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베리
간호조무사
답변수 282채택률 6%건강 식단·레시피, 체중감량·다이어트 전문
식후혈당 관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40대 후반인데 밥 먹고 재면, 식후혈당이 180 정도 나와요. 점심 먹고 디저트 카페 가는 걸 즐겨서, 케이크랑 달달한 음료를 자주 먹었는데 이게 문제였을까요? 어떻게 관리해야, 수치를 낮출 수 있는지 알고 싶어요. 그리고 제대로 챙기려고, 의학 채널 찾아보다 알게 된 내용이 있는데요. 식후혈당만 관리한다고 되는 게 아니라 혈당, 혈압, 고지혈을 종합적으로 챙겨야 한대요. 당혈요법이란 게 혈관을 부드럽게 만들고 혈액 순환 좋게 해서 피 건강 근본을 다루는 방식이래요. 당혈요법 하면서 식후혈당 관리하는 데 필요한 식습관이나 운동 방법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