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곡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잡곡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5월 14일(화)| 혈당일기 3기 2일차
-날짜 : 2024. 05. 14 -혈당측정시간 : 아침 10시 공복 혈당측정 -내용 : 어제 저녁식사를 5시에 잡곡밥과 돈까스, 반찬으로 먹고 식사제한 했습니다. 요즘 운동이 부족해서 아침 유산소 90분 한 이후 쟸구요. 클린식으로 아침 준비 해야겠네요.
minminn
5월14일(화)혈당일기 3기 2일차
날짜 : 2024.5.14 혈당측정시간 : 이침기상 후 공복 내용 : 오늘 아침 기상 후 공복혈당 측정 기록 입니다. 어제 저녁식사 메뉴는 잡곡밥에 돼지고기 수육과 야채를 먹었다. 저녁식사 후 운동은 하지않았고 간식으로 삶은 밤을 5개 먹었다.
채근담345
혈당관리3기 2일차
혈당관리측정3기 2일차 입니다 시간 : 저녁식사 후 2시간여 지난뒤의 측정 식사 : 저녁식사로 추어탕을 먹었고 반찬으로는 오이고추, 김치, 마늘, 어묵볶음 등을 먹었습니다. 추어탕을 말아먹거나 하지 않고 소량의 잡곡밥에 조금 떠먹었더니 안정적인 수치의 혈당이 나오게 된듯 합니다.
치노카푸
혈당 스파이크를 낮출 수만 있다면....
짧지 않은 제 평생에 저는 밥만 먹으면 잠을 자서 너무 괴로웠어요 저는 제가 기면증인 줄 알았어요 급식 이후 일어나서 수업을 들어도 무릎 꺾여가며 졸았거든요🤣 지하철에서도 그러다가 할머니께서 저에게 자리도 양보해주셨죠...🥲 TV에서 '혈당 스파이크' 개념을 듣고 제가 이에 해당하는 사람임을 직감적으로 알게 됐어요 그 이후로 하나씩 하나씩 주워들은 대로 실천하려고 노력했어요 제가 관리하는 것들로만 설명해볼게요 1. 밥 - 저당잡곡밥을 짓기 전에 올리브오일을 짓고난 후 12시간 냉장고에 넣었다가 먹기 저당 밥솥을 구입해서 잡곡밥으로 밥을 짓되, 조금이라도 저항성 전분이 생기도록 밥을 지을 때 올리브오일을 넣고요 밥이 되어서도 바로 먹지 않고, 냉장고에 12시간 두었다가 먹었어요 저항성 전분이란 소화효소에 의해 분해가 잘 안 되는 전분이에요 느리게 소화 흡수가 되는 만큼 혈당을 늦게 올리죠 저는 여기에 밥을 먹을 때도 올리브오일을 넣었어요 제발 혈당 올라가지 마라 🙏 졸지 말자 하면서요 2. 식단 - 저탄 중단 고지 저탄 - 아침은 흑임자죽, 잡곡밥 2스푼 점심은 잡곡밥 5스푼 식간은 방탄율무차 저녁은 흑임자죽, 잡곡밥4스푼 중단 - [계란/생선/고기]와 [두부/콩] 식단이 부족하면 산양유분말과 검은콩가루 고지 - 매끼마다 생들깨, 올리브오일 1티스푼씩 간식 때 방탄율무차 (MCT오일 5ml, 올리브오일) 혹 준비를 못한 채 공복이라면 MCT오일캡슐 3. 먹는 순서 - 채소 단백질 탄수화물 순으로 저는 생채소에 가까운 걸 채소1, 채소라도 양념이 된 야채반찬을 채소2로 나눠서 채소1을 주로 먹으면서 단백질, 채소2를 반찬으로 먹고 채소1이랑 단백질을 거의 다 먹으면 잠깐 휴지 시간을 가진 후 (5분 정도) 이제 채소2랑 탄수화물을 주식으로 먹었어요. 거의 다 먹어가는 채소1과 단백질도 반찬으로 다 먹고요 천천히 꼭꼭 나는 음모~ 소다, 되새김질도 한다 하는 마음으로 천천히 먹었어요 4. 식후 운동 - 30분 이내에 집 밖을 나와서 30분 이상 운동하기 지겨우니까 다양하게 저는 이게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 아예 인증 게시글도 아침 이후, 점심 이후, 저녁 이전, 저녁 이후로 나눠서 운동하려고 노력했고 매번 다 클리어하지는 못했어도, 하려고 노력한 만큼 졸음을 이겨낸 것 같아요 5. 숙면 - 7시간 사수하기 못 잤으면 비타민 B와 C 먹기 요새 잘 못 지키는데요 숙면이 최고인 것 같아요 꼭 잘 자고, 수면시간을 체킹하는 게 필요해요!! 끝내며. 가장 쉬운 걸 지키기가 어려운 것 같아요 제 생각에 가장 효과가 좋았던 건 채단탄 순서로 먹기와 저탄 식사, 식후운동 이렇게 셋이 가장 최고였어요! 요새 혈당 다이어트가 인기이던데, 당뇨인 분들께 아닌 사람이 깝죽되는 게 맞나 싶기도 해요🤣 그러나 혈당 예방은 소중하기에 오늘도 노력해봅니다, 함께 해요☺️
더달달
혈당기록 3기 1일차
날짜: 2024.5.13 월요일 날씨 맑음 측정치: 112 혈당측정시간 저녁식사후 두시간 이후 21시52분 내용: 저녁식사는 19시반에 소고기채끝살, 묵은지, 상추, 잡곡밥, 마늘쫑으로 식사하고 동네천변 40분 정도 걷고 와 측정한겁니다. 아주 좋지는 않지만 걷기 운동을 하고와 나쁘진 않네요. 운동의 중요성 강조합니다
원신흥동농부
5월13일 혈당일기 3기 1일차
날짜 : 5월 13일 체크시간 : 아침 기상하고 3시간후 내용 : 어제 점심에 생선까스와 방풍나물 참나물에 계란후라이 파김치 먹고 간식으로 바나나 한개와 아메리카노 한잔 마신 후 저녁 6시부터는 물외에는 안먹고 홈트했는데 그 전날 치맥에 피자 소세지까지 너무 많이 먹어 걱정했다 그래도 공복혈당이 높긴 하지만 생각보다는 그리 높지않아 다행이다. 오늘은 점심에 잡곡밥 반공기와 미역국 건더기만 먹고 고등어조림에 애호박볶음 마늘쫑 참나물에 배추김치 먹고 간식으로 알로에주스 한잔 먹었다.
sara1298
혈당관리는 음식이 가장중요한것같아요.
당뇨의 심각성을 인지한뒤로부터 믹스커피는 절대 입에 대지않고있습니다. 물론 일을 하다보면 땡길때가 있긴하지만 유혹을 참고 건강을 위한 투자라고 생각하고있네요. 나물위주의 채식식단으로 챙겨먹고있구요 간은 슴슴하게 밥은 백미대신 항상 잡곡밥으로 천천히 오래 씹으면서 급하게 섭취하지 않으려고 노력중이네요. 당뇨는 관리가 중요한 질병이라 관리를 조금이라도 놓게되면 돌이킬수 없는 결과로 이어질수도 있거든요.
라때홀릭
혈당일기 3기 1일차 인증
5월 13일 월요일. 아침-쌀밥,계란찜 점심-잡곡밥,황태해장국,고추장제육볶음,고구마맛탕,참나물겉절이 저녁-라면
freeday
혈당일기 3기 1일차
날짜:5월 13일 월요일 혈당측정시간: 저녁식사 식사전 공복 혈당측정결과: 100mg/dL 내용: 아침으로 잡곡밥 파김치 도라지무침 마늘쫑볶음 오이무침을 먹었다. 어깨치료로 무리한 운동을 못해 가벼운 산책을 하고와 늦은 간식겸 점심으로 요거트와 너겟을 먹었다 . 그래서 수치가 많이 나온거 같다. 내일부터는 일찍 먹고 저녁도 일찍 먹어야겠다
지호이모
5월13일(월)혈당일기 3기 1일차 인증
날짜 : 2024.05.13 혈당측정시간 : 저녁식사 이후 내용 : 오늘 저녁식사 후 혈당측정 기록입니다 저녁으로 등갈비김치찜 잡곡밥 오이김치 메추리알조림을 먹었어요 밥을 조금먹고 반찬을 많이 먹어서 그런지 높게 나오진 않았어요 다행이네요
벌곡댁
맛있는 점심 감사합니다
오리불고기 묵무침 배추김치 잡곡밥 만두국 쥬스 오리불고기 정말 잘 먹었네요 만두국도 푸짐하게 한그릇 뚝딱입니다 보조식으로 음료수도 좋았어요
파인더홀
혈당관리 꿀팁 혈당스파이크를 조심하세요
혈당 스파이크가 자주 반복되면 그것이 곧 당뇨가 될 수 있는 지름길이기 때문에 조심해야합니다 그러면 이 혈당스파이크를 막아줄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식습관에 달려있습니다 흰쌀밥, 밀가루, 주스 등을 먹는대신 현미,잡곡, 통밀로 대체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채소와 함께 먹으면 좋죠 그래서 저는 현미잡곡밥에 상추쌈을 싸먹음으로써 혈당에 도움될수 있게 식습관을 유지하도록 노력하고있습니다
Gale
혈당측정3기 1일차
혈당측정관리3기 1일차 입니다 측정시간 : 잠들기 전 측정을 해보았고 103의 수치가 나왔습니다 6시가 조금 넘은 시간에 저녁을 먹었고 특별히 자극적인 음식은 먹지 않았어요. 늘 먹던대로 한식위주로 먹었고 사과반쪽을 먹었어요. 잡곡밥에 육계장으로 먹었고 안정적인 혈당이 나온것 같습니다.
어트지니요
5/13 혈당일기3기 1일차
5/13 오후3시 늦은점심 오이지 무말랭이 잡곡밥 식후 오렌지 한개 식후3시간후 오후 6시경 혈당체크 143 밥한공기 다 먹자마자 오렌지 한개까지 먹어서인지 식후혈당이 높다. 오렌지 먹고싶었는데 ㅋ
붐뿜
혈당컷 관리는 쌀밥 대신 보리밥
몸 생각하는 나이가 되면서 혈당 관리를 신경쓰게 있습니다. 나만의 혈당 관리의 식단으로 주로 밥!! 기본중의 기본 탄수화물인 쌀밥은 우리 일상 삼시세끼를 먹는 의식주입니다. 하지만 저는 쌀밥보다는 현미밥, 보리밥이 당뇨에 좋다고 하여, 주로 현미밥, 보리밥, 잡곡밥 위주로 밥을 챙겨먹고 있습니다^^ 보리밥 비빔밥으로 몸에 좋고, 나물 듬뿍 들어가서 영양식으로 골고루 먹기 좋은 음식입니다.
윽악쿵
건기챌에 아무 음식 사진 올리지 마세요
하루 한 끼라도 건강하게 먹자는 취지로 하는 이벤트인데 아무 음식 사진이나 마구잡이로 올리는 사람이 많습니다. 김밥, 자장면, 라면, 치킨, 떡볶이 사진 올리는 분은 무슨 생각인지 모르겠습니다. 이런 분들 때문에 이벤트 참여할 기분이 안나네요. 필터링이 전혀 안되는 듯하니 채소, 과일, 잡곡밥, 통곡물 등 구체적인 식품을 지정해 줬으면 합니다.
어여쁜나
5월12일 혈당일기 2기 7일차인증
:2024.5.12. 혈당측정시간:점심식사 2시간후~~ 구내식당이라 과한지 않은 메뉴였다 내용:오늘구내식당에서 점심식사후. 2시간후 혈당측정량 143. 점심메뉴는 잡곡밥.미역국.양배추.참나물무침 항상 긴장 늦추지말고 소식과 온동을 열심히 해야겠다
향림울타리
점심, 닭개장
육개장 사온 줄 알았는데 엄니가 닭개장 만드신 거라고 하더라고요 저는 육개장보다 닭개장이 더 좋아요 녹차잡곡밥은 밥 지을 때 녹차를 넣은 건데 그래서 좀 더 밥이 거무칙칙해요 맛은 저는 별다른 거 잘 모르겠더라고요
더달달
일요일 아침 닭도리탕으로 거하게
몸무게는 어제 노력한 덕에 다시 400g 정도 빠졌지만 아직 다 빼지는 못했어요. 그래도 항상 아침은 잘 먹자주의니 샐러드(요거트드레싱 그릭요거트) 뚝딱해서 엄마랑 나눠 먹고요. 엄마가 아침에 시금치 나물과 오이부추김치를 하셨구요. 이틀 전에 산 닭으로 닭도리탕도 하셨어요. 동생이 아침에 밥끓인거 먹는다고 해서 미니 압력솥으로 밥해서 동생은 누룽지 주고 엄마는 밥 먹고 저는 잡곡밥 데워 차렸네요. 3식구 아침상이 정말 거하죠? 저희는 아침을 가장 잘 챙겨 먹어요. 같이 먹을 시간도 거의 아침이고요. 전에 남았던 나물들이랑 새로 한 나물반찬에 오늘 아침은 정말 상다리 휠 정도로 반찬이 많았어요. 특히 어머니표 고추장 닭도리탕은 정말 맛있거든요. 감자며 닭고기며 오늘 제가 거의 반 이상 먹은 거 같다니까요. 물론 먹고 나서 너무 많이 먹는 거 같아서 조금은 후회를 했네요😅 이렇게 든든히 먹고 오늘도 열심히 하루를 보내야죠.
성실한라떼누나
클린한 식단으로 관리하는 혈당관리 방법
예전 글에도 많이 언급했었지만 전 달달이를 아주 좋아합니다. 특히 초코 아이스크림 과자등등 간식거리를 완전 좋아해요. 쉬는날에는 항상 달고 있을 정도예요. 매번 이렇게 먹다가 제가 요즘엔 조금 심하게 먹었네..?? 할때는 급관리에 들어갑니다. 예전에는 관리 같은거 없었어요. 그냥 막 먹었었죠. 매년 건강검진할때도 항상 모든 수치가 정상일정도로 건강했는데 작년에는 공복 혈당이 경계수치로 뜨면서 처음으로 심각성을 느꼈어요.. 공복혈당이 101 이었는데 다른분들에게는 그정도는 괜찮은 수치라고 하실수도 있는데 저한테는 공포의 수치로 다가오더라구요.. 그때부터 조금씩 신경을 썼던거 같아요.. 완전히 끊어버리는게 제일 좋은데! 그게 마음처럼 막 쉽게는 안되더라구요..ㅠ 그래도 조금씩 줄여나가는 중입니다. 저는 '식단'을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했어요. 그래서 관리는 주로 식단으로 하면서 운동도 같이 했어요! 1️⃣ 탄수화물과 포화지방산 줄여보기 혈당 관리할 때 피해야 할 대표적인 음식이 바로 '하얀 음식'인데요. 흰 빵이나 밀가루, 설탕 같은 삼백 식품은 섬유질과 비타민B 함량이 낮은 반면에 탄수화물과 칼로리가 높은 편이라서 고혈당을 불러오는 음식이에요. 탄수화물의 섭취를 줄여야 하는데, 탄수화물은 포도당도 높이고 인슐린 저항성까지 만들어내서 당뇨 환자에게 악영향을 끼친다고 해요. 그래서 최대한 탄수화물을 피해주면서 건강한식사를 하려고 노력을 많이 했답니다. 그래서 식이섬유가 풍부한 야채를 주로 먹었었고 현미, 귀리, 통밀빵 등의 곡물과 렌틸콩, 검은콩 등의 콩이 들어간 음식들로 챙겨 먹었어요. 증상을 극복하기 위해 인스턴트 음식이나 탄수화물 섭취도 최대한 줄였어요. 평소에 자극적인 음식을 정말 사랑했어요. 포화지방은 인스턴트에 가장 많이 들어있다고 하는데요. 한순간에 확 줄이는 건 너무 힘들었어요. 그래도 매일 먹는 동물성 기름이나 포화지방 섭취량 등등 모두 다 줄여나갔어요. 기름에 튀기고 볶는 음식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기 쉽고 인슐린 저항성도 높여서 당뇨식단으로는 최악입니다. 그래서 일단 배달 음식부터 끊고 쌀밥 대신 현미밥과 잡곡 위주로 먹기 시작했고 저녁은 될 수 있으면 고구마나 바나나, 삶은 계란, 샐러드 등으로 가볍게 먹어주려고 했어요. 또 해조류나 버섯, 토마토, 양배추 등이 좋다고 해서 이런 재료를 많이 섭취하려고 했답니다. 어쩌다가 고기가 너무 먹고 싶은 날에는 오리고기를 먹기도 했는데요. 오리고기에 들어 있는 포화지방은 피하지방의 필수 성분으로 의외로 당뇨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지방도 있기 때문에 너무 많이 섭취를 하기 보다는 적당량 먹는 것이 좋다고 해서 정말 먹고 싶은 날에만 먹었었어요. 원래 몸에 좋은 건 쓰고 해로운 건 달다고 하잖아요. 단 건 멀리하고 쓴 걸 찾아 먹으려고 했답니다.. 2️⃣ 견과류 매일 챙겨 먹기 알려져 있다시피, 견과류는 '지구의 선물'이라고 불릴 만큼 몸에 좋은 영양소가 많이 들어 있는 건강식품입니다. 견과류는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건 물론, 각종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에도 도움이 되죠. 아울러, 두뇌 건강에도 좋아서 노인이나 성장기에 있는 어린이 뿐 아니라 수험생에게도 좋은 식품이기도 하고요. 그 외에도 비타민E가 풍부해 탈모 예방에도 좋고 노화를 방지하며, 피부 미용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미국의 영양학회지까지 언급된 논문 내용도 참고해서 봤어요. 그중 눈에 띄던게 바로 16주간 아몬드가 충분한 식단은 인슐린의 감수성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며 당뇨전단계 범위 안에 있는 성인에게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의미있게 감소 시켜준다는 결과였어요. 당뇨에 추가로 동반되기 쉬운 질환이 바로 고지혈증, 고혈압 인데요. 그래서 당뇨 식단 전에 견과류 15알 정도 꾸준하게 챙겨 먹었어요. 그리고 중간중간 간식으로도 먹어줬어요. 견과류마다 갖고 있는 영양소가 조금씩 다르 기 때문에 한 가지만을 고집하기보다는 여러 종류를 선택하는 게 좋다는 제 나름의 원칙을 세우고 있는데요. 그리고 다른 하나로 많이 먹지 않는다'라는 원칙도 실천에 옮기고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대로, 견과류는 다양한 효능을 가진 건 강식품이지만 과잉으로 섭취하면 좋지 않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는 것이죠. 매일 적당량을 섞어서 먹는 게 좋습니다. 참고로 하루 견과류 라고 검색하면 간편하게 1팩씩 포장되어 나온 제품들이 다양해서 알맞게 먹을 수 있습니다. 간혹 보면 요거트볼이나 베리류가 들어가 있는게 있는데 저는 그런거 없는 오리지널 견과류만 들어있는걸로 먹었어요. 견과류만 들어있는게 종류는 많이 없는데 잘 찾아보면 있어요. 아무쪼록 저처럼 혈당 수치 저하를 도모하고 계신분들께 견과류 선택의 원칙 두 가지를 다시 요약할께요. 1. 한 종류만 먹는게 아니라 여러 종류를 골고루 먹는다. 2. 많이 먹으면 오히려 부작용이 생기기에 하루에 한주먹정도의 적은 양을 먹는다. 3️⃣ GI지수 낮은 식품 활용하기 혈당 스파이크라고 들어보셨나요? 혈당 스파이크는 식사 후 혈당이 급격히 치솟아 극심한 피로와 졸음이 몰려오는 현상으로 혈당 스파이크 증상이 심하다면 당뇨에 걸릴 확률이 현저히 올라가요. 혈당 스파이크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GI 지수 낮은 음 식을 먹는것이 좋아요. GI 지수란 당지수로 섭취한 음식이 체내에 흡수될 때 얼마나 빠르게 혈당이 올라 가는지 참조할 수 있는 지수에요. GI 지수 낮은 음식이 건강에도 좋고 당뇨에도 좋아요. 실제로 많은 당뇨 환자들이 GI 식품 차트를 많이 활용하고 있었어요. 앞에서 말한 견과류도 GI지수가 20점대에 있어서 낮은 편인데요. 여기에 야채, 콩류, 닭과 소 육류의 살코기 부분, 생선까지 GI지수가 모두 다 낮더라고요. 저의 식후 혈당이 가장 높을 때가 점심식사 이후였는데요. 이 때 야채, 씨앗, 견과류, 닭가슴살, 소고기, 샐러드 등등 조합해서 많이 먹어줬어요. 그리고 밥은 꼭 잡곡밥으로 먹었어요. 백미대신에 현미, 보리, 통밀 같은 곡물로 밥을 지어 혈당을 낮췄답니다. 4️⃣ 그리고 운동! 식단이 중요하지만 운동도 정말 중요해요. 본인의 체중이 많이 나가는 경우는 적어도 5-10%의 체중을 감량해주어야 한다고 하는데요. 저는 되도록이면 새벽이나 아침 산책을 하면서 많이 걸으려고 노력을 했었어요. 그리고 보통 식후 30분이 지나면 서서히 혈당이 올라가는데요. 밥 먹고 30분 정도 지나고 나서는 20~30분 가벼운 산책을 하는 것만으로도 혈당이 오르는 걸 방지할수 있는 적절한 당뇨 관리법입니다. 건강은 정말 건강할 때 지켜야 하는거 같아요. 지금 당장 건강하다고 방심하지 말고, 건강할수록 지금 이 건강한 육체와 정신을 유지하고 더 건강해 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는거 같아요. 우리 모두 화이팅 해요. ^^
앙칼진애미나이
치팅데이엔 김밥이지!!
비가 계속 내려서 조깅을 못하니 치팅데이인 날인데도 너무 엇나가지 않도록 키토김밥을 흉내내보았어요 1. 달걀은 많이 소금없이 기름없는 팬에 부친다 2. 크래미 오이 파프리카는 씻어서 물기제거 후 생으로 그대로 넣어준다 3. 단무지는 한시간 이상 맹물에서 짠기 빼준후 물기제거해준다 4. 잡곡밥 1/3공기로 밥이 있는듯 없는듯 김에 펼쳐서 김밥을 돌돌 싼다 5. 맛있는 치팅 데이를 즐긴다^^
바쁜그녀
혈당일기 2기 6일차
날짜:2024.5.11. 혈당측정시간:아침식사2시간후 내용:오늘 엄마집에서 과일 사과 .바나나.키위.참외 먹은후 아침으로 잡곡밥에 간단한 식사했음. 지금상태는 약간 배가 고프다. 혈당량:94 만족스럽다.
향림울타리
찰수수쌀
잡곡밥 지어 먹으려고 찰수수쌀 사왔어요 흰쌀밥 보다 영양많은 잡곡이 좋아서 자주 먹다보니 금방 없어 지네요
차칸청춘
혈기챌 2기 5일차
일시. 5월 10일 금. 6시 14분, 2024. 혈당. 110 (공복) 잡곡밥섭취와 저녁에 커피를 줄여서 100~110사이다 나오는것 같다. 어제 밤은 조금 배고팠는데 야식을 잘 참았다.
제리DJ
나의 혈당관리법
나의 방법은 첫째로 잡곡밥이다. 물론 병원의 권유기도 하지만 꾸준하게 잡곡밥을 먹고있다. 귀리, 현미, 수수, 흑미, 병아리콩 렌틸콩을 넣어서 먹고있다. 둘째로는 자전거 타기이다. 출퇴근을 자전거로 이용하고있다. 왕복 두시간쯤 걸리는데 몇년째 이용중이다. 운동할 시간이 마니 부족해서 나름 고안한 방법이다. 마니 도움이 되고있다
파인솔
혈당일기 2기 4일차
혈당측정시간 식후 2시간 후 114 늦은 저녁으로 잡곡밥 계란북엇국 김치 섭취 짧은 산책
들어주자
5월9일 혈당일기 2기 6일차
날짜 : 5월 9일 체크시간 : 아침 기상하고 공복으로 3시간 후 내용 : 어제 점심으로 생선까스와 양상추 샐러드를 먹고 저녁 6시 전에 호도과자 5알 먹고 오후 운동과 오늘 아침 공복운동해서 어제 수치를 유지할 줄 알았는데 왜지? 오늘은 어제보다 수치가 높다 역시 튀김과 유자청소스의 양상추 샐러드가 칼로리와 당 수치가 높았나보다 오늘은 만둣국과 닭볶음탕과 잡곡밥 조금 먹고 인절미와 오렌지 참외를 간식으로 먹어서 운동을 좀더 해야겠다
sara1298
혈당일기 2기 6일차 인증
저녁 식후 한시간 경과 후 체크 저녁식단 : 곤약잡곡밥에 배추숙주찜과 들기름에 구운 김을 얹고 간장 소스를 뿌린 뒤 덮밥으로 먹었다. 갓김치를 곁들 여 먹고 후식으로 귤, 바나나, 땅콩버터를 먹었다. 식후 운동으로 실내자전거 2K.
콩콩89
5/9(목) 2기 7일차
식후 1시간반 측정 늦은 점심 잡곡밥 청국장 두부구이 섭취 후식 포도 식사후 바빠서 운동 산책 못함 불규칙한 식사, 거르기도하고 한번에 폭식ㅜㅜ
하늘한번
혈당일기 2기 7일차 인증
5월 9일 목요일. 아침-쌀밥&콩나물국 점심-잡곡밥.라면,알감자조림&갈릭디핑소스,돈육김치찜 저녁-쌀밥&콩나물국 오늘은 이렇게 먹고 혈당기록해봅니다. 여러분들도 열심히 기록해보세요!
freeday
혈당 일기 2기 5일차인증
5월9일 식전7시쯤 샐러드먼저 식사하고. 잡곡밥등등 먹고있어요. 저녁식사후 30분씩 걷고 있어요.노력을하니 당수치가 조금 떨어지고 있어요.꾸준히 노력해볼게요.
핑크걸
목요일 맛있는 아침~
다시 400g 빠져서 지금 최저를 다시 찍고 있어요. 다행인데 5월 동안 이걸 유지할 수 있을지 조금 걱정은 됩니다. 걱정은 한쪽으로 접어두고 샐러드부터 요거트드레싱 뿌려 엄마랑 같이 먹었어요. 그릭요거트는 딸기 찍어 먹게 옆에다가. 냉장고에 많은 나물 반찬 빼놓고, 동생이 전에 시켜 먹은 엽떡의 매운 오돌뼈볶음을 소세지랑 같이 얼른 볶아서 반찬을 내놓고, 나는 잡곡밥 데워서 놓고 두 사람은 미니압력솥에서 누룽지 끓이고 있어요 내가 조금 일찍 먹기 시작해도 두 사람이 워낙 양도 작고 빨리 먹어서 일어났고요. 오늘도 맛있는 아침 한끼 잘 해결했답니다.
성실한라떼누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