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관리 중에 국물요리의 국물 안 드시나요?

쌀쌀한 날씨엔 더욱 뜨끈한 국물요리가 생각나죠.

전골이나 찌개 국물이 맛있어서 밥 비벼먹고 숟가락으로 떠 먹게 되요. 먹으면서 먹으면 안된다는 생각이 들어 제 몸에 약간 미안한 마음이 들기도 하고요. 

몸관리 중일때 국물은 먹으면 안 되나요?

1
0
댓글29
  • 지니어뜽
    아무래도 한국에서 국물요리를 참기는 힘들죠..ㅎㅎ 무작정 참고 안 먹기는 현실적으로 어려우니, 건더기 위주로 국물을 조금씩 섭취하고, 많이 먹은 경우에는 물을 평소보다 2배로 마셔주는 좋더라고요! 
    juyeon
    작성자
    물 많이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 같아요. 
    추천 감사해요.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프로필 이미지
    정수기지안맘
    다이어트 중이라면 나트륨이 많은 국물은 적게 먹거나 드시지 않는 것이 좋네요 
    juyeon
    작성자
    네, 건더기 위주의 식사를 하려구요.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Lisa7
    아주 조금만 먹으려고 해요. 
    juyeon
    작성자
    네, 저도 그렇게 하려구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멍청이2
    아무래도 국물은 염분이 많아서 다이어트에 방해가 돼요. 그래서 저도 국물은 조금만 마시거나 해요.
    juyeon
    작성자
    국물 맛있는데.. 몸 생각해서 조금만 먹어야겠어요.
  • stopjiji
    저도 그냥 양심상 국물은 많이 안먹으려고 노력중입니다 그릇에 담을 때 국물을 아예 적게 담고 건더기 위주로 많이 퍼요
    juyeon
    작성자
    네 저도 국물은 적게 먹고 건더기위주로 먹어야겠어요
  • 뀰뀰난
    저도 국물요리를 좋아해서 공감이되네요ㅠ
    저는 아예안먹으면 결국에 터져서 양조절하면서 먹어준답니다..
    juyeon
    작성자
    맞아요, 넘 참게 되면 저도 입 터지는 날이 오더라고요.
    건더기위주로 먹고 국물은 조금씩 줄여야겠어요
  • 동그라미1
    국물은 칼로리가 높을 수 있지만 영양도 함께 들어 있어서 완전히 피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요.
    적당히 조절하면서 건더기 위주로 먹으면 만족감도 챙기고 부담도 줄일 수 있어요.
    juyeon
    작성자
    네. 좋은 식사법 감사해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황진희
    국물요리를
    워낙 좋아해서 진짜 참는게 힘든것 같아요 전 ㅜㅜ
  • 안개천사
    저같은 경우 자주 붓기 때문에 국물은 가급적 피하고 있습니다 몸이 부으면 대사도 떨어져 살이 잘 안빠지더라구요 국물은 안드시는 것이 좋을것 같아요 
    juyeon
    작성자
    네, 되도록 건더기 위주로 먹어야겠어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hjjg
    건더기만 먹고 국물은 조금씩만 먹어요 국물에 나트륨도많고 칼로리도 높아서 되도록 적게 먹는게 좋아요
    juyeon
    작성자
    건더기 위주의 식사를 해야겠어요. 정보 감사해요.
  • 쩡♡
    국물을 먹긴하지만 다 비우지 않고
    적당히 먹네요.다이어트 할 땐 건더기 
    위주로 먹죠.
    juyeon
    작성자
    네, 저도 그래야겠어요
    못 먹는다고 생각하면 넘 우울해져요
  • 오와둥둥
    저도 따뜻한 국물 요리 생각날때가 종종 있습니다 
    그런데 관리가 필요할 땐 국물 먹는건 주의가 필요합니다. 국물에는 나트륨과 당분이 많이 녹아 있어 한꺼번에 섭취하면 혈당 스파이크를 유발하거나 부을 수 있습니다
    건더기 위주로 드시고 국물은 맛만 보는 정도로 조절하는 게 좋습니다
    국물요리할때 채소를 듬뿍 넣어 조리하면 건강에도 좋고 포만감도 듭니다
    juyeon
    작성자
    네, 요리 꿀팁 감사해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CabinCrew
    관리 중에는 국물은 많이 마시지 않고 건더기 위주로 먹는 경우가 많아요.
    juyeon
    작성자
    관리 중에는 안 먹어야 좋겠지요,  건더기 위주로 먹어야겠어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프로필 이미지
    tradingcom
    나이가 들수록 뜨끈한 국물이 좋은데.. 
    안먹으면 안되죠 . ㅎㅎ
    juyeon
    작성자
    국물 좋은데 안 먹을 수도 없고....  조금 줄여야겠어요 ㅎㅎ
  • 얌이얌이
    아무래도 국물에는 나트륨이 많이 들어있다보니 다이어트에는 도움이 되지 않더라구요...... 나트륨이 많은 음식을 먹게되면 다음날 몸이 엄청 부어서 빠질 살도 안빠지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아무래도 국물은 자제하는게 좋아요
    juyeon
    작성자
    그쵸, 국물에 나트륨이 많아요. 자제가 어렵지만 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