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로또
저의 운동에 대한 생각은 저탄고지 식단 전과 후로 나뉘어지는데요 이전에는 칼로리 개념으로 바라보다보니 무조건 운동 많이해야 몸매관리에 도움되는줄 알아서 등산하고 천변걷고 수영하는 등 주말에는 온종일 운동만하고 돌아다녔습니다.그런데 완벽하진 않지만 저탄고지 식단이후 운동보다는 영양의 중요성을 안 이후론 강박적으로 하던 운동을 좀 내려놓게 되었습니다. 심적으로 훨씬 여유가 생기고 좋더라구요
그리고 더 중요한것은 그러면서도 근육비중은 더 향상되었다는 것이었어요.
그런데 최근에 알게 된 아주 중요한 점은 운동이 오토파지 시간을 앞당기게 해 준다는 것이었습니다. 오토파지는 보통 일정시간 단식을 가져갈때 자가포식(오래된 낡은 세포를 없애줌)이 일어나서 더 건강하게 더 젊음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건데요
이때 적정 운동을 하는 경우 운동 안하는 사람은 36시간 대비 16 시간 정도로 앞당겨서 자가포식 즉 오토파지현상이 일어난다는 겁니다.
이 한가지 원리만 아신다면 절대 운동 대충 할 일 아니구나 라는 생각이 드실겁니다
내일부터 하루씩 더 젊게 살아보자구요~~
소통 감사합니다~~
1
0
댓글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