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곡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잡곡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7월 21일 (일) | 혈당일기 7기 7일차
7월21일 공복 132 아침 늦잠 점심 잡곡밥 고등어고구마순조림 저녁 소고기조금 양배추 족발 소면조금 복숭아 폭식하지 않기위해 맛있는것도 먹기!!
데굴곰순
혈당일기 7기 7일차(7/21)
2024.07.21 저녁 식사 후 두시간 혈당 : 109mg/dL 오늘 저녁으로 잡곡밥 김치찌개 감자볶음 계란후라이를 먹었다 혈당관리를 위해 계단오르기와 걷기 운동은 꾸준히 하고 있지만 식단관리가 제일 어려운것 같다 꾸준한 관리로 헐당관리에 더욱 신경써야겠다
수퍼마덜
혈당일기 7기 - 7일차 ( 7/21 )
날짜: 7월 21일 기록시간: 아침 식후 1시간 먹은 음식: 잡곡밥, 미역국, 계란말이, 나물반찬 조금 오늘은 가족나들이가 있어서 아침 일찍 일어나서 아침을 먹었네요. 비가 많이 올까봐 걱정이 됐었는데 비도 별로 오지 않았고 날이 나들이하기에 괜찮았던 것 같아요. 혈당도 더 좋아졌으면 좋겠네요 ^^
muuu2
일요일 아침 잘 챙겨먹기
겨우 100g 빠졌답니다. 뭐😮💨 어저께 점심으로 찰옥수수 2개를 더 먹었으니 혹시나 찌지 않을까 걱정도 했지만 그래도 100g은 좀 아쉽네요. 아직도 500g정도는 빼야지 3일 전 몸무게가 되는데 너무 멀게 느껴집니다. 여러 가지 사건(물림사고등)도 있고 비도 오고 우리라떼가 겁이 많아져서 산책도 안 가려고 하고 저도 몸이 아프고 기온도 다운되고😵 저의 다이어트에도 빨간불이 켜졌거든요🤣 온세상 걱정이 다 있는 아침일수록 밥은 잘 먹어야죠. 샐러드 만드려고 냉장고 보니 제가 야채도 안 사놓고 준비도 안 해서 야채수가 팍 줄었어요. 양상추와 여러가지 야채들을 준비해 놨던 것이 힘에 부쳐서 야치믹스 하나로 퉁쳤거든요. 그 야채믹스 밑에 깔고 파프리카와 당근을 넣고 야채가 끝이었답니다. 기본으로 넣던 오이와 브로콜린이 준비가 안됐어요😅 토마토와 사과 넣고 수박을 넣었어요. 사실 자두가 있어서 넣어도 되는데 2개밖에 없기도 하고 팔이 결려서 썰어놓기도 힘들더라고요.그래서 그냥 남겨놔버렸답니다. 어제 열심히 준비한 찰옥수수 뜨거운 물에 살짝 담갔다가 빼서 넣고 초당옥수수 나머지 다 넣고 렌틸콩도 나머지 다 넣었습니다. 렌틸콩을 삶아서 조금씩 샐러드에 넣으니까 오래 냉장고에 두니 마지막에는 조금 애매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나중에 샐러드 넣으려 삶을 땐 이것보단 양을 적게 해야 될 것 같아요. 그리고 견과류 시리얼 넣고 애사비드레싱으로 마무리했어요. 양배추라페는 안 넣었어요. 쪼끔밖에 안 남았거든요. 이것도 다 먹으면 다시 만들어야 돼서 양배추는 사놨는데... 손이 많이 가거든요. 팔이 아플 때는 하기 힘든 편이라~ 그래서 양배추라페를 아꼈죠. 정말 땡길 때 먹을려구요. 그래도 내 샐러드 처음 보신 분들은 뭘 얼만큼 작게 넣었는지 이해 못 하실 거예요. 하긴 이렇게 담으면 자주 보신 분도 뭐가 작게 들어갔나 싶겠죠? 사실 저 사이즈도 어머니가 많이 안 드신다고 그래서 접시가 조금 덜 들어가는 걸로 준비해서 만들었답니다. 정말 처음 먹는 샐러드를 많이 먹는데 오늘은 옥수수도 이것저것 많이 넣을거라 전체적으로 사이즈도 조금 줄였어요. 하긴 저도 먹으면서 이게 양이 준 게 맞나 조금 갸우뚱하긴 했습니다. 야채믹스를 좀 풍성하게 넣긴 했었거든요. 그렇게 어머니랑 맛있게 먹었어요. 어머니는 샐러드 드시고 동생이랑 먹을려고 미니압력솥으로 밥한 거로 누룽지 끓여서 드셨어요. 저는 냉장해서 저항성전분으로 만든 잡곡밥을 먹는데 사실 그제 떨어졌었거든요. 그래서 어제 아침엔 오나오를 먹고 낮에는 밥을 해놨서 냉장보관을 했어야 했는데😮💨 어제 일이 많았어요😔 오늘 아침에 일어나서 잡곡밥해서 먹어도 되지만 그마저 하기가 싫더라고요. 오늘도 늦게 일어났는데(6시. 평소에 비하면 늦잠 잤단 얘기예요) 개운하게 잔 느낌은 아니고 피곤했거든요. 게으름이 좀 필요하나봐요🙄 그냥 엄마가 해 놓은 흰밥을 먹을까 보고 있는데 1주 전에 한 두부전과 두부쌈장 만들려고 놔둔 볶음두부가 아직도 있드라구요. 집에서 거의 한 끼만 먹고 밥도 많이 못 먹게 되니까 반찬이 남았었나 봐요. 거기다가 쌈채소도 비싸지는 바람에 두부쌈장도 한 번 만들어 놓은 것도 그대로 있고 남은 두부도 그대로 남았더라고요. 아무리 음식을 해 놓은 거지만 냉장고 오래 있는다고 절대 좋을 게 없으니 저걸 밥 대신 먹으면 어떨까 싶어서 그냥 전자레인지에 살짝 데워서 밥 차렸어요 구운 김에 두부 넣고 반찬 넣고 싸먹으니 밥을 김에 싸 먹는 거하고 크게 차이가 없더라고요. 그렇게 밥 먹고 나니 배도 부르고 맛있게 아침 먹었네요 그리고 영양제 챙겨먹고 항생제까지 챙겨먹고 약도 싹 다 챙겨 먹었어요. 오늘 아침 잠 완전히 깨기 전에 마음챙김할때 라떼에요. 지금은 잘 자는 것 같아서 조금 마음은 놓이지만 딱 저때만이라도 우리 라떼 평온한 꿈 꾸고 자고 있는 거 같지 않아요? 라떼야~~ 며칠 평온하게 있으면 어제 같은 일은 다 꿈처럼 멀어질 거야~~ 오늘 아침 일어나니 온몸이 다 아프고 분명히 좀 늦게 일어나는데도 불구하고 개운치 못하고 몸 전체가 축 가라앉았었거든요. 그래서 스트레칭을 할 수밖에 없었어요. 1개 갖고도 안 되더라고요. 두 번째 스트레칭까지 하고 스트레칭 한 김에 플랭크까지 했는데 오늘따라 그렇게 1분이 힘들었답니다. 그래도 했어요😐 1개 중요하죠.
성실한라떼누나
배추 겉절이 자주 먹었더니…체중-지방에 변화가?
배추 겉절이 자주 먹었더니… 체중-지방에 변화가? 신맛이 강한 묵은 김치에 싫증이 날 수 있다. 김치는 발효 식품이라는 장점이 있지만 소금, 젓갈 등 짠 성분(나트륨) 때문에 고혈압, 위암 위험을 높일 수 있다. 소금에 푹 절여서 오래된 신 김치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있다. 배추 겉절이는 소금 절임 과정을 짧게 하거나 아예 생략할 수 있다. 배추의 싱싱함이 살아 있고 건강 효과가 매우 높다. 신 김치에 질렸다면… 싱싱한 배추 맛 그대로, 겉절이는? 김치는 배추가 충분히 풀이 죽을 정도로 절여야 하지만, 겉절이는 10분 정도 절이거나 아예 절이지 않아도 된다. 생배추에 간장과 참기름을 적당히 넣고 고춧가루를 뿌려서 완성하는 경우도 있다. 진한 젓갈을 넣지 않고 담백한 새우젓을 조금 넣는 정도다. 싱싱한 배추 맛이 그대로 살아 있어 생배추 샐러드나 다름 없다. 푹 익힌 김치에 길들여진 입맛을 바꾸면 건강이 더 좋아질 수 있다. 겉절이에 잡곡밥을 먹으면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된다. 배추로 다이어트 가능… 열량 낮고 수분–식이섬유–단백질–칼슘 풍부 생배추를 적정량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국가표준식품성분표에 따르면 생배추 100g은 열량이 15㎉에 불과하고 수분(94.8g)이 많다. 단백질 1.25g, 총 식이섬유가 1.4g 들어 있어 근육 유지, 몸속 중성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생배추를 먹으면 포만감이 커져 다른 음식을 덜 먹을 수 있다. 뼈 건강을 돕는 칼슘(53㎎)과 인(40㎎)도 많다. 먹으면서 체중을 조절할 수 있는 음식이 바로 생배추다. 라면에 생배추 곁들였더니… 짠 성분 배출, 중성지방에 변화가? 생배추는 몸속 짠 성분(나트륨)을 배출하는 칼륨이 258㎎ 들어 있다. 상당한 양이다. 라면을 즐기는 경우 후식으로 생배추를 먹으면 몸속에서 중성지방을 줄이고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배추의 식이섬유는 라면(탄수화물)으로 인한 혈당의 급상승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다. 라면을 끊일 때 생배추를 넣어서 먹을 수도 있다. 생배추를 먹으면 장이 불편한 사람은 익혀서 먹는 것이 좋다. 배추의 푸른 잎은 열을 가해도 비타민 C가 많이 남는다. 출출할 때 가공식품 대신에 생배추… 들기름 넣으면 혈관 건강에 기여 요즘 채소, 과일의 가격이 너무 올라 걱정이지만 배추는 내림세를 보이고 있다고 한다. 생배추는 비싼 과일 못지 않은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 있어 가성비가 높은 편이다. 출출할 때 단 가공식품 대신에 생배추를 먹으면 건강한 간식이 될 수 있다. 생배추 겉절이나 샐러드에 들기름, 올리브유 등을 넣어 먹으면 혈액-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김용 기자 (ecok@kormedi.com)
뽀봉
7월 20일 (토) l 혈당일기 7기 7일차
- 날짜: 2024.07.20 - 혈당 측정 시간: 오후 11시 37분 (식사 1시간 후) - 혈당 측정 결과: 103mg/dl - 내용: 오늘 저녁이라고 하기에는 뭐하지만, 일정이 많아서 식사를 10시 30분쯤에 했다. 안먹고 잘까 생각도 했지만 배고프면 잠도 안오고 기력이 딸려지는게 느껴져서 조금이라도 먹었다. 메뉴는 오리고기 10점 이내, 상추,오이고추 2개, 된장국, 잡곡밥을 먹고 후식으로 복숭아 1개를 먹었다. 그리고 식후에 영양제 마그네슘 한 알도 섭취했다. 늦은 시간에 먹기는 했지만 그래도 건강한 식단으로 먹어서 괜찮지 않을까 싶다. 건강검진을 했을 때 백혈구 수치가 4~10이 정상인데, 나는 3.5 정도가 나왔다. 영양결핍으로도 백혈구 수치가 살짝 낮아질수도 있다는 말을 듣고, 너무 식사를 거르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있다. 당을 신경쓰는 것도 좋지만 내 몸의 여러가지를 생각해서 좋은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야겠다.
매화나무
7/20(토) 7기 6일차
점심식후 측정 아침 잡곡밥 호박잎쌈 우렁쌈장 두부구이 후식 과일(참외 자두) 마트 장보기로 운동 대체
하늘한번
7월 20일 혈당일기 6일차
7월 20일 토요일 측정 시간 : 아침 공복 요즘 밥도 현미잡곡밥에 식단도 좀 더 타이트하게 신경을 썼더니 혈당이 조금 안정적으로 변한 것 같아서 조금 기분이 좋다. 저녁에도 꾸준히 운동을 해준 효과인거 같아 좀 뿌듯하다.
앙칼진애미나이
7월20일 혈당일기7기 8일차
날씨:비 측정시간:저녁9시38분 저녁식사후 1시간30분 식단:잡곡밥.돼지불고기.깻잎쌈. 파프리카 운동:걷기,캐홈챌
숲마을
잡곡(보리,병아리콩,귀리,검은콩,팥)밥과양배추요리
요즘 혈당체크를 하면서 당뇨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신경써서 섭생을 하면 두자리로 떨어지고 아무생각없이 섭생하면 세자리가는것을 보면서 음식물에 따라서 많이좌우되는것을 새삼느낌니다 잡곡밥과 양배추요리를 주로즐겨먹습니다 주로 양배추피클은 설탕대신 스테비아로단맛을 잡았으며 흰쌀밥대신 잡곡밥을 먹으니 화장실을 편하게갈수있게되었습니다 양배추찜과 피클 추천합니다.
기쁨이님
오늘은 뭘 먹을까? 고민 없이 감자·된장국… 몸에 변화가?
오늘은 뭘 먹을까? 고민 없이 감자·된장국… 몸에 변화가? 무엇인가 만들어 먹어야 하는데… 채소 등 식재료가 비싸 고민이다. 매일 김치에 밥만 먹을 수 없는 일. 냉장고에 있던 감자 몇 개를 활용해 된장국을 끓여 본다. 영양 성분을 살펴보면 가족 모두를 위한 효율 높은 건강식이다. 감자와 된장국이 잘 맞는 이유에 대해 다시 알아보자. 감자+된장의 시너지 효과… 짠 성분 배출, 된장의 단점 보강 된장국이 몸에 좋은 것을 모르는 사람이 없을 것이다. 다만 소금에 절인 된장이 너무 짜다는 단점이 있다. 싱겁게 하면 맛이 떨어지고… 이럴 때 감자를 듬뿍 넣어보자. 칼륨이 많아 몸속에서 짠 성분(나트륨) 배출을 촉진한다. 혈압을 올리고 위 점막을 해치는 된장의 단점을 줄일 수 있다. 감자는 단백질 구성에 관여하는 필수 아미노산이 많다. 단백질이 풍부한 콩으로 만든 된장과 시너지 효과를 낸다. 달걀 프라이까지 곁들이면 근육 걱정을 덜 수 있다. 된장, 두부, 생채소 곁들였더니… 식이섬유가 혈당 억제 감자는 건강식품이지만 혈당 관리를 하는 사람은 멈칫할 수 있다. 찐 감자는 혈당지수(GI, Glycemic Index)가 높은 편이라 다른 음식을 곁들이지 않으면 혈당이 많이 오를 수 있다. 대안이 콩류, 생채소, 잡곡 등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들과 같이 먹는 것이다. 식이섬유는 혈당이 급격히 빨리 오르는 것을 억제한다. 소금에 절인 음식보다는 생채소를 먹으면 혈압 조절에도 도움이 된다. 된장의 이소플라본 성분… 여성 갱년기 증상 완화, 단백질 보강 된장은 콩(대두)을 소금에 절여 발효시켜 이소플라본이 풍부하다. 된장국을 만들 때 너무 짜게 하지 않으면 갱년기 여성의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 유방암, 전립선암 예방에도 기여할 수 있다. 국가표준식품성분표(100g 당)에 따르면 된장은 단백질이 12.5g, 음식으로 꼭 섭취해야 하는 필수 아미노산이 5780㎎ 들어 있어 단백질 구성에 상승 작용을 한다. 콩류에 많은 식물성 단백질은 자연 감소하는 근육 유지에 일조를 한다. 감자+밥 많이 먹으면 탄수화물+탄수화물… 보리밥 어때요? 감자는 염증 예방-완화에 기여하여 편도선이나 기관지염에도 효과가 있다(국립농업과학원). 감자의 비타민 C는 열을 가해 조리하면 대부분 파괴되는 다른 식품과 달리, 익혀도 쉽게 파괴되지 않는다. 식이섬유인 펙틴은 장 건강에도 기여한다. 다만 감자는 탄수화물 음식이다. 쌀밥과 같이 많이 먹으면 탄수화물을 과다 섭취할 수 있다. 보리밥 등 잡곡밥과 같이 먹으면 혈당 상승을 억제하고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된다. 김용 기자 (ecok@kormedi.com)
뽀봉
혈당기록7기_5일차
날짜:2014.7.18 혈당시간: 아침 기상 아침공복식사 전 내용: 아침 기상해서 바로 혈당체크입니다. 오늘은 입맛이 없어서 잡곡밥에 물 말아서 열무김치를 먹었어요~요즘 양파즙도 챙겨 마셔요~~식단관리에 신경 써야겠어요
silver43
7월 18일 (목) | 혈당일기 7기 5일차
- 날짜: 2024.07.18 - 혈당 측정 시간: 저녁식사 2시간 후 - 내용: 오늘 저녁식사 2시간 후 혈당 측정 기록입니다. 오늘은 식구들과 저녁식사를 함께 맛있게 먹었습니다. 식단으로는 잡곡밥, 닭가슴살, 오이, 상추, 방울토마토, 참외를 먹었습니다. 맛있게 먹고 열심히 걷기 운동을 했습니다. 혈당이 낮게 나와서 기분이 좋고 내일도 열심히 걷기 운동 하자!!!
당근먹기
점심은 직원식당에서 돼지불백😅
비가 아침부터 많이 와서 라떼랑 산책을 안가니 동작 수업에 맞춰서 10시 반쯤 나갔고 이때도 비가 많이 왔답니다. 동작수업 마치고 수강생들하고 병원 직원 식당에서 점심 먹었어요. 오늘은 돼지불백이라 메뉴가 덜 마음에 안 들어 하신 분도 있었지만 비가 너무 와서 어디 나가기가 힘들었거든요. 그래서 그냥 거기서 먹기로 했어요😅 저는 상관없었어요. 돼지불백은 원래 달지만 많이 안 줄 걸 알았거든요. 정말 양은 작더라고요. 양 작은 것마저도 저한테는 괜찮았어요. 오늘도 샐러드바에서 샐러드 두 접시 갖고 왔고요. 드레싱이 두 가지가 있어서 하나는 오리엔탈 뿌리고 하나는 딸기 요거트 드레싱 뿌렸어요. 딸기 요거트이기도 하고 조금 넣으면 괜찮지 않을까 싶었는데 맛있긴 하더라고요 신맛은 별로 안 나고😅 샐러드 두접시 다먹고 잡곡밥 반그릇에 보이는 반찬은 거의 다 먹었답니다. 오늘은 반찬이 좀 부실하다고 생각했지만 먹다 보니 뭐~ 나름 괜찮더라고요. 국은 안에 건더기만 먹었어요😆 이렇게 먹고 시간이 좀 있는 분들끼리 커피숍가서 차를 마셨답니다. 전 아이스 아메리카노 먹었는데 이건 까먹고 사진은 안 남겼네요😅 저번에도 지금 멤버 중에 한 분이 차를 사신 거랑 이번엔 제가 샀답니다. 오늘은 확실히 좀 추웠해서 다들 따뜻한 레몬차나 대추차를 드셨는데 저는 아이스 아메리카를 먹었어요. 기운이 하도 없어서 카페인이 들어가면 좀 괜찮을까 했는데 실제로 카페인 한 모금 딱 하는데 살짝 기운이 났어요. 수다 떨면 기분이 좋잖아요. 수강생들이 같은 경험을 하신 분들이랑 특정 부분에서는 굉장히 공감해줘서 오히려 만난 지 얼마 안 됐지만 편한 부분이 있어요.
성실한라떼누나
7/18 혈당일기 7기 6일차 인증
날짜 : 2024.07.18 측정시간 : 아침 식후 아침은 잡곡밥과 콩나물, 시금치, 김치찌게를 먹었다 점심은 두부부침, 버섯볶음, 오이무침 간식은 옥수수를 먹었다
가을바람솔솔
혈당일기 7기 6일차 인증
시간 : 7월 17일 저녁 식후 2시간 식사 : 잡곡밥 된장국 토마토계란볶음 오늘은 식사가 늦었다. 그래서 늦은 시간에 측정했더니 아직 높은 것 같다.
구름속하늘
혈당일기 7기 7일차 인증
7월 17일 수요일. 아침-쌀밥,어묵탕,참외 점심-잡곡밥,바지락순두부탕,깻잎닭갈비,볼어묵볶음 저녁-삼겹살&팥빙수(카페)
freeday
7월17일 수요일 비
혈챌7기 6일차 어제는 어묵을 많이 먹었다 어육77% 스트레스 어제오늘 엄청많이 받았다 오늘혈당불안했다 복숭아1조각. 토마토 큰것2개 양배추 계란 잡곡밥 거의 비슷하게 먹었다 다행이다 저녁식후 4시간. 114
사랑합니다4
7월 17일 혈당일기 7기 7일차
날짜 : 7월 17일 체크시간 : 아침 기상하고 공복으로 2시간 후 내용 : 어제 저녁 수제요거트, 참외 반개, 육전 2개 먹고 홈트하고 아침에 일어나 홈트로 스트레칭하고 공복으로 체크해서 기대했는데 식후 혈당은 정상인데 공복혈당은 높다. 좀 낮아지나했는데 여전히 높다. 오늘 점심에는 콩물국수, 잡곡밥 반공기, 소시지볶음, 열무김치를 먹고 간식으로 치킨 2조각 고구마튀김 1개, 카페라떼 저녁은 수제요거트,하루견과, 참외 반개, 복숭아 반개 먹고 홈트했다.
sara1298
점심은 8000원 한식부페
요가 수업 끝내고 2시 미술수업전에 혈압약때문에 근처 내과에 갔어요. 최근 살 빼고 나서 혈압이 좋아졌다고 혈압약 용량이 줄어들긴 했거든요. 오늘 가니 아예 혈압약을 잠깐 끊자고 했어요. 한 달 동안에 혈압약을 안먹는답니다. 그대로 안 먹었으면 정말 좋겠어요.😄 오늘 점심은 서울대병원 직원식당에서 먹으려 했다가 혈압약 때문에 다른 병원에 가는 바람에 근처에 있는 한식 부페 식당에 갔어요. 100주년 기념관 2층에 있는 식당인데 한식부페에 샐러드도 따로 있다는데 8000원이라 해서 가봤어요. 오늘의 주메뉴는 카레돈가스인데 밥도 흰밥과 잡곡밥중 고를 수 있었고 양배추 샐러드도 있고 반찬도 콩나물 무침, 도라지무침, 감자 조림 있고 돈까스는 한입크기로 썰어서 있고 카레와 참치김치찌개도 직접 담게 되어 있었어요. 후식 코너에 토마토도 있고 모닝빵과 식빵있고 탄산은 맘대로 먹을 수 있드라구요. 저는 탄산과 빵에는 관심을 갖지 않았었어요. 우선 조금 작은 접시에 양배추 샐러드와 토마토를 담고 망고드레싱을 조금 겹들였어요. 잡곡밥과 반찬들은 좀 작게 담아서 가져왔네요. 샐러드는 내가 갖고 다니는 견과류를 뿌려 맛있게 먹고 한접시 더가져와 두 접시나 먹었어요. 샐러드 다 먹고 밥을 먹기 시작했어요. 반찬도 괜찮고 돈가스도 2조각 갖고 왔는데 그것도 맛있더라고요. 카레도 괜찮아서 참치 김치찌개도 맛있는데 저는 특히 그중에 도라지무침이 제일 맛있었어요. 밥과 반찬을 더 먹고 싶었지만 너무 과할것 같아 참았죠. 다 먹었을 때는 너무 배가 부르더라구요 샐러드 두 번째 접시에요. 맛있게 먹고 다시 미술 수업을 들으러 갔어요. 오늘은 기분이 참 좋은 날이네요. 혈압 약을 끊는다는 게 가장 좋아요.
성실한라떼누나
혈당일기7기 7일차
일자 7/17 21:30 저녁식 2시간후 잡곡밥, 돼지불고기, 상추&파프리카 샐러드, 노각무침, 오이지 오늘도 비가 많이 내려서 바깥운동은 하지 못했다. 홈트도 20분 운동후 너무 더워서 더이상 못하겠다. 습해도 너무 습해요... 내일도 비가 온다는데 어떻게 해야할까? 고민이다.
풀에버
7/17(수) 7기 4일차
아침식후 2시간 혈당 아침식사 잡곡밥 북엇국 깻잎나물 콩나물무침 섭취 식후 키위 복숭아 섭취 운동 식단도 중요하지만 숙면도 중요함
하늘한번
하루식단
날짜 : 24.7.17일 (수) 11:16 날씨: 비 하루 식단일기 1. 잡곡밥 2. 짜장 3. 오이지 4. 배추김치 5. 생채 6. 오뎅 최소한 밥의 양으로 먹었고 채식위주의 식단을 가지게 되었다.
서경용
7월17일(수)혈당일기7기 7일차
날 짜: 7월 17일 화요일 혈당측정시간: 점심식사3시간후 혈당측정결과: 76mg/dL 내 용: 아침 겸 점심식사로 17곡잡곡밥과 닭칼국수를 먹었다. 장조림 반찬에 깍두기 김치 등 같이 먹으니 든든하고 땀이 확 나는 게 장마에 짜증 을 날려버리는 듯 시원했다.. 비가 와도 외출하고 돌아다녔더니 금방 배가 꺼져 버리는 단점이 있다. 저녁을 빨리 해 먹어야 겠다..
동그라미1
당뇨관리에 좋은 명란 야채 볶음 덮밥 소개합니다.
이름하야 명란 야채 볶음 덮밥. 제맘대로 만든 이름입니다. 제가 만들어 맛나다며 제가 반했고 정말 맛있는지는 다른사람 안먹여봐서 몰라요 ㅋㅋㅋ 레시피는 아주 초간단입니다. 울집 냉장고에 있는 야채 총 출동. 파나 양파는 반드시 있어야 해요. 그리고 명란젓 & 달걀 양념으로 올리브유, 참기름, 소금 끝입니다. 먼저 팬에 올리브유 넣고 뜨거워지면 양파, 파를 넣어서 향을 만들어주고(쎈불) 당근, 버섯, 방토, 양배추순으로 넣어서 볶아줍니다 (중약불) 야채가 반 정도 익으면 명란젓을 가위로 적당하게 잘라서 볶다가 명란젓갈을 넣고 편하게 가위로 싹둑싹둑~~~ 명란젓갈이 반 정도 익으면 중간자리 비워서 달걀, 참기름, 소금을 넣고 후라이팬 뚜껑을 2분 정도 덮어둡니다(중약불) 이때 소금은 달걀에 간하는 정도만 넣으면 돼요. 명란젓갈에 간이 제법 되어있기 때문이죠. 흰자가 어느정도 응고 되었다 싶을때 뚜껑을 열어 달걀이 골고루 잘 섞이도록 주걱으로 저어주며 마저 익힙니다. 어때요 입맛돌고 야채가득해서 혈당관리에도 좋은 요리탄생입니다. 그리 많이 익히지 않아도 되는 재료라 원팬으로 10분정도면 오케이~~~ 양파, 파를 먼저 볶아 향을 만드니 음식의 풍미가 더 살아납니다. 잡곡밥과 함께 곁들여 드셔보세요. 남는건 별도의 그릇에 소분해서 보관했다가 전자렌지에 2분만 데우면 되니 시간되실때 많이 들어놓으시면 됩니다.
그래가보자
7월17일(수) 혈당 기록 챌린지 7기 8일차 인증
7월 17일 7시 45분 오전 김포 장마 비바람 아침공복 105 식단 - 아침 야채 샐러드 호밀식빵 점심 잡곡밥 회덮밥 저녁식사 소고기 스테이크 양배추 쌈 브로콜리 간식 옥수수 1개 운동 - 식사후 산책 15229보 수면 10시 취침 아침 6시 기상 수면 질 보통 좋은 수면 시간 8시간 16분 실제 수면 6시간 2분 저녁식사 가족은 과했는지 오전 식전 혈당이105를 찍었다. 평가 및 다짐 - 숙면에도 영향이 있었던 듯하다. 숙면이 못되는 것은 어제처럼 박카스나 커피를 마시지 않았음에도, 덥다고 나체로 넘춥게 수면에 든 이유가 아니었을까 짐작이 된다. 앞으로 후반부 인생에서는 아이스크림 등 단음식, 커피, 흰쌀밥 빵 케익등 단순당과 가공식품, 탄산음료, 맥등 알콜, 주스등 혈당 피크에 영향을주는 음료와는 영원히 아듀이다! 약속이다!! 선언이다!!!
강안2502
혈기챌 7기 6일차
날짜 : 2024년 7월 17일 측정시간 : 아침 공복 혈당 내용 : 4시 반 기상하여 한 시간 정도 일을 하고 측정한 공복 혈당입니다. 어제 낮에 팥칼국수 한 그릇 먹고, 저녁에는 양상추에 잡곡밥을 싸먹었어요. 상추를 좋아해서 많이 먹어버렸는데 혹시 몰라 양파도 같이 먹었어요. 아침에 당이 많이 나올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어서 감사하네요.
사라짱777
고등어 구이와 다시마
고등어의 비린맛을 잡기 위해 쌀뜨물에 10 여분 담궈요.고등어살이 부서지지 않게 식초도 한방울 넣어 줍니다. 고등어가 비릴수 있으므로 다시마에 싸서 먹어요 이틀만에 잡곡밥을 먹네요 염기가 들어간 반찬을 먹으니까 살것 같아요
핑크한울이
7월16일(화)혈당일기7기 6일차
날 짜: 7월 16일 화요일 혈당측정시간: 저녁식사2시간후 혈당측정결과: 136mg/dL 내 용: 점심겸 저녁식사로 17곡잡곡밥과 훈제오리고기를 상추 파프리카, 양파,오이, 무쌈, 등쌈으로 먹으니까 맛있어요.. 비가 많이와서 비 긋치면 동네산책 해야겠다.
동그라미1
7월 16일 (화) | 혈당일기 7기 3일차
- 날짜: 2024.07.16 - 혈당 측정 시간: 저녁식사 2시간 후 - 내용: 오늘 저녁식사 2시간 후 혈당 측정 기록입니다. 오늘은 식구들과 저녁식사를 함께 맛있게 먹었습니다. 식단으로는 잡곡밥, 닭가슴살, 햄, 우유, 참외, 방울토마토, 오이를 먹었습니다. 맛있게 먹고 걷기 운동도 열심히 했습니다. 혈당이 낮게 나와서 기분이 좋고 내일도 열심히 운동을 하자!!!
당근먹기
혈당일기 7기 - 3일차 ( 7/ 16 )
날짜: 7월 16일 기록시간: 아침 식후 1시간 먹은 음식: 잡곡밥, 황태미역국, 나물 반찬 조금 역시 한식이 가장 속이 편하고 좋은 것 같아요. 계속 간식들이 눈앞에 어른거려 유혹을 이겨내기가 어렵기는 하네요^^;
muuu2
7월16일 혈당일기 7기 6일차
날짜 : 7월 16일 체크시간 : 아침 식사 후 9시 50분경 내용 : 아침 수제요거트와 하루견과 1봉 찐단호박 1/4조각 먹고 혈당 측정했다. 공복혈당은 높게 나오는데 식후 혈당은 정상범위안에 들어 다행이다. 오늘 점심은 수제비, 잡곡밥반공기, 제육볶음,상추,고추,배추김치,콩나물무침을 먹었고 식후 자전거를 30분 탔다. 저녁은 7시전에 참외 반개, 수제요거트,육전 2개 먹고 홈트했다.
sara129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