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검색해보세요혈당 · 다이어트 음식 검색해보세요음식 · 영양제 리뷰를 찾아보세요

'잡곡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잡곡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혈당 일기 8기 3일차(3)

일시 :2024년 7월 24일 20시 40분 혈당 측정: 137 내용:저녁 식사후 섭취 음식:잡곡밥순두부.무우 말랭이.불고기.김치 저녁을 먹은지 1시간 후에 쟀는데 수치는 높지만서도 정상 수치입니다.

핑크한울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핑크한울이

혈당 일기 8기 3일차(3)

7월24일(수)혈당일기 8기 2일차 인증

날짜 : 2024.07.24 혈당측정시간 : 저녁식사이후 내용 : 오늘 저녁식사이후 혈당측정기록 입니다 저녁으로 잡곡밥 콩나물냉국 양배추쌈 오이지무침 감자조림 노각무침 알타리김치를 먹었어요 맛있게 먹고 tv보다가 혈당측정했어요 다른날보다 조금 높게 나왔는데 뭣때문에 그런지 모르겠네요

벌곡댁님의 프로필 이미지

벌곡댁

7월24일(수)혈당일기 8기 2일차 인증

7월24일(수) 혈당일기8기 3일차 인증

날짜 ㅡ  2024. 07. 24  수요일 혈당측정시간 ㅡ 점심식후 1시간30분 혈당  158mg 내용 ㅡ 오늘 아침공복혈당  102mg  아침은 과일  점심으로 김치볶음밥 미역국 1시간 30분혈당 158mg  다소 높음 저녁 미역국 족발고기 잡곡밥반공기 김치 오이한개 무생채 식후 1시간혈당 110mg 양호  

알비나2님의 프로필 이미지

알비나2

7월24일(수) 혈당일기8기 3일차 인증

🩸혈당다이어트 식단 📈탄수화물 줄이기와 📉단백질 늘리기

🩸혈당다이어트 식단 📈탄수화물 줄이기와 📉단백질 늘리기 평소 식단과 운동을 잘해도 중년 넘어가면 달라져요. 에너지 대사가 떨어지고 섭취 권장 칼로리도 낮아지고 저염식 식사도 해야하구요. 혈당은 우선적으로 먹는 식단에서 바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맛보다는 건강한 식재료를 선택해서 식사하고 혈당을 천천히 올리는 식단을 구성 합니다. 그래서 잡곡밥을 먹게 되었고 탄수화물 줄이기도 시작 됐습니다. 탄수화물이 살아가는데 꼭 필요하지만 겨울 처럼 추워서 에너지가 필요한 계절이 아닌 지금 같은 여름에는 필요 이상 많이 먹으면 더 덥고 혈당 스파이크로 인해서 불편해집니다. 그래서 대체안이 두부나 천사채면 같은건데.. 저는 일단 누구나 잘 아는 두부를 많이 사용해요. 다양한 야채를 듬뿍 넣고 만든 카레를 두부와 비벼 먹구요. 닭가슴살 미역국에도 두부를 말아서 먹어요. (소고기 미역국이 인기인데 혈관에 쌓이는 소고기 기름 때문에 저는 단백한 닭가슴살 미역국으로 먹고 있어요) 🥗샐러드를 먹더라도 단백질을 꼭 충분히 챙겨 넣어 줍니다. (견과류 계란 닭가슴살 돼지고기목살 뒷다리살등 기름 적은 부위로 챙겨요) 🍏간식은 조리된 음식은 거의 안먹어요. 당도가 높은 과일은 잘 먹지 않습니다. 채소나 풋풋한 맛이 좋은 과일로 간식을 챙겨요. 그리고 ❤️영양제!! 맛있지만 건강하고 혈당관리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제품들로 챙겨 줍니다. 🍎소휘 스테디부스터 애사비 구미 💪에너지 대사의 능률을 올려주는 엔젯오리진 비오틴판토텐산 🍀 연애인 붓기차 소휘 그린티샷🍃 💪이런식으로 혈당관리하면서 운동을 즐겁게 즐기고 있어요. 만보걷기 /달리기 /계단오르기 /등산 /캐시홈트 👍👍 생활속에서 즐겁게 운동하고 식단 잘구성해서 혈당관리 하고 있구요. 🩵신장에 비례한 부위별 근력과 부위별 체지방을 잘 관리 하고 있습니다. 체지방량 9.8 표준이하✔️ 체지방율 17.7 표준✔️ 근육량은 상체 중심 표준 하체 표준이상✔️ 평생 건강은 나의 행복 가족의 행복이라고 생각해요. 🩵지니어트는 건강지킴이에 길잡이 입니다🩵

레몬그린님의 프로필 이미지

레몬그린

🩸혈당다이어트 식단 📈탄수화물 줄이기와 📉단백질 늘리기

혈당일기 8기 3일차 인증

혈당측정시간 점심 식사 후  식단 잡곡밥 카레  오늘은 왜 낮은건 지 모르겠다 아 운동을 근력운동 1시간 유산소운동 2시간 해서 그런가 지니어트 사진 저렇게 돌아가면서 찍히는거 좀 고쳐주면 안되겠니 매번 폰 돌려서 누르는 것도 지친다

뭔소리야님의 프로필 이미지

뭔소리야

혈당일기 8기 3일차 인증

7/24 혈기챌8기 3일차 인증~~

혈기챌8기 3일차 인증합니다. 장마도 거의 끝난것 같고ᆢ 많이 후텁지근하네요. 요럴때는 시원하게 오이냉국이 제격이죠ㅎㅎ 오늘 저의  점심메뉴랍니다. 갓 담은 열무김치와 김, 그리고 잡곡밥으로 맛있게 먹었답니다. 식후2시간 혈당도 127로 정상이랍니다. 내일도 화이팅!!

jeju줌마님의 프로필 이미지

jeju줌마

7/24 혈기챌8기 3일차 인증~~

혈기챌 8기 2일차

7월 24일 수요일 오후12시 30분  점심전 혈당. 아침식사로 콩나물국, 잡곡밥, 옥수수, 블루베리  먹었습니다. 오전에 가벼운 운동했고 오후어도 운동할 예정입니다. 식사조절과 운동병행하니 혈당이 조금 내려간듯 하네요.

건강하루님의 프로필 이미지

건강하루

혈기챌 8기 2일차

7월24일(수)/혈당일기 8기 2일차

날짜 :2024.7.24 혈당측정시간:아침식사 전 내용:오늘 아침 식사 전 혈당측정 기록 입니다. 어제 저녁식사 메뉴는 잡곡밥에 야채와 돼지고기 수육을 먹었습니다. 식사후 1시간정도 테니스 운동 복식 게임을 했습니다. 간식으로 쑥떡 한조각과 수제견과두유 한잔을 먹었다.

채근담345님의 프로필 이미지

채근담345

7월24일(수)/혈당일기 8기 2일차

혈당일기 8기 2일차 인증

7월23일  아침 식후 2시간 후 아침에 잡곡밥, 미역국, 계란후라이, 생채, 쌈장에 고추 찍어 먹었어요. 어제 제로 음료이긴 한데, 음료를 먹어서 그런지 좀 당이 있게 나온거 같아서 자제하려고 해요.

샤인데이지님의 프로필 이미지

샤인데이지

혈당일기 8기 2일차 인증

7월 23일 혈당일기 8기 1일차

측정사진 측정시간 :7월 23일 저녁식후 2시간 섭취음식: 잡곡밥 80g, 호두조림 소접시 1개, 순두부찌개 1그릇, 상추 6장, 깻싶조림 3젓가락정도, 알감자조림  1개 내용: 저녁식전에 조금 높기는 했지만 식후에 191로 급상승이기에 계단타기 한시간 하고났더니 혈당이 후두두둑 떨어졌어요 식사하고 2시간안에 결국은사과 반쪽 먹었구요 이후에도 또 두부 1모 사러 식자재마트 걸어서 10분정도 걸리는거리에 갔다가 50대로 떨어지는 바람에  초콜렛 하나 사 먹었어요 다이어트 한다고 식사 조절하는데 저혈당에는 답이 없네요

연완이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연완이맘

7월 23일 혈당일기 8기 1일차

혈당일기 8기 2일차 인증

7월 23일 화요일. 아침-우유&시리얼 점심-잡곡밥,순대국,섭산적/불갈비마요,부추겉절이,오미자차 저녁-라면

freeday님의 프로필 이미지

freeday

혈당일기 8기 2일차 인증

8기 혈당일기 1일차 인증

2024년 7월 23일(화) 저녁 9시 55분 잠자기전 측정 아침식단: 현미잡곡밥, 제육볶음, 오이소박이  점심식단: 찐계란, 빵, 방울토마토  저녁식단: 현미잡곡밥, 훈제오리구이, 야채버섯전. 식사후 3시간 경과 잠자기전 혈당측정

파인솔님의 프로필 이미지

파인솔

8기 혈당일기 1일차 인증

7월23일 화요일 혈기챌 8기 1일차

공복혈당: 125 오늘 아침엔  잡곡밥에 해물 순두부탕이랑 김 메추리알 조림 견과류 멸치볶음으로 식사했고 식후 40분정도 커뮤니티 헬스장에서 걸었다. 점심은  귀리밥에 각종 나물과 오이고추 계란말이 등으로 식사후 30분정도 근처  대형마트 돌아다녔다. 감기로 인한 컨디션 난조로 저녁운동은 쉼. 모두 에어컨으로 인한 감기조심하세요!

아이스크림언니님의 프로필 이미지

아이스크림언니

7월23일 화요일 혈기챌 8기 1일차

혈기챌 8기 2일차 인증

혈당 일기  7월 23일 화요일 비 어제 낮에는 토마도  식빵 한쪽 먹고  저녁식사는  현미 잡곡밥 된장찌개 깻잎 조림 배추김치 꽈리조림 그렇게 먹고 저녁에 한 30분 운동했습니다

moon1535님의 프로필 이미지

moon1535

혈기챌  8기 2일차  인증

2024.7.23./혈당일기 8기 1일차

날짜:2024.7.23. 혈당측정시간:아침식사 전  내용:오늘 아침 식사 전 혈당측정 기록 입니다. 어제 저녁식사는 잡곡밥에 야채와 닭뽁음을 콩나물국과 함께 먹었습니다. 저녁식사후 운동은 하지 않았습니다. 간식으로 수제견과두유 한잔을  먹었다.

채근담345님의 프로필 이미지

채근담345

2024.7.23./혈당일기 8기 1일차

혈당측정일기8기 2일차

혈당측정일기8기 2일차 에요 측정시간 - 자정 넘은 밤12시 지난 후 측정내용 - 저녁은 늘 늦게 먹지도 않고요 집에서는 집반찬으로 먹고 자극적인음식이나 배달음식도 손에 꼽고 있습니다. 반찬도 버섯 오이고추, 양배추찜, 잡곡밥에 생선조금 먹고 재보았고 정상범주에 나왔어요.

어트지니요님의 프로필 이미지

어트지니요

혈당측정일기8기 2일차

점심은 한식부페

오전에 은행 업무 보고 피검사까지 하고 나서도 6천보정도 밖에는 안되서 더 걸어야 되겠더라구요. 아침을 잘 먹고 나왔지만 벌써 배가 많이 고파서 점심을 사먹기로 했어요. 피검사한 김에 서울대 병원직원 식당에서 먹으려 했는데  오늘 메뉴가 설렁탕이더라고요. 아무리 생각해도 국물에 초점을 둔 거라 저는 먹을 게 좀 덜 있겠다 싶어서 포기하고 근처 100주년 기념관에 있는 네오트로 나눔부페에서 8000원짜리 한식 부페 먹었어요. 쪼금 더 비싸도 샐러드는 항상 있고 토마토도 있거든요. 거기도 주 메뉴는 바뀌는데 오늘은 주 메뉴가 오징어 볶음 같은 거였고 국은 오이냉국이었고 미니 감자 고르켓 있고 시판 동그랑땡과 비엔나햄양념볶음도 있고😅 그런 건 하나씩만 담았답니다. 우선 중간 접시에 양배추샐러드 잔뜩 담고 토마토도 한 3개정도 담구요. 여기 심심할까봐 버섯 볶음을 조금 더 담았네요. 그 대신 드레싱은 진짜 쬐끔 뿌렸어요. 딱봐도 단내가 나는 게 열량이 있는 드레싱이드라구요. 큰 접시에 잡곡밥으로 작게 한주걱 담고 양배추도 조금 더 담고요. 콩나물 무침과 버섯 볶음은 넉넉히 담고 나머지는 다 조금씩 담았습니다. 여긴 김치도 맛있어서 김치도 2쪽은 더했네요. 그리고 국물은 먹으면 안 되니 좀 눈치가 보였지만 오이냉국을 국자에 듬뿍 담아서 국물은 따라 내고 건더기 위주로 가지고 왔어요. 샐러드에는 내가 갖고 다니는 견과류를 조금 뿌렸어요. 드레싱이 별로 없으니까 저런 거라도 뿌려야지 맛있게 먹거든요.  사진 찍고 몹시 배가 고팠지만 샐러드부터 꼭꼭 씹어서 먹었어요. 샐러드가 드레싱이 별로 없어서 좀 심심하면 버섯 볶음에 있는 양파랑 버섯을 같이 먹었어요. 저도 샐러드 만들 때 버섯과야채 살짝 간해서 볶아 식혀서 넣었거든요. 뭐 비슷하지 않겠어요?😁  하여튼 그렇게 샐러드를 먼저 맛있게 먹고 이제 반찬과 밥을 먹었죠. 반찬도 다 맛있어요. 단지 미니 고르켓이나 동그랑땡, 비엔나 양념 볶음 같은 거 너무 시판 냄새가 나서 이런 것들은 퀄리티가 그렇게 높진 않지만 가격이나 여러 가지를 감안할 때는 괜찮다는 정도입니다. 뭐 약간 싸구려맛도 나지만 사실 중고등학교때 도시락 생각도 나고 대학 때 쏘야 먹은 생각도 나서 친숙한 맛이라 저는 좋더라구요. 그 대신 지금은 다이어트 하니까 많이 먹으면 안되서 하나씩 먹었어요. 아는 맛이라 안 먹으면 좋을텐데 아는맛인데 전혀 안 먹는 게 쉽지 않잖아요😅😂 그냥 하나 정도만 맛본다 생각하고 먹는데 기분 좋더라고요. 그리고 신기하게 이 집은 배추김치가 맛있답니다. 적당히 익어서 음식 먹다가 좀 느끼하면 그걸로 개운함을 잡을수 있어요. 짜다고 2개 갖고 왔는데 좀 아쉬웠지만 알뜰이 잘 먹었답니다.  항상 밥도 작게 푸고 거기에 맞춰서 반찬을 갖고 오니까  양이 아쉽거든요. 샐러드만 좀 풍성하게 갖고 와요. 근데 먹고 나면 굉장히 배가 부르답니다. 이걸로 배부르다니 약간 속상한 느낌도 있어요. 부페라 얼마든지 갖다 먹을 수 있고 사실 모닝빵과 식빵도 있거든요. 그리고 콜라종류도 얼마든지 갖다 먹을 수 있지만 물만 마셔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점심은 한식부페

혈당일기 8기 1일차 인증

7월23일 식전 98 전날  소고기200그램 부추.양파 아주많이.잡곡밥 100그램 먹고 런닝머신 30분 운동했어요.한참 혈당일기 못했네요.다시 시작해볼게요.화이팅하세요.

핑크걸님의 프로필 이미지

핑크걸

혈당일기 8기 1일차 인증

혈기챌8기 2일차

7월23일 점심식전 141 수치로 어제와 비슷하다 아침 계란찜  된장찌개 양배추샐러드  잡곡밥 먹고  잰건데 운동을 더 해야되나싶다

미수기왕짱님의 프로필 이미지

미수기왕짱

혈기챌8기 2일차

혈기챌8기2일차

날짜 :  2024년 7월 23일 혈당 측정 시간 :  오전7시56분 공복시 혈당이 오늘도 126올랐다. 비가와서 운동을 못하니 혈당이 안내려간다  어제 저녁은 제육볶음에 잡곡밥조금먹었는데  ㅜㅜㅜ

winter1004님의 프로필 이미지

winter1004

혈기챌8기2일차

혈기챌 8기 1일차

7월 22일 월요일 비 저녁식전 혈당 126mg/dl 저녁으로 훈제닭가슴살, 데친양배추, 오이무침, 호박볶음, 잡곡밥1/3, 소고기미역국 먹었는데, 안올랐어아침에 병원 다녀와서 힘들었나

동동이고모님의 프로필 이미지

동동이고모

혈기챌 8기 1일차

혈당일기 8기 1일차 (4)

일시:2024년 7월 22일 23시 10분 저녁 식사 후 6시간 후 섭취한 음식:잡곡밥.오이 고추.1개.상추  다섯장  멸치 조금 어제부터 식단을 신경 쓰고 운동은 걷기와 홈트 스트레칭 했어요. 꾸준히 혈당 관리 해야겠지요

핑크한울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핑크한울이

혈당일기 8기 1일차 (4)

혈당일기8기 1일차

일자   7/22  10:50 아침식사 2시간후 잡곡밥, 돼지불고기, 오이지, 오이소박이, 어묵꽈리고추볶음 주말에 비도 오고 습하기도 하고 해서 움직이지 않고 집순이 했더니 결과가.....혈당은 거짓말을 안 한다. 꼭 주는만큼 결과를 준다. 오늘 오후에는 바깥으로 나가 운동을 하고 왔다 덥지만 다행이 비가 안 와서 움직일수 있어서 좋았다. 내일은 더욱 좋은 결과가 나왔으면.....

풀에버님의 프로필 이미지

풀에버

혈당일기8기 1일차

혈당 일기 8기 1일차 3

일시:2024년 7월 22일 20시 27분 저녁 식사 후 :107 저녁 메뉴:볶은 귀리와 찰현미와찰보리를 섞어 만든 잡곡밥 상추와 오이 고추 한개랑 멸치 볶음 조금을 먹었음 저녁 식사후 세시간 30분 후에 혈당을 쟀음 낮은 수치여서 안심했다. 외식을 하여도  내 밥을  가지고 가서 먹어야겠음

핑크한울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핑크한울이

혈당  일기 8기 1일차 3

혈당일기 8기 1일차 인증

7월 22일 월요일. 아침-우유&빵 점심-잡곡밥,아욱국,콩나물불고기,햄감자조림,양배추쌈/쌈장 저녁-쌀밥,물만두,돈까스,스팸구이

freeday님의 프로필 이미지

freeday

혈당일기 8기 1일차 인증

7월22일(월) 혈당일기8기 1일차 인증

날짜 ㅡ  2024. 07. 22  월요일 혈당측정시간 ㅡ 점심식후  1시간 혈당  156m 내용 ㅡ  오늘아침 공복 97mg  정상  아침 과일아채  점심 계란볶음밥 순두부 식후1시간 혈당  156mg  바로 도보산책함 저녁 치킨 2조각 깻잎나물 순두부 잡곡밥반공기 식후 1시간 혈당 97mg  양호 

알비나2님의 프로필 이미지

알비나2

7월22일(월)  혈당일기8기 1일차 인증

혈당일기 8기 1일차

7월22일 1일차 저녁식사 이후 2시간 취침전 아침. 점심 비슷하게 챙겨먹었고, 저녁이 혈당이 많이 나왔네요. 간식을 챙겨먹어서 그런건지.. 저녁식사로 잡곡밥, 미역국, 생채, 열무김치, 언양불고기을 먹었습니다.  30분 후 정도에, 복숭아 2/1개를 후식으로 먹었습니다.

샤인데이지님의 프로필 이미지

샤인데이지

혈당일기 8기 1일차

혈기챌 8기 1일차

날짜 :  2024년 7월 22일 혈당 측정 시간 :  오후 8시14분 공복시 혈당이 높게 나온다. 운동량을 늘여야 겠다 . 저녁 6시  잡곡밥과 토마토볶음 ,무김치, 김 먹고2시간후 체크했다

winter1004님의 프로필 이미지

winter1004

혈기챌 8기 1일차

우리집 혈당관리 레시피는 오트밀과 양파껍질차 입니다...^^

실제 혈당 수치를 정상으로 되돌린 경험담입니다. 짝궁의 집안이 당뇨가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 혈당관리에 관심이 많습니다. 작년 짝궁의 건강검진 결과....ㅠㅠ 혈당수치와 총콜레스테롤 수치가 위험 수준이라는 판정을 받았습니다. 그후 혈당 관리를 위해 아침식사를 양배추와 오트밀로 바꾸고 아침 저녁으로 양파껍질차를 마시게 했습니다...^^  약 6개월 후 다시 건강검진을 했는데... 정상으로 돌아왔어요...ㅎ 오트밀은 별도의 레시피가 필요없이 시중에서 판매하는 오트밀을 사서  따뜻한 우유나 두유와 함께 드시면 됩니다. 양배추는 별도의 양념 없이 그냥 데쳐서 먹었습니다..^^ 단백질 보충을 위해 삶은계란과 강황가루를 함께 드시면 더욱 좋아요...^^ 양파껍질차는 양파의 붉은 겉껍질을 버리지 마시고 깨끗이 씻어서 말린 다음 3~5시간 정도 약불에 우려서 차로 마시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면서 효과가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점심이나 저녁은 그냥 현미잡곡밥에  채소와 단백질을 골고루 섭취합니다...^^ 혈당이 있으신 분은 밀가루 음식이나 흰쌀밥을 가급적 삼가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바다사랑태양님의 프로필 이미지

바다사랑태양

우리집 혈당관리 레시피는 오트밀과 양파껍질차 입니다...^^

혈당일기 8기 1일차

7월 22일 월요일 오후 2시 40분  점심식사 2시간후 혈당. 점심으로 잡곡밥, 된장찌개, 열무김치 밥비벼 먹고, 후식으로 방울토마토, 복숭아 먹었다. 요즘 더워서 운동을 게을리 해서인지 혈당이 높다. 당뇨인으로 이더위도 힘든다. 약을 먹어도 잘 안떨어지는 혈당.ㅠ

건강하루님의 프로필 이미지

건강하루

혈당일기 8기 1일차

7/22 혈기챌8기 1일차~~

혈기챌8기 1일차 인증합니다. 벌써 혈기챌8기네요. 세월은 참 빠르죠?ㅎㅎ 오늘 점심 메뉴로는 잡곡밥, 오이냉국, 열무김치, 떡갈비, 묵은지볶음~~ 더워서 오이냉국 만들어 시원하게 한사발 드링킹했네요. 더워도 너무 덥죠? 장마도 거의 끝나고 무더위도 잘 이겨 나가야죠. 모두 화이팅합시다~~~~

jeju줌마님의 프로필 이미지

jeju줌마

7/22 혈기챌8기 1일차~~

7/22 혈기챌8기 1일차

7/22 오전7시50분 공복혈당 124 어제저녁7시 쭈꾸미볶음 계란찜 잡곡밥 밤9시 참외1개 천도복숭아1개

붐뿜님의 프로필 이미지

붐뿜

7/22 혈기챌8기 1일차

지니어트 고객 문의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공휴일 제외)

지니어트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지니어트는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넛지모바일 주식회사

대표이사 : 한상범 사업자등록번호 : 897-87-02757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0길 18, 6층(역삼동, 부봉빌딩)

Copyright 2024 by Geniet, Inc. ALL Rights Reserved

지니어트-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