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검색해보세요혈당 · 다이어트 음식 검색해보세요음식 · 영양제 리뷰를 찾아보세요

'현미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현미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2주간 다이어트 정리

1. 다이어트의 시작   최근 2년을 기준으로 대체적으로 체중이 65kg 정도 였으나 최근 직장내 스트레스가 과도하여 폭식과 잦은 회식으로 체중이 증가하여 허리와  관절이 불편 하였습니다  지니어트에서 다이어트 챌린지에 마추어 2kg줄이기를 목표로 도전 하였습니다    (다이어트 시작전 몸무게 65.95kg 4.23 ) 2. 식단 조절  몸무게가 증가한 주요 원인으로 직장내에서 스트레스로 잦은 회식과 폭식으로 인한 음주와 안주가 주범이었습니다 그리고 한밤중 야식도 주된 원인으로 판단 되었습니다   지니어트에서 소통되는 정보를 참고로 하여 간편하고 실현가능한 것을 주로 하였습니다.  아침에 일어나 공복에 물마시기는 꼭 했습니다  아침에는 간단하게 요구르트를 기본으로하여 사과 딸기 선식등을 먹었습니다   그외 식단은 고구마 현미밥 닭가슴살 단호박 곤약류 음식 야채 등 저탄고지과 채소 주로 하여 먹었습니다  3. 운동   아침에는 홈트에 마추어 아침운동과 플랭크를 하였습니다  하루에 만보걷기와 계단걷기를 지속적이고 꾸준하게 하였습니다   지금까지 해왔던 운동이 실증나기 시작해서 대체운동으로 지인들과 같이 할수 있는 배드민턴 이나 탁구를 시작했습니다  4. 결과   지난 2주간 식단조절과 운동을 꾸준하게 한 결과 750g 감량한 것으로 보이나 언제 체중이 증가할지 걱정이 됩니다  (2주간 다이어트 후 몸무게 65.20kg 5.5) 5. 후기   처음에는 쳬중 감량이 잘 진행 되더니 목표인 65kg 근처에서는 많이 더디네요. 운동이 실증이 나고 지루해 지기 시작 했어요 연속으로 2 3일 건너 띠기도 했어요 음식이 질리고 자제하던 야식의 유혹을 극복하기 힘들어요 계속해서 지니어트에서 소통하는 정보들로 극복하는 방안을 찾아 볼렵니다  제가 추천하고 싶은것은 양배추와 양파를 생으로 먹는 것과 식전 공복에 물한잔 마시기를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 

그냥지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그냥지나

2주간 다이어트 정리

5월 5일 혈당일기 7일차

- 날짜 : 2024. 5. 5 - 시간 : 아침 식후 1시간  내용 :  요즘은 혈당일기 쓴다고 식단에 더 신경을 써서 인지 계속 양호한 수치가 나온다. 저녁에 현미밥으로 비빔밥해서 과하지 않게 먹고 후식으로는 딸기 5개만 먹고 잤더니 컨디션이 좋다. 아침도 계란이랑 수제요거트에 견과류 조금 넣고 걷기운동 했더니 석후혈당도 만족한 수치다. 앞으로도 쭉 혈당체크에 소홀하지 않기를 다짐해본다.

까꿍스님의 프로필 이미지

까꿍스

5월 5일 혈당일기 7일차

5월5일 혈당일기7일차

5월5일 06:33 공복혈당 106 어제저녁식사 현미밥, 콩나물무침, 조미김, 배추김치 혈당이 다시 조금 올랐다. 탄수화물을 조금 먹고 조절하는데도 잘 안된다. 운동은 늘 걷기6천보이상을 걷는데 그것으로는 안되는가보다. 더 철저한 관리가 시급한것 같다. 너무 어려운 당뇨관리이다.

강미미님의 프로필 이미지

강미미

5월5일 혈당일기7일차

2주간 백익스텐션 운동과 칼로리 낮은 양참덮밥으로 체중 관리했습니다

저는 10개월 정도 꾸준히 운동하고 있는데 2주일 전에 47.8kg였는데 지금47.3kg가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먹던 식사가 좀 질려서 규현씨의 양참덮밥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양배추 칼로리는 100g당 14칼로리라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아 좋은 식재료입니다. 양배추 반개하고 계란 한 개, 참치캔 한 개, 현미밥으로 만들고 확실히 칼로리가 낮은 다이어트식이라 효과가 좋았고 계속 먹으려고 합니다. 운동은 2주간 새롭게 백익스텐션을 했습니다. 전신 운동인데 위로 몸을 쫙 펴면 허리와 엉덩이에도 자극을 주니 근육 강화에 좋았습니다. 공복과 자기 전에 이 동작을 13-15회 정도 반복했고 하루에 2번 꾸준히 하니 더 효과적이었습니다. 확실히 운동은 아침 공복에 해야 혈액순환이 되면서 더 좋았습니다. 

임삼미님의 프로필 이미지

임삼미

2주간 백익스텐션 운동과 칼로리 낮은 양참덮밥으로 체중 관리했습니다

혈당일기 5일차

혈당일기 5일차  아침  공복혈당 수치  94 오늘은 수치가 정상이다 저녁으로 현미밥과 두부구이와 김치  샐러드를 먹었다 가볍게 먹으니 좋긴하네  역시 과한 음식을 안먹으니 수치가 좋게 나왔다  오늘 날씨는 너무 좋았다 그치만 꽃가루 넘싫다

콩나무님의 프로필 이미지

콩나무

혈당일기 5일차

혈당일기2기 2일차

날짜:5월4일 시간:23시16분 저녁으로 현미밥과 소불고기를 먹고 30분이상 운동을 했다 그리고 야식을 먹지않고 당뇨측정 수치가 안정적이라 마음에든다 야식줄이기 노력하자

베베루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베베루나

혈당일기2기 2일차

5월 4일 (토) | 혈당일기 2기 6일차

날짜 : 2024. 05. 04 혈당측정시간 : 자기전 혈다측정결과 : 91mg/dl 내용 : 오늘은 아침부터 캠핑을 가서 아침은 패스하고 점심은 삼겹살+쭈꾸미볶음 그리고 볶음밥 조금 먹었다 물론 현미밥으로!!! 후식은 아이스아메리카노 먹고 저녁은 간단하게 쭈꾸미 넣은 라면을 먹었다! 집에와서 자기전에 체크!  오늘 혈당도 정상!!! 화이팅!!!!

듀듀링님의 프로필 이미지

듀듀링

5월 4일 (토) | 혈당일기 2기 6일차

그동안의 다이어트 후기

1. before 사진 after 사진 2. 감량기간 : 2024.4.26-2024.05.04 (8일간) 3. 감량전 몸무게&눈바디 : 감량전은 53.3 이었고 눈바디로 봤을때는... 전 날씬하지만 뱃살만 있는 타입인데.. 배가 좀 나왔었어요.ㅎㅎ 4. 감량 후 몸무게&눈바디 : 후는 51.9로 눈바디로 뱃살이 전보다 덜 나와보여요. 배를 잡아봐도 뱃살이 덜 잡혀요ㅎㅎ 나머지 팔과 다리는 잘은 모르겠는데 운동을 해서 그런지 좀 탄탄해보이는 느낌이 들어요. 5. 감량방법(식단) : 배가 고프지않게 세끼를 다 먹었네요. 아침은 가볍게 삶은계란, 누룽지를 먹거나 삶은계란, 통밀식빵한쪽. 그리고 점심이나 저녁 한끼는 샐러드 중심으로 먹었어요. 사진처럼 계란을 먹거나 계란이 없을때는 닭가슴살로 단백질을 채웠어요~ 마지막 한끼는 한식위주로 현미밥, 나물반찬과 고기 이렇게 탄수화물 단백질 채소를 건강하게 다 먹으려고 하였고 다이어트하는동안은 밀가루나 간식을 먹지 않았어요. 출출할때는 무설탕두유를 먹었어요. 6. 감량방법 (운동) 수영을 다니기 시작해서 수영으로 칼로리소모가 많이 됐던거 같아요. 확실히 체력소모가 커서 그런지 끝나고나면 배가 많이 고파서 유혹이 있었지만.. 그럴때마다 무설탕두유로 허기를 달래며 잘 이겨냈어요ㅎㅎ 수영 오고 가면서 자전거를 30분동안 탔는데 이게 추가로 더 운동이 됐던거 같아요. 돌아올땐 오르막길이 있어서 불타는허벅지가 되면서 근력운동도 같이 되었구요.  7. 꿀팁 및 조언 유혹을 이겨내는게 중요한거 같아요. 야식이나 간식이 땡길때마다 무엇을 먹을것인지 대체식품을 생각해놓는게 좋아요. 예를들면 두유나 토마토를 먹어야되겠다. 이런거요. 그리고 확실히 계란,고기(단백질)랑 집밥(현미밥추천)을 먹으니까 포만감이 오래가요. 국수, 바깥음식, 인스턴트 이런것들은 염분도 많아서 다이어트에 안좋고 금방 배가 고파지는데 말이죠.. 다이어트는 적당히 포만감 있게 먹어야 폭식도 막고 오래 꾸준히 할수있어요~ 화이팅. 모두 힘내세요!!

tbjr74hc5k님의 프로필 이미지

tbjr74hc5k

그동안의 다이어트 후기

5월 4일 혈당기록 챌린지 2기 6일차 인증

혈당 관리 챌린지 2기 6일차 날짜: 2024년 5월 4일 혈당 측정 결과: 99 mg/dL 혈당 측정시간: 아침식사 2시간 이후 내용: 연휴의 첫날이라 간단히 현미밥과 나물, 달걀로 아침식사를 했다. 그리고 처와 동네 한바퀴를 약 40분정도 걸었다. 당수치 유지에는 역시 운동인거같다

Kramer님의 프로필 이미지

Kramer

5월 4일 혈당기록 챌린지 2기 6일차 인증

5.4.토 3일차 혈당일기108

날짜 5.3.토 시간 공복 혈당 내용 100이하는진짜 안떨어지는구나ㅠ 현미밥으로 먹어야겠다 모든걸다 바꿔야되나?ㅠ 힘들다 정말...내 당을 받아들일수가없다 힝 ...

smile34037님의 프로필 이미지

smile34037

5.4.토 3일차 혈당일기108

혈당기록챌린지2기 6일차인증

5월4일 혈당측정시간; 공북 내용;  자리를 잡지 못하고 왓다갓다 해서 신경이 쓰이네요 오늘도 열심히 운동해야겠어요 현미밥이랑 채소위주로 먹어요

뇌순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뇌순이

혈당기록챌린지2기 6일차인증

혈당 기록 챌린지 2기 5월3일4일차

저녁식후 혈당 109 주중까진 잘 유지되고 있어여. 오늘 저녁도 간단하게 현미밥과 야채위주의 식단 주말엔 단백질 보상좀 해야것어여.

신자유인님의 프로필 이미지

신자유인

혈당 기록 챌린지 2기 5월3일4일차

혈당일기 2기 5월 3일-4일차

5월 3일 저녁 7시 30분 식후 2시간 혈당-96 저녁식단-차돌숙주볶음, 현미밥 28,600보 혈당일기를 기록하기 시작하면서부터 탄수화물을 확 줄였더니 혈당이 좀 낮은 듯 하다. 세 끼 식사는 꼭 해야겠다.

가을이엄마님의 프로필 이미지

가을이엄마

혈당일기 2기 5월 3일-4일차

혈당일기 2일차 인증

2024년 5월 3일 금요일 측정시간 : 점심식사후 2시간후 오후 2시에 점심먹고 오후 4시 측정 메뉴: 시래기국 현미밥 삶은 양배추 콩나물 무침 깨순나물 적당량 먹었어요 아직 혈당 높지만 꾸준히 노력하려구요

dyrn님의 프로필 이미지

dyrn

혈당일기 2일차 인증

전자렌지 누룽지

전자렌지로 누룽지 만드네요. 현미밥이라 더 구수하겠네요

오늘도화이팅요님의 프로필 이미지

오늘도화이팅요

전자렌지 누룽지

혈당 기록 챌린지 2기 인증 3일

식시후 2시간 후 혈당 측정  수치: 84 채소 및 나물반찬 식사+현미밥 오늘도 혈당 방어 성공!  혈당 기록 챌린지 2기 인증

깨개갱님의 프로필 이미지

깨개갱

혈당 기록 챌린지 2기 인증 3일

5월2일 혈당일기 2기 2일차

날짜.2024.5.2. 혈당측정시간 .점식식후 2시간후 내용.구내식당에서  점심식사.       동료중에는 건강관리차 현미밥을 집에서 가져와 반찬만 먹으며 관리하는 경우도 있다. 과하지는 않은 구내식당 메뉴인데 식후 2시간 혈당치는 높은편이라 신경써야 겠다고 다짐한다.

향림울타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향림울타리

5월2일 혈당일기 2기 2일차

5월 2일 혈당일기 2기 4일차

5월 2일 목요일  아침 7시 공복혈당 공복혈당 수치가 위험수위에 있어서 저녁 일찍 먹기 실천중 현미밥, 머위대무침, 생선구이로 저녁을 간단히 먹고 있는데 혈당수치가 좀체로 내려가지 않는다 ㅠㅠ 식단구성을 더 착실히 잘해서 지켜야겠다.

사투아님의 프로필 이미지

사투아

5월 2일 혈당일기 2기 4일차

SALKIT 세척없이 바로먹는 샐러드로 매 끼니 채소 섭취

아직 혈당 약을 먹어야 할 정도는 아니지만 나이가 들며 살이 점점 찌니까 자연스레 공복 혈당도 올라가더라구요 이 공복 혈당을 낮추기 위해서 밥은 현미밥으로 바꾸고 일반식을 합니다. 단,! 매 끼니 샐러드를 섭취해요 재철 채소를 섭취하면 영양성분도 섭취 할 뿐만 아니라 혈당도 낮춰줄수 있고요 채소로 인한 포만감 때문에 밥도 덜 먹게 됩니다. 운동이 답이라고는 하지만 운동은 제가 정말 좋아하지 않아서 식단이라도 꾸준히 챙기려 노력중이에요 매끼니 샐러드로 함께 하는 제 혈당관리 방법입니다 아! 절대 일반 드레싱 뿌려 드시면 안돼요! 전 그냥 생 채소로 먹어요

이하린80님의 프로필 이미지

이하린80

SALKIT 세척없이 바로먹는 샐러드로 매 끼니  채소 섭취

혈당일기2기 1일차

날짜:5월2일 목요일 시간:오후1시 28분 내용:식전에 쟀었어야했는데 깜빡하고 식후 30분정도  후 측정. 점심은 현미밥과 양념오뎅, 시금치, 메추리알 등을 섭취 식후라서 많이나오지만 퇴근후에 운동 많이해야겠다

베베루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베베루나

혈당일기2기 1일차

5월 2일 혈당일기 2기 4일차

2024년 5월 2일 목요일 혈당 측정  시간 :  아침 식사 직후 7시 혈당 측정 결과 :  132mg/dL 내용 : 오늘 아침 아욱국, 여러가지 나물 반찬과 현미밥 반공기.  아이들 등교 시키고  걷기 운동하러 나가야겠다.  아침은 역시 공복 유지가 중요한듯.  배 고파서 아침 먹었더니만 ㅠㅠ 빡세게 걷자. 오늘 하루도 건강하세요.

wrinkle님의 프로필 이미지

wrinkle

5월 2일 혈당일기 2기 4일차

꾸준한 운동으로 관리해요.

저는 당뇨 판정을 받지는 않았지만,  부모님이  당뇨와 고혈압이 있으시다 보니  유전적인 영향이 분명 있을듯 하여  신경 써서 관리하고 있어요. 일단 제일 중요한 것은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지요.  비만은 만병의 근원인자, 대사질환을 일으키는 주된 요인이지요. 두 번째는 식단 관리겠지만, 워낙 먹는 것을 좋아하다보니 특히, 한식을 엄청 좋아해요.  그래서 포기가 안되더라구요.  주식인 밥은 현미밥으로 그리고 나물반찬을 좋아해서 나물반찬 위주로 먹고 있어요. 세 번째는 운동이지요.  먹는 것을 포기하지 못하기에 운동을 진짜 열심히 하는 편이에요. 매일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오전 오후로 나뉘어서  2만보 이상 걷기를 꾸준히 실천하고 있어요. 그리고 주3회 러닝도 꾸준히 하고 있어요. 러닝의 경우는  특히,  외식을 한 날이나 과식을 한 날은 무조건 달립니다. 그리고 생활 속 운동인데요. 저는 엘리베이터는  이용하지 않아요. 15층 이하는 무조건  계단을 이용하고  그 이상 층일 경우  15층에서 엘베를 타고 올라가는 생활 속 틈새 운동 또한  꾸준하게 하고 있지요. 당뇨는  걸리기전에 예방이 진짜 중요하지요. 당뇨보다 무서운건  당뇨로 인한 합병증이 어마무시하게 무섭다는 것이지요. 시아주버님께서 당뇨 합병증으로 돌아가시는 것을 보고  정말 무서운 질환임을 더 절실하게 느끼다보니  더 철저한 운동으로 관리하고 있는 듯 해요. 가장 중요한 것은 관리지요. 당뇨라는 병과  친해지지 않도록 꾸준하게 움직이는 것이 최고의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우리 모두 건강하게  살아요. 화이팅입니다.

우리아들2님의 프로필 이미지

우리아들2

꾸준한 운동으로 관리해요.

혈당일기 2기 5월 1일-2일차

5월 1일 밤9시 식후 2시간 혈당-111 어머니 생신이라 가족모임이 있어서 식단도 운동도 만족스럽지 못했지만 혈당은 정상 아침-닭죽, 연두부 점심-현미밥, 잡채, 불고기 등 저녁-차돌숙주볶음, 맥주 1잔 18,800보 저녁식후 운동 못함

가을이엄마님의 프로필 이미지

가을이엄마

혈당일기 2기 5월 1일-2일차

혈당기록챌린지2기 2일차

아침에 물한잔 마시고 공복시 재니 89나왔습니다 어제 저녁 마파두부에 현미밥 3분의 1공기 걷기 만오천보 걸었습니다 건강을 위해 열심히 체크하겠습니다 

하트니님의 프로필 이미지

하트니

혈당기록챌린지2기 2일차

혈당관리 2기 1일차 인증

2024년 5월 1일 수요일 측정시간 : 점심식사후 2시간후  오후 1시 30분에 점심먹고 오후 3시 30분에 측정했어요 메뉴는 비빔밥 이였는데 역시 높게 나왔어요 현미밥이였는데 나물 양이 많았나봐요 내일부터 공복혈당 식후혈당 부지런히 측정해서 일기에 올려야 겠어요

dyrn님의 프로필 이미지

dyrn

혈당관리 2기 1일차 인증

혈당 기록 챌린지 2기 인증 2일

식시후 2시간 후 혈당 측정  수치: 97 채소 및 나물반찬 식사+현미밥 오늘도 혈당 방어 성공! 

깨개갱님의 프로필 이미지

깨개갱

혈당 기록 챌린지 2기 인증 2일

혈당 기록 챌린지 2기 2일차 인증

 * 날짜 : 2024.5.1(수)  * 혈당측정시간 : 공복 운동 후 (AM6:40)  * 기록 : 105  * 내용 : 아침 공복 걷기 (1:30) 후 측정              수면시간 3시간30분              전일저녁 피자, 현미밥, 열무김치              어제 대비 운동 시간 +30분 수치 +4              다음엔 운동전후 측정해봐야겠다

새벽을열다님의 프로필 이미지

새벽을열다

혈당 기록 챌린지 2기 2일차 인증

5월 1일(수) 혈당일기 2기 3일차

날짜:2024. 5. 1.(수) 혈당측정시간: 아침 공복 내용:  어제저녁으로 당근, 오이, 호박, 소고기, 현미밥으로 식단을 준비해서 그런지 오늘은 수치가 정상으로 나왔다

뱀사골반달곰님의 프로필 이미지

뱀사골반달곰

5월 1일(수) 혈당일기 2기 3일차

혈당기록 챌린지2기3일차인증

5월1일  혈당측정시간 ; 공복 내용;  친구들 만나 삼겹에 소주한잔 혈당 이 올라갔네요 저녁에는 현미밥으로 혈당  조절을 해봐야겠어요

뇌순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뇌순이

혈당기록 챌린지2기3일차인증

혈당일기 1일차인증

아침 공복혈당체크  수치 126 어제밤 방울 토마토 500g  다먹구 저녁은 감자볶음 겉절이 김치국에 현미밥을 먹었는데 공복혈당 수치가 높게ㅈ나왔다  늦은시간 밥을 먹구 방토를  먹었지만   늦은 저녁은 수치를 낮추지 못하나보다 매일 혈당 체크를해서 수치가 높으면 기분은 좋지는 않다 수치를 낮추기 위해 홧팅

콩나무님의 프로필 이미지

콩나무

혈당일기 1일차인증

4월 30일 혈당일기 2기 2일차

4월 30일 화요일 측정시간 /  저녁식사직후 내용 / 오늘 저녁으로 현미밥 반공기 차돌박이 된장찌개  깻잎장아찌  조미김으로 먹고 후식으로 오렌지 한개 먹음 혈당 수치 나쁘지 않고 소화좀 될겸 실내자전거좀 타야 겠다 내일도 화이팅~

달콩님님의 프로필 이미지

달콩님

4월 30일 혈당일기 2기 2일차

혈당컷 시그널 2기

혈당 관리를 위해 매일 2시간 이상걷기와 주말은 3시간 코스로 등산을 하고 있고, 식단은 주로 현미밥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야채위주로  하고 있습니다. 일주일에 2번정도는 단백질 섭취를 위해 고기를 먹고있습니다.

뱀사골반달곰님의 프로필 이미지

뱀사골반달곰

혈당컷 시그널 2기

지니어트 고객 문의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공휴일 제외)

지니어트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지니어트는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넛지모바일 주식회사

대표이사 : 한상범 사업자등록번호 : 897-87-02757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0길 18, 6층(역삼동, 부봉빌딩)

Copyright 2024 by Geniet, Inc. ALL Rights Reserved

지니어트-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