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과류'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견과류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고소한 단백질바
필수 영양소인 단백질은 매일 먹어야 합니다 하지만 바쁜 일상 속에서 매일 챙겨 먹는다는 것은 생각보다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그 와중에 프로틴 단백질바를 발견하여 부족한 단백질을 보충하고, 견과류가 보충 되어 있어 소화에 더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저당 초콜릿이 가미 되어 누구라도 쉽게 편하게 먹을 수 있는 단백질 보충제 역할을 합니다
매너모드극의
🍊 과일 먹기
🍊 과일 먹기 사과 반개 오렌지 반개 조금만 먹어요. 견과류 조금 추가해야 겠어요.
레몬그린
명절에 급격히 찐 살 다시 급격히 빼기 프로젝트
1. 비포애프터 사진: 아래 붙임하였어요 2. 감량기간 : 2/13 ~ 2/19 약 일주일간 다이어트 하였습니다. 3. 감량전 몸무게 & 눈바디 : 81kg 설 연휴에 넘 음식을 많이 먹고 집에만 누워 있었더니 너무 급격하게 살이 찌고 말았어요. 특히 기름진 전류과 고기와 곁들인 술을 집중적으로 먹었던게 몸무게 박스권을 이탈하게 한 가장 큰 원인이였던 것 같습니다. 4. 감량후 몸무게 & 눈바디: 74.4kg 일주일동안 독하게 특훈해서 다시 박스권안으로 돌아오는데 성공했습니다. 5. 감량방법 (식단): 이번엔 정말 살을 독하게 빼야해서 샐러드 위주의 식단으로 먹었고 따로 보조제를 섭취하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대신 수분충전을 충분히 해주기 위해 물을 많이 마셨구요. 밤 늦은 시간 속이 허할때는 견과류는 좀 먹어줬어요. 6. 감량방법 (운동): 특히 단기간에 다이어트하려면 유산소가 필수입니다. 운동량도 많이 늘려서 하루 40분 정도 조깅을 매일하였구요. 덕분에 무릎나가는 줄 알았습니다만 다행히 다친 곳은 없네요. 살이 쪄서 달리면 관절에도 무리가 가기 쉬워서 너무 빨리 무리해서 뛰지는 않았습니다. 7. 꿀팁 및 조언 체감상 유리하는 노력이 50이라면 살을 빼는 노력은 100일 정도로 넘 힘들고 지난한 과정입니다. 단기간에 효과를 보기위해서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는 건 필수이고 개인적으로 보조제는 선호하는 편이 아니라 고려하지 않았어요. 몸무게는 선형보다는 계단식으로 빠지는 것이라고 생각해 일희일비하지 않는 마음가짐 챙기시면 반드시 성공하실 거예요.
neplos
영양가 높고 맛있는 닥터유 단백질 바입니다.
출출하거나 운동후 먹는 단백질 바 입니다. 간편하고 맛있어서 자주 먹는 제품인데 단백질이 12그람으로 달걀2개먹은 수준이라고 합니다. 땅콩,아몬드,렌틸콩등 견과류도 골고루 먹을 수 있어요. 그래서 고소하고 맛이 있답니다. 건강과 맛까지 보장된 닥터유 프로틴바 잘 먹고 있어요.
망고가좋아
[내돈내산] 프로틴바 - 닥터유 단백질바
제가 다이어트하면서 식단관리 할 때 저녁식단에 대신 먹기도 하고 운동 후 허기졌을때 자주 먹는 닥터유 - 단백질바 입니다. 단백질 함량이 12g으로 계란2개 해당하는 함량에 견과류와 밑에부분은 달콤한 초콜릿으로 저녁에 간편하게 식사대용으로 식단하기도 좋고 운동 후, 에너지 소비 후에 단백질 보충 겸 먹기도 좋아요 그리고 다이어트에 지칠때 간식 대신에 먹어도 초콜릿도 있고 해서 그런지 먹으면서 기쁨과 당 충전에도 굳굳 제가 알기로는 닥터유가 처음 프로틴바로 시중에 판매한 것으로 알고 있거든요 그래서 시중에 프로틴바들이 많이들 있는데 저는 처음 접한것이 닥터유 제품이라 여태까지도 닥터유만 먹고 닥터유만 고집하고 있어요 꽤 간편하게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고 그러면서 맛도 좋은 닥터유 단백질바 추천드려요
Oracle
프로틴초코스틱 아몬드맛~
프로틴으로 만든 간식이랑 음료가 정말 많은것 같아요 그만큼 사람들이 건강과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만다는 것이겠죠 프로틴 초코스틱 아몬드맛은 초콜렛인데 프로틴 세글자 들어가서이지 그리 달지않고 견과류인 볶음아몬드도 들어가 있어 간편한 단백질 간식으로 좋답니다
안정희
곡물과 과일로 만든 프로틴바
퇴근할때 배고픔이 밀려오면 먹어요 그러면 저녁을 가볍게 먹을수 있어요 견과류라 씹는 맛이 있어 밥을 좀 덜 먹어도 허전함이 덜 하더라구요 가끔 아침시간 빠듯할태도 과일과 함께 먹으면 속이 든든해요 작지만 속은 든든한 프로틴바 추천합니다.
마른50
백세 단백질바 카카오맛
오트리에서 나온 단백질입니다! 맛은 곡물류가 많이 들어간거나 후르츠 맛이 있어욤 근데 카카오 초코 맛이 제일 맛있어서 요걸로 사먹습니당! 견과류도 많이 들고 바삭한데 쿠키칩까지 있어서 더 맛있어요ㅎㅎ
자몽구
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 미니 사이즈
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 미니 사이즈를 추천합니다. 요 제품은 100g 당 1일 영양성분이 단백질 15g(27%)가 함유되어 있어요. 미니 사이즈라 한입에 쏙 드실 수 있고 휴대도 편해요. 견과류도 들어 있어서 건강에도 좋고요. 단백질 이외에도 여러가지 비타민, 칼슘, 철분, 아연 등도 포함되어 있어서 추천합니다.
쩌기저별
다이어트후기 🎠체중 박스권 탈출하지 않기
(다이어트후기)🎠체중 박스권 탈출하지 않기 2월 13일 비포 에프터 다이어트 후기 게시글 보고 바로 체중 체크 했어요. 감량기간 2월 13일 부터. 겨울에는 조금 체중이 오르는 편이에요. 추우니까 체온 관리를 위해서 약간 살이 쪄야 사는데 어려움이 없어요. 봄이 되면 열을 낼 필요가 없으니 내장 지방 중부 자방은 필요가 없게 됩니다. 🫶저는 신장 170센티미터 체중 원하는 범위 54키로~57키로 이하 박스권 유지가 목표입니다.🫶 살짝 오버하니까 식단 운동 조금 보태 줍니다. 하루 두끼 오전은 탄수화물 없는 샐러드 식사로 했어요. 간식은 과일 견과류 플래인두유 등 가볍게 합니다. 과일도 사과 반개 이상은 안먹어요. 그리고 운동 챌린지는 모두 참여 합니다. 💪봄 맞이 플랭크 챌린지로 인해서 코어근육 자극도 하니 라인 관리에 좋습니다. 🏃♀️ 러닝크루 또한 꼭 참여합니다. 중부지방과 늘어지는 얼굴 살 정리에 효과가 좋습니다. 그리고 주말 등산을 가까운데라도 가고 매일 계단오르기도 합니다. 🎉오늘 체중은 목표에 도달 했습니다. 봄엔 55키로 이하가 좋습니다. 슬림해져야 예쁜옷 많이 입을수 있어요😊 🌼다이어트는 체중 무게를 빼는것이 아니고 적절한 근육과 지방의 비율을 유지하는 겁니다. 몸속에 과도한 지방이 혈관질환 당뇨병 등 다양한 병을 만들기 때문에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통해 💪근육량을 늘려서 <기초대사량>이 높게 유지 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건강하게 다이어트하면 요요가 없습니다. 체중이 오르락 내리락 할수록 건강에 악순환이에요. 바디 프로필 찍는다고 굶다가 다시 제자리로 돌아오고 이런건 한번쯤 사진으로 남기는건 멋지지만 건강에 이롭지는 않아요. 🌼제 눈바디 입니다.🤭 40대 후반이에요. 중년은 중부지방 관리가 가장 중요한것 같습니다. 복부운동 누워서 다리를 이용한 운동이나 플랭크 홈트로 추가 해주면 잠깐씩만 해도 도움이 됩니다. 예쁜 봄 🌼 준비하세요.💪
레몬그린
닥터유 단백질바 미니
저만의 단백질 간식 닥터유 단백질바 미니입니다. 집에 고기를 안드시분이 계셔서 절대적으로 단백질 섭취량이 부족한 편인데요. 은근 단백질 쉐이크를 챙겨먹기도 생선이나 맨날 두부만 먹기도 어렵잖아요. 근데 닥터유 단백질바는 간편하게 가지고 다니며 먹기 너무 좋은 간식이예요. 저는 24개입짜리 사서 집에 하나 직장에 하나씩 쟁여두고 입이 심심할 때 챙겨먹고 있답니다. 은근 초코바 낱개로 나오는 건 초콜렛 맛 때문에 너무 달고 질려서 하나를 다 먹기 힘든데 요 미니는 소식좌들도 하나 먹기 너무 편해요. 1개에 13.5g이라 가볍게 먹기 너무 좋은데~~ 미니 2개에 달걀 1개분의 단백질 6g이 포함되어 있다고 해요. 게다가 엄청 나게 많은 견과류가 붙어 있어서 식감도 좋고 맛도 최고!! 다이어트 하면서 간식 먹는거 은근 죄책감 느껴지는데~~ 닥터유 단백질바로 맛있게 단백질 보충도 하고 간식도 먹고~~ 해보세요~ ^^
프카쟁이
🥗다이어트 한끼 오전식
🥗다이어트 한끼 오전식 평생 다이어터라 오전식은 클린식으로 탄수화물 빼고 먹어요. 밥대신 두부와 양배추에 견과류 과일입니다. 소스도 발사믹 넣은 오리엔탈 소스에요. 조금씩 만들어 먹어요. 운동후 먹어야 하는데 비도 오고 시간이 늦으니 지금 먹어요. 두부아래 양배추 가득이에요. 포만감 있고 맛있습니다.
레몬그린
과일도시락
오늘도 귀요미 사과와 견과류 도시락으로 챙겨줬네요. 오늘 사과가 도착한다니 다행입니다.
루시안
시원하게~~~
시원하게 한잔 마십니다~~~~~~ 저 진짜 왜이럴까요.. 술에 의존하는 ㅜㅜ 견과류를 이럴때 먹고있네요 ㅋㅋ 3월부터 절주합니다
다우니향기
Uno bar 프로틴바 추천!!
제품명은 프로틴우노바에요 맛은 카카오 맛이고요 35g에 100kcal에요^^ 찐~하고 쫀득한 단백질바에요! 중간중간에 견과류도 박혀있어요 그래서 더더욱 고소해요ㅎㅎ 작은 사이즈인데 단백질이 10g이나 담겨있고 5종 유산균 배양건조물이 함유되어있데요~! 다이어트중 달달한 간식이 먹고싶을때 추천이요❤️
두두나나
오늘좋은 단백질바
단백질 듬뿍 든든한 간식 오늘좋은 단백질바입니다. 출출할때 간식이 넘 땡기는데 이럴때 먹기 좋은 간식입니다. 총150g에 단백질은 15g, 칼로리는 262kcal입니다. 안에는 다양한 곡물과 견과류가 들어있어서 음식조절이 필요할때 간편하게 먹기 좋습니다. 그러나, 지방도 15.3g 함유되어 있으므로 한번에 한개씩만 먹는걸 추천드립니다
myjung9770
단백질 분말로 브라우니(?) 만들기
사실 레시피라고 하기엔 다들 알고 있을것만 같은 소소한 것이지만 집에서 굴러다니는 처치 곤란 단백질 분말이 있으시다면 간단하게 만들어 먹어보셔도 좋을것 같아요! 필자는 작년 9월 추석(...)선물으로 분말을 받았는데 디저트 땡길 때 가끔씩 만들어 놓고 먹고있습니다. *준비물 : - 단백질 분말 초코맛 150g (과일이나, 녹차 등의 분말을 쓰신다면 아무맛 없는 것으로) - 아몬드 가루 30g (양선택 단백질 가루가 퍽퍽하면 더 넣으셔도 OK) - 그릭 요거트 100g (양은 반죽상태에 따라 조절) - 호두, 아몬드, 코코넛 슬라이스 등 견과류 (선택) - 실온에 둔 아몬드 밀크 언스위트 50g (반죽상태에 따라 선택) 에어프라이어를 예열 한다 (필자는 180/15분) 스텐 믹스볼에 준비한 분말들을 넣는다. 그릭 요거트와 아몬드 밀크를 넣는다. 가루가 없을 때까지 마구 마구 섞는다. 예열된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굽는다. 커팅해서 맛있게 먹는다. 끗! *기계에 따라 화력이 달라 보면서 열이나 굽는 시간을 달리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연탄이된 간식을 볼수 있습니다*
띠룽
견과류~슬립넛츠
지금까지 먹어본 하루견과중엔 꽤 괜찮은 구성같아요~ 아몬드.마카다미아.캐슈넛.피스타치오 여기에 요거트레이즌이 맛을 돋궈요~
딸기와의행복
닥터유 에너지바
아침 일찍 출근하면 밥 맛도 없고 뭘 챙겨먹을 겨를도 없이 바쁠때가 많아요. 하지만 또 빈속으로 계속 일을 하자니 힘에 부치고 당 떨어지니 짜증도 나고 ㅎㅎㅎ 그러다가 찾은게 닥터유 에너지 바 입니다. 견과류가 넉넉하게 들어있어서 포만감도 생기고 그 포만감이 오래가서 쉽게 배고프지 않더라구요. 제일 중요한 맛! 맛이 좋아요 ㅎㅎ 고소하고 맛있어서 어쩔땐 2-3개 그냥 먹게되요.
문문맘
견과류먹고 오후 일. .
je00
점심은 시간이 애매해서 샐러드?
라떼랑 산책겸 종로6가 야채가게에서 샐러드 해먹을 야채랑 과일 제법 사왔거든요. 그러니까 점심시간이 애매해졌어요(특히 한시 수업이 있어가지고) 엄마 꽃가게 와서 편의점에서 샐러드를 사왔답니다. 근데 막상 열어보니까 드레싱이 없는 거예요. 다시 가서 물어보니까 드레싱을 200원 주고 골라 사는 거더라고요. 어쩐지 2500원 하더라. 발사믹드래싱 사와서 항상 가지고 다니는 견과류랑 말린고구마 추가해서 먹었답니다. 사실은 밥을 먹을랬는데 수업이 2개라 병원 직원식당 브레이크 타임에 걸리거든요 (사실 병원에는 여러가지 식당들이 되게 많아요. 근데 직원 식당에 제일 저렴하고 제일 싱겁고 양도 내 맘대로 할 수가 있거든요^^;;) 오늘 점심은 이걸로 때울 수도 있어요. 산 소스라 그런지 양이 많아서 좀 덜어놨어요. 나중에 또 먹을 수 있게 ^^~~
성실한라떼누나
원재료,성분 좋은 저당 프로틴바 추천합니다!
혹시 제로베이커리 아시나요? 다이어터분들이면 많이 아실꺼 같은데 파운드,스콘,와플등은 드셔보셨어도 프로틴바 드셔보신 분들은 없을지도 몰라 추천드려요. 체인저스 프로틴바 인데 원재료도 너무 깨끗하고 무엇보다 성분이 좋아요! 시중에 프로틴바들 보면 단백질 함량은 꽤 높아도 그만큼 탄수랑 당 함량이 높은것들도 있는데 이건 식이섬유도 많아서 순탄수와 당류 모두 2g밖에 되지 않아서 간식이나 끼니에 껴서 먹어도 부담이 없더라구요. 그냥 먹어도 좋고,요거트에 토핑으로 추가하셔도 맛있어요. 무엇보다 렌지에 10초정도?살짝 돌리면 따뜻한 브라우니 같아서 진짜 맛있더라구요ㅋㅋㅋ중간중간 견과류도 같이 있어서 씹는 맛,포만감도 더 좋으니 꼭 한번 드셔보세요😊
Kint
네이처밸리 프로틴 피넛&초콜릿 바
네이처밸리 프로틴 피넛 &초콜릿 바 에요 편의점에서 쉽게 살수 있어요 40g에 202 칼로리고요 단백질이10.2g 들어갔대요 닭가슴살 한팩에 15~21g정도라니까 비교하기 쉽죠? 저는 다이어트 목적보다 식사건너 뛀때 가끔 먹어요. 어떤 에너지바는 견과류 쩐내 나는데 이건 괜찮아요 다크초콜릿 도 맛나고요 초코부담되시면 크런키랑 다른 종류도 많아요
찜부리
[ 내돈내산 프로틴바 ] 피스오브케이크 모두 채움바
매일 열 일을 하며 뭔가에 집중하다 보면 축 쳐지면서 멍하고 골이 지끈거리는 등 당이 떨어진다는 느낌이 들 때가 종종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에너지바가 영양 성분도 좋고 건강에도 좋아서 틈틈이 간식으로 섭취 하는데요! 수많은 프로틴바 중에서도 피스오브케이크 모두 채움바가 뇌에 특화된 맞춤 영양 배합바 라고 해서 종종 섭취하고 있어요! 꼭 공부하는 사람들이 아니더라도, 일하는 사람들한테도 뇌 맞춤 영양 배합바는 솔깃한듯 싶어요! 영양 성분을 보면 테아닌, 가바, 마그네슘, 콜린, 오메가 3, 비타민 B, 비타민 D, 비타민 E까지 8개 뇌에 좋은 영양소가 모두 함유되어 있고 에너지 보충과 집중력에 효과가 좋은 노루 궁뎅이 버섯도 함유되어 있는데 영양바 중에서 산의 고기라고 불리는 버섯이 함유된 영양바는 처음이라 생소 하더라구요..🤔 이외에도 아마 씨, 해바라기 씨 등 견과류도 함유되어 있는 것이 뇌에 좋은 영양소들이 가득 담겨져있는 바 그 자체라 일 하면서 뇌가 잘 활성화 되어야 하는데 당 보충도 하면서 영양도 챙길 수 있어 맛만 있는 살찌는 바보다는 훨씬 좋더라구요! 👍🏻 1상자에 12개 들어있고 개별 밀봉되어 있어서 1개씩 휴대하기 좋고 위생적으로 섭취할 수 있어 좋아요! 🙌🏻 바 디자인도 깔끔하고 앞 면은 함유 성분과 칼로리가 기재되어 있고 뒷 면에는 좀 더 자세한 영양 정보가 기재되어 있어요!언뜻 보기에는 초코바처럼 생겼는데 1포에 170 Kcal의 카카오 맛 바로 쫀득한 식감의 씹히는 영양바 에요 카카오 맛이라고 해서 적당히 달달한 아는 맛 이겠거니 했더니 다크 초콜릿의 씁쓸함도 느낄 정도의 진한 카카오 맛으로 그동안 알던 물리는 단 맛이 없어 섭취 후 갈증이 나지 않고 과식하지 않고 적당량만 먹게 되서 좋더라구요! 🫶🏻 바 안에 견과류들이 씹하는 쫀득한 텍스처 라서 저작근 운동도 충분히 되고 바 사이즈가 적당해서 일 하다 일은 해야 하는데 집중이 잘 안될 때 1포 섭취하면 당도 보충되면서 지친 뇌도 활성화 되어 활력도 도는듯 해서 저는 만족했어요! 🙌🏻 포만감도 있어서 든든해서 열 일하다 지쳐 당 공복감이 느껴질 때 1포씩 섭취하면 열 일할 수 있는 피스오브케이크의 모두 채움바 강추 드려요!
vely30
닥터유 에너지바 미니 추천
닥터유 에너지바(단백질바) 미니 추천합니다. 과자나 초콜릿이 땡기는데 다이어트 중에 조금이라도 건강한 간식을 먹고 싶다면 딱이에요. 사이즈는 작지만 견과류 35퍼, 미니 2개에 달걀 한 개 분량의 단백질이 들어있어요. 등산 간식으로도 좋답니다. 하루 4개정도는 먹어도 괜찮을 거 같아요
람라미
배고플때 최고 닥터유 에너지바, 추천합니다.
배고플때 제일 잘 먹고 있는 닥터유 에너지 바. 견과류 좋아하는 1인으로서 아몬드와 땅콩 크린베리가 듬뿍 붙어 있고, 그덕분에 알찬 에너지 충전을 할수 있다. 스포츠 활동에 딱 맞는 에너지바. 개인적으로 큰사이즈 보다. 미니 사이즈가 더 마음에 든다. 한알만 먹어도 에너지 충전 가능하고, 언제 어디서나 취식할 수 있게 낱개 포장도 마음에 든다. 또 무엇보다 중요한 맛. 맛도 너무 너무 맛있고 달콤하고, 너무 만복 입니다. 저희 집에도 아이 간식, 어른들 간식으로 쟁여 놓고 있어요. 추천 합니다.
주안맘0413
닥터유 단백질바 간식으로 딱 좋아요 !
다이어트하면서 당떨어질때 정말 힘들더라구요ㅠㅠ 못 참고 과자 먹으면 또 찾아오는 스투레스 .. 그럴때 닥터유 단백질바를 찾았는데요 ! 아래 초코가 있어서 꽤나 달달하구 맛있더라구요 !! 미니 단백질바도 있어서 저는 미니 단백질바 한두개 먹으면 딱 좋더라구요 ! 견과류도 많아서 고소하구 씹는 맛도 좋았어요 ㅎㅎ 과하지 않게 딱 먹기 좋은 것 같아서 가장 좋아하는 단백질바입니다 ㅎㅎ
낭나토
오!그래놀라 단백질바 맛있고 고소해요
4개월째 조깅하며 다이어트 중이예요 최대한 야채 많이 과일 많이 먹으려 노력하고있어요 주로 많이 먹는건 견과류, 두부, 과일, 야채, 계란 등이고 과자 등 주전부리도 가끔해요 근데 과자는 한봉지를 뜯으면 다 먹어버리려는 욕구가 있어서 ㅎㅎ. 참다참다 한번씩 먹구요 가능하면 단백질바로 조절해요 오!그래놀라로 조금씩 꼭꼭 씹어먹으면서 식욕조절하는데 저는 이게 도움이 돼요
멋진나라
닥터유 단백질바
제가 배고플 때 가끔 간식 대신 먹는 닥터유 단백질 바예요. 칼로리도 낮고 단백질도 많이 들어 있어서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요. 견과류도 같이 들어가 있어서 고소한 맛도 있고!!!!! 부담스러운 칼로리가 아니라 너무 잘 먹고 있어요. 여러분도 함께 해요
신혜림

닥터유 에너지바(단백질바)먹어요~
운동 후 출출할때 먹기좋은 단백질바를 소개합니다. 닥터유 단백질바 정식명칭은 닥터유 에너지바로 견과류가 포함된 단백질바입니다. 닥터유 단백질바 1개의 중량은 40g, 칼로리는 188kcal, 그리고 단백질은 6g 함유되고 있어요. 오늘처럼 운동하고 난 후 출출할때 1개먹고나면 아주 훌륭한 간식으로 좋습니다. 더욱이 몸에좋은 견과류와 맛난 초코렛이 곁들여있어 너무 맛있답니다. 저는 몸에도 좋고 입도 즐겁게 맛있어야 손이 가더라구요^^
해피로즈
마음의 간식
저녁 준비전 견과류 하나 먹어요. 마음의 간식으로 김창옥쇼2 보면서.. 마음에도 배에도 간식 타임♡
애니홀릭
꼭대기을 찍고 시작한 장거리 다이어트 후기 (못볼꼴 주의)
코로나 이후 집과 회사만 병행하고 딩굴하다가 찍은 72kg! 이땐 정말 입일 수 있는 옷도 거의 없었어요.. 가장 큰 사이즈 옷을 사도 끼구, 뭘입어도 부해보이고.. 무엇보다 건강 적신호가 온겁니다..ㅠㅠ! 건강검진에서 고혈압과 혈당이 주의 최정상까지 나와서 대사증후군센터에서 매일 검사 연락 오고 당뇨/고혈압 둘다 가족력이 있다보니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어서 작년 3월 경 다이어트를 시작하여 작년 10월 PT 다이어트를 끝내고 (55kg) 현재는 유지어터가 되어 49~52kg 사이를 오가구 있지요! 올해 4월 대사증후군센터에 출석해야하는 몸땡이인데 최근 인바디가 없네요. (탈출구 없는 다이어트의 굴레..) 다이어트 전/후 사진 : (전) (후) 감량 기간 : 현재 기준으로 약 11개월 감량 전/후 몸무게 : (전) 71.90 kg / (후) 49.90 kg (전) (작년10월) 감량 방법(운동) : 개인 헬스(약 2.5개월) -> 헬스 PT(약 4.5개월)와 개인 운동 병행(현재진행중 - 하루 만보 이상 걷기 / 주 1일 코어운동) 감량 방법(식단) : 물을 많이 먹어야 근육이 유지된다고 합니다:) 근육성장 = 단백질+물 (1) 아침 - 가벼운 식사 위주 (통밀/호밀빵, 샐러드, 계란, 잡곡밥, 고구마) (2) 점심 - 일반 식당에서 식사 (저탄수/저 나트륨 식사: 건더기 위주, 밥, 튀김류는 조금씩) (3) 저녁 - 아침과 비슷한 가벼운 식사 위주이나 간간히 생각날땐 닭강정이나, 피자 등등 (4) 간식 - 요거트, 프로틴바&도넛&드링크, 견과류, 곽과자(1~2봉지)나 봉지과자 가끔, 치즈 등 꿀팁 / 조언 보다는 후기 : 사실 제가 건강한 건강하게 하였는지에 대한 확증은 없어요. 하지만 인바디를 통해서 본 체지방 감소랑 똑같은 근육량(...) 내장 지방 감소 등을 토대로 하였을때 나름 잘 했구나 하고 생각은 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는 꾸준히, 재밌어야 하고, 스트레스 받지 않는게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 굶으면서 20KG를 빼봐야 어차피 요요가 올것이니, 천천히 시간을 들여 빼는 것에 목표를 두었습니다. 마음을 편히 먹고 시작하니 스트레스를 덜 왔던것 같고 유지 가능한 다이어트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조바심,초조 -> 스트레스 상승 ->쳐묵쳐먹 폭식) 식단 하나하나를 사진으로 찍고 칼로리 계산하고 하다보면 본인이 귀찮아서(?) 먹는건 포기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제 경우는 스스로 칼로리 계산도 했지만 중간부터 PT를 병행하면서 한 것이라 하루 3끼 트레이너님께 사진 보내는게 사실 너무 귀찮았어요(간식 횟수가 줄어요..) 또 동내 헬스장에서 PT를 받은건데 헬스장 자체가 너무 작고, 사람이 많은 저녁 시간대만 운동이 가능하다보니 기다림도 힘들었고 너무 답답하고, 이런 날은 유독 운동도 잘 안되고 스트레스는 커지니 공원이나 동네에 설치되어있는 운동기구 에서 어르신들이랑 같이 운동한 적도 많아요. (저녁이라 후줄근해도OK) 피로가 심할땐 산책겸 걷는것(만보걷기)도 기분전환되고 좋더라구요! 제 경우는 먹는걸로 스트레스를 풀다 보니 이부분이 도움이 많이 되었던것 같네요. 또 먹고 싶을때는 그냥 먹었어요.(트레이너쌤 입장에선 최악의 학생) 회사에서 점심을 다같이 먹어야 하다보니 일반식을 먹어야 하고, 회식이나 친구를 만나거나 하면 먹게 되니까요. 대신 야채 위주로 먹는다거나 지방이 많은 부분은 조금 덜 먹는다거나 국물을 조금 덜 먹는다거나 하는 나름의 선을 두고 다음날 더 많이 걸었던거 같네요. (평소 10,000보를 걷는다면 이런때는 만 15,000보~20,000보) 다이어트 최악의 적인 밀가루를 피하기 위해서 직접 치킨을 만들어 먹는다거나 피자를 만들어 먹어 보는것도 좋았습니다. 요리후 정리 하는건 조금 귀찮지만 가끔씩 해보면 나름 재밌기도 해던것 같아요. 일단 내가 직접 만든거니까 칼로리에대한 스트레스도 확 줄어들구요. (고추장을 사용하지 않은 치킨 양념과, 밀가루 대신 사용한 통밀 또띠아 피자 등) 또 프로틴 브라우니도 직접 만들어 먹고있고, 무설탕, 글루텐프리라구 설탕 안넣은 양갱이나, 통밀 빼빼로 등 만들어 먹기도 했습니다. 양갱은 호불호가 심해서 더는 안하려구요 지인과 함께 하거나 취미나 흥미거리를 병행해도 좋은 거같아요. 친구와 함께 하는 운동이 아니었지만 의견을 나누면서 서로의 에로사항이나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았구 나름 혼자만의 승부욕이 생기기도 하고 이해관계도 생기니 서로에게 득이 었던것같네요. 게다가 다이어트를 시작할 때즘엔 지니어트를 모르던 때라 캐시워크를 다시 받아서 포인트 적립을 시작했습니다. 일단 포인트도 돈이 되니 한푼 두푼 모으는 재미가 있습니다. 이렇게 놓고 보니 다이어트 일기가 되었네요. 모두들 즐기면서 할수있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시길 바랍니다:)
띠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