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도시락) 혜자로운 너비아니 & 닭강정
다이어트와 건강을 위해 아침 저녁은 가능한 간편하고 가볍게 칼로리도 낮으면서 영양은 풍부한 채소 과일 단백질 위주의 샐러드 스타일로 자주 먹게 된다.
대신에 점심 한끼는 칼로리 심하게 따지지 않고 영양 골고루 푸짐하고 맛있게 먹는걸 좋아한다.
주중에는 급식실에서 주는 대로 양껏 먹게되지만 주말에는 직접 해결해야 하는데
너무 무덥고 지쳐서 뜨거운 불앞에서 식사 준비는 쉽지 않다.
외식을 하기도 하지만 가끔 점심 한끼 정도는 편의점 도시락을 애용하기도 한다.
요즘 편의점 도시락 수준도 질도 양도 꽤 고급스러워졌다.
GS 편의점에도 다양한 도시락이 있는데 그중 혜자로운 도시락 시리즈가 맛과 질, 양, 가격면에서 참 좋다.
시리즈별 각각의 특성을 갖고 각각 다 맛있는데 특히 혜자로운 너비아니&닭강정 도시락이 나의 최애 도시락이다.
도시락 하나는 418g으로 칼로리는 729kcal로 조금 높은편이나 짜장면이나 라면 한그릇에 비하면 높은 것도 아니다. 가격도 5400원으로 양도 질도 맛도 좋은데 가성비 짱이다. "따뜻한 집밥이 그리운날 든든하게 먹어요"라는 문구가 더 마음에 와 닿으며 입맛을 당긴다.
한끼 정도는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이 필요한데 너비아니&닭강정 도시락이란 이름답게 두툼한 두께와 크기의 너비아니랑 제법 굵은 닭강정 4조각이 들어있다. 게다가 양도 많은 흑미밥이랑 계란후라이에 조미김 한봉지, 쫄깃한 어묵 조림, 호박나물, 배추김치까지 들어있어 단백질도 영양분도 골고루 다양하게 풍부하고 양도 많아 든든하다.
너비아니는 제법 불맛도 느껴지고 질기지 않고 부드럽고 촉촉하고 육즙도 풍부하며 단짠의 조화가 입맛을 당긴다.
닭강정도 마찬가지로 촉촉하고 단짠의 맛이 잘 조화되어 맛있다.
특히 흑미밥은 무르지도 단단하지도 않고 고슬고슬 적당한 찰기로 진짜 맛있고 양도 많다. 커다란 달걀 후라이랑 조미김까지 밥위에 떡하니 얹혀 있으니 흑미밥이랑 달걀후라이랑 김에 싸서 먹으면 꿀맛이다. 김치랑 호박 나물은 양은 적지만 전체의 입맛을 중간 중간 잡아 주기에 딱 적당하다.
더울때 불 앞에서 밥하기는 싫고 주말에 한끼 정도는 맛도 양도 질도 괜찮은 가성비 짱인 편의점 도시락 GS 혜자로운 너비아니&닭강정으로 맛있는 한끼 간편하게 먹는 것도 일상의 소소한 행복이고 힐링입니다.
따뜻한 집밥이 그리운 날 든든하게 먹어요 GS혜자로운 너비아니&닭강정!
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