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검색해보세요혈당 · 다이어트 음식 검색해보세요음식 · 영양제 리뷰를 찾아보세요

'잡곡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잡곡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4월18일 1기 혈당일기 2일차

잠자기전.  수치 108 저녁 6시30분.  잡곡밥.참치찌개.어묵볶음.뮤즐리 멸치조림 잡곡밥으로 바꾸며 밥양까지 줄였더니 자기전에 배가 고프다.거꾸로 식사법에 관심가지는중. 식단에서 채소비중을 좀더늘려야겠다

힐링런치님의 프로필 이미지

힐링런치

4월18일 1기 혈당일기 2일차

4월18일 목 혈당일기1기3일차인증

아침식사후 2시간혈당채크함 혈당수치 105 잡곡밥에 냉이된장찌게 동태찜 달래와김싸먹기 두릅초고추장무침  식후 2시간을 시사 마침후로 알았는데 관계서적을 찾아보니  식사 시작후 2시간이었다 다음에는 식사 끝난후가 아니고 식사시작후 2시간에 체크해뵈야겠다 

뛰어라토끼님의 프로필 이미지

뛰어라토끼

4월18일 목 혈당일기1기3일차인증

혈당일기1기 2일차

날짜:04.18 시간:2시 점심식사 후 당뇨측정했습니다 점심은 잡곡밥과 도라지무침, 돈까스를 먹었고 운동은 못했습니다. 잘 관리하기위해 운동도 열심히 해야겠네요

베베루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베베루나

혈당일기1기 2일차

혈당챌린지1기 2일차인증

2024년 4월18일 혈당측정시간: 저녁식후 23:00 혈당측정 2일차입니다! 어제와는 달리 수치가 조금 내렸네요 점심은 오리주물럭에 잡곡밥조금 상추먹고 간식으로 연양갱하나 아메이카노 저녁은 토마토주스마셨습니다 오늘까지 미세먼지가 많다는 핑계로 집안일로 운동을 대신했네요!! 낼은 필히 운동해야겠지요^^

몽이04님의 프로필 이미지

몽이04

혈당챌린지1기 2일차인증

저녁, 왕고들빼기무침과 냉이국

#저녁 흑임자죽 / 잡곡밥1/2 스팸햄 (두부of냉이국)  냉이두부국 왕고들빼기무침 돌나물물김치 부추무침 뽕잎나물무침 우엉조림 깍두기 배추김치  식단을 적고 보니 단백질이 부족하네요 산양유쉐이크 하나 먹어야겠어요! 식단을 적으면 탄단지와 식이섬유의 비율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어서 넘 좋아요

더달달님의 프로필 이미지

더달달

저녁, 왕고들빼기무침과 냉이국

4월18일(목) 혈당일기 1기 4일차

-날짜 : 24.04.18(목) -혈당측정시간 : 저녁식사후 2시간 -내용 :  인사동 거리 출사다녀왔고 11,300보를 걸었다. 식사는 잡곡밥, 어묵볶음, 된장국, 김치, 계란후라이였고 촬영 후 스타벅스 카페라떼 1잔 마셨다. 간식은 삶은계란1개, 당근, 떡1조각, 사과와 배 1/8쪽씩 먹었다. 식사후 바로 설거지를 했고 종아리운동 100개 했다.

superjob님의 프로필 이미지

superjob

4월18일(목) 혈당일기 1기 4일차

혈당일기 2일차

4월 18일 오전 8시 40분 날씨 초여름같은 날씨지만 미세먼지 가득함 아직 아침식사 전인데 혈당수치가 꾀 높네요 오늘은 야채와 잡곡밥을 먹어야겠어요 낮에는 더울것 같아서 오전에 운동해야 겠네요 모두 화이팅 하세요

스마일맘1님의 프로필 이미지

스마일맘1

혈당일기 2일차

당뇨병 극복위한 건강식과 운동

1. 아침식사는 통밀빵과 두유  2. 점심식사는 호박죽과 김장김치 3. 저녁식사는 잡곡밥과 순두부찌개및 채소 오늘의 하루 식사는 상기내용 처럼 당뇨식으로 먹고 있으며, 매일매일 약간씩은 다르지만,  저염식과 당뇨 관리 차원으로 식사를 하고 운동 또한, 매일 아침은 스트레칭 위주로 오후에는 산행 또는 걷기 실천을 하고 있으며, 저녁식사 후는 최소 1시간정도 걷기를하여 하루 2만보 이상  실천하고 있어서, 그러므로, 혈당 200이상 높았던 치수를 150이하로 조금씩 낮추고 있습니다.

KWK님의 프로필 이미지

KWK

당뇨병 극복위한 건강식과 운동

식습관개선과 걷기

올해 2월 말 다리저림 증상이 갑자기 있어서  병원에서 혈액검사를 해보니 당화혈 6.1!!  처음에는 너무 당혹스럽고 억울하기도 했답니다. 당뇨가 불러오는 수많은 합병증들의 무서움을 알기에 이때부터 관련영상보고 카페 가입하면서 정보를 습득했어요. 일단 무엇보다 중요한건 식습관 개선 가성비 식단으로 수십년을 살아오다 갑자기 바꾸려니 초기비용이 많이 들더라고요. 기본 양념들부터 전부 바꿨습니다. 잡곡밥을 해먹는 경우에는 백미:오분도미:압맥:귀리 1:1:1:1 비율로 +렌틸콩, 흰강낭콩 각 0.5씩 저 같은 경우는 압맥이 잘 맞았고 흰강낭콩도 맛이 좋아서밥 먹을 맛이 났어요. 처음에는 덜컥 겁이 나서 밥을 100g만 먹었는데 먹는 양이 너무 작으니 변비에 시달려서 고생했어요. 지금도 완전하진 않지만 유산균,알로에효소,마그밀까지 같이 먹어주고 있어요. 잡곡밥으로 먹을때는 130g정도로 늘였습니다. 채단탄 순서로 식사하려고 노력했어요. 채소는 파프리카, 오이, 당근 또는 샐러드믹스나 쌈야채 잘라서 먹었어요. 단백질은 연두부,삶은계란,깐메추리알 돌아가면서 먹었고 생선종류는 고등어,갈치,가자미,대구탕,아구탕 등으로 먹었어요. 그릭요거트의 경우 당류와 지방함량이 낮은 걸로  두부그릭요거트가 먹기가 뻑뻑하긴 했지만 포만감이 확실히 있었어요. 파프리카,토마토,오이,양파 잘게 썰어서 올리브유3 애사비2 소금 후추  지중해식 샐러드 만들어서 매끼마다 먹었는데 이게 김치 대신 반찬처럼 곁들이기 좋았어요. 기름은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아보카도 오일,냉압착 생들기름 사용했어요. 양념이 영향을 많이 주는거 같아서 간을 거의 하지 않고 나물도 수분으로만 볶아서 먹었어요. 그리고 숟가락 든지 1시간 되었을때 걸으러 나갈려고 노력했어요. 적어도 20분 이상은 걷기 운동하던 사람이 아니라 걷기부터 습관 들이는 중이고 여의치 않을때는 실내자전거 20분도 탔어요. 혈당을 낮추는 거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는게 중요하다고 해서 부족한 영양소도 보충하려고 하고 있어요. 비타민 B군,아연,마그네슘!! 사람마다 반응이 다 다르기에 하나씩 내 몸에 실험해보며 최적을 찾아나가는 중입니다.

run2님의 프로필 이미지

run2

식습관개선과 걷기

3일차

4월18일목요일 공복혈당   아침식사는잡곡밥 반공기 야채샐러드 달걀후라이한개 사과반쪽 의사선생님 잘 유지된다지만 좀 더 신경을 써야겠다

김정미9y7님의 프로필 이미지

김정미9y7

3일차

아침 식후 혈당 1일차

아침 식후 2시간혈당 아침 쌈채류ㆍ계후2 ㆍ잡곡밥50ㆍ엄나무순 식후 2시간혈당  2시간이 살짝 넘었네요 오늘은 식전운동두 식후 운동두 못했는데 수치가 잘 나왔네요

수국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수국이

아침 식후 혈당 1일차

혈당일기 1기 4일차 인증

4월 18일 날씨 맑음  혈당측정결과 170  식후 2시간 뒤에 측정해보았다잡곡밥 미역국 차전자피 김치를 먹었다 설탕을 안 먹었는데 이렇게 높으면 음료수 하나 먹으면 폭밬하겠다 식후 혈당 100에서 180까지 정상이란다  조금있다 운동해야겠다

뭔소리야님의 프로필 이미지

뭔소리야

혈당일기 1기 4일차 인증

4월18일 목 혈당일기1기 3일차

혈당일기3일차 2024-4-18-목 아침 9시 혈당129 아침식사로 계란말이 김치찌개 쑥찌짐과 잡곡밥을 먹었다 두시간뒤 측정결과이고 건강식으로 먹어서인지 적당하게 잘나온거 같아요 내일도 혈당관리에 신경써야겠음 ㅋ

사자킹님의 프로필 이미지

사자킹

4월18일 목 혈당일기1기 3일차

목요일 아침 두부봉과 쌈밥

어제 일찍 자서 새벽에 잠깐 깼지만 마사지 받고 다시 잤거든요. 오늘은 6시대 눈이 떴졌답니다. 더 잔것같아서 좋아요. 일어나기가 싫더라고요. 하지만  일어나서 할 거하고 아침할 시간이 다되서 홈트는 2개밖에 못했네요. 걱정했던건 100g 늘어난 걸로 다행히 막았네요. 오늘 뭘 먹냐에 따라서 늘거나 줄겠죠? 오늘도 아침을 잘 먹고 저녁은 좀 조절을 해야 할까봐요. 그래서 아침 샐러드 준비하는데 아무래도 야채도 조금 더 했던 거 같고 특히 어머니가 딸기를 4개를 씻어 줘서 과일이 엄청 많이 샐러드가 됐네요. 어제 새로 산 파인애플 드레싱(무가당)를 뿌리고 어머니랑 나눠 먹었어요. 그리고 어머니는 속이 안 좋다고 하시더라고요. 샐러드만 드시고 안 드신다는 걸 우리 어머니는 원래 밥이 들어가야지 속이 좀 편한 스타일이거든요. 제가 막 설득해서 집에 누룽지가 많아서 누룽지 끓여드시라고 하고 전 잡곡밥 데워서 상차림 시작. 어제 돼지고기 수육 먹었으니 쌈 채소가 많이 남았거든요. 그래서 쌈 채소 먹을려고 하다보니 단백질이 없었는 거 같아서 두부봉 3분의 1 남은 거 그냥 구워서 차렸더니 또 푸짐한 한상이 됐네요. 어제랑 비슷한데 고기 대신 두부봉이 있어요. 두릅과 초장(+와사비) 미나리 나물과 가지볶음 여러 가지를 다 차리니 아침상으로 좀 거하게 많이 나왔죠? 전 쌈 먹을 때 꼭 생마늘을 넣거든요. 고기나 단백질이 없으면 좀 과한데 두부봉이 있어서 맛있게 먹었답니다   평소와 비슷한 밥양이었어도 쌈으로 먹었더니 훨씬 든든했어요😁 오늘은 동작수업도 있고 백화점 가서 사올 것도 있는데 아침 컨디션이면 가능할 거 같애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목요일 아침 두부봉과 쌈밥

혈당기록챌린지1기4일차인증

2024년4월18일 혈당측정시간  ; 공복 내용;  잡곡밥이랑 샐러드를 먹고  운동도 하고 해서인지 혈당이  내려갔다 조금만 노력하면 효괴가 밌는걸 오늘도 열심히  운동하자

뇌순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뇌순이

혈당기록챌린지1기4일차인증

2024년 4월 18일 혈당일지 1기3일차 인증

공복혈당 : 114  공복혈당을 100이하로 낮추기 위해 어제는 운동과 식이요법이 완벽했다고 생각했으나 결과가 안 좋게나왔다 왜 그럴까 생각해보니 8시간 수면을 채우지 못한것 때문인것 같다. 오늘 아침밥도 어제처럼 귀리잡곡밥에 나물위주로 식사했다  출근하기전 20분걷고 식후 운동도 쭉 할 예정이다 수면시간 8시간을 채워보고 내일은 제발 혈당이 정상수치로 내려가길  간절히 바래본다

아이스크림언니님의 프로필 이미지

아이스크림언니

2024년 4월 18일 혈당일지 1기3일차 인증

4월17일(수) 혈당일기 1기 3일차

-날짜 : 24.04.17(수) -혈당측정시간 : 저녁식사후 2시간 -내용 :  수목원 봄꽃 촬영 출사다녀왔고 5520보 걸었다. 식사는 잡곡밥, 어묵볶음, 된장국, 김치, 계란후라이였고 간식은 삶은 계란 1개, 당근, 떡1조각, 사과와 배 1/9쪽씩 먹었다. 스테비아 커피믹스 2봉을 텀블러에 타서 가지고 다니면서 마셨다. 식사후 바로 설거지를 했지만 발꿈치 운동은 못했다. 오늘 걸음수에 비해서는 혈당수치가 잘 나왔다.

superjob님의 프로필 이미지

superjob

4월17일(수) 혈당일기 1기 3일차

혈당일기 1기 3일차 인증

4월 18일 식단기록. 아침-우유&씨리얼 점심-잡곡밥,순두부찌개,깻잎닭갈비,어묵볶음 저녁-라면

freeday님의 프로필 이미지

freeday

혈당일기 1기 3일차 인증

4월 17일(수) 혈당일기 1기 1일자 인증

- 날짜 : 2024. 04. 17 - 혈당측정시간 : 저녁식사 후  - 내용 : 저녁식사 후에 혈당을 측정했습니다. 저녁은 잡곡밥에 감자탕, 콩나물무침, 멸치볶음, 오가피나물을 섭취했습니다. 집밥으로 저녁식사를 해서인지 적정혈당 수치가 나온것 같아 좋습니다.

myjung9770님의 프로필 이미지

myjung9770

4월 17일(수) 혈당일기 1기 1일자 인증

혈당일기 1기 1일차

-날짜 :  2024. 04. 17 -혈당 측정 시간 : 공복 -내용 : 전날 저녁 집에서 저녁 먹었어요. 저녁메뉴는 잡곡밥과 청국장,두릅, 김치부추전,버팔로 윙입니다. 나트륨 섭취가 과했는지 생각보다 높게 나왔네요. 저녁은 잡곡밥과 나트륨을 적게 섭취해야겠어요. 파이팅입니다!

민트핑크님의 프로필 이미지

민트핑크

혈당일기 1기 1일차

4월17일 혈당일기 1일차

혈당일기 1일차 작성입니다! 4/17일 오후 6시!  원래도 저녁먹기 전 식전 혈당을 재는데요.  오늘은 99가 나왔네요 :) 원래 당뇨 전단계 까지 간 적이 있었는데 지금은 그래도 식단을 해서 괜찮아진거 같아요!  양배추 삶아서 밥을 싸먹었습니다. 잡곡밥이 똑 떨어져 쌀밥을 먹었네요ㅠ 다음엔 꼭 잡곡밥으로!! 

플테마눌님의 프로필 이미지

플테마눌

4월17일 혈당일기 1일차

🍚🐳 저녁식사 고등어무조림과 무생채 🥗

🍚🐳 저녁식사 고등어무조림과 무생채 🥗 무생채가 아주 맛있게 됐어요. 고등어 무조림도 짱👍 된장찌게 마지막 남은거랑 오이고추 잡곡밥 같이 먹어요. 요리를 너무 즐기는듯 합니다👩‍🍳 🐳고등어 무 조림 고등어 두마리 넣어서 소분해서 냉장고 들어가요.

레몬그린님의 프로필 이미지

레몬그린

🍚🐳 저녁식사 고등어무조림과 무생채 🥗

4월 17일 (수) 혈당일기 1기 3일차

- 날짜 : 2024.04.17 - 혈당 측정 시간 : 점심 식사 시작 후 2시간  - 내용 : 오늘 점심 식사 후 혈당 측정 기록입니다. 잇츠온잇츠온 로스트비프 오리엔탈 샐러드를 드레싱없이 먹었어요. 따로 잡곡밥은 먹지는 않아서 그런지 혈당이 착하네요. 아큐첵 인스턴트로 어제부터 새롭게 혈당을 재고 있어요. 점심 잇츠온 로스트비프 오리엔탈 샐러드(드레싱×) 시나노골드 1/3+오넛티 땅콩버터 5g 루비호두 3알 새송이 애호박 수분으로 볶은거

run2님의 프로필 이미지

run2

4월 17일 (수) 혈당일기 1기 3일차

혈당기록1기2일차

점심먹은지 두시간된후 재었어요 점심엔 잡곡밥에 불고기볶음 김치 먹었어요 꾸준히 기록해야겠어요 오늘도 운동도 열심히 하고왔어요 건기식도 잘 챙겨먹고있어요 

준돌파파님의 프로필 이미지

준돌파파

혈당기록1기2일차

4월17일 지니어트 혈당기록 챌린지1기ㅡ2일차 인증🍀🧡

점식식사후 2시간 혈당 체크 잡곡밥 생선가스 오이무침 다시마국 김치 로 식사 식후2시간 혈당은 정상으로  131 계속 운동하고 식사조절해서 유지할수 있게 노력

세림혜수기님의 프로필 이미지

세림혜수기

4월17일 지니어트 혈당기록 챌린지1기ㅡ2일차 인증🍀🧡

4월 17일 인증 | 혈당일기 1기 1일차

4월 17일 점심식사후 ㅊㅔ크 135 원래는 식후 2시간 후에 쟤야 되지만 여건이 그러지못해 식후 바로잼 2~3년전쯤 당화혈색소 혈당이 높아 1년약먹고 10kg빼서 약은 안먹지만 전단계정도로 추정됌 6키로 다시쪄서 다시 살빼야되는 시기 입니다 바로재서인지 혈당스파이크나는 음식을 안먹어서 인지는 잘모르겠으나 양은 포만감있게 먹음 토마토 브라타치즈 버터구운닭가슴살 잡곡밥 시금치나물 배추김치 골고루 먹었음

데굴곰순님의 프로필 이미지

데굴곰순

4월 17일 인증 | 혈당일기 1기 1일차

4월17일 혈당일기 3일차 (수요일)

혈당수치 : 175  mg/dl(식후 1시간50분) 측정시간 :14pm20min 간헐적 단식15시간 아침 공복물 100cc 오후12pm30min: 구내식당밥(잡곡밥, 상추,불고                               기,콩나물국,양념된장)                                                    오레오쿠키 두개 식후 두시간혈당 수치는 처음이네요 ㅜㅜ 높죠? 식사후 과자는 삼가해야겠어요 ㅜㅜ

블리비님의 프로필 이미지

블리비

4월17일 혈당일기 3일차 (수요일)

식단조절로 혈당관리

예전에 아무거나 먹었었다가 나이가 들면서 체지방도 늘고 몸 컨디션도 확실히 떨어지더라구요. 한끼에 샐러드를 곁들어서 먹거나, 흰쌀밥보다는 잡곡밥으로 먹고 있어요. 빵이나 과자등 정제 탄수화물도 줄이고 있구요. 여기에 혈당 피크를 피하기 위해 식후 가벼운 운동도 필요한거 같더라구요~ 꾸준히 습관으로 만들어 혈당관리하려고 해요~~

highway032님의 프로필 이미지

highway032

식단조절로 혈당관리

4월 17일 수요일 혈당일지 1기 2일차 인증

공복혈당 : 112 어제 공복혈당이 103이어서 식단 관리를 철저히 했으나 어머니 병원검사가 저녁이어서 저녁을 너무 밤에먹어서 높게 나온것같다. 공복 8시간을 지키지 못하고 출근을 해야해서 어쩔수 없이 식전에 체크를 했다. 오늘 아침 식단은 귀리 병아리콩 잡곡밥에 계란조림과 나물로 식사를 했고 지하철역까지 15분 걷고 점심식후도 많이 공원 걸어다닐 예정이다. 오늘은 특별한 이벤트가 없으니 내일은 혈당 관리가 잘 될거라 기대해본다.

아이스크림언니님의 프로필 이미지

아이스크림언니

4월 17일 수요일 혈당일지 1기 2일차 인증

4월17일(수)혈당1기 3일차

-날짜 2024.04.17 -혈당 측정시간:아침6시5분 아침 음식은 숭늉에 간단히 시금치.멸치조림과 잡곡밥으로 식사마쳣다.그래서인지 혈당수치가 조금 내려왓다.매일 이정도만 되어도 걱정이 없겠다.강변 러닝으로 아침 운동을 하러 나가야겠다.날씨도좋고 봄바람도 싱그러워서 마냥기분도 좋다.

jeonghee님의 프로필 이미지

jeonghee

4월17일(수)혈당1기 3일차

혈당 일기 1기 1일차 인증

4월 16일 혈당일기 1일차 아침 - 잡곡밥,황태계란국 점심 - 잡곡밥,돈까스,떡볶이,단무지,우동 저녁 - 삼겹살,쌀밥,된장찌개 이렇게 섭취했습니다

freeday님의 프로필 이미지

freeday

혈당 일기 1기 1일차 인증

혈당기록 1기 2일차

4.16  자기 전 저녁은 청국장찌게와 잡곡밥으로 건강하게 먹었어요 어제보다는 혈당이 낮게 나왔네요 내일도 건강한 식단으로 혈당관리 해야겠어요

공양미님의 프로필 이미지

공양미

혈당기록 1기 2일차

지니어트 고객 문의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공휴일 제외)

지니어트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지니어트는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넛지모바일 주식회사

대표이사 : 한상범 사업자등록번호 : 897-87-02757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0길 18, 6층(역삼동, 부봉빌딩)

Copyright 2024 by Geniet, Inc. ALL Rights Reserved

지니어트-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