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식혜 해보았어요

껍질 있는 겉보리를 한 바가지 얻었어요.

물에 살짝 불렸다가 축축한 양파 망에 넣어 젖은 수건으로 덮어두고 한 5일 지나니까 튼실한 뿌리가 한 2cm 나오네요. 2~3일 지나니 초록 새싻이 나오고 하루 이틀 더 키워 햇빛에 바짝 말렸어요.

 

믹서에 말린 엿기름 과 물 넣고 갈아서 한 나절 불리고 웃물만 따라서 전기 밥솥에 붓고 찬밥 한 덩이 넣어 식혜 만들었네요. 

 

전기 밥솥에서 밥알이 떠오르기 시작해 표면에 살짝 덮이기 시작하면 가스 불로 한 번 끓여 식히면 끝~

꿀이나 설탕 첨가는 자유로이...

 

식혜 해보았어요

0
0
댓글34
  • 찐ㄴㄴ니
    오 성공적이시네요!!!! 
    전 어려울거같아 도전 못해봤는데 ㅠㅠㅎㅎㅎ
    금손이세요 👍🏻
  • k2023
    집에서 만든 식혜군요.
    맛있어 보여요.
  • 우리아들2
    식혜  진짜 맛있겠어요.  집에서 만든 건강  음료네요. 저희집도 식혜  킬러들이 진짜 많아요.
  • 들꽃7
    직접식혜 만드신거군요 
    그래도 잘 만드시네요 
  • 프로필 이미지
    껌씹는여우
    직접 식혜 담으셔서 드시면 너무 맛나요~
     나의 입맛에 맛게 만들어서 드시면 최고지요 
    misen
    작성자
    아는 맛이 무섭지요.
    만드는것이 재미있어서 해봤어요
  • 선물부자
    식혜를 너무 좋아해서 집에서 만들어 볼까 생각은 해봤지만 손이 많이 가는걸 알고 바로 포기했어요
    misen
    작성자
    원리 만 알면 해볼 만해요.
    좀 신경쓰이긴해도 전기밥솥이 워낙 편리해서요
  • 울트라돼지런
    껍질 보리 누가 준다면 일거리주냐고 화냈을텐데ㅋ
    식혜를 해드실 생각을 하다니 고수이십니다!
    misen
    작성자
    식혜 해먹어 보라고 주셨는데요.
    일부러 구해주셨어요 ㅎㅎ
  • 복실복돌
    식혜만들기 번거로운데
    하셨군요 대단하십니다
  • 달남99
    식혜 맛나게 하셨네요.
    원래 이건 감주고, 식혜는 빨간색이래요
  • 애니홀릭
    집에서 식혜도 직접 만들어드세요? 우와 대단하세요!홈메이드 건강식혜네요
  • 프로필 이미지
    장보고
    제대로 보리를 만드셨군요... 이렇게 만들어야 뒷끝이 담백하더라구요
    정성가득하네요
  • 수수깡7
    어머 대단하세요 
    뽀야니 맛있어 보어요
  • jtw35
    직접 만드신 식혜라 더 맛있어요 
  • 킹브래드
    식혜를 직접 만드셧군요 
    정말 잘하셧네요 멋져용 ㅎㅎ
  • 미여니70
    직접 식혜를 만드신거군요. 이거 어렵던데 대단하십니다. 맛있어 보여요. 
  • 달려볼꺼야
    식혜를 만드시다니 대단하세요 ^^
    과정을보니 손도 많이가고 전 도전 못할것같네요 ㅎ
    misen
    작성자
    바쁘셔서 그럴거예요 
    저는 취미가 전통음식 만들기라서요
  • 소푸
    식혜 직접 만들어 드시군요.
    첨가물 걱정 안해두 되고..
    시원하게 얼음 동동 띄워서 먹으면 참 맛있겠어요.
    
    misen
    작성자
    여러가지로 건강한 음료이이지요.
    한 번은 보리 10kg 한 번에 엿기름 만들어 놓고 여름 내내 먹은 적도 있구요
  • 여울햇살
    대박이시네요
    우째 이리 금손이실까요?
    김치냉장고에 보관하면 션한  여름 음료가되겠네요
    misen
    작성자
    냉동도 시켜놓구요.
    설명 잘 듣고 했는데 처음엔 뿌리와 새 순 도 구별 못했었어요 ㅎㅎ
  • d12
    식혜 잘만드셨네요 한모금 먹어보고 싶어요
    수고하셨습니다 
    misen
    작성자
    맛있네요.
    설탕 무서워서 심심하게~ 먹었어요
  • 프로필 이미지
    wrinkle
    직접 만드신 식혜 진짜 맛있겠어요. 저도 식혜 엄청 좋아하거든요. 근데 귀차니즘 때문에 만들진 못하겠어요.
    misen
    작성자
    할 일이 많으셔서 그럴거예요.
    저는 호기심이 많아서 되나 안되나 궁금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