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검색해보세요혈당 · 다이어트 음식 검색해보세요음식 · 영양제 리뷰를 찾아보세요

'잡곡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잡곡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혈당관리측정2기 2일차

2일차의 혈당측정관리 2기 입니다. 점심식사2시정도 하게 된후의 2시간 뒤의 혈당이 됩니다. 식단은 소고기뭇국, 잡곡밥, 오이고추, 오이김치등 입니다. 밥을 먹을때 밥보다 야채반찬을 먼저 먹어야 혈당상승이 방어 된다기에 늘 신경씁니다.

어트지니요님의 프로필 이미지

어트지니요

혈당관리측정2기 2일차

혈당기록챌린지 2기 1일차

4월 30일 화요일 맑은데 미세먼지 매우나쁨 연속혈당측정기 프리스타일 리브레 부착중. 저녁 식전 혈당 166mg/dL. 점심에 쌀밥1/2잡곡밥1공기, 감자조림, 식후 쑥굴레떡3개 먹었더니 혈당이 248까지 치솟았어. 역시 감자랑 떡은 높이 오르고 오래 가네. 그래도 저녁에 잡곡밥 1/2로 탄수화물 줄였더니, 식후 최고155로 많이 떨어졌어.

동동이고모님의 프로필 이미지

동동이고모

혈당기록챌린지 2기 1일차

야채를 맛나게 맘껏 요리해먹어요

당뇨 관리 쉽지 않죠 먹으면 안되는 것에 신경쓰며 스트레스 받기보다는 비교적 실컷 먹어도 되는 식품에 집중하면 좋아요 단맛을 포기하는 대신  볶아먹는 방법으로 대체하고요 또는 대체 감미료 를 활용하셔도 됩니다 애호박 볶음, 무나물, 양배추채, 당근볶음 에 달걀후라이 하고 참기름과 깨를 듬뿍 넣고 밥은 잡곡밥이나 보리밥을 2/3 공기로  해서 고추장에 비벼 드시면  완전 맛나고 건강하게 당뇨생활 가능해요

바나나해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바나나해나

야채를 맛나게 맘껏 요리해먹어요

4월 30일 혈당일기 2기 2일차 인증

날짜:2024년 4월 30일 화요일 혈당측정시간: 11시 10분 혈당측정결과: 71 내용: 오늘은, 닭도리탕에 잡곡밥 오렌지 1개, 토마토 1개 디저트 하구 에티오피아 모카 시다모, 원두커피 머그잔 한잔, 윗몸일으키기 200회, 만오천보 걸었음. 오늘 하루 건강을 위한 루틴 입니다. 혈기챌 2기 화이팅^^  

haass님의 프로필 이미지

haass

4월 30일 혈당일기 2기 2일차 인증

4월 30일(화) 혈당일기 2기 1일차

혈당 수치 : 154 측정 시간 : 오후 10시 38분(식후 2시간) 식단 : 잡곡밥 1공기,고등어찌개,김구이,미나리무침           식빵1조각,계란프라이2개 식사 후, 운동할 여건이 안되어서 2시간을 계속 움직이며 일을 했다. 많이 먹지도 않았는데 아직도 배가 부르다. 물을 한 잔 마셔서 그런가? 혈당 수치가 154! 높게 나왔다ㅠㅠ 막상 혈당을 수치로 확인을 하게 되니 경각심이 든다. 식빵 먹을 때 키위쨈을 발라 먹어서 그럴까? 내일은 공복상태로 재어봐야겠다.

날씬캔디아줌마님의 프로필 이미지

날씬캔디아줌마

4월 30일(화) 혈당일기 2기 1일차

4월 30일 혈당 기록 2기 2일차 인증

4월 30일 식후 2시간 혈당 157mg/dL 도토리묵밥에 오이,파프리카무침에 잡곡밥으로 저녁을 먹었는데 좀 많이 먹었나보다. 거기다가 간식으로 꽈배기를 먹었더니 혈당이 좀 많이나왔네요. 먹다보면 자꾸 더 먹는 습관을 버려야 하는데 아쉽네요.

아침향님의 프로필 이미지

아침향

4월 30일 혈당 기록 2기 2일차 인증

4월30일(화) 혈당일기 2기 2일차

-날짜 : 2024. 4. 30(화) -혈당측정시간 : 저녁식사후 2시간 -내용 :  식사는 평소먹던 잡곡밥과 된장국에 만두를 추가로 넣어 끓였는데 그 중 1개를 먹었다. 오늘하루 10,127보를 걸었는데 추가로 만두를 먹어서 그런지 혈당이 어제 보다 10정도 올랐다. 저녁식사 후에 발꿈치들기 종아리운동 100개를 했다.  

superjob님의 프로필 이미지

superjob

4월30일(화) 혈당일기 2기 2일차

밥먹은 뒤에는 무조건 걷기

저는 음식을 먹을때도 탄수화물 섭취에 신경 쓰는 편입니다. 흰 쌀밥 대신 잡곡밥을 먹는편이고 식사는 2천천히 꼭꼭 씹어 먹어야 소화가 천천히 되고 또 포만감이 오래 유지되어서 먹는 양도 줄더라구요. 그리고 밥먹고 저는 식후 30분 후 운동이 아닌 바로 집안일 같은것을 하거나 천천히 걷는 것으로 30분을 채우고 그다음 운동을 하는지 하는 편입니다! 이래야 혈당 스파이크도 덜 오고 살도 덜 찐다고 하더라구요 물론 개인의 건강상태에 따라 조절할 필요는 있어보입니당

Cliff님의 프로필 이미지

Cliff

밥먹은 뒤에는 무조건 걷기

혈당일기 2기 1일차 인증

혈당일기 2기 1일차 시작합니다. 아침엔 우유&시리얼로 가볍게 먹고, 점심엔 잡곡밥,콩나물국,닭볶음탕으로 먹었답니다. 저녁으로는 라면으로 마무리 했네요.

freeday님의 프로필 이미지

freeday

혈당일기 2기 1일차 인증

혈당일기 2기 1일차인증

저녁 식후1시간혈당..ㅠ 식후걷기운동안하였더니 바로 혈당스파이크가ㅠㅠ 다들건강챙기셔요ㅠ 식단 잡곡밥, 계란후라이, 미역국

흑설향님의 프로필 이미지

흑설향

혈당일기 2기 1일차인증

4월 30일(화) 혈당일기 2기 1일차 인증

-  날짜 :  2024. 04. 30 -  혈당 측정 시간 : 점심 식사 이후 -  내용 :  오늘 점심은 시금치국에 삼겹살을 구워서 상추와 쌈채소들로 싸서 먹었습니다. 밥은 잡곡밥 두숟가락 먹었구요. 그리고 개운하게 아메리카노 한잔 마셨구요. 밥을 많이 안먹어서 그런지 혈당은 괜찮네요.

myjung9770님의 프로필 이미지

myjung9770

4월 30일(화) 혈당일기 2기 1일차 인증

혈당 컷! 시그널 2회차

당뇨가 있어서 항상 여러가지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1. 운동 : 하루 최소 만보 이상 걷거나 조깅 2. 식사 : 하루 한끼 소식및 저 칼로리 식사                예) 아침 : 곡물빵/두유                      점심 : 간단히 또는 단식                      저녁 : 잡곡밥/두부종류 3. 스트레칭 : 아침 일어나자 20분 이상 실시 윗 3가지를 매일매일 실천하므로 어느정도 혈당 수치를 예전에 비해 많이 떨어뜨리고 있습니다 

KWK님의 프로필 이미지

KWK

혈당 컷! 시그널 2회차

점심 시간없어서 빨리 먹음

아침 먹고 치우고 라떼랑 산책할 겸 하우스 갔다가 어머니랑 1시에 같이 퇴근했어요. 그런데 어머니가 지금 쓰시는 안경이 불편해서 안경을 맞추러 가셨거든요 내 생각보다 시간이 걸렸서 오늘 집에 돌아오니 벌써 1시 후반대 3시에 수업이 있어서 오늘 2시 반쯤에 나가야 했거든요 엄마랑 같이 얼른 만든 샐러드  엄마랑 먹고 잡곡밥 데워서 얼른 밥 차려가지고 엄마랑 먹었답니다. 남동생은 짜장면 포장해 와서 먹고요 저렇게 맛있고 건강한 음식이 있지만 걔는 짜장면이 먹고 싶은가봐요. 입맛이 없으면 그럴 수 있죠 뭐~~ 김에다 상추와 배추 쌈도 먹어서 시간이 걸리는 메뉴지만 정말 얼른 먹고 양치까지 하고 2시 45분에 집을 나섰네요.  3시 10분 수업에 늦지 않고 도착을 했는데 엄청 바삐 걸었답니다. 운동 되고 좋죠. 그죠?😆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점심 시간없어서 빨리 먹음

혈당 관리와 이상지혈증에 좋은 [저항성 전분 밥]

저항성 전분 밥 레시피 1. 쌀 : 잡곡(현미, 보리, 귀리, 수수)을 7 : 3 비율로 3시간 이상 불려 줍니다.(잡곡밥은 총 5가지 이하의 곡물로만 하는게 좋고 보리는 늘보리(겉보리)나 늘보리압맥을 사용합니다)  2. 다시마와 건표고버섯도 3시간 이상 불립니다.(이때 불린 물로 밥을 하면 좋으니 처음부터 밥 물양에 맞춰서 불리면 좋습니다) 3. 불린 다시마는 가늘게 채 썰고 표고버섯은 큐브모양으로 잘게 썰어 밥 지을때 넣습니다. 4. 밥이 다 되면 바로 한 번 섞은 후 밀폐용기에 1인분씩 소분해서 담습니다. 5. 뚜껑을 꼭 닫은 후 냉장실(2~4도)에서 12~24시간 보관 합니다.(이때 온도와 시간이 중요합니다)  6. 밥을 드실때는 전자렌지에 2분 정도만 돌려서 먹습니다.(160도 이상에서 조리하면 저항성전분 구조가 깨져서 효과가 없으니 2분 정도가 제일 좋습니다)  이 레시피는 혈당 관리에도 좋고 다시마의 끈적한 알긴산 성분과 보리, 귀리 등의 풍부한 식이섬유와 베타글루칸 성분이 대장에서 담즙과 결합한 뒤 몸 밖으로 배설되면서 혈중 지질 수치 감소와 LDL 콜레스테롤 산화가 저해되어 혈관 건강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아침향님의 프로필 이미지

아침향

혈당 관리와 이상지혈증에 좋은 [저항성 전분 밥]

머니머니해도 운동이죠

식단관리도 좋지만 집에서 매번 그렇게 챙겨먹는게 쉬운일은 아니죠. 전 그래서 될수있으면 밥은 항상 잡곡밥으로 먹고. 찬이나 국은 그다지 신경을 안씁니다. 대신 일단 먹고 나면 무조건 걷습니다. 아침과 점심엔 식후 40분정도 걷고 저녁식사 후엔 걷고 뛰기를 1시간가량 합니다. 이렇게하니 아직까지는 혈당관리가 잘 되더라구요. 날씨가 안좋을땐 실내에서 자전거타기로 땀 흠뻑 흘려주고요. ㅎ 다같이 당뇨 극복을 위해 노력합시다. 

죽비님의 프로필 이미지

죽비

머니머니해도 운동이죠

혈당일기 2기 1일차 인증

4월 30일 날씨 맑음 혈당측정결과 217  혈당 측정 시간 점심 식사 후 점심 잡곡밥 멸치볶음 김치 차전자피 키위 당화혈색소 측정해보러 보건소에 갔는데 우리집 근처 보건소는 안한다더라 다음에 병원에서 측정해봐야겠다 건강검진할 때 측정해주면 좋을텐데 따로 하려니 귀찮다

뭔소리야님의 프로필 이미지

뭔소리야

혈당일기 2기 1일차 인증

4월 30일 혈당일기 2기 1일차

날짜 : 4월 30일 측정시간: 아침  1시간 운동  후 기록 : 아침 기상혈당 112 로 아주 착했어요 저녁에 삼겹살이랑 백미 한톨없는 잡곡밥 80 그램 먹었는데요 요즘 부추가 맛있더라구요 그래서 부추 겉절이 해서 고기는 조금 싸서 상추 두장씩 ㅎㅎ  배 부르게 먹었어요 따로 군것질 하지않았더니 기상혈이 착했어요 아침에 런닝머신으로 인터벌 뛰기 한시간 하는데요 아침시간에 혈당변화가 없어서 공복운동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20정도 올랐어요 식사 초속으로 누를 수 있으니 걱정은 없어요 아침에 배고픔이 느껴지는 기분좋아요 계속 계속 밤에도 혈당 유지가 잘되서 자면서 저당간식 먹느닐이 없었으면 좋겠어요

연완이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연완이맘

4월 30일 혈당일기 2기 1일차

혈당일기 2기 1일

4/30일 아침식사 1시간 20분 후 혈당: 108mg/dl 7:40에 아침식사 잡곡밥, 계란말이, 오이김치, 세발나물  일찍 일어나서 50분 정도 걷고 식사

jenifer19님의 프로필 이미지

jenifer19

혈당일기 2기 1일

혈당일기 2기 1일차

날짜 : 2024.04.30 시간 : 아침식사후 내용 잡곡밥,김치,꼴뚜기볶음 등으로 아침식사후 쟀는데 혈당이 매우 높게 나왔다 주말 여행중 혈당관리를 부실하게 했던 영향이 여태 오는듯싶다 오는 부터 또 집중 관리해야지

먹게비님의 프로필 이미지

먹게비

혈당일기 2기 1일차

4월30일 혈당일기 2기 1일차

오랜만에 두자리 공복 김치찌개(떡사리.라면사리),가시오가피 순,계란후라이 잡곡밥 한그릇 배부르게 먹고 쇼파에 눕고 싶었지만 귀찮음을 이기고 산책나감 저녁먹고 산책하는게 많이 도움되는것 같다 착한 공복을 위해..식후 산책..꾸준히 해야겠다

초록은동색님의 프로필 이미지

초록은동색

4월30일 혈당일기 2기 1일차

4월30일(화) 혈당 일기 2기 2일차 인증

날짜 : 2024.4.39.(화요일) 혈당 측정 시간 : 아침식사 전 공복 내용 : 어제 저녁 가족모임으로 많이 먹어 혈당이             높아 걱정했는데, 공복 혈당이 약간 떨어져            아침식사은 저 칼로리 통밀빵과 두유로             저녁은 잡곡밥과 순두부찌개로 소식 예정.

KWK님의 프로필 이미지

KWK

4월30일(화) 혈당 일기 2기 2일차 인증

혈당측정1기 1일차

1일차의 혈당측정으로  시간 : 취침전 12시조금 넘은 시간 전날 특별히 자극적인 음식은 먹지 않았고 잡곡밥과 생선, 고추, 마늘등의 그리고 후라이도 먹었어요. 그리고 스텝퍼기구로 운동20분 해주었어요 계속 관리에 신경쓰도록 하겠습니다.

어트지니요님의 프로필 이미지

어트지니요

혈당측정1기 1일차

저만의 혈당관리 방법은 무조건 현미나 잡곡밥으로 먹기

흰 쌀밥이 당뇨에 안 좋다는 소리 많이 들어 보셨죠?  흰쌀밥을 먹는 먹고 나면 식후 혈당이 빠르게 오르더라고요.  그 이유는 많이 정제돼서 그렇다네요 그렇기 때문에 잡곡을 먹는 게 당뇨에 좋다고 해요. 비정제된 잡곡..  다만 단점은 정제가 덜 되어서 소화는 좀 떨어지긴 합니다 ㅎ 뭐든 장단점이 있는것이죠. 여튼 식사때 밥을 현미밥으로 바꿔만 줘도 많이 혈당 잡을 수 잇어요.

티얼그레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티얼그레이

저만의 혈당관리 방법은 무조건 현미나 잡곡밥으로 먹기

4월29일(월)/혈당일기 2기 1일차

날짜 : 4월29일 시간 : 저녁식후 취침전 내용 : 저녁으로 잡곡밥, 취나물무침,김치,두부부침,오이를 먹었다. 먹고나서 설거지. 양말널기등 집안일을 하느라 왔다갔다했다. 측정치가 낮게 나왔다

뷰리플님의 프로필 이미지

뷰리플

4월29일(월)/혈당일기 2기 1일차

4월29일(월) 혈당일기 2기 1일차

-날짜 : 2024. 4. 29(월) -혈당측정시간 : 저녁식사후 2시간 -내용 : 식사는 보리, 귀리, 콩을 혼합한 잡곡밥에 된장국, 깍두기, 계란찜, 어묵볶음이었다.  출사 때문에 여기저기 다니느라 걸음수가 많아 10,434보를 걸었다. 중간중간 간식은 사과, 배 각 1/8쪽, 떡1조각, 생당근을 먹었다.

superjob님의 프로필 이미지

superjob

4월29일(월) 혈당일기 2기 1일차

4월 29일 혈당일기 2기 1일차 인증

날짜:2024년 4월 29일 월요일 혈당측정시간: 10시 8분 혈당측정결과: 78 내용: 오늘은, 신선한 오가피, 집고추장에 잡곡밥 함그릇하구, 디저트로, 사과 1개, 오렌지 1개, 토마토 1개 디저트 하구 파나마 게이샤로, 원두커피 머그잔 한잔, 윗몸일으키기 200회, 6천보걷기 오늘 하루 건강을 위한 루틴 입니다. 혈기챌 2기 화이팅^^  

haass님의 프로필 이미지

haass

4월 29일 혈당일기 2기 1일차 인증

4월29일 혈당 일기 2기 1일차

날짜 : 2024.4.29.(월) 혈당 측정 시간 : 저녁 식사후  2시간 경과 내용 : 오늘 저녁 족발과 메밀국수에 맥주 한병           먹고 1시간 걷기후 측정이 높아 내일 소식            소식 예정임            오늘 공복은 130이었는데, 아침식사 열무             김치와 잡곡밥이라 높지 않았는데, 저녁때              많이 먹어서 그런 느낌입니다.

KWK님의 프로필 이미지

KWK

4월29일 혈당 일기 2기 1일차

4월29일 혈당일기 2기 1일차

날짜:4월29일 시간 식후 2시간 조금지난 후 잡곡밥  햇반 한공기 장조림 멸치볶음 김치 오징어젓갈  후식으로 오렌지 과자가 땡겨서 과자를 좀 많이 먹었네요 ㅠㅠ 반성합니다~ 혈당일기 2기 화이팅!!!

돌푸님의 프로필 이미지

돌푸

4월29일 혈당일기 2기 1일차

4/29 혈기챌 2기 1일차

4/29 월  식후 1시간 혈당 옛날 소세지, 김치, 김, 잡곡밥 먹었는데  소세지가 혈당이 많이 튀네요 소세지는 아웃 시겨야겠네요 스쿼트 하러 갑니다

sunny82님의 프로필 이미지

sunny82

4/29 혈기챌 2기 1일차

점심 훈제오리샐러드

라떼는 엄마랑 하우스로 같이 출근하고 나는 성북구청 근처에 식자재유통센터에 버스타고 가서 야채와 과일 콜라 사서 배달시켰어요. 그저께쯤 한번 갔더니 꽤 먼데 우리 아파트까지 배달된다고 해서 배달시키고 그때 전화번호 남겼는데 오늘 문자가 왔는데 3000원 초반대 하는 콜라가 1250원이라는 거예요. 그래서 갔거든요. 2개만 사도 버스비는 남기는 거 같아가지고. 그랬는데 한 사람 앞에 2개씩밖에 안 팔더라고(너무 싸서 좋다고 갔는데 한 10개 살려고 했거든 동생이 하도 먹어서 하지만 내 맘대로 나 안 되네요.) 그리고 야채가 가본중에는 저렴해가지고 야채랑 과일(딸기,참외), 주방세제(이곳은 야채와 과일은 싼데 공산품이나 과자 좀 비싸요) 3만원 만들어가지고 배달시켰죠 그리고 하우스에서 필요한 야채(무 가지 꽈리고추)는 내가 직접 가방에 메고 가게로 가져가는데 그것도 꽤 무게가 있었어요. 근처에서 샐러드집이 있으면 그거 사서 버스타고 갈려고 찾아봤는데 성신여대쪽에 있더라고요. 새로운데 한번 먹어볼려고 맘먹고 걸어갔네요. 가는 중간에 다이소 나와서 아까 다 써버린 옷장용 방향제도 챙겨 사고  포케박스라고 겨우 찾아갔는데 식당에는 손님이 한 번도 없었지만 계속 배달 기사들이 오더라구요 저는 훈제 오리 샐러드 시켰네요. 잡곡밥 100g 있는 메뉴에 채소 추가(+1,500)하고 무설탕 오리엔탈 샐러드(+200)가 있어서 이것도 추가했네요. 성신여대에서 109번 버스 타면은 우리 가게 바로 앞 정류장에서 내리거든요. 가게오니 벌써 12시 반이 됐어요 사진에는 안 보이지만 안에 잡곡밥도 있고 소스 반쯤 뿌려서 맛있게 비벼 먹고 삶은 계란 노른자는 우리 라떼 주고 (라떼가 진작 엄마랑 출근해서 하우스에서 저 기다리고 있었거든요) 맛있게 먹었는데 다 먹어도 어찌 배가 안 부른 거예요. 좀 섭섭했어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점심 훈제오리샐러드

4월 28일(일) 혈당일기 1기 7일차

혈당 수치 : 117 측정 시간 : 오후 9시 18분(식후 2시간) 섭취 식단 : 잡곡밥,해물순두부찌개,미나리무침,구이김,                    멸치볶음 배가 고팠지만 급하게 먹지 않고 천천히 꼭꼭 씹어 먹었다. 식사 시간이 길어지니 밥을 먹는 중에 배가 불러오는 게  느껴지더라. 그리고 야채를 많이 먹으려고 노력 중인데 변비가 좋아지는 것 같다. 직업병으로 생긴 변비가 건강식단으로 바꾸면서 말끔히 나았으면 좋겠다. 매순간 음식을 대하는 나의 마음이 경건하길 바라며^^

날씬캔디아줌마님의 프로필 이미지

날씬캔디아줌마

4월 28일(일) 혈당일기 1기 7일차

나만의 혈당 관리법

저의 혈당 관리법입니다. 일단 백미 대신에 잡곡밥으로 먹고 있구요. 밥을 지으면 바로 먹지 않고, 냉장고에 보관을 합니다.  갓지은 뜨거운 밥보다 냉장 보관한 밥이 전분 구성의 변화가 일어나 혈당 상승이 낮아진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이렇게 먹고 있어요. 그리고 식사할때는 꼭꼭 씹어서 천천히 먹으려 하고, 매끼마다 야채는 꼭 섭취합니다. 마지막으로 식후에는 바로 눕지 않구요. 집안일을 하거나 가벼운 산책을 합니다.

소푸님의 프로필 이미지

소푸

나만의 혈당 관리법

지니어트 고객 문의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공휴일 제외)

지니어트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지니어트는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넛지모바일 주식회사

대표이사 : 한상범 사업자등록번호 : 897-87-02757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0길 18, 6층(역삼동, 부봉빌딩)

Copyright 2024 by Geniet, Inc. ALL Rights Reserved

지니어트-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