찐ㄴㄴ니
껍질 있는 겉보리를 한 바가지 얻었어요.
물에 살짝 불렸다가 축축한 양파 망에 넣어 젖은 수건으로 덮어두고 한 5일 지나니까 튼실한 뿌리가 한 2cm 나오네요. 2~3일 지나니 초록 새싻이 나오고 하루 이틀 더 키워 햇빛에 바짝 말렸어요.
믹서에 말린 엿기름 과 물 넣고 갈아서 한 나절 불리고 웃물만 따라서 전기 밥솥에 붓고 찬밥 한 덩이 넣어 식혜 만들었네요.
전기 밥솥에서 밥알이 떠오르기 시작해 표면에 살짝 덮이기 시작하면 가스 불로 한 번 끓여 식히면 끝~
꿀이나 설탕 첨가는 자유로이...
0
0
댓글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