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곡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잡곡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아침 식후 2시간혈당 4
4월21일 (일) 식후 2시간혈당 140 아침ᆢ잡곡밥50ㆍ상추ㆍ계란찜ㆍ두부ㆍ 콩나물ㆍ김치조금 식후운동ᆢ스퀏 30개 시간 다 되갈쯤 한 운동이 좀 과한듯 이식단은 운동 안해도 잘 나오는데 너무 많이한듯요 ㅅ
수국이
간식 끊고 먹고싶으면 토마토로 밥은잡곡밥
전 원래당높은편도아니고 살도 찐편이아니라서 평소생각없이먹고 그냥 뭐 먹는게에 생각없이살았는데 이거이벤트참여하다가 당제는데 공복에 100-106, 113이리나오는데 너무놀래가지고 이거 뭐 이제 막먹고지낼 나이가 아니구만 생각이들더라고요 참..그래서 원래는 쿠기;;;케이크이런걸좀좋아해서 이거 훅 끊고 토마토만주구장창먹고 토마토가좋다네요 갈아먹고 방토먹고 그냥먹고 그랫더니 느낌상 몸이또가볍고 그렇네요 암튼 뭘끊을때는 그냥 갑자기 확 끊어야됨 충격받으니 그냥 끊어짐 내생에공복에 당 113나온건처음.. 요새 몸무게 도 원래48인데 애낳고50 까지 돌아갓었는데...55, 58되더니 이제 회복이안됩니다 애낳은지9년이됏는데 아직도59..더찜저번엔 60.... 언젠간 빠지겟지..하다가..ㅠ 내몸을ㄹ 너무방치했으 전운동을 막하는편이아니라어 먹는걸조절해야되요 그래서 간식 끊기 밥을잡곡으로 먹어요 ㅇ
smile34037
🍱 삼각김밥 두가지
🍱 삼각김밥 두가지 기사식당 간장 불고기와 저번에 싸게 데려온 쏘세지 볶음 두가지 넣고 만들었어요. 8개 만들었네요 아이들 두개씩 제껀 잡곡밥 넣고 두가지맛입니다. 등산 가서 먹으려구요. 비는 안온다고 하네요.
레몬그린
혈당기록챌린지1기6일차인증
2024년4월21 혈당측정시간 ~공복 내용; 잡곡밥이랑 먹고 햇더니 조금은 내려갔네요 욕심부러지 말고 조금씩 수치를 내리도록 노력해야겠네요 오늘도 화이팅
뇌순이
혈당일기 1기 7일차
어제 저녁 과식 안하고 신경쓰고 운동을 조금 했다. 밤에 배가 고팠지만 잘 참고 잠들었다. 저녁은 간단히 샐러드와 바지락탕.. 오늘 공복혈당 83 오늘부터는 잡곡밥을 먹으려고 많이 해서 냉동해 두었다. 식사 후 운동이 혈당 감소에 큰 효과가 있는 것 같아 오늘도 운동은 쉬지 않고 해야겠다.
블리네
혈당일기 6일차
4월 20일 날씨:비 아침 식사 3시간후 혈당 93 잡곡밥 김치 시금치나물 김 간식을 안먹으니까 확실히 낮아지네요 계속 유지하도록 노력해야 겠어요
systle10
4월20일 혈기챌1기 6일차
저녁식후 2시간후 혈당입니다 메뉴는 잡곡밥 민어조림 오이부추김치 열무김치 먹었는데 생각보다 혈당이 높네요 자전거 좀 타고 자야겠네요
별숙
4월 20일(토) 혈당일기 1기 4일차 인증
- 날짜 : 2024. 04. 20 - 혈당 측정 시간 : 저녁식사 2시간 후 - 내용 : 오늘 저녁은 백미밥에 동태찌게 먹었습니다. 평소에 잡곡밥을 먹는데 오늘은 백미밥에 동태찌게 국물에 밥을 말아 먹어서 걱정했는데 다행히 혈당수치는 괜찮네요. 내일도 정상수치 도전!~
myjung9770
4월20일 혈당일기 3일차
측정날짜: 2024.4.20 측정시간: 오후 7시 저녁식사 후 1시간 뒤 측정 저녁메뉴로 양배추 1대접 먼저 먹고 잡곡밥 고등어조림 돈가스 먹었음. 양배추를 밥먹기 전에 먼저 먹어서 혈당이 괜찮게 나온 것 같다..
오이공주
신선한 샐러드야채로 혈당관리하고 있어요
운동부족에 가공식품위주의 패스트푸드 식사로 인한 비만, 당뇨가 생겨 요즘은 혈당관리하려고 야채위주 식단에 잡곡밥을 먹어요. 전에는 짜고 매운음식을 좋아했는데 이제는 되도록이면 안먹고 있네요. 샐러드야채에 최소한의 소스만 첨가해먹으니 가볍고 좋은것 같아요.
kazuma
혈당일기1기5일차
점심먹은 직후에 재었는데 점심에 잡곡밥 반공기에 나물을 먹어서인지 많이는 안나왔네요 식단관리가 중요하네요 가족을 생각해서 가장인 제가 건강해야될거같아요
준돌파파
아침 식후2시간 혈당 3
4월20일 비옴 식전 운동으로 만보했구요 식전 운동하면 식후 안해도 좋더라구요 운동두 너무 과하면 수치가 높게 나오네요 아침 ᆢ8/53 잡곡밥50ㆍ계후2개ㆍ상추ㆍ콩나물ㆍ무생채ㆍ 엄나무순 아침식후 2시간혈당 124
수국이
혈당일기 5일차
공복혈당 측정시간 오전 9시 20분. 어제 탄수화물 섭취를 많이 했다. 잠도 여전히 늦게 잤다. 운동은 조금 함. 오늘 공복혈당 지수는 어제 보다 아주 조금 낮아 다소 위안이 된다. 더더더 노력하자. 어제 식사는 바나나2개, 요거트,삶은달걀2개 가래떡2개, 두유 한잔,잡곡밥, 김
은유랑
4월20일 혈기챌1기 4일차인증
4월20일 아침공복 어제저녁 잡곡밥에 두부김치,파김치,달걀후라이2개,김,파프리카 쌈장에 찍어서 먹고 따로 저녁운동은 생략! 아침에 일어나 유산균만 먹고 체크하니 83. 다음엔 식후혈당으로 체크해봐야겠다...
okzone
혈기챌 1기 4월 20일 토요일 5일차 인증
공복혈당 : 105 요즘 일이 많아서 충분한 수면시간이 부족하다. 지난주처럼 혈당 관리가 잘 안되서 마음이 편하지 않다. 오늘 아침은 귀리 병아리콩 잡곡밥에 계란조림 멸치견과류 볶음 가지나물 오이무침 시금치나물로 아침 식사를 했고 당뇨약 섭취하고 이제 산책나갈 예정이다. 주말이니 가족과 함께 시간보내며 오늘도 운동과 식이조절 할 생각임. 모두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아이스크림언니
혈당관리 4일차
24.04.20 아침공복 135 어제밤 잡곡밥에 나물반찬으로 간단히 먹었는데 야식으로 소금빵 1개 방울토마토 10알 우유반잔 먹음 난 혈당관리가 잘안되는편이다 오늘도 반성해봅니다
희미
4/20일 혈당 일기 1일차
아침에 걷는게 요즘 효과가 있나보다~~병원에서 체크했을때 140이 넘어서 걱정했는데 오늘 공복혈당이 100이 나와서 너무 다행이당^^ 어제저녁을 불고기 조금 김 몇장 잡곡밥 3분의 2공기 먹은것도 좋은 영향을 준거같다~~~시리얼 먹고싶은걸 참은 나자신을 칭찬^^
하늘가득
혈당일기 1기 4일차
4월 19일 금요일. 아침-우유&시리얼 점심-잡곡밥,하이라이스.황태콩나물국,떡갈비스테이크 저녁-쌀밥&오리훈제 오늘은 이렇게 섭취했네요.
freeday
4월 19일 혈당일기 5일차 인증
4월 19일 금요일 점심먹고 운동도 하고 2시간후 당체크해보니 어제보다 당수치가 좋아졌다 아침으로 계란.두유 점심은 콩나물국,두부구이. 도토리묵과 잡곡밥 저녁은 간단하게 고구마로 마무리 저녁은 과하지않게 먹으려고 노력중
지은할아버지
4월19일 혈기챌1기 5일차
저녁식사 2시간후 혈당입니다. 메뉴는 잡곡밥 부추오이김치 김 야채샐러드 김치찌개 먹었어요 실내자전거 좀타고 자야겠네요
별숙
4월 19일(금) 혈당 기록 2일차
. 혈당 측정시간대 : 자기 전 . 섭취식단 : 잡곡밥 제육볶음 도미매운탕 숙주나물
들어주자
4월19일 혈당일기 2일차
날짜 : 4월19일 금요일 측정시간 : 9시 저녁식사후 (2시간 경과) 오후 7시쯤 저녁식사..잡곡밥 시금치나물 콩나물무침 계란말이 도토리묵.... 점심때 만보걸어 저녁운동은 패스~~그런지 식후 2시간인데 혈당이 높다..ㅠ 더 분발해야지~
오이공주
혈당일기1기 3일차
날짜:04.19 시간:오후 7시 57분 잡곡밥과 김치찌개 나물반찬으로 저녁을 먹었습니다 먹고 바로쟀더니 수치가 높게나왔네요 확인하고 바로 운동하고 왔습니다. 열심히 운동하고 조절하자
베베루나
제가 하고있는 혈당 관리법은~
아침 공복혈당은 전날 먹은거에 따라 달라지기땜에 식단은 늘 신경써야해요 그리고 아침 식전에 만보를 걸어요 가끔 못할때도 있지만 식전 만보하고나면 식후 운동못해도 착한 수치나오네요 물론 식단도 착해야겠죠 식단은 채소많이 ㆍ단백질은 계란이나 두부로 손쉽게 준비하고 마지막에 잡곡밥으로 50그람 먹어요 거꾸로 식사법이라고 야채나 단백질 먼저먹고 나중에 밥 먹는건데 전 이게 싫을땐 다 같이 넣고 비벼먹어요 밥은 50그람이라 같이 비벼도 눈에 잘 보이지도 않아요 ㅎ 요레먹어도 수치 잘 나옵니다 그리고 식후 운동두 너무 과하면 고혈칩니다 ㅜ 적당히 맟춰서 해야는데 이거 맞추느라 실험을 꽤 여러번 했네요 다른 사람들이 먹고 수치 잘 나오는것도 나한텐 아닐수있으니 꼭 실험을 해봐야해요 전 단팥빵은 의외로 잘 나옵니다 그래서 밥먹기 싫을때 가끔 하나 먹어요 운동은 만보는 빼지않고 하려고 노력하고 컨디션 괜찮으면 계단과 스퀏등등 근력이도 같이 합니다 당뇨에서 젤 중요한건 식단이구요 그담이 운동인듯요 전 3월1일부터 식단과 운동관리하는데 지금까지 3키로 빠졌어요 진짜 안빠지는 체질인데 식단하니 빠지네요 ㅜ 평생 해야하는 관리니까 즐겁게 생각하면서 해야 중도포기 안하고 잘 할수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수국이
4월19일 인증하기 | 혈당일기 1기 4일차
- 날짜 : 2024.04.19 - 혈당측정시간 : 점심식사이후 - 내용 : 오늘 점심 식사후 혈당 측정 기록입니다. 오늘 점심으로 잡곡밥, 오징어초무침, 어묵탕을 먹었어요. 평소보다 혈당이 너무 높게 나와서 놀랬는데ㅜㅜ 밥먹고 바로 브로멜라인 효소를 먹었는데 그것 때문에 당이 확 오른거 같아요. 저녁은 닭가슴살 샐러드 먹어야겠어요. 오늘도 화이팅이요!
행복한연이
4월 19일 혈당일기 1기 5일차
날짜:4월19일 혈당측정시간 :점심식후 일기: 병원에서 퇴원 후에 스테로이드를 끊고나서 서서히 기저주사량을 줄이고 있는 중이에요 어제까지 16 단위 맞던걸 오늘아침에는 10까지 팍 줄여봤어요 점심식후에 저혈당이 너무와서 점심 주시량도 조금 줄여서 맞았는데 얼추 성공한거 같아요 오늘따라 미니한식뷔페에 쌈이 나와서 건강하게 배부른 식사를 했어요 집에서는 흰쌀 1도없는 잡곡밥 80g이 한끼인데 밖에서는 우선 밥부터 흰쌀밥이라 당조절이 참까당로운데 쌈이나 야채가 많을때는 행복하게 식사해요
연완이맘
4월 19일 혈당일기 4일차 인증
4월 19일 금요일 점심식사후 혈당체크함 미세먼지에도 마스크 챙겨쓰고 만보 달성도 하고 뿌듯하다 점심으로 잡곡밥, 계란후라이, 불고기 국물은 염분이 많아 패스 식단관리 번거롭지만 건강한 생활을 위해 화이팅해야지~
달콩님
혈당일기 1기 5일차 인증
4월 19일 날씨 맑음 혈당측정결과 163 식후 2시간 3으로 찌르니까 피가 줄줄 안 짜도 나온다 확실히 1일 때보다 아프다 찌를 땐 별 차이 없었는데 찌른 후 통증이온다 밥먹고 운동하고 측정하면 더 낫게 나올 꺼 같은데 그래도 관찮을까 이제 당뇨병 걱정도 해야하는 건가 미역국 잡곡밥 부추전 먹었다
뭔소리야
(혈당컷)야채와 그릭으로 혈당케어해요.
친정엄마가 당뇨로 고생이 심하시죠. 인슐린 주사로 혈당을 조절하며 지내는 모습이 보기 힘들 지경이지요. 당뇨는 유전이라고 하잖아요. 그래서 가족들도 현미밥, 잡곡밥을 먹으며 야채식단이 주가 되었네요. 가급적이면 간식류도 줄이려고 하다보니 늘 야채스틱을 준비해 놓고 먹고 있네요. 하루 한끼는 그릭요거트로 단백질을 보충해 건강하게 혈당관리를 해나가고 있네요. 나만의 혈당관리는 야채와 그릭이 최고인거 같네요.
오늘도화이팅요
아침 식후혈당 2
식전운동 안함 식후운동 스퀏 20개 ㆍ제걷 5분정도 집안일 계속함 아침 잡곡밥 50ㆍ계후2 ㆍ상추ㆍ깍두기
수국이
금요일 아침 우울😐 그러나 다시 시작
아침에 오른쪽 팔이 결려서 일어났는데 몸무게를 재보니 300g이 늘었어요. 어제까지 합하면 400g이 늘었는데ㅠㅠ 그제 저녁에 돼지고기 수육 먹은 게 오늘까지 영향을 주나 싶기도 하고 어제 저녁을 간단히 안 먹은 게 후회되기도 하고 그러네요. 오늘 내일은 좀 더 철저하게 저녁을 간단히 먹어야 될 거 같긴 한데 몸 상태가 따라 줄지 모르겠어요. 감기는 안 낫고 있고 온몸은 좀 쳐져 있네요. 오늘은 6시 초반에 기상해서 홈트도 3개밖에 못 했어요. 홈트를 오후에 하면 되는데 라때랑 산책다녀 오면 힘을 다썼는지 손하나 깓닥을 못 하겠어요😆 그래도 아침은 잘 먹자 싶어서 얼른 샐러드(+그릭요거트, 요거트드레싱, 딸기를 어제 새로 사와서 있었던 딸기 다 넣음) 준비해서 엄마랑 같이 먹고 어머니가 아침에 취나물을 후딱 볶아주셨거든요. 거기에서 쌈채소와 단백질 굳이 안 넣고 맛있게 쌈싸 먹었네요. 하긴 우리 먹는 밥의 잡곡이 단백질 함량이 높은 잡곡이라 조금 괜찮잔지 않을까요? 뭐 그리고 그릭요거트도 단백질 있지 않겠어요ㅎㅎ 두릅의 향긋함도 느끼고 오늘 아침도 맛있게 먹었답니다. 엄마랑 같이 먹는 잡곡밥을 어제 저녁에 해서 1인분씩 담아 냉장고에 넣어놔서 오늘 아침에 데워 보니까 어머니가 좀 딱딱하다고 하시네요. 수분을 좀 더해서 데워야 될 거 같애요. 알맞게 담아놨긴 했지만 오늘 아침에 놀란 결과로 밥을 좀 더 덜어내고 먹었네요. 요즘들어 차츰 밥양이 많아지는 경향이 있었어요.
성실한라떼누나
4.19.금. 혈당일기
4월19일(금) 혈당일기 4일차 인증 ✔️ 날씨 : 맑음 ✔️ 측정시간 : 아침식후2시간 ✔️ 혈당측정결과 : 246 mg/dl ✔️ 섭취식단(음식) : 잡곡밥, 무된장국, 멸치볶음, 두룹+초장, 더덕무침, 오이소박이 ‐-------------- ■ 혈기챌1기 4일차 인증 [지니어트 혈당기록 챌린지1기 /7일] ✅️ 지니어트-당뇨/혈당관리-[혈당일기] ✅️ 4.15.(월) 시작 ✅️ 나팔부는아줌마 #4.15.(월) ~ 4.28.(일)까지 완료. ● 성공인증신청서작성× .
나팔부는아줌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