해둔 고구마를 해동해서 먹어요 너무 달달해요
마음그릇
군고구마
아침 간단하게 챙기죠. 고구마도 미리 삶아두면 아주 편해요. 아침에 데 우기만하면 맛난 군고구마 되죠 수란과.. 땅콩버터에 사과 (혈당잡아주기) 간단하게 화요일 챙겼죠
뽀봉
올리브영.딜라이트프로젝트 바삭한 고구마칩
칼로리230kcal 탄수화물:40g 당류:19g 지방7g 콜레스테롤:0g 트랜스지방:0g 단백질:1g 올리브영은 화장품을 사러가거나 다른 제품들이 필요할태 자주가는곳이지만 계산대 앞에 있는 간식도 눈에띄여 가끔 사오는 간식거리이다 그중에서 올 여름처럼 더운날씨 시원한 맥주가 생각날때 사다놓고 먹게되는 바삭한 고구마칩을 추천합니다. 가격에 비해 양이 작아 아쉽지만 그래도 딱 한캔에 먹기 적당한양이라서 바삭한 식감도 좋고 콜레스테롤.트랜스지방 걱정없이 먹을수 있어서 추천합니다
강4랑
밤 고구마
햇 고구마를 사서 쪘는데 밤고구마네요 오랜만에 먹었니 맛이 있네요.
미주장
자색 고구마칩
자색 고구마칩 맛있어요 오리지널보다 좀 더 달아요 바삭 좀 딱딱한데 ㅊㅊ합니다
현유리
고구마스틱
호박 고구마가생겨서 스틱으로 튀겨보았는데 넘 맛있어요
코로세움
고구마 감자 쪄서 먹었어요
찐감자 고구마 먹어요 고구마는 정말 달달하네요 점심 맛있게 드시고 남은 시간도 즐겁게 보내세요
저스트영
고구마칩
쿠폰 5000원 포인트로 사서 구매했어요 씨유 투뿔원 딱딱한 편인데 맛있어요 지난번 우연히 한 개먹고 맛나서 자색고구마랑 3개 샀어요
현유리
고구마스틱
고구마스틱인데~ 한봉 뜯으면 멈출수가 없어요.
불곡산
고구마
군고구마 해먹으려고 마트에서 고구마 샀어요 고구마가 맛있으면 좋겠네요
감사하며살자
올리브영 간식 딜라이트 쫀득한 군고구마 말랭이 맛있어요
아무리 다이어트를 한다지만 중간중간에 터지는 입을 막을 간식은 꼭 필요하죠. 특히 저는 다이어트 중, 당 떨어질때 긴급수혈해줄 수 있는 제품을 간식으로 먹는데요. 제가 초딩입맛이다 보니 간식고르는 기준이 첫째도 맛, 둘째도 맛이고 그 다음으로 고려하는게 가급적이면 인공감미료가 덜한 제품을 찾습니다. 딜라이트에서 나온 쫀득한 군고구마는 "국산 고구마"를 그대로 말려서 고구마에 풍부한 비타민 A, 식이섬유, 철분 등의 영양소가 그대로 들어있어서 좋더라구요. 비록 고구마를 말리다보니 다소 칼로리와 당이 높은게 흠이라면 흠이지만 원래 맛있게 먹으면 살 안찌는(?)거니깐요. 출출할 때 꼭 생각나는 간식 딜라이트 군고구마 말랭이 적극 추천합니다.
neplos
아침은 수란과 밤고구마
어제 고기 사면서 요거트구매 했네요... 요거트와 트리플베리만 넣어도 색도 좋고, 맛도 좋고, 생각보다 칼로리도 높지 않아요.. 수란으로 단백질 채우고, 밤고구마.. 켁켁 정말 목이 메입니다. 사과는 땅콩버터 조금만 , 많이 먹는다고 혈당 스파이크 잡아 주는것은 아니니까요~ 건강하게 챙겼어요
뽀봉
밤고구마..
요거트에 트리플 베리 넣고, 바나나 반개 넣고 갈았어요.. 1잔을 나눠서... 요거트넣어서그런가 봐요 꿀맛이네요 ㅎ 고구마 어제 껍질까지 까서 전부 소분.. 아침에 이렇게 구워 주니까 편하군요. 혈당잡아주는 땅콩버터와 홍로사과(너무 아삭해요) 단백질 빠지면 섭섭하죠.. 수란으로 채웠죠
뽀봉
밤고구마 맛나게 쩌요!!!
아직 고구마를 안캐서 , 마트에서 작은거 한박스 구매했어요. 밤고구마라고 하네요~~ 다 찌고 나면, 올해만에 고구마 먹겠어요
뽀봉
고구마칩
편의점에서 산건데 맛있네요 고구마 100%에 구운거라 담백해요 아이들이 먹기엔 좀 딱딱한 편이에요
현유리
고구마스프레드 바르니😄
오늘 아침은 모닝빵&고구마스프레드 샌드위치? 에요 고구마버터스프레드 사왔는데 그냥 달콤한 고구마 느낌이네용 🥰 간단히 발라서 챙겨줬더니 애들도 잘먹네요 ~
자스민꽃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