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검색해보세요혈당 · 다이어트 음식 검색해보세요음식 · 영양제 리뷰를 찾아보세요

'현미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현미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2주간 다이어트의 정리

 최근 2년을 기준으로 대체적으로 체중이 65kg 정도 였으나 최근 직장내 과도한 스트레스로 폭식과 잦은 회식으로 체중이 증가하여 허리와 관절이 불편 하였습니다 지니어트에서 다이어트 챌린지에 마추어 1kg 줄이기를 목표로 도전을 시작했습니다  1. Before / After 사진   before    다이어트 시작전 몸무게 66.55kg       5. 22 after  2주간 다이어트 후 몸무게 65.55kg     6. 02 2.감량기간      5월21일부터~6월2일까지 3.감량 전 몸무게 & 눈바디  몸무게 : 66.55kg  눈바디 : 최근 잦은 회식으로 몸무게가 증가하면서 허리와 무릎이 불편해지고 몸살이 늘어나 허리 둘레가 늘어난 느낌입니다  4.감량 후 몸무게 & 눈바디   몸무게 : 66.55kg    눈바디 : 꾸준히 식단조절과 다이어트로 체중을 감량 함으로써 몸이 가벼워져 허리와 무릎이 불편이 완화되었으나 외견상 변화는 보이지 않습니다  5.감량 방법 (식단)  몸무게가 증가한 주요 원인으로 직장내에서 스트레스로 잦은 회식과 폭식으로 인한 음주와 안주가 주범이었습니다 그리고 한밤중 야식도 주된 원인으로 판단 되었습니다 지니어트에서 소통되는 정보를 참고로 하여 간편하고 실현가능한 것을 주로 하였습니다.  아침에 일어나 공복에 물마시기는 꼭 했습니다. 공복에 물마시기가 몸에 노폐물을 제거해 준다고 하네요   아침에는 간단하게 요구르트를 기본으로하여 사과 딸기 선식등을 먹었습니다   식단은 고구마 현미밥 닭가슴살 단호박 곤약류 음식 야채 등 저탄고지과 채소 주로 하여 먹었습니다  채소  찐단호박  곤약국수 6. 감량방법(운동)  아침에는 홈트에 마추어 아침운동과 플랭크를 하였습니다  하루에 만보걷기와 계단걷기를 지속적이고 꾸준하게 하였습니다  7. 꿀팁 및 조언   지난 2주간 식단조절과 운동을 꾸준하게 한 결과 1kg 감량한 것으로 보이나 언제 체중이 증가할지 걱정이 됩니다   처음에는 다이어트가 잘 진행되는듯 하다 많이 더디네요. 운동이 실증이 나고 지루해 지기 시작 했어요 연속으로 2 3일 건너 띠기도 했어요 음식이 질리고 자제하던 야식의 유혹을 극복하기 힘들어요  지니어트에서 다이어트 치팅데이는 재미 있었어요 계속해서 지니어트에서 소통하는 정보들로 극복하는 방안을 찾아 볼렵니다  제가 추천하고 싶은것은 양배추와 양파를 생으로 먹는 것과 식전 공복에 물한잔 마시기를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 

그냥지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그냥지나

2주간 다이어트의 정리

혈기챌 4기 7일차인증

날짜 : 2024. 06. 03.(월) 맑음 혈당측정시간 : 공복 내용 : 어제점심 육개장, 흰쌀밥, 깍뚜기먹고 저녁 대패삼겹살, 상추, 쌈장, 현미밥 3/1공기먹었어요. 어제공복혈당이 높아서 걱정했는데 오늘은 98나와서 다행입니다. 병원검사있어서 금식하고 채혈하러 갑니다. 오늘도 열심히 걸어서 혈당 꽉 잡을께요.

카타리나60님의 프로필 이미지

카타리나60

혈기챌 4기 7일차인증

혈당일기 4기 4일차 인증

6시 저녁 후에 2시간 정도 지나서 잰 혈당입니다. 메뉴는 계란참치볶음밥! 간단하게 먹었어요. 밥도 현미밥으로 해서 아주 굿굿. 다만 식후 과일을 좀 먹었더니 살짝 높은편? 새콤달콤 체리을 먹었거든요.

티얼그레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티얼그레이

혈당일기 4기 4일차 인증

혈당일기 4기 2일차

저녁 식후 2시간 경과 후 체크 저녁식단 : 생미역오이무침, 깍두기, 가지나물, 현미밥, 곤약비빔김무침, 바나나, 요거트 두시간 유산소 운동 후 휴식

콩콩89님의 프로필 이미지

콩콩89

혈당일기 4기 2일차

저당 레시피 현미와 양배추

현미를 24시간 미리 물에 불려 발아현미에 가깝게 준비합니다. 현미하기로 압력밥솥에 취사하면 부드러운 현미밥 완성이에요. 반찬으로 양배추를 생으로 곁들여 먹거나 올리브오일에 살짝 볶어 먹어요. 양배추와 각종 야채, 오징어를 함께 볶으면 다양한 식감이 좋아요. 혈당조절을 위해 설탕보다는 알룰로스를 첨가해서 먹습니다. 

아미ㅇ님의 프로필 이미지

아미ㅇ

저당 레시피 현미와 양배추

6월 2일 혈당기록 챌린지 4기 6일차 인증

혈당 관리 챌린지 4기 6일차 날짜: 2024년 6월 2일 혈당 측정 결과: 111 mg/dL 혈당 측정시간: 아침식사 2시간 이후 내용: 어제는 소주에 삼결살을 먹고나서 늦게 일어났다. 아침은 간단히 현미밥에 미역국으로 했고 그리고 나서 아침산책을 나갔다. 피곤해서인지 당이 평소보다 약간은 높지만 좋다.

Kramer님의 프로필 이미지

Kramer

6월 2일 혈당기록 챌린지 4기 6일차 인증

식단 조절을 통한 혈당 관리

너무 당연한 이야기 일지도 모르겠지만 혈당 수치를 조절하려면 꼭 식단을 관리해야 합니다. 특히 맵고, 짜고, 자극적인 음식들은 혈액순환을 방해할 뿐만 아니라, 혈당수치를 급격하게 올리기 때문에 꼭 자제해서드셔야 해요. 제 대략적인 혈당관리를 위한 식단은 이렇습니다. 아침: 통밀빵 + 샐러드 + 우유 점심: 현미밥 + 고등어구이 + 황태무침 저녁: 밀푀유나베 이런식으로 채소 위주로 식사하되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음식도 꼭 함께 먹어줬어요. 그리고 먹는 순서도 중요한데요. 채소》 단백질》 탄수화물 순으로 먹는게 혈당을 천천히 올리기 꼭 참고해주세요.

GUNDDAM님의 프로필 이미지

GUNDDAM

식단 조절을 통한 혈당 관리

6월 1일 (토) 혈당일기 4기 5일차

06.01 토 식후혈당 저넉에 표고버섯 전골 현미밥 조기 먹고 아침에 만보 걷고 저녁 식사후 혈당 체크  수치가 109 나왔네요~~ 벌써 5일차  2일 남았네요~

용용님님의 프로필 이미지

용용님

6월 1일 (토) 혈당일기 4기 5일차

6월 1일 (토) 혈당일기 4기 6일차

날짜: 2024.6.1  혈당 측정 시간: 아침식사 1시간 후  내용: 아침에 취나물, 콩나물, 호박전, 백김치, 현미밥 반공기를 먹었다. 혈당이 안정적이다.

아름다운세상2님의 프로필 이미지

아름다운세상2

6월 1일 (토) 혈당일기 4기 6일차

혈당4기6일차 인증

측정시간    점심식사 식후 2시간  점심으로 귀리현미밥. 우엉. 쌈채소 .달걀말이 이렇게 먹음 아침 운동으로 걷기6천보해서 인지 적정한 가뵤이 나와서 다행임.

호호수기님의 프로필 이미지

호호수기

혈당4기6일차 인증

혈당4기 5일차

시간.식후2시간 수치.114 기상직후 수치만 측정하다가 처음으로 식후2시간 혈당을 재보았다. 현미밥.육개장과 계란말이 김. 신선한 채소가 없는게 흠이지만 괜찮은 식단이라 생각했는데.수치가 아쉽다.건강관리에 더 신경써야겠다

힐링런치님의 프로필 이미지

힐링런치

혈당4기 5일차

혈당일기4기 3일차인증

5/31일에서 넘어가는 6/1일 12:08분에 혈당체크 저녁으로 양배추 브로콜리 돈가스 버섯볶음 현미밥 두시간후 혈당체크  가볍게 걷기하기!!

ddw6x59cch님의 프로필 이미지

ddw6x59cch

혈당일기4기 3일차인증

5/31 혈당일기 4기 3일차

5월 31일 혈당측정시간: 아침 식후 식단 : 현미밥, 김, 진미채 아침은 간단하게 현미밥에 조미김과 밑반찬 해서 먹고 아이들 등교시킨다고 30분정도 걷고 혈당을 쟀다. 어제 높게 나와서 걱정했는데 다행히 식후 혈당은 괜찮았다.

할수있담님의 프로필 이미지

할수있담

5/31 혈당일기 4기 3일차

혈당일기4기 3일차

날짜:5월31일 시간:오후1시 46분 배고파서 과자랑 커피를 먹고 점심으로 현미밥과 오이무침, 오리고기, 오뎅 등을 먹고 30~40분 지난후 당뇨측정한 수치. 오늘은 걸어서 퇴근해서 1지간이상 운동도 완료! ㅎㅎ

베베루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베베루나

혈당일기4기 3일차

5월 31일 (금) | 혈당일기 4기 5일차

날짜: 2024.05.31 혈당측정시간: 식후 3시간 내용: 점심에는 현미밥, 북어국, 김치, 머위나물, 계란후라이를 먹었구요 식후3시간 넘은 혈당수치는 77mg/dL이 나왔습니다. 식전 20분 전에는 혈당스파이크를 막기위해 오이, 당근 같은 채소를 섭취하고 있습니다.

미니미썬가드님의 프로필 이미지

미니미썬가드

5월 31일 (금) | 혈당일기 4기 5일차

5.31(금)혈기챌4기 2일차

너무덥네요. 점심: 닭가슴살1팩.비빔밥 (현미밥1팩.시금치무침.얼간이김치.고추장.)미역국 식후1시간 162 식후2기간 124 10분운동후 115 아점식단 잘 지켰어요 저녁은 어찌할까 고민중입니다. 누군가해주면 식단잘할거같아요. 제가직접차려먹으니 재료만봐 질려요 ^^;; 저녁 화이팅입니다~^^

지니1024님의 프로필 이미지

지니1024

5.31(금)혈기챌4기 2일차

5월30일(목) 혈당일기4기 3일차 인증

5월30일 식후혈당 아칰 식사로 된장국 현미밥 계란찜 생러드 먹고 집안일하고 런닝40분하고 혈당을 쟀는데 105가 나왔네요 젤리 초콜릿을 너무 좋아하는데 안 먹고 참고있어요  

안녕하세요님님의 프로필 이미지

안녕하세요님

5월30일(목) 혈당일기4기 3일차 인증

5월 30일 혈당일기4기4일차인증

날짜 2024년 5월 30일 혈당측정시간 오후 8시 13분 저녁식후 오늘 저녁은 현미밥,소고기무국을 먹었다 오래간만에 집밥을 먹었다 백미보다는 현미밥이 당뇨조절에 좋아 현미밥을 먹었다 오늘의 혈당은 188로 높지않아 좋다

피타님의 프로필 이미지

피타

5월 30일 혈당일기4기4일차인증

5/30 혈당일기 4기 4일차 인증

5월 30일 목요일 저녁식사후 측정 오늘은 건강한 식사를 하려고 노력 아침/두유.삶은계란 점심/야채샐러드,고구마 저녁/두부구이,현미밥,나물반찬 당수치도 정상범위라 기분이 좋네요

지은할아버지님의 프로필 이미지

지은할아버지

5/30 혈당일기 4기 4일차 인증

혈당일기4기 4일차

혈당일기4기 4일차 입니다 측정시간 : 저녁을 먹은후 3시간쯤 지난뒤에재보았어요 식사 : 저녁식사로 콩나물밥을 소량 먹고 잡곡현미밥으로 조금 먹었어요 그리고후에는 차 한잔만 했고 쟀는데 평소보다 낮게 나온듯 합니다.

어트지니요님의 프로필 이미지

어트지니요

혈당일기4기 4일차

양배추는 역시 양참덮!

양배추는 역시 양참덮으로 먹어야죵!ㅎㅎ 기름살짝두르고 양배추 볶다가 굴소스랑 참치액젓 살짝! 둘러주고 참치넣고 마지막에 가운데 자리 만들어서 계란풀고~ 그대로 현미밥위에 올려주면 완성이예요 ㅋㅋ 남은 깻잎도 살짝 올려봤네요 양참덮 넘 맛있어요

LoveJJ님의 프로필 이미지

LoveJJ

양배추는 역시 양참덮!

5월 30일 혈당일기 4기 3일차

5월30일 목 날씨 흐림 점심먹고 약 3시간후 측정기록입니다  점심메뉴 꽃게탕 계란말이 현미밥 김치 파인애플 2조각 두부조림 먹었습니다. 이제 걷기하러나갑니다. 내려가라 혈당^^

박미옥님의 프로필 이미지

박미옥

5월 30일 혈당일기 4기 3일차

회사점심 : 구내식당 혈당관리방법

저는 평소 거꾸로 식단과 젓가락으로만 식사법 매일 실천중입니다 과일 >  채소 > 단백질  >무한반복 > 양껏 차면 > 밥을 반찬 먹듯이 마지막에 먹습니다 국물을 선호하지않아서 젓가락으로만 식사합니다 회사 구내식당은 볶은 돼지 or 닭고기가 일주일 3~4번은 나오는편입니다 아예 피하기보다  *거꾸로 식단+  고기는살코기만 먹기 +국은패스 *김치는 먹다보면 퍼온것에  반만 먹게되네요 볶은 고기 안나오는 날은 돈까스등의 가공식품 거의 매일 나오는편이라 이런날은 현미밥 +  수지스닭가슴살  싸와서  반찬들 퍼와서 같이 먹습니다 초록 채소가 거의 안나오는데  양상추 나오면 양껏 듬뿍 먹고 > 닭가슴살 》밥 순서로 먹습니다 이렇게 밥 3끼만 거꾸로식단+ 식이섬유 듬뿍 4시간 간격 식사하면  헛헛한 배고픔이없어서 따로 간식을 먹지않게되요 자연스럽게  혈당관리까지 잘 유지중입니다

맑은오늘날님의 프로필 이미지

맑은오늘날

회사점심 : 구내식당 혈당관리방법

혈당일기4기 2일차인증

오늘 아침 물마시고 공복시 쟀습니다  어제 저녁으로 회를 먹고 현미밥 조금 먹고 방울토마토 양배추 오이 먹었습니다 그리고 걸었습니다  오늘도 열심히 해야겠어요 

하트니님의 프로필 이미지

하트니

혈당일기4기  2일차인증

혈당일기4기 2일차인증

오전 6시28분에 채혈 식사 전에 채혈 아침으로 양배추 부대찌개 현미밥 식후 1시간 지나서 202까지 오르네요;; 아침부터 부대찌개는 헤비했다...

ddw6x59cch님의 프로필 이미지

ddw6x59cch

혈당일기4기 2일차인증

5월30일(목)혈당일기 4기 4일차

날짜 2024.05.30 날씨:맑음 오늘혈당 측정시간 :아침식사 후 오늘 아침식사는 숭늉과.고등어구이로 현미밥과 함께 했어요.아침식후 측정결과는 그래도 나쁘지 않네요. 매일 신경쓰며 식단과 운동으로 생활합니다.열심히 건강체크합니다.

jeonghee님의 프로필 이미지

jeonghee

5월30일(목)혈당일기 4기 4일차

혈당일기 4기 2일차

측정날짜:5월 29일 시간: 점심 식후 2시간  당화혈색소 5,8=104 점심에 새우,계란,현미밥 ,샐러드 넣고 포케 만들어서 먹고 두시간 후에 측정 했는데 아주 괜찮은거 같다. 바뻐서 식후 운동도 못했는데...^^

comachen1님의 프로필 이미지

comachen1

혈당일기 4기 2일차

5월29일(수) 혈당일기4기3일차

2024.05.29. 저녁식사 이후 현미밥과 계란후라이 그리고 밑반찬으로  저녁 먹고 걷기운동하고 들어 왔습니다. 티비 보면서 쉬다가 혈당 체크합니다.

프라임12345님의 프로필 이미지

프라임12345

5월29일(수)  혈당일기4기3일차

5월29일(수) 혈당일기 4기 1일차

저녁식사 2시간뒤 측정 115 오늘 저녁은 불고기,상추,현미밥,계란국을 먹고 소화하기 위해서  아파트 주변을 1시간가량 산책했다. 식사량을 줄여야 되는데 쉽지 않다. 

빠담소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빠담소리

5월29일(수) 혈당일기 4기 1일차

혈당일기4기 1일차

5월 29일 아침 공복혈당 어제 저녁 현미밥 계란찜 상추 오이 열무김치 가볍게 먹으니 역시 혈당엔 굿! 꾸준히 운동하며 건강하고 소박하게 먹기위해 노력중

bluesea님의 프로필 이미지

bluesea

혈당일기4기 1일차

혈당일기 4기 5월 29일-1일차

5월 29일 아침 공복혈당 7:33 측정 65 새벽운동을 요즘은 2시간 가까이 하기 때문에 공복혈당이 가끔 너무 낮아 어지러운데 오늘 아침은 괜찮은 듯... 아침-전복죽, 연두부 점심-수박 저녁-현미밥, 차돌순두부찌게 저녁 먹기가 귀찮았지만 내일 아침을 위해 챙겨먹음. 33,600보  41층 식욕이 없어도 귀찮아도 저녁 꼭 챙겨먹자.

가을이엄마님의 프로필 이미지

가을이엄마

혈당일기 4기 5월 29일-1일차

혈당일기4기 1일차인증

아침 물먹고 공복시 쟀습니다 어제는 현미밥 반공기 두부 시금치 새우볶음 먹고 열심히 걸었어요 오늘도 열심히 해야겠어요 

하트니님의 프로필 이미지

하트니

혈당일기4기 1일차인증

지니어트 고객 문의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공휴일 제외)

지니어트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지니어트는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넛지모바일 주식회사

대표이사 : 한상범 사업자등록번호 : 897-87-02757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0길 18, 6층(역삼동, 부봉빌딩)

Copyright 2024 by Geniet, Inc. ALL Rights Reserved

지니어트-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