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미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현미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4월30일 혈당일기2기 1일차
아침에 물한잔 마시고 공복혈당 쟀습니다 어제 저녁식단은 김치찜에 현미밥반공기 과일은 망고 조금 먹었습니다 걷기는 만오천보 걸었어요 오늘도 화이팅해야겠어요
하트니
저만의 혈당관리 방법은 무조건 현미나 잡곡밥으로 먹기
흰 쌀밥이 당뇨에 안 좋다는 소리 많이 들어 보셨죠? 흰쌀밥을 먹는 먹고 나면 식후 혈당이 빠르게 오르더라고요. 그 이유는 많이 정제돼서 그렇다네요 그렇기 때문에 잡곡을 먹는 게 당뇨에 좋다고 해요. 비정제된 잡곡.. 다만 단점은 정제가 덜 되어서 소화는 좀 떨어지긴 합니다 ㅎ 뭐든 장단점이 있는것이죠. 여튼 식사때 밥을 현미밥으로 바꿔만 줘도 많이 혈당 잡을 수 잇어요.
티얼그레이
4/29 혈당일기 2기 1일차 인증
측정 날짜: 4월 29일 월요일 측정결과: 112 측정시간: 21시 54분 저녁 식사후 2시간 지나 혈당 체크해 보았다 저녁은 현미밥과 각종 나물들 커피와 초콜릿 매운 땅콩과자 섭취후 잼 혈당수치 112 내일은 수치 좀 더 내려봐야겠다~~^^
훈스맘2
오랜 유병생활 중 느꼈던 혈당 관리
처음 당뇨판정은 직장 건강검진으로 알게 되었어요 공복은 300가까이 나오고 당화는 11.6% 꽤 오랫동안 당뇨에 대해 공부하고 서적도 많이 읽었었죠 오랫동안 당화혈색소는 5.3% 이하 공복은 80대로 유지 했었어요 밥은 1/3 공기 야채와 단백질 골고루 먹었죠 탄단지 5대 3대 2 또는 60% 20% 20% 운동은. 아침 먹고 하고 점심 먹고 하고. 저녁에도 하고. 매일매일. 다람쥐 챗바퀴돌듯. 적게 먹고. 운동하는 건강한 삶을 살았는데요 식이와 운동에 양과 강도는 할머니 할아버지가 되어서 할 수 있는 식이와 운동이어야 하더라구요 젊어서 당뇨는 더 타이트하게 관리해야 하니 죽기 살기로 관리 했었어요 10년 20년..이 훨 지나니 어느덧 지치더라구요 물론 디스크랑 아파서 운동을 못 하기도 했지만 안먹던. 단것도 먹어보고 식구들과. 뷔페도 가고.... 여행가서 라면도 같이 먹고 정신차리고 보니 30킬로가 쪄있고 혈당이 잘 안 잡히고 있었어요 혈당관리에 제일 중요한것은. 식이요법이라고! 식후 운동이라고.! 생각했었어요 그치만 26년 이상 겪으며 더더 중요한건 바로 꾸준한 혈당체크 더라구요 혈당이 좋게 나오다보니 잘 안재보게 되고 점차 식이도 운동도 흐트러지게 되더군요 절대. 지금. 멋지게 관리 된다고 자만하면 안돼는게 당뇨병 같아요 라면 먹고 낮게 나왔다며 자랑하는게 얼마나 어리석은건지 깨닫게 되었어요 식전과 공복 혈당이 올라가니 우유한잔만 먹어도 높게 나올 수 밖에 없더라구요 20년전에 읽었던 글귀가 생각납니다 당뇨관리는 몰라서 못하는것보다 잘 아는데도 안하는게 더 무서운거라는 글을 보고 나의 혈당관리에 무지함을 반성하고 몰라서 못했던 나를 바꾸기 위해 공부했었는데요 20여년이 흐른 지금는 아는데도 실천하지 않는 그 어리석은 사람이 바로 나 이더군요 그때 내가 배웠던건 땀은. 날 배신하지 않는다 였고 변치않는 진리임을 알기에 다시 힘내봅니다 췌장 기능이 떨어졌는지 지금은 잘 내려가지 않아 속상하지만 이것도 더 나아지는. 과정일꺼라 믿어요 식이와 운동 그리고 혈당체크 꾸준히 하려합니다 야외운동은 걷기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으로 걷기 밥은 현미밥 아침은. 단백질 위주로. 계란 먹고 있어요 집에서하는 운동도 실내자전거, 스텝퍼, 아령, 짐볼, 최근엔 허벅지 운동기구도 샀어요 누워서 자기전에 100개씩해요 마지막으로 스트레스받으면.... 혈당이 안잡히니 웃으며 건강하게 혈당관리 하자구요♡♡♡
뾰료롱
현미당첨
이런이벤트도 하더라고요. 응모를 했는데 현미쌀당첨됐어요. 그래서 현미밥을 지어 보려고 하는데 구수하고 영양가 많을것 같아요. 정말 기쁘네요.
안델라
혈당일기 1기 6일차 인증
점심 식사 후에 찍었습니다 1시간 지나고 나서 찍었고 아주 낮게 나와서 맘에 들어요. 현미밥에 조미김만 먹었네요 입맛이 없어서 ㅠㅠ 그나마 다행이랄까. 백미밥은 최악이짆아요. 잡곡빕이 당뇨에 최고에요
티얼그레이
4월26일 금요일 혈당일기1기 7일차
어제저녁 치킨2조각 현미밥 반공기 방울토마토먹고 만오천보 걸었는데 공복시 혈당이 100이 나왔네요 오늘은 야채를 곁들여 채소위주로 먹도록 해야겠어요 물론 걷기는 필수구요
하트니
24년 4월 26일(금) 혈기챌1기_6일차
날짜 : 2024. 4. 26(금) 혈당 측정시간 : 아침 공복 측정혈당;115 섭취식단;어제 저녁으로 황태해장국 현미밥 100그램 어제 특별히 나쁘게 먹은게 없는데 ㅜㅜ 공복혈당이 더올랐다 왜지??잠을 잘 못자서 피곤해서인건지..??? 운동을 더열심히 해야겠다
나는무너
혈당일기 6일차
4월 25일 목요일 공복혈당 103mg/dl 어제 저녁, 피자와 치킨으로 과식을 해서일까요? 다시 100이 넘어버렸어요. 😢 점심에 돼지김치찌개 먹어야 되는데.. 늘 현미밥인데 오늘만 바빠서 백미밥을 했는데.. 😭 김치찌개 속 두부 위주로 먹어볼게요.
지구외계인
4월25일 목요일 혈당1기 6일차
아침에 물마시고 재봤는데 102가 나왔어요 어제저녁 고등어에 현미밥을 먹고는 걷기를 조금밖에 못했거든요 오늘은 열심히 걸어야겠어요
하트니
2024. 4. 25(목) 혈기챌1기_5일차
날짜 : 2024. 4. 25(목) 혈당 측정시간 : 아침 공복 측정혈당;104 섭취식단; 어제저녁 회 매운탕 현미밥 50g 내 공복혈당은 103~104를 계속 왔다갔다 하고있다 가끔씩 100아래로 내려간적도 있었는데 .. 도무지 100아래로 안떨어지는듯..
나는무너
혈당일기1기 6일차
날짜:04.24 시간:18시8분 점심을 삼겹살로 배불리먹어서 그런지 배가 고프지않아서 간식을 먹지않고 저녁식사전에 측정한 당뇨수치 저녁은 현미밥과 김치찌개, 멸치반찬을 먹고 30분 운동을 했다.
베베루나
평소 혈당관리법
제가 신경쓰는 혈당관리법입니다. 백미가 급격한 혈당상승을 유발한다하여 저는 현미밥, 귀리밥 같은 잡곡밥만 먹어요. 단백질 섭취를 잘 하는것도 혈당관리에 중요해서, 매 끼니 단백질을 함유한 메뉴구성을 신경쓰고 있습니다. 그리고 규칙적인 적당한 운동도 합니다. 식사를 천천히 하려고 신경쓰고, 탄산음료나 너무 단맛이 강한 간식도 자제하고있어요.
kjo
4월 24일(수) 혈당일기 1기 7일차
날짜: 2024.04.24 혈당측정시간 : 저녁 식후 2시간 내용: 식후 2시간이라 혈당이 140밑으로 떨어져야하는데 생각보다 너무 높게 나왔다.. ㅠㅠ 밀가루는 밀가루인가보다. 저녁으로 바지락칼국수를 먹었다. 김치랑 방풍나물 현미밥도 조금 먹었다. 나름 건강하게 채소랑 먹은거같은데.. 그리고 저녁먹고 가만히 앉아있어서 그런가보다. 움직여야 내려가는데 말이다. 이제 혈당이 이렇게 나왔으니 앞으로 방심하지말고 평생 조심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일주일간의 혈당 잰것이 도움이 되었던거 같다.
tbjr74hc5k
4월 24일(수) 혈당일기 1기 7일차
날짜: 2024.04.24 혈당측정시간: 저녁식사후 두시간뒤 내용: 저녁식사후 2시간뒤에 측정직전 양파즙 두봉섭취후 측정한 값입니다. 저녁식사는 바지락 칼국수와 현미밥 반그릇을 먹었습니다. 식사후 약30분간 산책을 하였습니다. 이번 일주일간 측정하면서 지금이 혈당이 주의와 경고 사이임을 느꼈습니다.
장차
백미보다는 현미로 혈당 관리
밖에서 먹는 밥들은 대부분 흰쌀 백미이죠 집에서조차 백미를 먹는 다면 혈당에 문제가 생길것 같아서 집에서는 현미밥 6시간 불린 현미쌀 백프로 만들때도 있고 가끔은 보리쌀이나 흑미를 섞어서 식감에 변하는 주며 밥을 하네요 현미밥은 고소함도 좋고 먹으면 속도 편해요
피코
4월 23일 혈당일기 4일차
날짜. 4월23일 아침공복혈당 153 3시간밖에.못자고 후다닥 병간호하러 나갔다 운동은 전혀 못했고 식사는 현미밥 한공기를 점심저녁 나눠먹고 집에와서 옥수수를 먹어버렸다 낼은 진짜 퇴원시켜줬음 좋겠다
뾰료롱
혈당 기록 챌린지 1기 인증 3일
식후한시간 혈당 나물위주 현미밥 닭고기 저녁 혈당수치111
깨개갱
4월 23일(화) 혈당일기 1기 6일차
날짜: 2024.04.23 혈당측정시간 : 저녁식후 2시간 내용: 짬뽕이랑 현미밥 조금먹음. 그리고 혈당재기 15분전 과일 망고 반정도 먹음.. 과일은 좀만 먹어도 혈당이 팍 오르는구만ㅠㅠ 식후에 과일은 먹지말아야겠다. 이제 내일이면 끝이다. 마지막까지 화이팅!
tbjr74hc5k
먹는것을 신경쓰고 먹고 식후 30분씩 걸어요
일단 밥은 흰쌀밥은 먹지않고 gi지수가 낮은 현미밥으로만 먹고 있어요. 그리고 혈당 천천히 올리려면 채소,단백질,탄수화물 순으로 먹어야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밥 먹을때 채소반찬 먹고 단백질, 밥 순으로 먹고있어요. 또한 운동은 밥 먹고 좀 쉬었다가 30분정도는 걷는편이에요. 운동이 혈당 낮추는데에 도움이 되니까요. 집밥 위주로 먹는편이지만 가끔 밀키트나 배달을 해먹게 될때에는 건강하게 먹으려고 채소랑, 고기를 더 추가해서 먹어요. 예를들어서 ㅇㅇ짬뽕 밀키트를 먹는다치면 숙주를 많이 넣고 고기를 얹어서 먹어요. 고기가 없으면 계란이라도 먹구요. 그래서 집엔 항상 계란이 있지요. 단순당만 먹으면 혈당이 팍 오르니까 복합적으로 채소랑 고기도 같이 먹어주면 혈당이 팍 튀진 않더라구요. 영양제는 혈당조절에 도움이 된다는 이노시톨을 먹어요. 간식은.. 끊는게 가장 좋겠지만 그건 힘들어서.. 생당근을 먹을때도 있구요. 고구마나 과자 달달한거 먹더라도 딱!! 1개씩만 먹으려고 하고 있어요ㅎㅎ 아참 과일을 먹게되더라도 좀만 먹어요~ 과일은 좀만 먹어도 혈당에 꽤 위협을 주더라구요..ㅠ 마지막으로 현미밥이랑 제가 추가해서 만들어먹은 짬뽕 사진 올리면서 마무리 할게요!
tbjr74hc5k
4.23(화)혈당일기 1기 7일차
아점식사후 2시간 148 식단:차돌두부청국장.현미밥130g.닭가슴살40g.떡40g 오늘은 병원진료있어서ᆢ밥을 일찍먹었어요. 항상 식단이ᆢ먹고싶은거는 왜이리많은지ᆢ 안먹고나가면ᆢ아무거나 폭식하고. 식단챙기는게제일힘들어요. 누가 밥좀차려주면좋겠어요
지니1024
2주다이어트 8일치
1.before 사진 after 사진 2. 감량 기간 8일 3. 감량전 몸무게 눈바디 61.25kg, 허벅지 둘레 65.8cm 4. 감량후 몸무게 눈바디 60.1kg, 허벅지 둘레 64.8cm 5. 감량 방법(식단) 아침 달걀 2개 점심 닭가슴살 150g 양배추 마음껏 + 현미밥 100g 저녁 바나나 0.5개 + 두유 190ml 6. 감량 방법(운동) 스쿼트 50개*2세트 유산소 운동 유튜브 영상 1회/1일 캐시홈트 영상 10회분 7.꿀팁 및 조언 앉거나 서거나 하는 시간도 길어지고 최근에 식이를 좀 무성의하게 챙겼더니 60kg 초반까지 갔지만 몸무게는 사실 개의치 않고 허벅다리 둘레가 빠졌으면 해서 요즘은 반신욕을 하고 있습니다. 혈액순환이 잘 안돼서 하체에 혈액, 체액이 몰리게 되고 다리를 심장보다 위로 올려도 그때뿐이라, 운동후 샤워하면서 반신욕을 챙겨보고 있습니다. 기간이 짧아 드라마틱한 변화는 보이지 않지만 확실히 몸이 따끈해지는 느낌은 들어서 좋습니다. 운동은 크게 바꾸지 않고 스쿼트를 살짝 줄이고 지니어트 캐시홈트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담쓰담쓰담
24년 4월 23일 (화) 혈기챌1기_3일차
날짜 : 2024. 4. 23(화) 혈당 측정시간 : 아침 공복 측정혈당;104 섭취식단; 어제 저녁 미역국 계란말이 현미밥 어제 특별히 나쁘게 먹은건없었는데 ㅜㅜ 저녁에 운동도했고 ..근데 공복혈당이 100아래로 안떨어졌다 운동량과 채소섭취를 늘려볼까?
나는무너
혈당 기록 챌린지 1기 4월22일 5일차
오늘 저녁 129 주말부터 김밥을 싸서 먹으니 혈당이 높내여. 낼부턴 다시 정신차리고 노력. 현미밥에 야채 위주로..
신자유인
4월 22일 (월)혈당일기 1기 5일차
날짜:2024.04.22 혈당측정시간:저녁식사후 3시간 반정도 자기전 내용:저녁식사후 3시간 반 지나고 측정한 혈당입니다. 점심에는 돼지 뒷다리 구이 저녁은 오븐구이 통닭과 현미밥 바나나를 먹었습니다. 먹고나서 스쿼드를 약 30분이상 하였습니다.
장차
4월 22일(월) 혈당일기 1기 5일차
날짜 : 2024.4.22 혈당 측정시간 : 잠자기전, 저녁식후 3시간30분후 내용: 통닭구이랑 김치 현미밥 반공기먹음. 밥 먹기전 웨하스도 한개 먹음. 밥 다 먹고 출출해서 두유하나 더 먹음. 그 후 양파즙, 쑥즙 먹음 저녁에 자전거 타고 수영도 다녀옴. 너무 힘들다ㅠㅠ 찔리는것도 따갑고 아프다ㅠㅠ적응 안되는 아픔..🥲
tbjr74hc5k
4월 22일(월) 혈당일기 1기 2일차
날짜:2024. 4. 22. 혈당측정시간: 점신식사후 2시간뒤 내용: 오늘은 평소보다 혈당수치가 많이 높게 나왔다. 점심으로 컵라면을 먹어서 높게 나온것 같다. 저녁은현미밥과 야채 위주 식단으로 준비해야겠다.
뱀사골반달곰
묵은지오징어김밥
김밥은 밥도둑입니다. 현미밥이라 밥알이 도망 다니네요. 4줄은 포장해서 부모님 배달~~
루시안
혈당관리: 애플사이다비네거 & 첫입 야채
저만의 혈당관리를 소개할게요! 코스트코에서 구매했던 애사비(애플사이더비네거) 유명하죠? 좀 탄수화물이나 설탕이 많이 들어간 식단 먹은 후에는 플레인 탄산수에 한스푼 섞어서 빨대로 꼭! 마셔주고 있어요 두번째로는 야채를 하루에 한끼라도 꼭 먹고요 잡곡현미밥 먹기전에 차릴때는 샐러드나 간단하게 오이나 파프리카 잘라서 몇 입이라도 꼭!! 처음에 먹어주고 있어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건 운동이죠 가끔 힘들거나 밖에나가기 귀찮지만 집에서 실내자전거로 30분이라도 티비보면서 타줍니다 ☺️
다이어트호두
4월 21일 혈당일기 1기 3일차 인증
저녁 8시에 저녁식사를 마치고 3시간 정도 지났네요. 현미밥 순두부 나물반찬으로 먹었구요 아침겸점심으로 카레를 먹고 난후 두번째 식사입니다. 어제 늦게까지 술과 기름진 안주에 라면으로 마무리 한 다음날이라 한끼는 안먹었어요. 지금 딱 잠자기 좋은 컨디션~~
minminn
4.21(일)혈당일기 1기 5일차
점심후 1시간 측정 165 점심:현미밥.삼겹살100g.김치.라면반개 오늘도 날씨가 안좋네요 부산에 남편이있어서 왔더니ᆢ여기도 날씨가 저번주만에도더웠는데ᆢ오늘은 전한테는 춥네요 야경보고 들어왔어요
지니1024
4월 21일(일) 혈당일기 1기 4일차
날짜 : 2024.04.21 혈당측정시간 : 저녁 식후2시간 내용: 저녁으로 현미밥 반공기, 돼지앞다리살 조금, 파김치 그리고 후식으로 과일 망고 반 먹고. 30분후에 양파즙, 쑥즙 먹음. 혈당이 괜찮네용. 오히려 아침 공복혈당보다 낮음..어찌 된걸까유..? 오늘은 성공적!
tbjr74hc5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