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8로가즈아
간헐적 단식이 진짜 좋지요. 전날 먹은 것들을 깔끔하게 소화시키고 몸에서 체지방을 분해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시간이라 저도 애용합니다.
둘째 출산이후로 시작한 다이어트는 벌써 27년차에 접어들었네요. 본격적으로 운동을 시작한건 20년이네요. 20년간 수술로 운동을 못한걸 빼고는 하루도 빠짐없이 운동했어요. 처음에 고강도 운동을 매일30분씩하는 운동중독 상태였지만. 지금은 나이도 나이지만 몸 상태도 고강도를 길게 하기엔 함든 상태여서 매일 10분 고강도. 중강도 10분. 저강도 10분으로 나눠서 운동해요~~
식단은 간헐적 단식을 한지 10년 차에요~ 간헐적 단식도 처음에는 하루 한끼 폭식형태였다면 최근 2년동안은 하루 두 끼 간헐적 단식을 합니다. 특히 올해 들어서 식단을 완전히 클린하게 하고 있어요~ 지중해식 식단을 위주를 하니 남편의 당뇨 전단계와 콜레스테롤이 잡혔어요. 평소에는 과일 채소 단백질 가공식품 제한식으로 간단히 하고 주말에는 제대로 된 지중해식을 ㅈ차려서 가족과 함께 행복한 주말 만찬을 즐겨요~ 가공식품, 당을 제한하고도 식사시간이 즐겁네요~
역시 다이어트는 꾸준한 운동과 식단이 중요하지 너무 많은 정보와 후기 비포에프터 비교 사진등으로 강박적으로 하는건 유지하기 힘들어요.
꾸준히 할 수 있는 자신만의 운동 루틴과 가공식품과 당을 제한하는 삭단을 추천해요.
그 결과 저는 40대 후반에 50킬로(키 164) 유지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는 끝이 없는 평생 취미 활동과 같은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