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곡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잡곡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혈당일기 2일차
날짜:7월 9일 시간:기상후 혈당:107 아직 안심이 안되는 수치다 지속적으로 관리 해야한다 저녁식사로는 잡곡밥 양배추 쌈 오이무침 감자전을 먹었고 맛있는것을 먹고싶을땐 최대한 일찍 먹고 식후 운동을 필수로 하고 잇다
걷기가좋아
7월9일(화)/혈당일기 7기 1일차
날짜:2024.7.9. 혈당측정시간:아침식사전 내용:오늘 아침 식사전 혈당측정 기록입니다. 어제 저녁식사는 잡곡밥에 야채 비빔밥과 콩나물국을 먹었습니다. 저녁식사후 운동은 테니스 복식게임 30분정도 했습니다. 간식으로 쑥떡 한조각과 수제견과두유를 한잔을 먹었다. 식사후 운동이 혈당관리에 확실한 도움을 준다.
채근담345
혈기챌 7기 2일차
7월 9일 아침 공복 혈당 97 어제 저녁식사로는 잡곡밥, 세빙이국, 고등어조림을 먹었다. 식사후 주전부리를 안하면 혈당이 높지 않으니 식후에 과자를 한두개 먹는 습관을 버려야겠다
은향이
샐러디 칠리베이컨웜볼 든든하게 한끼!!
칠리베이컨 웜볼 + 닭가슴살 추가 건강한 잡곡밥이 들어가 포만감은 물론 칠리베이컨에 들어가는 소스가 정말 맛있어요 ㅎ 건강한 잡곡밥 위로 신선한 채소, 삶은달걀 옥수수 가장 체인인 베이컨&마늘 후레이크가 들어있어요 오독오독 씹히는 식감과 낮은 탄수화물로 평소에도 챙겨먹는 귀리밥이 들어가 있는데 포만감이 높아서 정말 좋아하는 잡곡밥 중 하나예요 베이컨과 마늘 후레이크예요 기름에 비싹 구운 베이컨이 아니어서 훨씬 더 후레쉬하고 마늘 풍미가 확 느껴지는게 든든한 한끼로 굿
워니뚱
혈당일기 1일차
2024.07.08 비옴 혈당측정시간:아침식후 3시간후 내용:잡곡밥,꽈리고추볶음,콩나물무침을 먹고 복숭아 3조각 먹었는데 공복혈당 100이 넘지 않아 다행이네요 혈기챌과 함께 혈당 관리 시작이네요~~
systle10
7월08일(월)혈당일기 7기 1일차 인증
날짜 : 2024.07.08 혈당측정시간 : 저녁식사이후 내용 : 오늘 저녁식사이후 혈당측정기록 입니다 저녁으로 잡곡밥 알타리김치 오이지무침 애호박부침 두부부침 양배추쌈 고추장을 먹었어요 비도오고 해서 부침을 해서 양배추에 쌈으로 먹었어요 다 먹고 tv보고 쉬다가 측정을 했어요
벌곡댁
혈당일기 7기 1일차 인증
7월 8일 월요일. 아침-사과,청포도,골드키위,참외,우유 점심-잡곡밥,청국장찌개,오징어볶음,미트볼떡강정,참나물무침 저녁-쌀밥,계란탕,감자채볶음,감자국
freeday
7월8일(월) 혈당일기 7기 1일차
날짜 : 7월 8일 체크시간 : 아침 기상하고 공복으로 2시간 후 내용 : 주말엔 주중보다는 먹고 싶은 음식을 맘껏 먹는 편이라 월요일엔 늘 공복혈당이 높다. 저번 주내내 혈당이 좀 높아서 전주 금요일부터 혈당관리하려고 마시고 있는 티가 있어 기대를 했다. 처음에 78이 나와 너무 놀랍고 믿기지않아 다시 측정해서 117이 나왔다. 어제 아침엔 빵, 점심엔 라면과 밥, 저녁엔 빵과 과자를 먹었고 아이스돌체라떼를 한잔 마셨다. 오늘 점심엔 잡곡밥 반공기, 제육볶음,상추쌈, 배추김치,홍합미역국 먹고 저녁에는 수제요거트와 피자두쪽 먹었다. 내일은 더 낮아지면 좋겠다
sara1298
7월8일(월) 혈당일기7기 1일차 인증
날짜 ㅡ 2024. 07. 08 . 월요일 혈당측정시간 ㅡ 저녁식후 1시간 혈당 121mg 내용 ㅡ 오늘아침공복혈당 90mg 양호 점심으로 코다리찜 김 저녁으로 수육 5점 상추쌈 잡곡밥 반공기 고구마줄기볶음 것절이 김치 식후 1시간 혈당 121mg 양호
알비나2
혈당일기 7기 1일차
날짜: 7월 8일 월요일 혈당측정시간: 저녁식후 1시간 30분 혈당측정결과: 119mg/dL 내용: 저녁에 새우, 당근, 양파,계란을 넣고 볶음밥을 했다. 거기에 3분짜장을 돌려 같이 짜장볶음밥을 먹었다. 흰밥이 아닌 잡곡밥에 먹어 식감은 별로였지만 그래도 혈당조절에 도움이 된것같아 다행이다.
지호이모
저녁은 따뜻한 국으로~
오랫만에 저녁에 백미조금 먹었어요~ 평상시에는 잡곡밥인데 오늘은 밥을 해 놓은것이 없어서 햇반으로 조금 먹고 따뜻한 국 먹었어요
언제나행복
혈당일기 7기 1일차 인증
2024년 7월 8일(월) 오후 8시 10분 측정 아침식단: 현미잡곡밥, 등심돈가스, 오이냉국 점심식단: 쑥떡 저녁식단: 샐러드 7기를 시작하면서 좋은 측정치를 얻고자 의식적으로 식단을 조정하였다 식사후 2시간 경과한 시간에 혈당측정
파인솔
혈당측정일기7기 1일차
혈당측정일기7기 1일차 입니다. 측정시간- 점심을 2시쯤 먹고 두시간후의 측정기록 측정내용- 점심을 좀 늦게 먹었습니다. 알배추와 된장쌈, 오이고추, 마늘장아찌 등과 잡곡밥과 함께 평소보다 적게 식사했어요 외출 대신 스텝퍼 운동 20분정도 하고 나서재보았고 잘 나온것 같습니다. 식단과 운동을 제대로 하면 괜찮은듯 해요
어트지니요
혈당일기7기 1일차
일자 7/8 10:59 아침식사 3시간후 잡곡밥, 김치찌개, 가지나물, 노각무침, 어묵마늘쫑볶음. 어제부터 비가 많이 내려서 아침밥도 8시에 먹게 되고 혈당체크하는것도 깜빡잊어서 늦게 체크하게 되었다. 아침에도 비가 많이 내려서 운동을 할 수가 없어 집에서 홈트를 했다. 다행인지 식후당이 그리ㅜ높지 않아 다행이다.
풀에버
혈당챌린지7기 1일차인증
날짜: 2024. 07.08 혈당 측정 시간 : 아침식사후 내용 : 늦게 일어나서 11시에 아침으로 된장찌개 두루치기 계란말이를 먹었다 11시 41분에 혈당을 재보니 잡곡밥을 먹어서인지 적당하게 나온듯하다
사자킹
혈당일기 7기 1일차 인증
혈당측정시간 점심 식사 후 식단 참외 잡곡밥 멸치볶음 물김치 군만두 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을 먹어서 안내려간다 차전자피도 안 먹어서 그런거 같다 한 두시간 걸은 거 같은데 수치가 별로다 이제 측정은 눈 감고도 할 수 있다 여름은 그냥 이대로 살자 포기 스파이크 잡기 어렵네 어렸을 때도 높았으려나
뭔소리야
점심은 야채배추쌈과 닭볶음탕
비가 소강상태 같아서 라떼산책 나갔지만 네이버에서도 계속 온다그러고 불안해서 집근처만 다녔거든요. 한 40분 정도 됐을 때 한 방울씩 내린 거 같아서 또 얼른 뛰어서 집으로 들어갔답니다. 장마땐 이렇게라도 눈치 보면서라도 나올수 있는게 그나마 다행인 것 같아요. 계속 비가 왔다 갔다 하네요. 아침에 라떼랑 나온다고 샐러드만 먹었더니 벌써 배가 고프더라고요. 산책하면서 배고파서 어쩌나 싶었는데 집에 가서 정리하니 벌써 11시가 다 돼서 점심 먹어야겠다 싶었어요. 거하게 샐러드 해먹은 것도 얼마 안되서 점심 야채는 간단하게 야채배추쌈 만들어서 먹었어요. 쌈배추에 치커리 당근 콜라비 브로콜리 파프리카 조금씩 넣고 초당옥수수와 양배추라페도 조금씩만 넣고 견과류도 하나 할라피뇨도 하나 넣고 오리엔탈드레싱 쬐끔식 뿌렸어요. 어차피 배추 크기가 크진 않아서 이렇게 몇 개씩만 넣어 만들어서 손으로 하나씩 먹으면 돼요. 만들 때도 간단하고 먹기도 편해서 샐러드 미니 버전으로 샐러드 만들거나 먹기 귀찮을 때 자주 해먹어요😅😁(저도 가끔은 간단한 버전이 있어서 편하게 만들어서 편하게 먹을 때도 있어야 유지가 된답니다) 그리고 그제 어머니가 해주신 닭볶음탕이 아직도 남아 있었거든요. 잡곡밥 하나 데워서 로메인에 맛있게 싸먹었답니다. 이렇게 점심 맛있게 먹고 다시 준비해서 1시까지는 일하러 가야 되거든요. 오늘은 바쁜 날이네요😅 비오니까 우리 라떼는 집에 있을 거예요.
성실한라떼누나
7/8 혈기챌7기 1일차 인증~~
혈기챌7기 1일차 인증합니다. 오늘 점심은 오이고추.적양파+쌈장, 총각김치, 계란말이, 잡곡밥에 맛있게 먹었습니다. 배고프다고 허겁지겁 먹어서 염려했더니ᆢ 다행스럽게도 식후2시간 혈당이 정상범위안에 있네요. 당장 오후부터도 이번주 열심히 관리해볼게요~~ 모두 화이팅입니다~💕
jeju줌마
7/8 혈기챌7기 1일차
7/8 오전6시40분 공복혈당 120 어제저녁 6시30분 갈치조림 잡곡밥 반공기 식후 자두1개
붐뿜
혈당일기7기 1일차
7/8일 월요일 아침 식후 계속 비가와서 컨디션 저하로 오전 운동 생략 잡곡밥과 오이지 등 간단히 먹고 휴식중 내일은 배가 와도 운동 예정
씽씽걸
혈당일기6기 8일
공복혈당이 높다. 어제밤에 마신 맥주한잔 때문일까? 아침 물김치 다시마채 잡곡밥 점심 도넛 저녁 순살치킨6조각 다이어트 콜라. 만보걷기
바로지금이지
혈당일기 6기 7일차
저녁식후 2시간 혈당 측정 저녁 식사 잡곡밥 제육볶음 상추 후식으로 붕어싸만코 아이스크림 섭취 비가와서 산책 패스 홈트 잠시 따라하니 힘듬 아주 많이 ㅋㅋ
들어주자
혈기챌 6기 8일차 인증
날짜 : 2024년 7월 7일 측정시간 : 아침 식후 1시간 후 혈당 내용 : 6시 기상하여 아침 식사 후 1시간에 측정한 기록입니다. 8시 반에 고등어구이랑 잡곡밥을 먹었어요. 식후 혈당인데 수치가 얼마 나오지 않아 다행입니다. 공복 혈당이 항상 조금 높은 편이라 걱정되었는데 식 후 에는 정상이네요. ^^
사라짱777
혈당일기 6기 - 7일차 ( 7/6 )
날짜: 7월 6일 기록시간: 식후 1시간 먹은 음식: 잡곡밥, 닭가슴살, 계란찜, 열무김치, 샐러드 보조로 쓰는 혈당계가 건전지 방전 문제로 며칠 째 반복 리셋이 돼서 (정확히는 혈당계 문제는 아니었고 예전에 사두었던 동전 건전지가 다 자연 방전되었던 거더라고요ㅠ) 이번엔 시간은 맞췄는데 날짜를 틀려놨네요.. 아이고 ㅠㅠ 예전 데이터도 다 날아가고 참 우여곡절이 많은 혈당계입니다 ㅠㅠ 잡곡밥에 한식 식단이 혈당이 제일 좋은 것 같아요. 매일 이러면 얼마나 좋을까 싶네요.
muuu2
혈기챌6기 7일차
날짜 7월 6일 토요일 측정시간 오전 공복 어제 저녁으로 잡곡밥 목심버섯구이를 알배기,양배추찜해서 싸먹었다. 먹고나서 30분 요가를 해줬다. 잠을 푹 잘잔듯 하다. 95로 만족한다.
쿄쿄84
7월6일 혈당일기 6기 8일차
날짜 7월6일 저녁 식후 1시간 30분 혈당 오이소박이 계란말이 낙지젓갈에 잡곡밥을 먹은후 믹스커피 한잔을 마셨다.오전 근무하고 병문안 갔다 와서 식사~요즘 너무 피곤하다 !! 너무 피곤하니 또 걱정 당걱정 건강걱정 걱정을 긍정으로 바꾸자~
돌푸
나만의혈당관리
오랫동안 혈당관리에 신경을 쓰면서 살고 있다. 영양적으로 잡곡밥을 기본으로 먹고 그릭요쿠르트를항상 먹는다. 당뇨에 여주가 좋다고 해서 먹어보니효과가 있는것 같아 계속 먹고 당뇨약 때문인지 변비가 생겨 유산균을 꾸준히 먹고 있다.
김정미9y7
혈당일기 6기 6일차
공복혈당 측정 전날 햄버거 잡곡밥 제육볶음 상추쌈 등 섭취 운동 음식도 중요하지만 수면도 중요함
들어주자
혈당일기 6기 6일차 인증
아침 9시 먹고 2시간 반 지난후에 쟀어요. 아침은 황태콩나물국, 잡곡밥, 계란후라이, 멸치볶음. 멸치볶음을 물엿과 설탕으로 해서 조금만 먹었습니다. 하루빨리 알룰로스로 바꿔야겠어요.
티얼그레이
7월5일 혈당일기 6기 6일차
저녁 식사 2시간후 측정 해물탕 잡곡밥 호박나물 어묵볶음 시금치 가지나물 한식 으로 먹었다. 두유 과일 섭취도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는듯하다
미르99
캐시딜에서 현미 샀어요
캐시딜에서 산 현미로 잡곡밥 해 먹으니 맛있네요
감사하며살자
혈당일기 6기 5일차
저녁식후 1시간30분 후 측정 저녁 잡곡밥 제육볶음 상추쌈 집 청소 등 생활움직임
들어주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