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곡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잡곡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7월 16일 (화) l 혈당일기 7기 6일차
- 날짜: 2024.07.16 - 혈당 측정 시간: 오후 9시 25분 (식사 2시간 후) - 혈당 측정 결과: 105mg/dl - 내용: 오늘 저녁은 잡곡밥, 된장국, 계란후라이 1개, 양파소세지볶음을 먹었습니다. 퇴근하면서 오늘 날도 꾸리꾸리한데 마라탕 먹을까~하다가 무지출데이로 만들겸, 집에 있는 것도 먹을겸 참고 집에 있는 걸로 먹었네요. 식사 후에 냉장고에 물러가는 복숭아가 있길래 2개를 아주 맛있게 먹었습니다 ㅎㅎ! 혈당 올리지 않으려고 식사 후에 설거지도 하고 청소도하고 쓰레기도 버리러 나갔다오고, 샤워도 하고 그랬습니다. 자기 전에는 간단하게 스트레칭을 하고 잘 예정입니다. 모두들 평안한 밤 되세요!
매화나무
혈당일기 7기 6일차 인증
7월 16일 수요일. 아침-불가리스,요거트 점심-잡곡밥,우동,돈까스,국물떡볶이,단무지 저녁-소바,쫄면,만두
freeday
혈당일기 7기 5일차
날짜: 7월 16일 화요일 혈당측정시간: 저녁식후 1시간 후 혈당측정결과: 131mg/dL 내용:호밀빵하나에 양배추새러드를 한쪽 먹었는데 감기약을 먹어야 되서 다시 잡곡밥 반공기에 계란비비밥에 깻잎조림 열무김치국을 같이 먹었다. 그래서 혈당이 좀 나온거 같다.
지호이모
7.16일 혈당일기7기 6일차
점심 식후 한시간 경과 잡곡밥 떡갈비 애호박볶음 해물탕 점심먹구 운동 안함 흐음 높네요 시갇ㄴ조절 및 운동은 필수임다
바이오맨
건기챌 19기 7일차
건기챌 19기 7일차 인증 합니다. 이틀간 저녁을 잡곡밥도 먹지 않고 하루 두끼니를 샐러드와두부 3분의1모와 자두 1알과 체리 5일을 먹었더니 혈당도 내려가고 체중도 감소했어요 기분 좋은 아침이어요
핑크한울이
날마다츨거먹는 건과류 각종신선한채소
잡곡밥 두부김치찌게 건과류 물 많이 신선한 채소단백질 보충으로 병아리콩 올리브유 과일은 복숭아조금 간을싱급게 하고 간헐식단식도 겸해서 열심히 운동 다이어트 혈당관리 만전 역시 효과가 있다
사랑합니다4
화요일 아침 샐러드와 로메인 잡곡쌈밥
다시 700g이 빠졌지만 800 쪘다 700 빠지니 다행이면서도 힘이 빠지네요. 예전에는 급하게 찐 살 다음날 거의 회복하면 굉장히 기분이 좋던데 이게 왜 이럴까요? 저도 조금 지치나 봅니다😔🙁 근데 어제 조심하긴 했어도 그제랑 뭐 얼마나 다르게 먹었나 싶어요? 점심만 조금 빨리 작게 먹었는데 하여튼 체중 변화는 참 오묘합니다. 하긴 어제 아침을 샐러드와 오나오를 먹긴 했네요. 그게 도움이 됐을까요? 에휴😮💨 어제 오후에 파프리카랑 오이 썰어놓으면서 내일 아침에는 당근을 썰어야지 했지만 아침엔 그럴 힘이 없었답니다. 그냥 준비한거 넣고 어제 슈퍼에서 야채믹스 사와서 예전처럼 조금 더 간단하게 샐러드 얼른 만들어서 수박듬뿍 그릭요거트와 렌틸콩 요거트 드레싱까지 평소처럼 늫고 어머니랑 같이 맛있게 샐러드 먹었답니다. 어머니는 오늘 꽃가게 오픈 하셔야 돼서 샐러드만 드시고 얼른 출근하셨어요. 저는 잡곡밥 반 데우고 남은 로메인과 두부전 두부쌈장까지 해서 무생채랑 고추조림 얹어서 로메인 잡곡쌈밥으로 차려 먹었네요. 밥에 쌈밥으로 먹으니 아침부터 잘 먹었는데 먹고 나선 배가 살살 아프네요. 심각하진 않지만 신경 쓰이는 산책나가야 되는데 말이죠😅 새벽에 마음 챙김할 때 쿨쿨 자는 라떼에요. 요즘 더운지 내 이부자리에서만 있지 않고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자요. 에어컨은 켜놓고 잠에 들지는 않아서 선풍기 정도라 더운가봐요. 아침 차려먹고 설거지 해놓고 준비해서 나왔답니다. 라떼는 아직 아침을 안 줬어요. 얘가 워낙 아침을 안 먹으니까 아침 주려고 실랑이하다가 기운이 다 빠지거든요. 기분 좋게 산책하고 좀 이따 주려고 챙겨갖고 나왔답니다
성실한라떼누나
7/16(화) 7기 3일차
공복혈당 (12시간공복) 저녁식사 잡곡밥 육개장 무김치 섭취 더워서 집에서 다리운동함 식사를 골고루 하지않고 저녁에 과식함
하늘한번
7월16일(화)/혈당일기 7기 8일차
날짜:2024.7.16. 혈당측정시간:아침기상 후 공복 내용:오늘 아침기상 후 공복혈당측정 기록 입니다. 어제 저녁식사 메뉴는 잡곡밥에 야채와 김치찌개를 먹었습니다. 저녁식사후 실내에서 스쿼트와 맨손채조를 30분정도 했습니다. 간식으로 쑥떡 한조각과 수제견과두유 한잔을 먹었다.
채근담345
혈당일기 7기 7일차
날짜: 2024.07.16(화) 혈당측정시간: 공복 요즘 혈당 일지에 주의 표시다. 어제는 집밥으로 잡곡밥에 나물 종류로 먹고 당류.짠음식을 줄이며 틈 나는대로 걷기운동을 열심히했다. 그래도 공복에 119mg/ml 식단과 운동에 신경을 더 써야겠다
고모2
여름맞이 다이어트, 신체 대사와 뼈 건강 살펴야
여름맞이 다이어트, 신체 대사와 뼈 건강 살펴야 힘찬병원 “다이어트 요요 현상 반복해 체중 변동 폭 크면 당뇨 위험” 노출이 많아지는 여름을 앞두고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경우가 많다. 간헐적 단식부터 고강도 운동 등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이 있지만, 자칫 무리를 하면 호르몬 불균형을 일으켜 신진대사에 문제가 생기거나 뼈 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다. 과체중이나 비만한 사람들이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진행하면 외적 변화뿐만 아니라 각종 질환을 예방하고 진행 과정을 늦출 수 있다.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심장질환의 위험을 줄이고, 인슐린 저항성을 감소시키며 혈당 수치 조절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당뇨병의 진행을 늦추는 데 효과적이다. 하지만 과도한 식이요법으로 단백질, 칼슘, 비타민D 등 필수 영양소 섭취가 부족하면 영양 불균형으로 인한 다양한 부작용은 물론 골다공증 등 질환이 생길 수도 있다. 김유미 인천힘찬종합병원 내분비내과 과장은 “체중 관리를 위해 금식을 하거나 식사량을 대폭 줄이는 등 무리한 다이어트는 당장은 살이 빠져도 요요를 비롯한 다양한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며 “다이어트를 한 사람들 대부분이 요요를 겪는데, 요요가 반복되어 체중 변동 폭이 크면 당뇨 위험이 커질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단기간 큰 감량, 무리한 욕심 버려야 대한 비만학회가 발표한 우리나라 비만 유병률 추이를 살펴보면 2012년 30.2%였던 비만 유병률이 2021년 38.4%로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OECD 회원국 중 2030년까지 가장 빠른 속도로 고도 비만율이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비만을 예방하고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 것은 개인은 물론 사회적으로도 매우 중요한 과제다. 하지만 미용 목적으로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득보다 실이 더 커질 수 있다. 무작정 음식을 제한하면 대사량과 호르몬 분비에 교란을 일으켜 신체 균형을 깨뜨리게 된다. 우리 몸은 신진대사가 느려지면 최대한 지방을 태우지 않고 보존하려는 습성이 있다. 오히려 지방이 쌓여 살이 잘 찌는 체질이 될 수 있다. 또 영양 섭취가 불균형하면 저혈압, 탈수, 탈모, 간 기능 장애, 단백질 불균형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간혹 정신적 압박감과 스트레스가 생겨 거식증이나 폭식증을 겪기도 한다. 그 때문에 단기간에 많은 살을 빼려는 욕심보다는 일상생활의 식습관과 생활 습관을 서서히 바꾸는 방법이 좋다. 탄수화물은 신경계, 심장 및 혈액 세포 등이 올바르게 기능하는 것을 돕기 때문에 무조건 제한해서는 안 된다. 밀가루, 흰쌀밥 등 백색 탄수화물은 지양해도 당질이 낮은 잡곡밥이나 시금치, 양배추 등 저탄수화물 채소 등을 통해 적절하게 탄수화물을 섭취해야 한다. 특정 영양소만 섭취하는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도 많은데, 가령 단백질을 필요 이상으로 과잉 섭취하면 단백질로 저장되는 것이 아니라 포도당이나 지방으로 전환된다. 다이어트 시에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비율은 4대3대3 정도로 맞춘 식단이 적당하다. 식단 조절과 함께 생활 습관 또한 중요하다.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조합해 균형 있는 운동 계획을 세워 실천한다. 수면 부족은 신체의 대사를 방해하고 식욕을 증가시키므로 충분히 자는 것이 좋다. ●커피 3잔 이상 지양, 카페인 골다공증 위험 높여 다이어트 중에는 비교적 칼로리가 낮은 음료를 선호한다. 여름철 다이어트 중 많이 찾는 음료는 아이스 아메리카노다. 그런데 커피 속 카페인은 칼슘과 철분의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골밀도가 낮아진 상태에서 카페인을 많이 섭취하면 골다공증 위험이 커진다. 골다공증을 유발하는 카페인 수준은 하루 330㎎ 이상으로, 보통 아메리카노 한 잔에 100~200㎎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 하루에 커피를 3잔 이상 마시면 권장량을 초과하는 셈이다. 다이어트 등으로 칼슘 섭취가 부족하면 우리 몸은 뼈에 저장된 칼슘을 가져와 채우는데, 이때 뼈 사이에 구멍이 생긴 것 같은 골다공증이 나타난다. 비타민D는 칼슘의 흡수가 잘되도록 돕고 신장에서 칼슘이 배출되는 양을 감소시켜 체내 칼슘을 보존하고 뼈 분해를 막는 역할을 한다. 주로 음식으로 흡수되기 때문에 섭취가 부족하면 골다공증이 생길 수 있다. 골다공증은 뼈의 양이 감소하고 질적인 변화로 인해 뼈의 강도가 약해져 골절이 일어날 가능성을 높이고 한번 골절이 생기면 재골절이 발생하기 쉽다. 최근에는 청소년들도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가 많다. 여성은 19세 때 최대 골량의 85%까지 도달하는데 이때 영양분을 제대로 섭취하지 않으면 성인기 뼈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진호선 강북힘찬병원 정형외과 병원장은 “골량은 근육, 연골과 비슷하게 30대에 최대를 기록한 후 40대부터 감소하기 시작한다”라며 “젊을 때 다이어트로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지 않고, 단지 열량을 낮추는 것은 골다공증의 가능성이 커지게 되니 주의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cogo092
혈당일기 7기 7일차 인증
2024년 7월 15일 (월) 저녁 10시 측정 아침식단:현미잡곡밥, 계란말이, 깻잎조림 점심식단:찐계란, 두유, 방울토마토 저녁 건너 뛰고 집에와 케이크와 수박먹음 약 1시간 경과후 혈당측정
파인솔
혈당일기 7기 5일차
2024. 07. 15 햇볕 좋음. 오후 6시 28분 측정 ( 식후 1시간 20분 후 ) 일찍 저녁식사 후 측정 함. 잡곡밥과 여러 반찬류, 그리고 감자 두부 된장국 새우튀김 3개 먹고 커피도 마셨다. 다소 높은거 같다.
은유랑
혈당일기 7기 5일차 인증
7월 15일 월요일. 아침-김,밥,옥수수 점심-잡곡밥,미역국,돈육김치찜,두부구이,브로콜리초회 저녁-라면
freeday
칼로 찌르듯 요로결석… ‘이것’ 포함한 음료 마셔라
요로결석은 옆구리나 복부부터 아랫배로 이어지는 통증을 유발한다. 요로결석은 참을 수 없는 고통으로 유명한 질환이다. 신장 내 결석이 떨어져서 요관의 좁은 부분에 걸려 소변 흐름에 장애를 일으켜 통증을 유발한다. 칼로 찌르는 듯한 통증이 옆구리나 복부부터 아랫배로 이어진다. 심지어 자세를 바꿔도 참을 수 없는 아픔 때문에 식은땀이 흐를 정도다 대개 이런 통증이 몇 분 혹은, 몇 시간 지속되는 경우가 허다하다. 결석이 생기지 않게 최대한 식사에도 공을 들이는 것이 좋기에, 요로결석을 예방하고 관리하는 식습관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본다. 충분한 수분 섭취 필수 우리가 수분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소변이 희석돼 결석형성을 방지할 수 있다. 이 때 소변량 역시 증가해 결석을 자연적으로 배출되는 경우도 있다. 우선 하루에 최소 2L(물 10컵) 이상 수분을 섭취해 소변의 양을 늘려야 한다.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철이나 신체활동을 할 때는 더욱 충분한 수분 보충이 필요하다. 가급적 동물성 단백질 섭취 삼가야 동물성 단백질(육류, 생선, 계란, 해산물 등)을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결석의 성분이 되는 칼슘, 수산, 요산의 소변 내 수치가 높아진다. 이렇게 되면 소변의 산도가 낮아져 결석이 잘 형성되는 환경으로 변한다. 따라서, 고단백 식사는 되도록이면 피하며 동물성 단백질 섭취를 제한하는 것을 추천한다. 다만, 동물성 단백질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이므로 많게는 아니어도 가끔은 섭취해야한다. 염분은 되도록 적게 짠맛을 내는 주요 성분인 염분(나트륨)은 소변으로 배설되는 칼슘의 양을 증가시킨다. 이 때 염분이 결석 형성을 도울 수 있으므로 가급적 싱겁게 먹는 것을 추천한다. 염분 섭취량을 줄이기 위해 음식을 선택할 때는 짠 음식을 되도록이면 피하고 조리 과정에서 염분(소금, 간장, 된장, 고추장, 소스류)의 사용을 줄이는 노력이 필요한다. 이왕 마실거면 구연산 포함 음료로 구연산은 요로결석이 생기지 않도록 해주는 물질이다. 물 이외의 음료를 선택해야 할 때는 구연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오렌지주스, 매실음료, 레몬에이드 등을 선택하는 것도 좋다. 섬유소 풍부한 식품도 섭취 섬유소가 많은 식품은 칼슘 흡수를 방해하고 칼슘과 결합해 대변을 통한 칼슘 배설을 증가시킨다. 또 소변을 통한 칼슘 배설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잡곡밥, 채소, 해조류, 과일 역시 요로결석 생성 방지에 도움이 될 수 있다. The post 칼로 찌르듯 요로결석… ‘이것’ 포함한 음료 마셔라 appeared first on 코메디닷컴.
뽀봉
단백질풍부 다이어트 소고기 볶음밥
소불고기 1인분 기준 칼로리 490kal 단백질풍부 소고기 볶음밥 다이어트 볶음밥으로 좋아요. 소고기에 잡곡밥, 깨 많이 갈아넣어 먹으면 고소하고 맛있어요. 채소위주의 볶음밥도 좋지만, 단백질이 많은 고기 볶음밥도 좋은 것 같아요. 흰쌀의 탄수화물을 줄이고 잡곡밥이나 오트밀로 볶으면 칼로리가 더 줄어들어 좋아요. 맛있는 다이어트 볶음밥이예요
비비안2
혈당일기 챌린지7기 6일차 인증
7월 15일 오전 6시 13분 날씨 맑고 화창 공복혈당 103 아침 야채 샐러드 점심 김치찌개 잡곡밥 회덮밥 저녁 전복죽 15500보 10시 취침 5시 30분 기상 일요일은 운동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혈당 100을 넘긴거 같다 건강한 식단 규칙적인 근육 운동 및 스트레칭 충분 하고도 완전한 숙면이 필요함을 다시한번 깨닫는다!!!
강안2502
혈기챌 7기 7일차 인증
측정시간~아침공복 5시쯤 오늘은 일찍 눈이 떠져 일찍 측정해봄 어제는 카무트잡곡밥과 닭볶음탕 을 먹고 콜라겐 젤리 3알 먹고는 끝 이번 기수 마지막날에 드디어 100이하로 수치가 나와서 기쁨.... 가장 위험한 주의단계에 와있는 나의 혈당수치 생각이 많아지고 있음
써니ㅋㅋ
혈기챌 7기 6일차
7월 14일 일요일 맑음 점심 식전혈당 162mg/dl 오전 간식으로 토마토1,꼬마사과2/4 먹은후 내려오지 않은채 점심으로 잡곡밥1삼계죽, 오징어젓갈,단호박찜1, 삶은달걀2 먹었더니, 최고혈당 230까지 올랐네.
동동이고모
혈당일기 7일차
날짜:2024.07.14 맑음 혈당측정시간:저녁식사 3시간후 내용:잡곡밥, 닭갈비,깻잎김치,마늘잎장아찌,김치 오늘 혈기챌 마지막날이라 마지막까지 공복혈당 100 넘기지 않기 위해 저녁을 최대한으로 줄였어요 오늘 잘 마무리하게 되어 좋아요
systle10
혈당일기7기(7/14)
혈당일기 7기 측정일 2024 07 12 측정결과 100 전날 저녁식사는 잡곡밥에 나물비빔밥, 식빵, 복숭아, 토마토, 된장국, 께잎과 풋고추와 같이 먹었음.
k숭경
7월 14일 혈당일기 7기 5일차 인증
측정사진 2. 혈당측정 시간대 : 저녁식후 2시간후 3. 섬취음식 : 잡곡밥 80g, 아삭이고추 3개, 계란후라이 2개, 가지무침 3젓가락, 감자조림 조금, 꽈리고추찜 2개, 상추김치 조금, 옥수수반개 4. 내용 : 친정나들이 갔다와서 이것저것 가지고온 농산물 정리하다보니 저녁이 늦었어요 맛있게 먹고 옥수수 쪄서 냉동시키려는데 냄새가 너무 맛있게나서 반개 먹었네요 그래도 한개 먹고싶은거 참고 반개만 먹었더니 혈당 좋네요
연완이맘
7월14일(일) 혈당일기7기 7일차 인증
날짜 ㅡ 2024. 07. 14. 일요일 혈당측정시간 ㅡ 점심식후 1시간 혈당 171mg 내용 ㅡ 아침은 간단히 과일두유 점심으로는 계란후라이2개 상추쌈 진미채무침 잡곡밥 반공기 김치 식후 1시간 혈당 171mg 높음 바로 줌바댄스 운동후 30분경과 130mg로 떨어짐 혈당체크하여 건강챙기자
알비나2
7월14일 (일 ) | 혈당일기 7기 1일차
날짜 : 2024. 07. 14 혈당측정기록 : 저녁식사 2시간 후 - 내용 : 오늘 저녁식사 2시간 후 혈당 측정 기록입니다. 오늘 저녁식사는 식구들과 함께 맛있게 먹었습니다. 식단 으로는 잡곡밥,닭가슴살, 버섯,김치,김,양배추,참외,방울토마토 이렇게 먹고 가벼운 운동을 했습니다. 요즘 좀 먹고있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관리 잘하자 아자아자!
당근먹기
혈당관리식단
혈당관리를 위한 식단입니다. 현미잡곡밥에 짜지 않은 두부애호박된장국, 올리브오일과 레몬즙 소스를 곁들인 참외샐러드, 오이양파무침입니다. 양도 소량으로 먹으니 식후에도 혈당이 많이 오르지 않네요.
공양미
7월14일(일)혈당일기 7기 7일차 인증
날짜 : 2024.07.14 혈당측정시간 : 저녁식사이후 내용 : 오늘 저녁식사이후 혈당측정 기록입니다 저녁으로 잡곡밥으로 오므라이스를 해먹었어요 집에있는 채소들을 다 넣어서(호박 감자 양파 소시지 ) 볶아 계란으로 동그랗게 말아서 꽈리고추찜무침 오이지무침 아삭이고추랑 같이 먹고 동네산책을 하고 쉬다가 혈당측정을 했어요
벌곡댁
혈당일기 7기 6일차 인증
2024년 7월 14일 (일) 저녁 7시 50분 측정 아.점식단: 현미잡곡밥, 훈제오리구이, 깻잎조림 저녁식단: 냉면, 제육볶음 식사후 약 2시간 경과후 혈당측정
파인솔
혈당일기 7기 7일차 인증
혈당측정시간 점심 식사 후 식단 참외 멸치볶음 닭죽 잡곡밥 측정기 건전지가 다 되어서 교체하고 측정해보니 높게 나왔다 이상하다 내일 다시 측정해봐야겠다 측정기를 바꿔야하나 이렇게 높게 나올 수가 없다 그냥 병원에 가끔 가서 측정해봐야겠다
뭔소리야
당뇨관리 한끼식단
나의 당뇨관리 식단은 잡곡밥이다. 흰밥과 밀가루 설탕...정제된 재료로 만든 끼니와 군것질 때문에 혈당이 엄청 높아져서 위험군 경계에 왔기에 제일먼저 쌀밥대신 잡곡밥을 먹게되었다. 현미와 귀리 흑미 수수 병아리콩을 넣어서 잡곡을 해서 먹게되었다. 그리고 빵과 설탕도 물론 피해서 조심하고있다. 가장 중요한것은 세끼를 먹을때 잡곡과 야채 위주의 식단으로 혈당관리를 하고있다
파인솔
7월14일(일) 혈당일기 7기 6일차 인증
날짜 : 2024.07.14 혈당측정시간 : 아침식사후 내용 : 아침식사후 혈당측정 기록입니다 오늘은 특별한 식단관리는 하지 않고 호랑이콩을 넣은 잡곡밥에 상추쌈과 두부를 넣은 쌈장으로 아침식사를 하였습니다 혈당 관리가 잘 유지 하는것 같아요 오늘도 화이팅 하세요
민서니PNBDN
7월14일혈당일기 7기6일차
날짜 7월14일 아침 식후 혈당 아침일어나자 마자 옆지기님의 재촉으로 김치찌개에 라면사리랑 김 잡곡밥을 먹었다 .식후 믹스커피한잔을 하고 티비보며 스트레칭을 했다.동네 한바퀴 돌 예정이다.
돌푸
일요일 아침 샐러드 만들기 귀찮아😖
다시 200g이 빠졌어요. 어제 배고프게 잔 거에 비하면 별로 안 빠졌으니 어제는 온몸이 다 힘들었었는데 먹었던 게 건강하지 못해서 그랬나 봐요. 하여튼 빠진 거에 의의를 둡니다. 체중 변화는 내 맘대로 안 되더라고요. 오늘 아침에 온몸이 찌뿌둥했답니다. 특히 오른쪽 어깨가 아픈 건 저한테 좀 치명적이었어요. 제가 오른쪽 겨드랑이쪽을 조심해야 되는데 어제 일할 때 정수기 물이 똑 떨어져서 물을 다시 바꿔야 했거든요. 사장님들한테 꼭 바꿔달라고 부탁을 했지만 급히 가시는 바람에 잊어먹고 가셔버리고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찬물이 많이 필요하고요. 어쩔 수 없이 제가 그 몇 미터 통을 들어올려서 담는데 오른쪽 어깨에 무리가 가더라고요. 그리곤 안 쓰고 있었지만 커피집 설거지나 행주를 빨수밖에 없는데 짜는데 벌써 팔이 얼얼한 게 괜찮나 싶었더니 오늘은 아이스 찜질이 필요할 만큼 어깨가 많이 아프네요.🤣😅 물론 샐러드 만들 때는 그 정도는 아니었고 칼질도 안하고 간단히 샐러드만 만들면 됐었지만 두부가 삼 일이나 지나서 더 안 해놓으면 상할까봐 걱정됐어요. 어쩔 수 없이 두부를 반은 볶아놓고(두부쌈장 만들려고) 반은 두부 지짐했어요. 간단히 하자 했지만 어깨가 아프니까 뒤집기 쓰기가 힘들더라고요. 엄마도 일요일 아침은 교회도 가시고 동생 아침도 해야 되니까 바쁘셨어요. 그렇게 두부전 지지고 샐러드 만드는데 아주 간단한 칼질도 잘 안 되더라고요😅 대충 배추 로메인 당근 오이 파프리카 넣고 방울 토마토는 통으로 사과랑 자두는 넣고 수박 넣고 초당옥수수 렌티콩 그리고 그릭요거트(+알로르스설탕) 추가하고, 두부지짐 한 김에 두부전 2개도 샐러드에 같이 넣고 견과류와 시리얼(어제 풍물시장 가서 볶은 카무트 사와서 섞어놨어요) 그리고 애사비 드레싱 뿌려서 마무리 했네요. 그리고 엄마랑 나눠 먹는데 제가 오른손잡이라 포크질을 해야 되지만 그게 가장 힘들어요. 이 샐러드 만들어 놓고 어깨아파 냉찜질하면서 겨우겨우 먹었답니다. 먹는 게 너무 귀찮았어요. 이러면 차라리 만들지 말고 잘 걸 그랬나 먹으면서 후회도 하면서요. 건강하게 먹겠다고 건강하지 않은 몸 움직여서 만드는 게 맞나 싶어요🤔 샐러드도 겨우 먹었지만 금방 배가 꺼지기 때문에 밥은 먹어야 했어요. 동생하고 엄마는 진작 다 먹었고 천천히 먹는 나는 제일 마지막에 먹었어요. 잡곡밥 반만 데워서 로메인으로 쌈밥 차렸네요. 사실 두부를 볶아놔서 두부쌈장이랑 먹으면 맛있지만 이게 두부를 으깨면서 쌈장을 만드는 건데 제가 어깨가 안좋아 오늘 만드는 건 포기하고 볶은두부는 냉장고에 넣어놨답니다. 오늘쌈은 무채지나 고추 조림, 김치랑 싸먹으려구요. 두부지짐도 아까 샐러드 2개 썼으니까 2개만 내서 밥을 먹었답니다. 엄마가 해주신 깻잎나물이 약간 상한 거 같아서 버렸네요. 걷기를 많이 하니 집에서 많아봤자 한 끼를 먹게 되면서 가끔 나물이 상해서 버릴 때가 있답니다. 이럴 땐 힘들게 해주신 엄마한테 너무 미안하긴 한데 어머니가 싱겁게라도 해주시면 한번에 제법 많이 먹을 수 있지만 이번 깻잎 나물은 짰거든요. 그래서 결국 버리게 됐나 봐요😅 아까웠어요. 그래도 빼놓은 로메인 다 먹었고 오히려 샐러드보다 더 편하게 먹었네요. 쌈싸먹으니까 손을 써서 그런지 왼손을 더 많이 쓸 수가 있어서 샐러드 먹을 때보다 더 빨리 편하게 먹을 수 있었답니다. 아침에 마음 챙김 할 때 라떼구요. 이거 하기 전에는 마사지 잠시 받았답니다. 몸무게도 재기 전에 스트레칭을 하고 아직 좀 몸쓰기 전에 플랭크도 해버리고. 아직도 찌뿌등한 몸 때문에 두 번째 스트레칭까지 했답니다 그리고 나서 몸무게 재니 어제보다 200g이 빠진 거였어요. 하여튼 오늘은 오른쪽 어깨와 팔이 아프면서 제 기분도 많이 다운돼서 시작했답니다. 몸무게 재고 나서 공복에 미지근한 물 먹기와 약 먹기 하고 나서야 보통은 아침준비를 시작합니다. 지금 몇 개월 동안 쭉 루틴으로 안 빼먹고 할려고 챌린지를 하면서 사진도 찍고 내 딴에는 열심히 하고는데 오늘처럼 귀찮은 날에는 하긴 하지만 투덜대며 한답니다.
성실한라떼누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