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곡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잡곡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혈당체크 7기 5일차
7월 12일 금요일 점심 잡곡밥 반공기 가자미 구이 한토막 열무 물김치 도라지 무침 먹고 한시간 후 혈당체크
ml0
혈기챌 7기 4일차
날짜 : 2024년 7월 12일 측정 시간 : 아침 공복 혈당 내용 : 4시 40분 기상하여 일을 한 시간 정도 하고, 아침 식사 전에 측정한 기록입니다. 어제 저녁에 감자국을 끓여서 잡곡밥과 함께 먹었는데, 요즘 감자가 왜 이리 맛있는지... 국 한 그릇을 맛있게 먹었네요. 오늘 아침 두 컵 마시고 측정했는데 그래도 혈당이 높은 거 보니 감자가 혈당을 많이 올리나봐요. ^^!!
사라짱777
7윌12일 혈당일기7기 3일차
7월 12일 6시 34분 날씨 쾌청 처음으로 케톤으로 측정 0.3 몰, 케톤 측정결과를 어떻게 해석해야 될지? 식단 아침 신선한 야채 샐러드, 점심 혼합 잡곡밥과 채소 반찬, 저녁 생선회 30분 산책 후 10시 반에 취침5시 54분에 기상 운동 수면
강안2502
혈기챌 7기 5일차
7월 12일 아침 공복 혈당 112 어제 저녁식사로는 잡곡밥 반공기인데 소화가 잘 안되는 느낌이었다. 새벽에 일어나 물한잔을 마셨다. 그래서인가? 혈당이 높다
은향이
7월 11일 (목) l 혈당일기 7기 3일차
- 날짜: 2024.07.11 - 혈당 측정 시간: 오후 11시 51분 (취침 30분 전) - 혈당 측정 결과: 103mg/dl - 내용: 오늘 아침에 삶은 계란 1개와 오트밀라떼를 마셨다. 그리고 점심에는 구내식당에서 미역냉국과 병아리콩밥, 야채순대볶음, 감자볶음을 먹었다. 그리고나서 저녁에 집에 와서 콩나물무침, 건취나물, 계란후라이, 명란젓에 잡곡밥을 먹었다. 하루종일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려고 노력했다. 내일도 부지런히 움직이고, 건강한 음식으로 내 몸을 채워야겠다 :)
매화나무
혈당일기 7기 1일차
7월 11일 저녁식후 2시간 혈당수치 110 식단 잡곡밥. 동태탕. 감자조림.김치.깻잎 야식대신 울집 강아지와 산책
여땡
혈당일기 4일차
날짜:2024.07.11 구름 많음 혈당측정시간:아침식사 3시간후 내용:아침으로 닭죽,배추김치를 먹었는데 죽 양이 밥으로 먹을때 보다 좀 많은듯 했어요. 더구나 찹쌀과 맵쌀만 있어서 잡곡밥 먹을때 보다 좀 부담스러웠다.하지만 공복혈당 100넘기지 않기는 지켰네요
systle10
혈당일기 7기 4일차 인증
7월 11일 목요일. 아침-우유&시리얼 점심-잡곡밥,순두부김치국,비빔막국수,숙주나물,안동찜닭 저녁-콩국수
freeday
혈당일기챌린지7기(7/11)
혈당측정일 2024 07 11 아침공복측정결과 94 전날 저녁에 김치찌게 (두부 김치 돼지고기 함유)와 잡곡밥, 풋고추와 된장으로 식사를 마치고 소주 3잔,복숭아1개를 간식으로 먹었음ㆍ
k숭경
7월11일(목) 혈당일기 7기 4일차
7월11일 목요일. 날씨: 맑음 측정시간 : 아침식후 2시간후 아침메뉴:잡곡밥. 계란찜. 열무김치찜. 방울토마토 식후혈당이 높은것 같아서 오전에 수영장 가서 실내수영 1시간하고 왔다. 오후에도 탄수화물 줄이고 동네 산책도 하고 운동량을 늘려야겠다.
수경2
7월 11일 혈당일기 7기 3일차
날짜: 2024년 7월 11일 목요일 혈당측정시간: 10시 43분 혈당치수: 224 내용: 미역국에 잡곡밥으로 식사하구 , 참외1개, 자두1개, 토마토 1개, 바나나1개로 디저트 하구, 에티오피아모카시다모 커피 머그잔 한잔, 스트레칭 운동30분 하구, 만보걷구, 윗몸일으키기200회로 마무리^^ 혈기챌 7기 화이팅^^
haass
7월11일 (목) 혈당일기 7기 4일차
날짜 : 7월 11일 체크시간 : 아침 기상하고 공복으로 2시간 후 내용 : 어제 점심 잡곡밥 1/2, 양상추샐러드, 등갈비찜, 배추김치 먹고 저녁엔 수제요거트, 찐옥수수,바나나 먹었고 오늘은 잡곡밥1/2, 추어탕, 취나물, 어묵볶음,수박한쪽,방울토마토 5알 먹고 저녁은 수제요거트, 빵,양상추샐러드를 먹었다. 오늘도 공복혈당이 100은 넘었지만 조금씩 콜레올로지 효과를 보는 것같아 기분은 좋다.
sara1298
7월11일(목)혈당일기 7기 4일차 인증
날짜 : 2024.07.11 혈당측정시간 : 저녁식사이후 내용 : 오늘 저녁식사이후 혈당측정 기록입니다 저녁으로 잡곡밥 알타리김치 오이지무침 꽈리고추찜무침 양배추쌈 고추장 오이 아삭이고추를 먹었어요 시골에서 꽈리고추를 따와서 반찬을 했는데 매운것도 있어서 눈물흘리면서 먹었네요 tv보고 쉬다가 혈당측정을 했어요
벌곡댁
점심은 닭개장
동작 수업 마치고 수업 같이 들은 수강생분들이랑 병원 직원 식당에서 닭개장 먹었어요. 잡곡밥은 반만 받았구요. 반찬들은 다 갖고 왔고 따로 떠올 수 있는 샐러드는 두접시 갖고 왔네요 샐러드 2접시 먼저 다 먹고나서 밥을 먹었네요. 닭개장도 국물은 안먹고 건더기만 건져 먹고 두부 지침이와 다른 반찬들도 싹싹 먹었답니다. 직원 식당이라 앉아서 얘기하긴 좀 눈치가 보여서 근처 커피숍 가서 티타임 가졌어요. 다른분들은 카모마일로 드시고 저는 아이스아메리카노 얻어먹었네요. 다음엔 제가 사야 되는데 또 언제 먹을 수 있을지? 오늘 같은 이렇게 같이 먹는날이 그렇게 쉽게 오진 않거든요😅 서로들 답답한 부분이 있어서 서로 막 얘기 나누다 보니까 시간이 금방 지나서 2시 가까이 되서 마쳤어요. 내가 일을 일하러 가야 했거든요.
성실한라떼누나
혈당일기 7기 3일차
날짜: 7월 11일 목요일 혈당측정시간: 저녁식후 2시간 후 혈당측정결과: 98mg/dL 내용: 저녁으로 잡곡밥과 오리고기 오이소박이, 멸치볶음, 토마토와 리코타치즈샐러드를 먹었다. 저녁을 간단히 먹어 김치만두, 고기만두 1개씩 먹었다. 그래도 다행히 혈당이 높지않아 다행이다.
지호이모
7월11일 혈당일기 7기 3일차
7월11일 저녁 식후 1시간 반 혈당 111 저녁식사로 찹샐러드 섭취 후 20분 뒤에 계란,새우,청경채,양파,팽이버섯을 넣은 순두부찌개에 잡곡밥 130g을 같이 먹었습니다 혈당수치 괜찮게 나와서 먹고 싶었던 복숭아 먹을려고요 예이
황펭
7월11일(목) 혈당 기록 챌린지 7기 4일차 인증
날짜 : 2024. 7. 11 (목요일) 혈당 측정 시간 : 아침식사 전 (공복) 내용 : 오늘은 오랫만에 공복 측정 결과 약간 높아 다행이지만, 아직도 조금씩 더 노력해야 할 것으로 사려됨. 오늘도 아침식사 곡물빵과 요구르트 점심은 콩국수 저녁은 잡곡밥과 갈치구이와 김치로 함
KWK
7/11 혈기챌7기 4일차
7/11 오전6시35분 공복혈당 129 어제저녁 7시30분 황태계랑국 제육볶음 잡곡밥
붐뿜
혈당일기7기 4일차
일자 7/11 07:17 아침식사전 어제 저녁을 조금 늦게 먹었다. 잡곡밥, 매운등갈비찜, 감자조림, 오이고추 그후 8시30분에 1시간 10분을 걸었다. 그런데 말이다... 아침 공복혈당이 왜 높은 걸까? 이유를 모르겠다.
풀에버
7월 11일 혈당일기 7기 2일차
7월 11일 목요일 오전 10시 30분 아침식사후 1시간 30분후 혈당. 어제밤 상갓집에 가서 식사를 했고, 오늘 아침식사는 된장국에 잡곡밥, 방울토마토 먹었다. 아침운동을 시작하려한다. 아침식사후 혈당이 이정도만 되어도 좋겠다.
건강하루
7월11일(목)/혈당일기 7기 10일차
날짜:2024.7.18. 혈당측정시간:아침식사 전 내용:오늘 아침식사 전 혈당측정 기록입니다. 어제 저녁식사 몌뉴는 잡곡밥에 야채와 소고기스테이크를 먹었습니다. 저녁식사후 운동은 가벼운 맨손채조를 30분정도 했습니다. 간식으로 수제견과두유 한잔을 먹었다.
채근담345
7월 10일 수 혈당일기 7기 2일차
7월 11일 6시 48분 장마, 오전 시원함 혈당 114 오전 공복 아침 잡곡밥 고등어 구이 점심 건너뛰고 저녁은 카레 밥. 오후 3시부터 4시 반까지 근육운동과 온몸 스트레칭. 온 종일 직장에서 일과 운전으로 피곤하고 힘들어 혼자 산책도 못하고 10시에 취침
강안2502
혈기챌 7기 4일차
7월 11일 아침 공복 혈당 94 전날 저녁 식사로 잡곡밥, 김칫국, 양념게장, 오뎅볶음 등 그리고 오뜨 하나를 먹었는데, 왠일? 100이 안넘는다!
은향이
혈당일기7기1일차
아침 기상해서 공복혈당 재었어요 운동 다녀와서 아침식사로는 잡곡밥에 추어탕을 먹으려고합니다 가족력이 있어서 항상 주의하려고 노력중입니다 잡곡밥을 먹고 건기식도 챙겨먹으면서 건강관리하고있어요
문탱맘
혈기챌 7기 3일차
7월 10일 수요일 가끔 비 저녁식전 혈당 116mg/dl 저녁으로 가자미구이1/2미, 데친양배추, 파프리카2 +15분후 잡곡밥1/2공기,느타리무침, 비름나물, 오이, 우족미역국 먹었어.
동동이고모
혈당일기7기.2일
공복혈당 104 아침 잡곡밥 어묵탕 가지무침 점심 감자 저녁 햄버거 만보걷기
바로지금이지
혈기챌7기 3일차
2024.7.10.흐렸다 맑았다 비내렸다맑음 오전 운동후 잡곡밥,마늘쫑,버섯소고기볶음.당뇨약복용 점심에 콩국수 저녁에 샌드위치 , 원조커피 퇴근후 운동한시간 후 수치.휴~
신나게살자고
7월10일 (수) 혈당일기 7기 3일차
날짜 : 7월 10일 체크시간 : 아침 기상하고 공복으로 2시간 후 내용 : 어제 점심 잡곡밥 반공기, 어묵국, 고구마닭볶음탕, 죽순볶음, 참나물, 배추김치를 먹고 저녁엔 수제요거트, 바나나, 찐옥수수를 먹었다. 오늘 점심은 잡곡밥 반공기 등갈비찜 양상추샐러드 먹고 저녁은 수제요거트, 바나나, 찐옥수수 1개 먹었다. 혈당관리를 위해 3일전부터 콜레올로지 1포씩 먹고 있다. 그래서인지 혈당이 조금 내려갔다.
sara1298
혈당일기 3일차
날짜:2024.07.10 흐림 혈당측정시간:아침식사 4시간후 내용:잡곡밥,양파장아찌,돼지갈비찜으로 아침을 든든하게 먹었네요.약간 달달한맛이 느껴졌지만 입에선 맛있어 서...먹고 난후 걱정이 됐는데 4시간이나 지나서인지 양호하네요. 기분 좋아요
systle10
혈당일기 7기 3일차
2024년 7월 10일 (수) 저녁 9시 50분 측정 아침식단:현미잡곡밥, 김치제육볶음 점심식단:바나나, 두유,찐계란 저녁식단이 현미잡곡밥과 훈제오리구이 에서 유부초밥으느로 바뀜 식사후 2시간 30분 경과후 측정한 혈당치
파인솔
7월10일(화) 혈당일기7기2일차
2024.07.10. 저녁식사 이후 현미잡곡밥에 여러 종류의 나물반찬 등 해서 건강한 저녁식사를 했습니다. 장마가 주춤한 틈을 타서 걷기운동도 마쳤습니다.
프라임12345
7월10일 (수)혈당일기7기 3일차 인증
날짜 ㅡ 2024. 07.10 수요일 혈당측정시간 ㅡ 점심식후 2시간 혈당 108mg 내용 ㅡ 아침은 공복 점심으로 햄 야채 샌드위치 간단하게 먹음 미숫가루 반잔 식후2시간혈당 108mg 저녁에는 순두부 잡곡밥반공기 상추쌈 김치 메추리알 식후 2시간 혈당 96mg 양호 저녁식후 청소로 마니 움직임
알비나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