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된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낙 지 정 식 대 령 이 요 🐙🐙🐙
낙지4마리 정식입니다. 2마리 탕탕이, 2마리 산낙지 볶음. 냉이가 너무 실해서 1봉지 -> 냉이 된장찌개 모두 맛난 식사 하세요.
뽀봉
캐시딜 대한민국 수산대전 제품들 진짜 너무 좋아요~~ 적극추천!!!
야호!! 대한민국 수산 대전 또 하네요~ 2월 19일~ 3.3일까지 2주간 적립 10% + 할인 20%(최대 1만원)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저는 설 전에 수산대전 정말 유용하게 이용해서 지금까지 맛있게 잘 먹고 있거든요. 특히나 설전엔 적립금도 20% 였다지요~ ^^ 꼬막/ 고등어/ 조기/ 오징어까지 꼬막은 다 먹고 나머지는 냉동실에 고이 모셔두고 매일 매일 종류 다르게 먹고 있어요. 엄마가 고기를 안드셔서 생선이라도 다양하게 요리해서 먹으려고 하거든요. 꼬막은 오자마자 해감해서 잘 데쳐 먹었는데요~~ 사이즈가 자잘하지만 속은 꽉 차서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엄마가 꼬막 안좋아해서 혼자 저녁에 엄청 까먹고 남은건 싹 알맹이만 빼서 다음날 시금치 된장국에 넣어 먹었는데~ 국도 맛있어지고 꼬막 알맹이도 맛있고~ 일석이조!! 어릴 때는 꼬막무침 많이 먹었는데 제가 양념장 잘 못만들어가지고요. 근데 신선한 꼬막은 그냥 살짝 데쳐서 먹는게 젤 맛난거 같아요. 고등어는 반마리씩 개별포장 잘 되어 있어서 따로 다듬을 필요없이 구워도 먹고~ 조림도 해먹는데 육질은 아무래도 생고등어나 생자반같이 야들야들하진 않지만 그래도 고소하게 잘 먹을 수 있었구요. 맛있었는데 비쥬얼이 똥망이네요~~ 오징어는 신선하게 두팩으로 왔는데 1팩에는 사이즈가 조금 작은 오징어 6마리가 들어있었어요. 다리랑 몸통이 분리 되어 있구요. 오징어 요리는 정말 비쥬얼이 실패라 도저히 올리지 못했어요 ㅋㅋㅋ 저는 부침가루 묻혀서 잘 구워먹으려고했는데.................. 하하하.. 요리 똥손이라 망쳐가지고 분명히 구이를 했는데 물은 어디서 이렇게 나오는건지....... 오징어는 너무 질겨지고 구이가 아니라 조림처럼 되어 버렸;;; 오징어 탓이 아니예요.. 제 손이 문제였어요... 오징어 자체는 엄청 고소하고 맛있었어요... 나머지 한팩은 살짝 데쳐서 숙회로 먹거나 잘게 썰어 김치전에 넣어먹을까봐요 ZZ 개인적으로는 저는 조기가 제일 맛있었어요. 인스타그램에서 수산물 챌린지도 참여했네요~~ 노릇노릇 잘 구워진 조기 구이예요~~ 2마리씩 팩 포장이 잘 되어 있구요. 뜯어서 비늘을 좀 제거하는게 귀찮긴 했지만 구워먹어보니 정말 JMT 엄마가 제가 사온 음식 잘 마음에 들어하시지 않는 편인데...요 조기 극찬 하셨음요.. 1마리 만원이 넘는다는 굴비 선물 들어온거 보다 이 조기가 더 맛있다고 하셨어요. 조기 좋아하신 다면 구매 적극 추천!! 헤헷~ 저는 이번에도 할인권 다 받았어요~~ 열심히 또 사먹고 냉동실에 쟁여둡니다~~~
프카쟁이
이게 어느 집인지는 모르겠다만
만두도 주고 된장도 주고 장아찌도 있고 비벼 먹으라고 야채도 듬뿍
선구자239
된장찌게 보글보글 먹었어요
흥호호
설 연휴동안 찐 살 일주일동안 감량했어요.
설날 연휴 전 목요일 오후에 시댁에 갔어요. 이번 설 부터 제사를 안 지낸다고 하셔서 처음으로 명절에 음식준비를 안 하게 됐어요. 그래서 목요일 저녁부터 2박3일동안 외식도 하고 배달음식도 먹으면서 편하게 있다가 친정에 와서 1박2일 맛있는 명절음식 먹었어요. 그리고 집에와서 1박2일 손님초대하느라 배달음식을 많이 먹었어요. 연휴가 지나고 아침에 몸무게를 재보니 1키로 이상 몸무게가 늘어났더라구요. 감량 전 몸무게예요. 감량기간은 7일 식단은 제가 새벽 2시에 자서 아침 9시쯤에 일어나는데 12시쯤 , 7시쯤 2끼만 먹었어요. 일주일동안 떡, 빵, 라면, 과자, 국수종류 는 하나도 안 먹고 점심은 샐러드를 꼭 먹으면서 쌈 위주로 밥을 조금먹고 저녁은 가족들과 같이 현미밥과 된장찌개, 김치찌개, 미역국, 구운소고기로 반찬과 같이 먹었어요. 배고프면 간식으로 과일 조금, 견과류 조금 먹었어요. 운동은 오전에 스트레칭, 아령들고 1시간 홈트하고 오후에는 밖에서 1시간정도 자전거 탔어요. 걷기도 6천보이상했어요. 운동은 감량전에도 보통 하던 것이라서 음식양을 줄이고 입이 심심할때 물을 많이 마셨어요. 1.5kg 감량 후 몸무게예요. 저만의 꿀팁은 떡, 빵, 라면, 국수 등을 먹지않고 현미랑 잡곡위주의 밥을 꼭꼭 씹어서 천천히 먹었어요. 유지하도록 노력해야죠. 내일도 건강한 하루 되세요~^^
가나슈
아침식단, 흑임자죽과 된장찌개
지금 먹는 중인데, 김이랑 깻잎 먹어서 밥 몇 숟가락 더 먹으려고요🤔 단백질을 든든히 먹어야 가짜배고픔에 속지 않는다는 사실을 어제 배웠어요! 계란도 열심히 먹어야겠어요
더달달
혼밥 🐔
닭갈비볶음밥 양배추쌈 강된장 물김치 닭갈비 600g을 구매하면 1번 맛나게 먹고 , 2번 볶음밥 더 맛나게 먹고.ㅋㅋ ㄴ 닭갈비는 저 혼자만의 음식입니다. (남편안먹음.ㅋㅋ)
뽀봉
점심 메뉴
오늘의 점심 메뉴네요 ㅎ 제가 좋아하는 돈까스 나왔네요. 된장 시 래기 국도 맛있어서 맛나게 먹었어요
로블ㅎ
아침식단, 양배추요거트와 된장찌개
속이 쓰려서 양배추를 잘 챙겨먹기! 단백질과 더불어 지방도 잘 챙겨먹기!
더달달
찌개인가 국인가?
저는 된장국이 먹고 싶었고 신랑은 찌개를 좋아하니 이리 애매하게 끓여봅니다😅
에가오
배추 된장찌개
구수하고. 소화 잘됩니다~~ 맛있어요~
동남이쁜이
토요일 아침 으샤으샤
어머니가 어디서 들은 얘긴데 일어나자마자 미지근한 물 2컵에 사과 반쪽이 좋다고 그러시네요. 우리는 원래 일어나자마자 찬물을 먹었는데 둘 다 미지근한 물 챙겨먹고 샐러드도 사과를 위주로 만들어봤답니다^^~~ LA갈비하고 나물은 명절 음식 찬쓰고 시레기된장국 맛있게 만들어주셔서 맛나게 먹었어요. 이정도면 정말 근사한 아침인데 그쵸? 오늘 미식가인 동생도 잘 먹으면 좋으련만...
성실한라떼누나
갑오징어탕을 아시나요??
저희 지역에 횟집을 가면 나오는 갑어징어탕입니다 오징어 등을 손질하고 나오는 내장을 전부 넣어서 서비스로 나오는 국물이예요 처음 접했을때는 이걸 왜 먹지?? 했는데 된장에 고추까지 넣어 술먹고 깔끔하니 다음번에도 생각이 나더라구요 남도 지역인데 혹시나 아시는분이 계시나 해서 올려보어요
깐징짱
점심 맛있게 먹었어요
오늘도 구내식당에서 점심 맛있게 먹었어요 좋아하는 비빔밥이어서 더 맛있게 먹었지요 감자 된장국 오랜만에 나와서 좋았구요 점심 맛있게 먹고 스벅까지 다녀와서 더 좋았어요 맛점 하세요~
꽃이뻐
저녁먹어요 ㅋ
저녁 먹어요 상추겉절이기 된장국 육전 두부 구운김 ᆢ 맛있는 저녁들드세요 ㅋ
매직이
명절 음식 버티기
명절 음식으로 버티기 하다가 국 하나 끓여요 된장찌개 끓여놨어요~^^ 두부팍팍 넣고요~
수수깡7
선호하는 찌개는?
오늘 선택은 찌개 고르기네요 어제 참치김치찌개 먹어서 전 김치찌개 골랐어요 여러분은 어떤 찌개 좋아하시나요 된장찌개도 맛있는데ㅋ
쉬림프
냉이 된장국
언니가 냉이 줬어요 엄마께서 직접 재배하신 귀한 냉이~~
동남이쁜이
냉이~
친정언니네 다니러갔는데 막내동생(저) 온다고 냉이를 직접 캐다가 깨끗하게 씻어서 보관했다가 줬어요~날씨가 따뜻해서 냉이가 있다네요~귀한거라 맛있는 된장국으로~무침으로~해먹으려구요~너무 고맙네요~^^
딸기와의행복
느끼한 명절음식뒤엔
ㄱㅣ름지고 느끼한 명절음식 뒤엔 얼큰하고 매콤한 음식이 당기잖아요 .그래서 청양고추 썰어넣고 칼칼한 된장찌개 끓여서 먹네요
지앤혁
점심은 쌈밥
점심은 해물강된장 들어간 쌈밥입니다.
roh69
점심
후라이팬에 찬밥과 나물 넣고 후다닥 볶으니 점심 준비 끝이네요. 좀 심심해서 강된장 살짝 넣으니 너무 맛나요.
roh69
점심메뉴
오늘은 된장국에 너무 짜서 김에다가 밥 먹었네요. 이런 날에는 컵라면이 먹고 싶네요. 저녁에는 국물 요리 먹어야 겠어요
로블ㅎ
아침 준비 - 냉이된장국, 숙주볶음
아침에 된찌가 먹고싶다는 둘째 하루에 집밥 한끼이기에 맛있게 끓였습니다. 아침에 맛있게 먹겠지요.
루시안
저녁식사- 바지락된장찌개 계란찜
먹었습니다! 즐거운 저녁 드셨기를 ~~~
숲속의나무
뺀닭 닭다리살 & 닭가슴살 추천!! 야들촉촉
제가 2달 째 빠진 신규 브랜드 뺀닭 진짜 식단하는데 식단하는 것 같지 않는 기분이 들 정도로 너무 맛있어요! 닭다리살이랑 닭가슴살을 판매하는 브랜드인데 닭이 너무 촉촉하고 맛있어요🩷🩷 먼저 소스닭다리살 5종이고 기본인 오리지널도 있는데 그걸 같이 안찍었네요😅 닭다리살이 닭껍질이랑 지방을 제거한 제품이라 칼로리 & 지방 함량도 낮추고 단백질을 높였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평소에 닭껍질 안먹는 저에게 너무나 취향저격! 닭가슴살은 소스닭가슴살 4종으로 있는데 스팀공법을 사용한 닭찌라 완전 촉촉해요! 게다가 소스가 많이 들어있어서 치밥처럼 비벼먹어도 모자라지 않아요! 요즘 가장 자주 먹는 조합인 곤약밥 + 닭다리살 블랙알리오맛은 달달한 간장소스 + 마늘 베이스라 마늘간장치킨 소스 느낌? 달콤한 마늘소스가 아주 잘어울려요🖤 이렇게 살짝 뜯어서 전자레인지로 돌리기만 하면 되니 초간단하게 식단에 챙겨먹기 좋아요. 잘 데워진 곤약밥 & 닭다리살을 넣고, 같이 비벼먹을 야채도 넣어줍니다. 그리고 저당된장 & 계란후라이 올려주면 완전 맛있어요 ㅠㅠㅠㅠ 소스의 감칠맛과 저당된장소스라 짱맛!!! 그냥 단독으로 먹어도 맛있어서 쌈으로 싸먹기도 해요. 이 맛은 숯불바베큐맛인데 제 원픽! 은근 매콤하면서도 숯불맛도 나고, 고추장베이스느낌이라 쌈이랑 완전 찰떡! 야들야들하고 확실히 닭다리살이라 부드러워요!! 직화제육맛인데 이건 ㄹㅇ 돼지고기 대신 닭고기로 맛있게 제육볶음을 한 맛! 걔도 아주 쌈도둑입니다 ㅋㅋ 돌김이랑 싸먹어도 맛있더라고요~~ 이렇게 닭가슴살 넣은 샌드위치도 잘 먹어요! 이건 매콤바베큐맛 닭가슴살인데 소스 가득이라 따로 소스를 추가할 필요가 없어요. 촉촉쫄깃하면서 닭찌가 참 잘나온다는 생각이 저절로 ㅋㅋㅋㅋ 저는 맛도 다양하고 소스도 다양해서 요즘 건 2개월째 뺀닭 먹어요 ㅋㅋㅋㅋ 아주 중독적이야😋✨
쏘뉜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56kg에서 현재 53kg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건강하게 살고 싶어서 식단조절과 운동을 시작했습니다.키에 비해 과체중은 아니지만 체지방이 높아 고지혈증 초기 단계였습니다. 지난 6개월 이상 꾸준히 운동했고 55-56kg에서 현재 53kg 정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일주일 전에 53.3kg였는데 오늘은 52.9kg였습니다. 몸무게가 많이 줄지 않았지만 배가 예전보다 많이 들어갔고 체지방이 좀 줄어 만족합니다. 아침이나 저녁에 마트에 가거나운동하려고 자전거를 탔는데 뱃살빼기와 하체근육강화에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무조건 하루에 한 시간은 운동하려고 했습니다. 시간 없거나 눈이 온 날은 집에서 스텝퍼로 운동했습니다. 그러니 점차 몸이 운동에 적응해 가면서 허벅지가 좀 탄탄해짐을 느꼈습니다. 식사는 저탄고지 식단이나 한식 위주로 짜지 않게 만든 현미밥과 된장국, 당근 오이 등 제철 채소를 그냥 썰어 간식으로 먹었습니다.
인생중
아욱국
멸치넣고 육수내서 된장국 끓였어요 아욱된장국 시원하고 구수합니다 식구들 맛있다고 잘 먹네요
쉬림프
저녁은 쌈
오늘 저녁은 고기없이 해물 들어간 강된장과 쌈입니다.
roh69
냉이무침.
제가 좋아하는 냉이무침 했어요. 된장이랑 고추장넣고 조물락조물락했는데 너무 맛있네요.
한결맘
곤드레밥집
서구 유명한 곤드레밥집 오전 11시에 갔는데 벌써 대기하고 밥먹고 뻥과자 차 군고구마 후식으로 조금씩억구 겉절이 9000 원 된장찌개 6000원주고 포장도해왔네요
산곡동미녀삼총사
점심 뭐 드세요?
저는 일단 물 마시고요 어제 먹던 된장찌개 먹으려고요 시금치 하고요~^^ 점심 맛나게 드세요
수수깡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