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두부'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순두부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찌게 완성
집에 있는 야채 넣고 보글보글 끓여서 먹었는데 냉이맛도 살짝 나고 맛있네요 ㅎ 다담 순두부도 맛있는데 또 구매 하러 가야겠네요
로블ㅎ
혈당기록 2기 2일차
- 날짜: 2024.5.2 - 혈당측정시간: 저녁식사후 두시간 후 - 내용: 저녁을 과식하고 두시간 후에 잰 혈당기록 입니다. 역시 낮진 않네요. 구내식당에서 나온 한식백반소고기 미역국 순두부, 콩나물, 닭볶음탕인데 식사후 잠시라도 걷기 운동을 하는데 오늘은 거의 걷질 못 했네요. 저녁식사는 조금 줄이고 천변에 나가 걸어볼 생각입니다. 잘 유지해야 할텐데 마음을 놓으면 숫자는 올라가요
원신흥동농부
5월 2일 혈당일기 2기 2일차
날짜 : 5월 2일 측정시간 : 아침 식후 기록 : 어제 저녁에 모임에 갔다가 모둠전이랑 보쌈에 저녁을 맛나게 먹고는 또 빵과 순두부전골을 먹었어요. 잠들기 전까지는 혈당 80대로 잘 유지 했었는데. 자는동안 소화되면서 혈당이 쭉쭉 올라가서 기상혈이 209였어요. 후딱 초속 1단위 맞고는 아침 운동 시작했어요 런닝머신에서 인터벌로 열심히 뛰다 걷다를 한시간 동안 하고 플랭크와 계단오르기로 운동을 마무리하고 나니 혈당이 147까지 떨어졌더라구요. 벌을 찐하게 받았네요. 아침 간단하게 오이 반개와 신랑 속풀이용 북어국 반그릇 정도 먹었어요. 혈당 착하게 돌아왔어요. 이런날은 기분이가 좋아요. ^^
연완이맘
순두부 찌개
너무너무 맛있게 잘먹었습니다 ㅎㅎ
담율로
5.1.수요일 혈당일기 2기 2일차
5.1.수요일 혈당일기 2일차 측정수치 136. 측정시간 pm6시36분 점심 순두부찌개 먹음
복례여사
5월1일(수)혈당일기2기3일차
5월1일 저녁 식후 2시간 혈당체크 했습니다 순두부찌개랑 밥먹고 가지포도까지 먹었는데 혈당 착하게 나왔어요 이제 저녁산책해보려구요 내일도 화이팅 입니다
담율로
4월30일 혈기챌2기 1일차
4월30일 화요일 아침식전 공복 혈책사진입니다. 어제 저녁엔 순두부찌개랑 계란프라이 김 콩나물에 밥을 먹었어요. 단백질을 많이먹고 국물은 조금만 먹었더니 아침에 혈당이 착하네요. 채소와 운동은 필수입니다.
달토끼81
혈당관리 추천식단 시금치두부계란국
시금치와 두부랑 달걀이 각각 따로 먹어도 맛있고 영양도 좋죠ㅎㅎ 그런 세가지가 합치면 얼마나 정말 든든해요. 요리법은 간단합니다. 일단 주재료인 시금치랑 두부랑 달걀을 준비하시고 부재료로 파가 필요해요. 조미료는 기본이 소금, 후추, 멸치다시마육수(코인육수ok) 가 필요해요. 국에 좀더 간하고싶다면 치킨스톡이 있으면 더 좋구요. 재료가 다 준비되셨으면 다 합치면 되요. 두부는 순두부, 모두부, 연두부 다 가능해요. 육수가 끓으면 두부랑 파랑 계란 넣고 익히고 그 담에 시금치 투하해서 끓이면 완성입니다ㅎㅎ
검은콩두부
4월30일(화) 혈당 일기 2기 2일차 인증
날짜 : 2024.4.39.(화요일) 혈당 측정 시간 : 아침식사 전 공복 내용 : 어제 저녁 가족모임으로 많이 먹어 혈당이 높아 걱정했는데, 공복 혈당이 약간 떨어져 아침식사은 저 칼로리 통밀빵과 두유로 저녁은 잡곡밥과 순두부찌개로 소식 예정.
KWK
4월 28일 혈당일기 2기 1일차
측정시간: 식후 2시간 음식은 순두부찌개랑 조미김, 불고기른 먹었다. 저녁을 늦게 먹기도했고 찌개가 좀 짰어서 측정이 높게 나온거 같다. 내일은 좀 싱겁게 먹어아겠다.
vovo2
저녁메뉴
이것저것 만들었어요 소진해야 될 식재료들이 많아서 반찬가지수가 늘어났네요 오늘 저의 픽은 순두부찌개입니다 ㅎㅎ
주안맘0413
혈기챌2기1일차
4월29일 오후2시 아침으로 파운드케익 1조각,백설기1개.간식으로 믹스커피2잔! 점심으로 순두부찌개박반,밥은 반공기 먹었습니다.파운드케익만 먹지...백설긴를 왜 먹었을까 후회하는 시간입니다.오십견이 와서 지금 운동도 힘든데...반성합니다.
씬아
4월 28일(일) 혈당일기 1기 7일차
혈당 수치 : 117 측정 시간 : 오후 9시 18분(식후 2시간) 섭취 식단 : 잡곡밥,해물순두부찌개,미나리무침,구이김, 멸치볶음 배가 고팠지만 급하게 먹지 않고 천천히 꼭꼭 씹어 먹었다. 식사 시간이 길어지니 밥을 먹는 중에 배가 불러오는 게 느껴지더라. 그리고 야채를 많이 먹으려고 노력 중인데 변비가 좋아지는 것 같다. 직업병으로 생긴 변비가 건강식단으로 바꾸면서 말끔히 나았으면 좋겠다. 매순간 음식을 대하는 나의 마음이 경건하길 바라며^^
날씬캔디아줌마
🥙저녁 식사 냉털 비빔밥
🥙저녁 식사 냉털 비빔밥 짬뽕 순두부찌게랑 비빔밥 입니다 참기름 고추장 넣고 간단하게 한끼 먹어요 식사 맛있게 하세요.
레몬그린
4/28(일)토스에서 두부 샀어요~🤍
부침용/찌개용/한끼 순두부/한끼 연두부 4가지!! 순두부로 계란찜 해먹고 찌개용으로 김치찌개 해먹었네요. 한끼먹을 사이즈라서 좋은것 같아요~~🤗
냥식집사
순두부청국장
전문점에서 사왔어요. 아주 슴슴하니 맛나요.
biki
4월 27일(토) 혈당일기 1기 6일차
혈당 수치 : 115 측정 시간 : 오후 7시 24분 (식후 2시간) 섭취 식단 : 야채샐러드,순두부찌개,잡곡밥1공기 식단을 조절하니 살이 빠졌다. 기분이 너~무 좋다. 몇 년만에 58kg대로 왔는지^^ 계속 유지를 해야하는데 한번씩 정신이 흐트러지면 너무나 쉽게 무너져 내리는 게 문제다. 밥 먹고 나서 먹는 과자를 줄여야 된다. 뱃살이 쏙 들어간,이중턱이 없는 나의 모습을 떠올리며 화이팅!
날씬캔디아줌마
아이 식사 🥩고기
아이 식사 🥩고기 야채 잘 좋아하지 않는 나이이지요 버터에 고기 구워서 짬뽕 순두부랑 식사 줬어요 공부 공부 시험기간이랍니다.
레몬그린
맛점하세요~
저는 순두부찌개 먹어요 오늘도 맛난거 드시고 활기차게 보내세요~
제벌
저녁식사- 순두부찌개 + 고등어구이
집에와서 해먹었습니다
숲속의나무
4월 25일(목) 혈당일기 1기 4일차
혈당 수치 : 108 측정 시간 : 오후 3시 28분 (식후 2시간) 섭취 식단 : 잡곡밥 2/3공기,순두부찌개,야채샐러드, 두유, 과자 약간 '거꾸로 식사법'을 해 보았다. 야채를 먼저 먹은 후에 밥과 반찬, 찌개를 나중에 먹는, 식사 순서를 바꾸는 것이다. 그렇게 하면 혈당이 서서히 오른다고 한다. 두유도 콩을 삶아서 믹서에 갈아서 먹었다. 과자는 참깨크래커 한줌 정도 먹었다. 혈당 수치가 정상으로 나와서 기분이 좋다.
날씬캔디아줌마
04/24(수) 혈당일기 1기 7일차
점심 식사후 115 점심으로 순두부백반과 돼지갈비로 배부르게 먹었더니 수치가 좀 올랐다. 식사후 공원에 산책해야 겠다. 챌린지 끝나고 나서도 계속 일기를 써야겠다.
빠담소리
4월 24일(수) | 혈당 일기 1기 4일차
날짜 : 2024.4.24 혈당 측정 시간 : 일어나마자 아침전 공복 - 내용 : 계란 토마토 양배추 닭가슴살로 아침과 점심 저녁에는 순두부라면을 먹음. 저녁식후 걷기를 해서인지 혈당이 많이내려감
7쭈야
4월24일 혈당일기 6일차인증
날짜 : 2024.04.22 측정시간: 저녁식사2시간후 106 mg/dl 내용 : 낮에 라면을 먹고 샌드위치를 같이 먹었더니 소화가 안돼서 저녁은 간단하게 순두부찌개 먹었습니다. 그랬더니 점심때 먹은 게 이제야 좀 소화가 되는 거 같네요. 확실히 라면은 소화가 잘 안 되는 거 같애요 .. 내일부터는 조금 자제해야겠어요.. 저녁은 순두부찌개 밥 반반 공기 멸치볶음 오이무침 간식은 커피 한잔 오렌지 1개
동그라미1
혈기챌 1기 6일차 인증
4월23일 저녁식사후 측정 순두부찌개백반 식사후 바로 측정하니 수치가 111 다시 운동도하고 식단관리로 혈당관리 좀 해야겠다.
별사랑천사
혈당일기 1기 4일차
저녁 식후 2시간 경과 순두부찌개와 계란찜으로 먹었던 저녁... 조금짜게 먹어서인지 당이 여전한듯 하네요 식후 운동을 해야겠다 싶어요 낼부터 자전거라도 타야겠네요
행복휴
4월 23일 (화) 혈당일기 1기 8일차
- 날짜 : 2024.04.23 - 혈당 측정 시간 : 점심 식사 시작 후 3시간 - 내용 : 오늘 점심 식사 후 혈당 측정 기록입니다. 혈당은 여러가지 요인에 의해 변화무쌍합니다. 아주 마른 체형이라 더 예민하게 왔다갔다하네요. 새벽에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 막막하고 힘들었는데 또 힘내보려고 합니다. 더 많은 공부가 필요할 거 같아요. 내 몸 참 어렵네요. 점심 파프리카 / 당근 / 아삭이상추 당근샐러드 (올리브유애사비홀그레인) 루비레드 키위 1알 루비호두 2알 애호박볶음(수분볶음) 비비고 열무김치 20g 풀무원 순두부짜박이 백미 120g+흰강낭콩 15g
run2
점심 맛있게 먹었어요
오늘도 구내식당에서 먹었어요 오이도라지무침, 만두탕수육이랑 순두부국은 건더기만 먹고 김치는 안먹었어요 맛점 하셨지요~
꽃이뻐
4/22월 혈당일기 5일차
아침 : 두유1컵 점심 : 순두부 수육5점 김치 저녁 네시 카스테라3쪽 혈당 11시 체크 : 147
쁜지맘
혈기챌 1기 5일차 인증
4월22일 저녁식사후 30분 산책후 측정 족발, 쌈야채, 순두부찌개 요즘 너무 잘먹고있다ㅎㅎ 오늘은 수치가 평소보다 나왔다. 산책,식단으로 혈당관리를 해야겠다.
별사랑천사
4.22월]혈당일기1기4일차
4월22일월요일 아점식사전공복혈당121mg/dl 오늘아침 공복혈당 최고네요;;; 어제밤 10시에 망고스무디랑 몽쉘케이크먹은 여파가 이렇게 어마어마 할수있다니 놀랍고 충격적이네요;;; 이래서 관리라는건 너무도 중요한가봅니다 반성하자.. 오늘 아점은 생선구이랑 순두부찌게 먹기로했는데 밥은 반만먹어야 겠어요 정신차리고 나쁜간식안먹고 저녁7시이후에는 금식해보자!!!오늘도 화이팅!
어묵손가락
4월 21일 혈당일기 1기 3일차 인증
저녁 8시에 저녁식사를 마치고 3시간 정도 지났네요. 현미밥 순두부 나물반찬으로 먹었구요 아침겸점심으로 카레를 먹고 난후 두번째 식사입니다. 어제 늦게까지 술과 기름진 안주에 라면으로 마무리 한 다음날이라 한끼는 안먹었어요. 지금 딱 잠자기 좋은 컨디션~~
minmin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