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비니 콩이 당뇨에 좋군요.. 미역국은 항상 고기로만 했는데 이방법도 해봐야겠어요.. 레시피 감사해요
루피니빈콩 혹시 아시나요?
다양한 건강효능을 가진 고대작물로 기원전 2000년 부터 식용과 약용으로 사용되어 왔다고 하는데~
최근에 당뇨병 예방과 면역력 강화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해서 더 유명해진 슈퍼푸드 콩이예요...
루피니빈콩이 나쁜콜레스테롤 수치감소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루피니빈콩의 주요 효능은
- 당뇨병 예방과 관리
- 면역력 강화
- 심혈관 건강
- 소화기 건강과 다이어트 : 식이섬유와 이눌린이 장건강을 개선하고 변비를 예방하며 포만감을 주어 체중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 피부건강
하여간 이렇게 좋은 효능들이 있는데...
이 콩이 너무 딱딱하다는게 문제더라구요.
뭐 삶아서 간식으로도 먹고 쉐이크나 두유와 같이 갈아서도 먹고 한다는데...
저희 엄마는 연세도 많고 이가 안좋으셔서 아무리 불려서 끓여봐도 어렵고....
은근 또 이 콩이 맛도 없;;;;;;;; ㅋㅋ 는게 문제라......
친구가 레시피를 하나 전수해 주었길래 함께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우선 루피니빈콩을 깨끗하게 여러번 씻은 후에 12시간 가까이 불려요. (이가 좋으신 분들은 시간은 훨씬 생략하셔도 될듯하네요. )
그리고 끓는 물에 따로 10분정도 삶아요.. (이 과정이 없으면 미역국 끓일때 거품이 너무 많이 난답니다.)
들기름에 불린 황태포를 달달달 볶다가 루피니빈 콩이랑 미역을 넣고 미역국을 끓이는 건데요.
미역이 흐물흐물 해지고 콩을 적당한 식감으로 먹을 수 있을 때까지 팔팔팔 끓이는 거랍니다.
너무 간단한 레시피죠?
간단하지만 영양가가 풍부한 음식이랍니다.
저는 위장기능이 다 떨어져서;;; 사실 변비와 설사도 오가고
조금만 과식해도 늘 체하는 소화기관에 문제가 많은 타입인데...
이 미역국을 잔뜩 끓여서 아침엔 탄수화물 생략하고 미역국만 큰 국대접으로 한그릇씩 먹는데요.
세상에 장기능이 엄청 원활해져서 하루에 한번씩 꼭 화장실도 가고...
잔변감이 싹 사라졌어요...
확실히 대장기능이 원활해지니까 붓기가 빠지고 저절로 체중이 조금 감량되더라구요.
뭐 개인적으로 다이어트를 위해 먹었던 건 아니지만 여러모로 긍정적인 효과를 보고 있어 당분간은 좀 챙겨먹어보려고 한답니다.
단, 뭐든지 과유불급이라고 너무 많이 드시는 건 좋지 않고요.. (전 아침 하루 한끼)
루피니빈콩이 혈당을 조절하는 식품인 만큼 저혈당이나 당뇨약 드시는 분들은 조금 조심해서 드시는 편이 좋다고 하네요.
저희 엄마처럼 당뇨 전단계라거나 대장기능이 원활하지 않은 분들 만들기 어렵지 않으니 한번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