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검색해보세요혈당 · 다이어트 음식 검색해보세요음식 · 영양제 리뷰를 찾아보세요

'잡곡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잡곡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7월30일 혈당일기 8기 5일차

날짜:2024.7.30. 측정시간:점심식사 후   내용:구내식당에서 잡곡밥.양배추쌈.양배추샐러드.제육볶음 먹고 2시간후 측정함

향림울타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향림울타리

7월30일 혈당일기 8기 5일차

7월30일 혈당일기 8기 6일차

날짜 : 7월 30일 체크시간 : 아침 기상하고 홈트한 후 사과 반개와 약밥 1개를 먹고 콜레올로지 티 한잔 마시고 10분후 혈당체크 내용 : 어제 저녁 미역국밥에 갓김치를 먹고 아침에 일어나 홈트하고 사과 반개와 약밥 한개를 먹고 콜레올로지 티 한잔 마시고 10분 후 혈당체크 했는데도 높게 나왔다. 다행히 정상이긴 하지만...오늘 점심엔 감자옹심이, 잡곡밥 반공기, 어묵볶음, 제육볶음, 상추쌈을 먹었고 간식으로 아이스크림 한개 먹었다. 저녁은 사과반개, 약밥 1개, 돌체라떼 한잔 마셨다. 내일은 어떻게 나올지 혈당관리가 너무 어렵다.

sara1298님의 프로필 이미지

sara1298

7월30일 혈당일기 8기 6일차

혈기챌8기 5일차 인증

저녁에 잡곡밥 애호박찌게 새송이버섯전 으로 건강하게 먹었다 매일 이렇게 먹으면 좋겠지만 힘드네

HH0308님의 프로필 이미지

HH0308

혈기챌8기 5일차 인증

7월30일 혈당일기8기 6일차

6시 40분 공복혈당 122 저녁 돼지불백 잡곡밥 저녁식후 3천보 추가 만보걷기 다시 혈당이 내려가서 의미있는 날이다

삼손님의 프로필 이미지

삼손

7월30일 혈당일기8기 6일차

7월 30일 (화) | 혈당일기 8기 2일차

- 날짜: 2024.07.30 - 혈당 측정 시간: 저녁식사 2시간 후 - 내용: 오늘 저녁식사 2시간 후 혈당 측정 기록입니다. 오늘은 저녁식사를 식구들과 함께 맛있게 먹었습니다. 식단으로는 잡곡밥, 옥수수, 삼겹살, 상추, 깻잎, 오이, 아몬드, 양배추를 먹었습니다. 먹고 걷기 운동을 했지만 혈당이 높게 나와서 내일부터 열심히 식단조절하자!

당근먹기님의 프로필 이미지

당근먹기

7월 30일 (화) | 혈당일기 8기 2일차

혈당일기 8기 5일차

날짜: 7월 30일 화요일  혈당측정시간: 저녁식후 2시간  혈당측정결과: 107mg/dL 내용: 저녁으로 잡곡밥 어묵볶음 마늘장아찌 버섯볶음 깻잎조림을 먹었다.  날씨가 그런지 잘좀 먹어야 하는데 입맛이 없어 큰일이다.

지호이모님의 프로필 이미지

지호이모

혈당일기 8기 5일차

혈당일기 8기 7일차 인증

2024 .07.30일 날씨 맑음 혈당  측정 시간 ~  저녁식사 후 3시간후 내용 ~ 저녁에 현미잡곡 식사 혈당 낮추는 데는 좋타고해서 챙겨 먹는데 오늘 하필 지인분이 오셔서 인삼주 반주해서 그런가 조금 높게 나왔으나 물많이 섭취하고 잡곡밥으로 한동안.관리좀 해야겠네요 내일은 오전공복에 측정해봐야 겠네요  

다크루시퍼라피엘님의 프로필 이미지

다크루시퍼라피엘

혈당일기 8기 7일차 인증

7월 30일 (화) l 혈당일기 8기 3일차

- 날짜: 2024.07.30 - 혈당 측정 시간: 오후 9시 25분 (식후 2시간 이내) - 혈당 측정 결과: 136mg/dl - 내용: 오늘은 저녁을 오후 8시쯤에 먹었고, 메뉴는 잡곡밥, 삶은계란1개, 게살커리, 오이 반개, 아몬드멸치볶음이었다. 최근에 혈당을 쟀던 것 중에서 혈당이 좀 높은 것 같아서 걱정했는데, 식후 2시간 이내 혈당 139 이하는 정상이라는 글을 봤다. 아슬아슬하게 정상이다. 내일 점심에는 연어아보카도 샐러드와 통밀빵 한 조각을 곁들여먹어야겠다!

매화나무님의 프로필 이미지

매화나무

7월 30일 (화) l 혈당일기 8기 3일차

7월30일 화요일 혈기챌 8기 7일차

공복혈당: 109 오늘 아침식사는 서리태 잡곡밥에 깻잎나물 오이지 무침 메추리알 장조림 김 참치전으로 식사하였고 점심식사는 보리밥 비빔밥으로 식사후 30분씩 걸었다. 매일  식후 걷는것도 더우니 쉽지가 않지만 그래도 혈당 낮추려면 화이팅해야겠다.

아이스크림언니님의 프로필 이미지

아이스크림언니

7월30일 화요일 혈기챌 8기 7일차

혈당 다이어트 식단

혈당조절과 다이어트를 동시에 하는 혈당다이어트를 나는 매일 일정한 식단을 통해서 하고 있다 아침, 저녁식사 식단을 현미잡곡밥과 양파김치(양배추 들어간)를 기본으로,여기에 김치제육볶음, 훈제오리구이 같은 단백질 식단을 추가해서 먹고 있다 간식으로는 저당두유와 먼투선 하루견과 1봉을 먹고 있다 그래서 식전 혈당은 90 이상을 넘지 않으며 식후 혈당은 120 을 넘지 않게 조절이 잘되고 있다 다만 많이 먹어서 그런지 체중감소 효과는 그렇게 크지 않는거 같다

파인솔님의 프로필 이미지

파인솔

혈당 다이어트 식단

7월30일(화)혈당일기 8기 7일차 인증

날짜 : 2024.07.30 혈당측정시간 : 저녁식사이후 내용 : 오늘 저녁식사이후 혈당측정 기록입니다 저녁으로 잡곡밥 콩나물냉국 어묵볶음 도토리묵 깻잎나물 양파초절임을 먹고 햄버거 반쪽을 먹었어요 햄버거때문에 걱정했는데 혈당이 엄청 높게는 안나왔네요

벌곡댁님의 프로필 이미지

벌곡댁

7월30일(화)혈당일기 8기 7일차 인증

혈당 다이어트를 위한 나만의 식단

다이어트를 하면서 GI지수를 알게 되었는데 이것은 식품의 혈당치가 상승하는 속도입니다. 체중감량을 하려면 GI지수가 낮은 식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래서 가공한 식품보다는 당근, 오이 등 날 것 그대로 섭취했고, 산이 들어간 식초가 도움이 된다고 해서 레몬식초를 드레싱으로 많이 뿌려 먹었습니다. 또 콩이 식물성단백질과 섬유질이 풍부해 쌀을 조금 넣고 콩을 정말 많이 넣어 콩밥, 잡곡밥을 자주 먹었습니다. 그리고 혈당 다이어트를하려고 잡곡밥, 현미, 귀리 같은 것으로 밥을 꼭 해 먹습니다. 쌀을 많이 줄이고 다른 곡물을 많이 넣어 잡곡밥, 오곡밥으로 먹고 있습니다. 

인생중님의 프로필 이미지

인생중

혈당 다이어트를 위한 나만의 식단

(혈당관리 레시피) 혈당관리엔 치커리 🥬

(혈당관리 레시피) 혈당관리엔 치커리 🥬 저녁식사는 깻잎 치커리 쌈에 양배추 닭갈비 잡곡밥과 아침에 만든 새송이버섯 청국장 그리고 브로콜리초장 입니다. 쌉쌀한 쌈야채 치커리를 좋아합니다 효능이 좋고 쓴맛이 입맛 돋아요. ☑️ 치커리 혈당지수(GI 지수) 및 당뇨 결론 1. 치커리는 혈당지수(GI지수)는 15 및 당부하지수(GL지수)는 1 으로 낮은편에 속한다.  2. 치커리는 탄수화물 및 당지수가 낮아 혈당관리 및 식단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3. 치커리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혈당 스파이크를 예방하여 준다.  4. 치커리는 마그네슘 및 단백질이 포함되어 인슐린 감수성을 높여 준다.  5. 치커리는 비타민K가 풍부하여 포도당 대사를 개선하여 준다.  출처: https://lovem0729.tistory.com/entry/치커리-당뇨-혈당지수당지수-GI지수-GL-효능-효과 [뚜리뚜리뚜리바 리뷰:티스토리]

레몬그린님의 프로필 이미지

레몬그린

(혈당관리 레시피) 혈당관리엔 치커리 🥬

7월 30일 혈당일기 8기 6일차

7월 30일 오후 5시 30분 날씨 폭염, 무더움  혈당 - 저녁 식전 121  음식 - 아침 현미잡 코다리조림, 점심 잡곡밥 오리로스  운동 - 산책 6534보 아침과 점심 과식을 했습니다 121은 목표치를 넘겼으므로, 저녁엔 나또 콩국물 토마토주스로 마감해야겠습니다!!!

강안2502님의 프로필 이미지

강안2502

7월 30일 혈당일기 8기 6일차

혈당일기 8기 4일차 인증

7월30일 식후118 아침일찍 외출하느라 제육한접시.잡곡밥한공기 .바나나 한개 먹고 한시간후 혈당체크했어요. 식후118만족합니다.약소갔다가 헬스장가서 한시간 걷다올예정입니다.날씨더운데  다들 화이팅 하세요

핑크걸님의 프로필 이미지

핑크걸

혈당일기 8기 4일차 인증

혈당일기 7기 / 0730 / 6일차

공복혈당체크 점점수치가 내려가는 것 같다. 어제는 잡곡밥에 현미비율을 높게해서  늦은저녁이지만 그래도 나름 건강하게먹고 잤다.

알로하영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알로하영이

혈당일기 7기 / 0730 / 6일차

혈당 다이어트를 위한 나만의 식단

혈당 다이어트를 하려면 진짜 신경쓰고 조심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식단관리가 기본이기에 밥은 항상 잡곡밥으로 먹습니다. 현미, 귀리, 통질 등을 골고루 섞어서 혈당을 조절합니다. 또 오이나 당근 같은 생채소를 드레싱 없이 그대로 먹는 것을 즐깁니다. 또 CCA라는 혈당다이어트 주스를 만들어서 먹었는데 제가 사과, 당근, 양배추를 모두 좋아하기에 정말 맛있게 먹으며 운동했습니다. 더 꾸준히 섭취하면 식후혈당수치가 치솟는 것도 막고 예방하기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임삼미님의 프로필 이미지

임삼미

혈당 다이어트를 위한 나만의 식단

혈당일기 8기 6일차

7월 30일 오전 10시 40분 아침식사후 2시간 혈당. 아침식사로 콩나물국, 잡곡밥, 샐러드 먹었다. 더워서 운동할 엄두를 못내고있다.ㅠㅜ 오후에 좀 시원해질때 운동가야겠다.

건강하루님의 프로필 이미지

건강하루

혈당일기 8기 6일차

7월30일(화)/혈당일기 8기 8일차

날짜:2024.7.30. 혈당측정시간:아침식사 전  내용:오늘 아침 식사 전 혈당측정 기록 입니다. 어제 저녁식사 메뉴는 잡곡밥에 참치 김치찌게를 야채와 함께 먹었습니다. 저녁식사후 운동은 테니스 복식게임 40분정도 했습니다. 간식으로 쑥떡 한조각과 수제견과두유를 한잔 먹었다. 저녁식사후 유산소운동 당관리에 효과가 있다.

채근담345님의 프로필 이미지

채근담345

7월30일(화)/혈당일기 8기 8일차

혈당 기록 8기 6일차 인증

7월 29일 월요일 *공복혈당이에요 일요일 저녁식사로 집에서 한식 위주로 밥 먹었어요 잡곡밥에 고등어구이와 두부조림 다른 반찬들과 먹었구요 운동은 걷기를 했는데 다른 날보다 조금 느린 속도로 걸었어요 근력 운동도 해야하는데 어려운 숙제네요

꽃이뻐님의 프로필 이미지

꽃이뻐

혈당 기록 8기 6일차 인증

7.29일 혈당일기8기 2일차

점심 식후 1시간 경과 치즈돈까스 호박찌개 잡곡밥 연두부 흐음 3키로 걷고측정함   높네

바이오맨님의 프로필 이미지

바이오맨

7.29일 혈당일기8기 2일차

혈당일기 8기 7일차 인증

7월 29일 월요일. 아침-쌀밥,콩나물국 점심-잡곡밥,대파계란탕,짜장소스,단무지,탕수육&군만두 저녁-이탈리안돈까스(외식)

freeday님의 프로필 이미지

freeday

혈당일기 8기 7일차 인증

혈당일기 8기 7일차

2024년 7월 29일 (월) 오후  9시 45분 혈당 측정 아침식단: 현미잡곡밥, 양파무침, 피망어묵볶음 점심식단: 찐계란, 두유, 방울토마토  저녁식단: 야채김밥 저녁식사후 2시간 지나서 아무생각없이 아이스크림 하나 먹고 30분 지나 혈당측정

파인솔님의 프로필 이미지

파인솔

혈당일기 8기 7일차

혈기챌 8기 7일차

7월 29일 월요일 흐림 점심 식전 혈당 121mg/dl 점심으로 두부부침,달걀후라이,잡곡밥,데친양배추,파프리카,오이,아삭고추,순두부배추된장국 먹었는데 190까지 올랐어. 초고추장을 많이 넣어서 그런가..

동동이고모님의 프로필 이미지

동동이고모

혈기챌 8기 7일차

인증

저녁식후혈당 143 메뉴 잡곡밥 조금 오이 풋고추 조림. 돼지고기 볶음. 어묵탕.복숭아 반개 수박3쪽 후식으로 먹는 복숭아가 혈당을 높이는것 같다. 과일을 먹는것을 줄여야하는지? 가급적 혈당오르는것을 피해서 먹어야할것 같다.

싱글퀸님의 프로필 이미지

싱글퀸

인증

저녁으로 김밥 만들었어요

찬밥에 당근 잔뜩 볶아서 넣고 달걀 듬뿍 어묵, 단무지 넣고 둘둘~^^ 잡곡밥으로 세줄만 만들었는데..옆구리 터져서 몇개만 찍었네요

파인호랭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파인호랭이

저녁으로 김밥 만들었어요

혈당일기 8기 - 4일차

날짜:  7월   29일 기록시간:  저녁 식후 4시간 먹은 음식: 잡곡밥, 된장찌개, 나물반찬 조금, 두부조림 요즘은 날이 너무 습하고 덥네요. 저는 에어컨을 별로 좋아하진 않아서 (몸이 시려요 ㅠㅠ)  창문열기와 선풍기로 참는 편입니다. 다들 건강 유의하시고 건강한 여름 나셨으면 좋겠습니다.

muuu2님의 프로필 이미지

muuu2

혈당일기 8기 - 4일차

혈당일기 8기 7일차 인증

7월29일 혈당일기 7일차 인증 식후 2시간 후 오늘 점심은 잡곡밥, 계란후라이2개, 소고기뭇국, 오이고추, 쌈장, 생채, 오이소박이& 부추김치를 먹었습니다. 어제 수박을 정량이상 먹으니 당이 높은것 같아서 오늘은 과일을 자제하도록 하고 운동을 좀 더 할려고 합니다.

샤인데이지님의 프로필 이미지

샤인데이지

혈당일기 8기 7일차 인증

혈당다이어트를 위해 밥을 지을 때 보리의 비율을 높혀 보세요.

저는 10년 전에 당뇨판정을 받고 초반 3년 정도는 관리를 잘 하다가  계속되는 회식이나 스트레스성 폭식을 이기지 못하고 이후 3년 정도는 제대로 관리하지 못했습니다. 소개할 식단은 당화혈색소가 11.2%까지 올라간 후에야 다시 정신차리고 시작한 식이요법입니다. 지금은 4년이상 당화혈색소를 5.4~5.8%정도를 유지하면서 건강하게 생활하고 있습니다. ■아침식사  ▷양송이버섯 (또는 팽이버섯, 당근, 양파) 계란 부침 + 토마토 + 스테비아 커피(혹은 원두커피나 블랙커피)    cf) 탄수화물 공급을 위해 상황에 따라 떡1개나 김밥 3조각 정도를 추가해 먹기도 합니다.  -양송이버섯에 풍부한 식이섬유와 계란의 단백질을 균형있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토마토는 포만감을 주고 비타민C, A, K와 라이코펜이라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스테비아 커피는 드립커피나 블랙커피를 드시기 힘드신 분들에게 혈당을 올리는 설탕을 대신해  스테비아로 단맛을 내는 커피입니다.  -토마토의 비타민A, K와 같은 지용성비타민을 제대로 섭취하기 위해서는 기름에 볶거나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견과류와 같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토마토 스크램블에그의 형태로 먹기도 합니다. ■점심식사   -식당에서 사먹을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     야채와 고기, 두부 등 단백질을 위주로 먹어 포만감을 느끼고 밥은 1/2나 2/3공기를 먹습니다.    (식사의 순서를 채소, 단백질, 탄수화물의 순으로 합니다.) ■간식   ▷구운계란, 견과류, 과일(사과1/4쪽 혹은 바바나 1/3쪽, 토마토 대1/2개 등), 당근(또는 오이, 파프리카) 등    ※집에서 맛있는 구운계란 만들기     1)냉장고에 넣어둔 계란이면 물에 1시간 이상 담구어 둔다.     2)물에 2~3회 헹궈주면서 이물질을 제거한다.     3)압력밥솥의 모드를 90분 찜기능으로 설정한다.      2)물은 계란을 살짝 적시는 정도로 바닥으로부터 1~2mm정도만  넣습니다.    ※구운계란의 장점 : 식감이 쫄깃하고 삶은 계란보다 오랫동안 보관가능. ■저녁식사  ▷잡곡밥 (보리50% + 귀리50% + 검정콩), 두부된장국, 피망양파볶음, 김치볶음, 계란후라이 -밥은 보리를 무조건 50%이상으로 하고 상황에 따라 귀리, 현미, 콩 등을 기호에 따라 적당량 섞어 먹습니다.  (보리의 GI지수는 25정도로 곡류 중 가장 낮은 편에 속해 혈당관리에 아주 좋습니다.   실제로 보리를 조금 섞어 먹을 때보다 50%수준으로 높히니 훨씬 혈당이 안정적입니다.) ※당뇨병은 식이요법만으로 관리되는 것이 아니라 적당한 운동과 약물요법이 병행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그중 가장 중요한 것이 식이요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당뇨병이 있다고 무조건 못 먹거나 안 먹는 것이 아니라 적당량을 먹으면 됩니다. 적당량 섭취하면 당뇨환자라도 못 먹을 것이 없습니다. 특히 탄수화물을 적당량 섭취하고 식이섬유와 단백질도 균형있게 섭취하는 게 중요합니다.  ※나만의 어설픈 지식으로 의사의 조언을 무시하지 말고 주치의의 처방을 전적으로 신뢰하고 식이요법과 운동요법을 병행하면 당뇨환자도 합병증없이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superjob님의 프로필 이미지

superjob

혈당다이어트를 위해 밥을 지을 때 보리의 비율을 높혀 보세요.

혈당일기8기 7일차

일자   7/29  09:19 아침식사 2시간후 잡곡밥  계란말이, 느타리버섯양배추볶음, 깍두기, 양파장아짜, 멸치볶음 어제 저녁삭사후 배가 너무 불러서 동네 한바퀴 걸었다 4500보 . 그후 올림픽 경기를 보냐고 잠을 1시넘어서 잤더니 컨디션이 난조였다. 그러나 아침식사후 다시 걷기운동을 간단히 30분정도 하고 나서 씻었다. 그래도 만족하는 오늘의 혈당이다. 내일도 파이팅!!!

풀에버님의 프로필 이미지

풀에버

혈당일기8기 7일차

7/29 혈기챌 8기 2일차 인증

날짜 : 2024.07.29 측정시간  :  아침 공복 이침에는 공복으로 혈당 체크를 하였다. 비교적 공복에는 낮은 혈당이 나왔다!  점심은 잡곡밥에 미역무침. 마늘쫑 짱아지, 겉절이.시금치를 먹었다! 저녁은 콩국수를 먹을 예정이다!!^^

nulsom님의 프로필 이미지

nulsom

7/29 혈기챌 8기 2일차 인증

7월29일(월) 혈당 기록 챌린지 8기 7일차 인증

날짜 : 2024.7.29. (월요일) 혈당 측정 시간 : 아침식사 전 (공복) 내용 : 조금씩 관리 중이라 오늘도 약간 떨어짐            오늘 아침식사도 곡물빵 1조각과 두유와           요구르트로 저심사가 후 산책하고 저녁은            잡곡밥과 열무김치로 할 예정임

KWK님의 프로필 이미지

KWK

7월29일(월) 혈당 기록 챌린지 8기 7일차 인증

지니어트 고객 문의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공휴일 제외)

지니어트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지니어트는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넛지모바일 주식회사

대표이사 : 한상범 사업자등록번호 : 897-87-02757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0길 18, 6층(역삼동, 부봉빌딩)

Copyright 2024 by Geniet, Inc. ALL Rights Reserved

지니어트-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