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검색해보세요혈당 · 다이어트 음식 검색해보세요음식 · 영양제 리뷰를 찾아보세요

'잡곡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잡곡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나만의 혈당관리 버섯 야채 스파게티

평소에는 잡곡밥을 해먹고  주말에 면이 먹고싶으면  스파게티 삶아서 오일에 볶고 버섯 야채 위주로 소스를 넣고치즈한장 올리고 만들어먹어요.. 배불리 먹어도  혈당은 잘 올라가는듯 해요 야채 샐러드와 함께드셔 보세요 후식으로 제로 청귤아이스티 만들어서.. 이렇게먹고나서.. 루틴데로 6천보 걷기 저녁에    야식금지    이 두가지만 지켜도 혈당은 안 오라 가는듯해요

je00님의 프로필 이미지

je00

나만의 혈당관리 버섯 야채 스파게티

혈당일기 1기 7일차

- 날짜 : 2024. 04. 28 - 시간 : 공복 - 내용 : 아침 일어나서 잰 혈당 측정 기록입니다. 건강식과 운동으로 관리를 하는 중입니다. 전날 저녁 메뉴는 김치부대찌개,김, 샐러드,잡곡밥입니다. 김치부대찌개는 건더기만 조금먹고, 국물은 먹지 않고,샐러드 먹었습니다. 약속이이나 모임이 있는 날은 잘 안되겠지만 꾸준히 관리해야겠습니다. 파이팅!! 

민트핑크님의 프로필 이미지

민트핑크

혈당일기 1기 7일차

혈당측정1기 7일차

7일차 혈당측정 입니다. 기상 후 공복상태를 유지하며 측정을 해보았습니다. 전날도 역시 6시이후 물만 마시고 잠자리에 들었고 식사는 고등어조림, 미역무침, 달걀장조림, 잡곡밥, 그리고 간식으로 떡 한조각을 먹기는 했는데 예전보다는 확실히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근력을 더 해주고 싶습니다.

어트지니요님의 프로필 이미지

어트지니요

혈당측정1기 7일차

4월 27일 (토) l 혈당일기 1기 6일차

- 날짜: 2024.04.27 - 혈당 측정 시간: 오후 11시 30분 (공복 2시간 이후) - 혈당 측정 결과: 53mg/dl - 내용: 혈당체크 한 이후로 가장 낮은 당수치가 나왔습니다. 오늘 저녁으로 잡곡밥, 서더리매운탕, 떡갈비1개, 생취나물,고추장아찌1개,홍어무침 조금 먹었습니다. 그리고 후식으로 허쉬롤케이크 2개를 먹었습니다. 나름 든든하게 먹어서 공복 혈당이라도 조금 높은 수치가 나오지 않을까 싶었는데, 의외로 혈당이 낮게 나왔네요! 너무 혈당이 낮아서 이것 또한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닌가,,싶어서 검색을 좀 해봤는데, 그렇게 큰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라고 하네요.   

매화나무님의 프로필 이미지

매화나무

4월 27일 (토) l 혈당일기 1기 6일차

혈당을 잡는 방법은 기본에 충실하고 꾸준히 하는 게 중요

혈당을 최대한 올리지 않게끔 하는 방법은 인터넷 여기저기 정말 많이 올라와 있어요. 정보가 넘쳐나서 어떻게 해야 하나 길을 잃을 필요는 없을 정도로 말이죠. 그 중에서 혈당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신 유튜브 영상 하나 소개해 드릴게요.  https://www.youtube.com/watch?v=KSqWVWJu4bM 이 중에서 제가 꼭 지키고 있는 사항은 2번과 5번이에요.  <매 식후마다 걷기> 만보걷기가 유행을 하고, 걷는 운동이 건강에 좋다는 건 다들 잘 아실거에요. 하지만 하루에 만보를 채우기 위해서 한꺼번에 만보를 걷기보다는 아침, 점심, 저녁 이렇게 나눠서 걷는게 제일 좋다고 하더라구요. 혈당을 신경쓴다면 식사 후 운동은 필수구요. 그래서 전 매일 식후 30분 정도 가볍게 동네 한바퀴 도는 걸 습관화하고 있답니다. 그래프를 보셔서 아시겠지만 아침/점심/저녁 이렇게 3천보~4천보씩 30분정도 걷다보니 하루 만보는 쉽게 채워지더라구요. 처음엔 만보를 채우기 위해서 1시간을 넘게 한꺼번에 걷느라 많이 지치기도 하고 무릎에 과부하가 걸리기도 했는데 이렇게 하루에 3번씩 30분 정도 나눠서 걸으니 훨씬더 부담도 적고 혈당 조절에 효과가 있는 것 같더라구요. 처음엔 하루에 3번을 걷기 운동에 투자하는게 쉽지 않은 일이었지만 습관화가 되고 보니 이젠 식사 후 동네한바퀴 돌지 않으면 뭔가 허전한 기분이 들기까지 하더라구요. 뭐든 시작이 어렵지, 한번 시작하고 나면 습관이 될때까지 자신과의 싸움인 것 같아요. 비가 와도 눈이 와도, 더워도 추워도 자신과의 약속을 지켜야 한다는 마음가짐으로 꾸준하게 이어가는 게 중요하겠죠. <식사할 때 채소->단백질->탄수화물 순서로 섭취> 먹지 않고 살 수 있는 방법은 없고, 먹으면 혈당이 올라가는 건 당연지사라 최소한 혈당 스파이크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이 거꾸로 식사법이라고 하길래 이것도 습관화 하고 있어요. 채소 위주의 반찬을 구성하되 단백질 섭취를 위해서 생선과 고기도 빠지지 않고 섭취하려고 합니다. 그럴 때, 사진마다 제일 왼쪽에 놓인 샐러드를 먼저 먹고, 그 다음 오른쪽에 놓인 단백질을 먹고, 제일 마지막으로 위쪽에 놓여진 반찬들을 콩이 많이 섞인 잡곡밥과 함께 먹고 있어요. 이렇게 먹으면 좋은 게 밥이 메인이 아닌 반찬이 메인이 되는 식사가 되면서, 탄수화물을 적게 섭취를 해도 포만감이 생기더라구요. <절대 과식하지 말 것> 혈당을 올리는 이유 중 하나가 과식이라고 생각해요. 숟가락을 놓을 때, 배를 두드리며 "배부르다"라는 단어가 튀어나오면 그건 과식이라고 생각해요. 우리 한식 문화가 은근히 과식을 부르는 상차림인 것 같은데,  과식을 하지 않기 위해서는 식사할 때, 개인접시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일반적으로 우리나라는 반찬들을 하나의 접시에 가득 담아놓고 다같이 먹는 습관이 있는데, 그렇게 되면 본인이 얼만큼 먹었는지 가늠하기가 힘들고 게다가 편식의 가능성도 있기에 지양해야 할 습관 중 하나라고 생각해요. 개인접시에 먹을 만큼만 덜어서 먹게 되면 평소 좋아하지 않은 음식이라 할지라도 젓가락이 갈 수 밖에 없고, 게다가 양도 정해져 있으니 과식을 할 확률도 줄어들게 되더라구요. 어떻게 보면 특별한 방법을 소개해드린 건 아니지만, 전 누구나 공통적으로 얘기하는 방법들을 얼마나 꾸준히 근성있게 이어나가는지가 중요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몇 번 하다가 귀찮다고, 힘들다고 포기하지 마시고,  몸에 베어 습관이 될 때까지 지치지 않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그러고 나면 혈당조절도 건강도 다같이 따라오지 않을까요?

충전중님의 프로필 이미지

충전중

혈당을 잡는 방법은 기본에 충실하고 꾸준히 하는 게 중요

4월 27일(토) 혈당일기 1기 6일차

혈당 수치 : 115 측정 시간 : 오후 7시 24분 (식후 2시간) 섭취 식단 : 야채샐러드,순두부찌개,잡곡밥1공기 식단을 조절하니 살이 빠졌다. 기분이 너~무 좋다. 몇 년만에 58kg대로 왔는지^^ 계속 유지를 해야하는데 한번씩 정신이 흐트러지면  너무나 쉽게 무너져 내리는 게 문제다. 밥 먹고 나서 먹는 과자를 줄여야  된다. 뱃살이 쏙 들어간,이중턱이 없는 나의 모습을 떠올리며 화이팅! 

날씬캔디아줌마님의 프로필 이미지

날씬캔디아줌마

4월 27일(토) 혈당일기 1기 6일차

4.27.혈당일기 6일차

아침 계란후라이,깍두기,잡곡밥1/2공기,김 으로 너무 부르지 않게 먹었다 저녁은 샐러드로 먹고 걷기 운동! 화이팅!

HH0308님의 프로필 이미지

HH0308

4.27.혈당일기 6일차

점심은 돼지고기 수육

라떼 미용실에서 해주고 집에 돌아와서 본격적으로 점심먹을려고  야채배추쌈 샐러드대신 준비했어요. 이중에 2개는 엄마드리고 나머지는 엄마가 본인 드실 칼국수 끓이는 동안 먼저 먹었어요. 어머니와 동생은 아침으로 돼지고기 수육 해먹고 고기 남겨놨구요. 어머니는 점심으로 칼국수 1인분 끓였드셨어요 저는 남겨진 돼지고기에 파절이 쌈 채소, 맛있는 나물반찬까지 다 내서 맛있게 점심을 먹었답니다. 잡곡밥도 방금 해서 한그릇만 이렇게 차리고 나머지는 통에 넣어서 다 냉장고에 넣어서 저항성 전분으로 만들고요 저렇게 맛있게 먹고 고기가 조금 모질랐는지 한 세 점 정도 고기만 더 먹었네요. 충분히 꺼냈다고 생각했는데 고기 앞에서 이렇게 흔들리는 나를 보면서 또 한 번 내식탐을 느낍니다😆 우리라떼 오늘 짧게 다 깎는 미용을 했거든요. 전문가가 해 준 거거든요(이 누나가 셀프로 해줄 때랑 너무 차이가 나요) 밤톨 깎아논 것처럼 똘망하죠?😄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점심은 돼지고기 수육

혈당측정1기 6일차

6일차 혈당측정 입니다. 기상후 공복시의 측정으로 안정적인 수치가 나와서 기분이 괜찮았습니다. 전날 식사는 늦게 먹지 않았고 일반 잡곡밥에 시금치, 갈치조림, 오이고추등의 일반 한식으로 먹었고 습관대로 스텝퍼운동기구로 운동도 했기에 만족스러운 수치가 나온걸로 보입니다, 꾸준히 관리 하겠습니다.

어트지니요님의 프로필 이미지

어트지니요

혈당측정1기 6일차

혈당체크 1기 6일차

저녁 식후 두시간 지나서 체크 저녁식단 :  곤약잡곡밥, 훈제오리양파볶음, 알타리 무김치, 상추, 깻잎. 후식으로 바나나 1/2개 유산소 빨리 걷기 50분으로 하루 마무리

콩콩89님의 프로필 이미지

콩콩89

혈당체크 1기 6일차

4월26일 인증하기 | 혈당일기 1기 7일차

- 날짜 : 2024.04.26 - 혈당측정시간 : 저녁식사 전 - 내용 : 오늘 저녁 식사 전 혈당 측정 기록입니다. 오늘 점심을 3시 넘어서 먹었어요. 점심으로 잡곡밥이랑 도토리묵 무침, 짜장카레를 먹었어요. 오늘 저녁은 꼬마김밥으로 간단하게 먹을려구요. 오늘도 화이팅이요^^

행복한연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행복한연이

4월26일 인증하기 | 혈당일기 1기 7일차

혈당일기1기5일차

아침 공복 수치입니다.  어제저녀은 잡곡밥,생선구이,두릅을 먹었습니다. 오렌지 4조각만 먹었네요

플리트비체님의 프로필 이미지

플리트비체

혈당일기1기5일차

혈당측정1기 5일차

혈당측정1기 5일차 입니다. 저녁을 먹은 이후 2시간 지나고 측정을 해보았습니다. 저녁 식단은 미역무침, 잡곡밥, 오이고추, 가지볶음, 두부조림을 먹었습니다. 먹은 후 잠시 스텝퍼 운동기구를 하며 유산소와 다리 근력운동을 병행해주었습니다. 운동은 꾸준히 꼭 하겠습니다.

어트지니요님의 프로필 이미지

어트지니요

혈당측정1기 5일차

혈당관리 7일차 인증

24.04.25  취침전 혈당 110 저녁을 간단히  먹는둥  마는둥 잡곡밥에  나물.  오징어볶음  먹음 스피닝  50분  타기  50분 걷고 옴 확실히 혈당 내려갔네 꾸준히 해보자

희미님의 프로필 이미지

희미

혈당관리   7일차 인증

4월 25일(목) 혈당일기 1기 4일차

혈당 수치 : 108 측정 시간 : 오후 3시 28분 (식후 2시간) 섭취 식단 : 잡곡밥 2/3공기,순두부찌개,야채샐러드,                    두유, 과자 약간 '거꾸로 식사법'을 해 보았다. 야채를 먼저 먹은 후에 밥과 반찬, 찌개를 나중에 먹는, 식사 순서를 바꾸는 것이다. 그렇게 하면 혈당이 서서히 오른다고 한다. 두유도 콩을 삶아서 믹서에 갈아서 먹었다. 과자는 참깨크래커 한줌 정도 먹었다. 혈당 수치가 정상으로 나와서 기분이 좋다.

날씬캔디아줌마님의 프로필 이미지

날씬캔디아줌마

4월 25일(목) 혈당일기 1기 4일차

혈당일기 1기 5일차 인증

점심 먹구 1시간 후에 재봣어요 아주 선방한 것 같습니다 식단 : 현미잡곡 참치김밥 흰밥 아니고 현미가 들어간 잡곡밥에 만든 참치김밥이에요. 물론 기름기 뺀 참치에, 저당 마요네즈 섞었어요. 그래도 단맛은 포기못해서 알룰로스로 ㅎㅎ 김밥 조아하는데 이렇게 먹으니 꽤 괜찮더라고요. 그리고 바로 강아지랑 산책하고 나니 이렇게 뜨네요 100이하면 너무좋죠!

티얼그레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티얼그레이

혈당일기 1기 5일차 인증

4/25(목) 6일차

측정시간 아침 식후  잡곡밥 북엇국 제육볶음 시금치,숙주나물 김치

하늘한번님의 프로필 이미지

하늘한번

4/25(목) 6일차

4월 25일 목요일 혈기챌 1기 7일차 인증

공복혈당: 118 요즘 며칠 너무 바빠서 일기를 올릴수가 없었다. 잠잘 시간도 모자라서 혈당 관리가 잘 되지 않아 속이 상한다. 오늘 아침식사는 두부 북어국에 잡곡밥 콩나물무침 참치야채전 무생채 오이무침과 먹고 있다. 식후 30분정도 걸을 예정이고, 점심 식후도 산책할것이다. 저녁식후는 늘 그렇듯 헬스장 갈 예정. 오늘도 열심히 힘내보자구요^^

아이스크림언니님의 프로필 이미지

아이스크림언니

4월 25일 목요일 혈기챌 1기 7일차 인증

4/24 (수) 혈당일기 1기 8일차

날짜 ; 2024. 4. 24 측정시간 ; 아침 식후 1시간10분후 08:42 혈당수치 ; 100 내용 ;  3~4일 불금과 캠핑으로 관리를 못하고 먹었더니 혈당이 다소 높게 나왔었다 다시 좀 신경쓰고 먹었더니 내려가고 있다 어제 저녁 된장찌개에 잡곡밥 2숟갈 계란후라이 등을 먹고 오늘 아침은 우유와 보리식빵 한조각을 먹고 1시간 반쯤 좀 지나서 혈당을 쟀더니 조금씩 내려가고 있어 다행이다

agnes0117님의 프로필 이미지

agnes0117

4/24 (수) 혈당일기 1기 8일차

혈당일기 1기 5일차

- 날짜 : 2024. 04. 24 - 혈당 측정 시간 : 공복  - 내용 : 아침에 일어나서 공복 혈당 측정 기록입니다 전날 저녁 메뉴는 잡곡밥과 오이무침,취나물무침, 김,오징어국 입니다. 국물은 먹지 않았고 무침들도 긴을 거의 하지 않았는데도 높게 나왔네요. 꾸준히 식단과 운동을 해야겠어요. 파이팅!!!

민트핑크님의 프로필 이미지

민트핑크

혈당일기 1기 5일차

4월 24일(수) 혈당일기 1기 3일차

혈당 수치 : 96 측정시간 : 오후 3시 59분 (식후 3시간) 섭취식단 : 잡곡밥,재첩국,닭볶음,야채샐러드 보리,귀리,검정렌틸콩,병아리콩을 넣은 잡곡밥 1/3공기와 야채샐러드를 많이 먹었다. 밥을 먹고 바로 자고 싶었지만 몸을 움직여야 된다고 해서 집안일을 이것저것 했다. 몽쉘통통을 먹고 싶었는데 꾹~~~참았다. 혈당 수치가 정상으로 나와서 기분이 좋다.

날씬캔디아줌마님의 프로필 이미지

날씬캔디아줌마

4월 24일(수) 혈당일기 1기 3일차

혈당일기 7일차

식후혈당 118 저녁을 비빔밥으로 늦게 먹었더니 혈당이 100이하로 안 내려갔다. 다음에는 흰밥 대신 잡곡밥으로 야채 많이 비빔밥으로 먹어야겠다.

jive12님의 프로필 이미지

jive12

혈당일기 7일차

혈당체크 1기 4일차

저녁식후 2시간 지나서 체크 저녁식단 :  곤약잡곡밥에 배추숙주찜과 들기름에 구운 김을 얹고 간장 소스를 뿌린 뒤 덮밥으로 먹었다. 갓김치를 곁들여 먹고 후식으로 귤, 바나나,  견과류를 먹었다. 식후 운동으로 실내자전거 2K.

콩콩89님의 프로필 이미지

콩콩89

혈당체크 1기 4일차

평소 혈당관리법

제가 신경쓰는 혈당관리법입니다. 백미가 급격한 혈당상승을 유발한다하여 저는 현미밥, 귀리밥 같은 잡곡밥만 먹어요. 단백질 섭취를 잘 하는것도 혈당관리에 중요해서, 매 끼니 단백질을 함유한 메뉴구성을 신경쓰고 있습니다. 그리고 규칙적인 적당한 운동도 합니다. 식사를 천천히 하려고 신경쓰고, 탄산음료나 너무 단맛이 강한 간식도 자제하고있어요.

kjo님의 프로필 이미지

kjo

평소 혈당관리법

4월24일 혈당일기 7일차

측정날짜 : 2024.4.24 측정시간 : 저녁식후 1시간뒤 측정혈당 124mg/dl 저녁식사 잡곡밥 미역국 양배추초무침 콩나물무침 깍두기 토마토반쪽 찐계란1개.. 밥먹기전 양배추초무침과 토마토 찐계란를 먼저 먹고 밥을 먹어 혈당이 많이 오르지 않은듯 싶다~

오이공주님의 프로필 이미지

오이공주

4월24일 혈당일기 7일차

혈당일기 1기 5일차 인증

어제 저녁에 미나리나물 잡곡밥 1그릇 육개장 1그릇 먹었는데 공복혈당이 갑자기 올라가 버렸다~~~움직이지 않고 그냥 자서 그런건가~~~ㅜㅜ 오늘을 좀 움직여야겠넹~~^^

하늘가득님의 프로필 이미지

하늘가득

혈당일기 1기 5일차 인증

4/24 점심식사후 1시간반 / 혈당일기1기 6일차

점심메뉴 : 잡곡밥 조금.두부.상추.캔 참치.우엉조림 어제 보다 좀 적게 먹었더니 바로 수치 적어지네요 어떤걸 먹느냐도 중요.. 먹는양도 중요해요

셰어님의 프로필 이미지

셰어

4/24 점심식사후 1시간반 / 혈당일기1기 6일차

4월24일(수) / 혈당일기 1기 8일차

- 날짜: 4월 24일 (수) - 혈당 측정 시간: 아침식전 - 내용 : 오늘 아침은 혈당체크를 위해 물도 안 마시고 아침 식전 공복에 체크를 했다. 혈당이 121이 나와서 좀 걱정이 된다  몇일 계속 혈당이 좀 높게 나온거 같다. 100이하가 나와야 하는데 식단 관리가 필요한거 같다. 잡곡밥을 싫어해서 잘 안먹는데 먹어야할 필요성을 느낀다.

건강하자으니님의 프로필 이미지

건강하자으니

4월24일(수) / 혈당일기 1기 8일차

4월23일 혈당일기 6일차

측정일: 2024.4.23 측정시간: 저녁식후 2시간뒤 측정혈당 108mg/dl 저녁메뉴 잡곡밥 된장찌개 버섯볶음 오이무침 미나리무침 나물위주의 식사로 혈당이 착하게 나온것 같다

오이공주님의 프로필 이미지

오이공주

4월23일 혈당일기 6일차

혈당일기 1기 7일차 인증

2024. 04. 23 화요일 측정시간 ㆍ 점심식후 1시간  137 점심으로 잡곡밥 계란말이 버섯찌개 겉절이  식후혈당 137으로 안정권이다 저녁으로 마라탕 식후 1시간 혈당  160으로 운동중이다   혈당관리에 더 노력하고자한다. 화이팅

알비나2님의 프로필 이미지

알비나2

혈당일기 1기 7일차 인증

아침 식후혈당 6

4/23 아침 식전혈당ᆢ113 아침 식후 2시간혈당ᆢ117 아침ᆢ8/12 잡곡밥 70ㆍ계후2 ㆍ콩나물ㆍ무생채ㆍ상추 참기름 오늘은 새벽에 운동 좀 하고 식후에는 애기가 오는 바람에 올스톱됨 사이드킥 200개 하늘자전거 500개  발끝치기 500개  옆구리운동 200개  스퀏 30개 만보  식전혈당 식후 2시간혈당 

수국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수국이

아침 식후혈당 6

혈당일기 1기 7일차 인증

4월 23일 화요일. 드디어 오늘 마지막날이네요. 아침에는 우유&씨리얼 점심엔 잡곡밥,순대국밥&부추 저녁으로는 삼겹살 먹었네요.

freeday님의 프로필 이미지

freeday

혈당일기 1기 7일차 인증

지니어트 고객 문의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공휴일 제외)

지니어트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지니어트는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넛지모바일 주식회사

대표이사 : 한상범 사업자등록번호 : 897-87-02757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0길 18, 6층(역삼동, 부봉빌딩)

Copyright 2024 by Geniet, Inc. ALL Rights Reserved

지니어트-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