쩡♡
혈당 관리에 도움되는 뒷산 걷기 추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건강 관리에 진심인 나이가 되다 보니 저만의 루틴이 이제는 확고히 생겨서 루틴을 적어봅니다.
저는 혈당 조절이 꼭 필요한 체질이라 하루 일과를 거의 운동과 연결해서 지내고 있답니다. 우선 아침에 눈 뜨면 바로 미지근한 물 한 잔부터 마시지요. 밤새 굳어 있던 몸을 깨우는 저만의 의식 같은 건데요. 그러고 나서 거실에 매트 펴고 스트레칭으로 여기저기 마디마디를 풀어줍니다. 확실히 이렇게 몸을 달래고 시작해야 하루가 덜 뻐근하더라고요.
식사 후가 가장 중요한데, 뒷산 걷기운동을 하는데요 저는 밥 먹고 나면 무조건 운동화 신고 동네 뒷산으로 향합니다. 혈당 수치 오르는 것도 막아야 하고, 숲길 걷다 보면 복잡했던 마음도 정리가 되니까 스트레스 관리에도 참 좋네요. 흙길 밟으면서 한 바퀴 돌고 오면 몸이 훨씬 가벼워지는 게 느껴집니다.
그리고 이건 제 나름의 철칙인데, 아파트 엘리베이터는 웬만하면 안 타려고 노력하네요. 짐이 아주 무겁지 않은 이상은 무조건 계단으로 올라갑니다. 처음엔 숨이 턱끝까지 차서 힘들었는데, 매일 하다 보니 이제는 제법 다리에 힘도 붙고 혈당 수치도 안정권이라 보람이 느껴지고요.
특별할 건 없어도 매일 지키는 게 참 중요하단 걸 요즘 실감하네요. 저는 걷기운동을 추천 하는데요 회원님들도 하루하루 건강하게 잘 마무리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