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검색해보세요혈당 · 다이어트 음식 검색해보세요음식 · 영양제 리뷰를 찾아보세요

'고구마'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고구마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고구마 계란 과일 샐러드 맛있어요.

가을이면 고구마의 계절이죠~ 주변에 농사짓는 분들이 몇분 계셔서 벌써 3박스나 선물 받았어요. 처음에는 에어프라이어에 구워먹기만해도 맛있었는데, 이젠 그것도 질리네요 ㅠㅠ 그래서 고구마샐러드를 만들어봤어요. 간단하게 팁을 소개해드릴께요. 단순하고 평범하긴하지만, 맛있어요. 손이 많이 가는 단점이 있지만 맛있어요!! 맛과 건강, 다이어트에 모두 강력추천합니다~~ 1. 고구마와 계란을 각각 삶는다.(소금 톡톡) 2. 양파와 당근을 잘게 썰어 소금에 절여 놓는다. 3. 사과, 단감 등의 단단한 과일을 잘게 썬다. 4. 삶아진 고구마와 계란을 으깨고, 소금에 절여 물기를 꽉짠 양파와 당근, 과일을 큰볼에 넣는다. 5. 마요네즈, 소금, 설탕을 적당량 넣고, 골고루 잘 섞어준다.

나무늘보얌님의 프로필 이미지

나무늘보얌

고구마 계란 과일 샐러드 맛있어요.

전자렌지로 초간단 고구마 스틱 !

고구마 썰고요 비닐백에 식용유 한번 두르고 고구마 넣고 맛소금 두꼬집 넣고 쉐킷쉐킷 !! 접시에 펼치고 전자렌지 3분 뒤집어서 3본. 한번 먹어봅니다. 딱딱한거 좋아하시면 3분더 돌리고 식히세요. 저는 이가 약해서 딱 두번돌린게 좋더라구요. 세번 돌리면 오독오독 과자됩니다. 영화보러갈때 챙겨가면 은근 팝콘비 아끼고 살이좀 덜 찌고? ㅎㅎ 집에 칼이 죄다 안들어서 자르는게 젤 힘들었음 ㅋ

솔트1님의 프로필 이미지

솔트1

전자렌지로 초간단 고구마 스틱 !

고구마

저는 주로 해남 밤고구마를 좋아합니다. 위 사진의 고구마는 캐 본 것입니다. 고구마는 100g당 대략 128칼로리로 적지 않습니다. 그러나 하루 한 끼를 고구마로 대체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배변활동에 도움이 된답니다. 저는 밤고구마를 좋아하기 때문에 주로 쪄 먹습니다. 찜기에서 센불에서 10분, 중불에서 10분, 뜸들이기 5분 정도 하면 정말 맛있는 찐고구마가 됩니다! 그리고 먹다 남은 것은 말려서 고구마 말랭이  만들어서, 간식으로 만들어 먹으면 맛있어요!

숲속의나무님의 프로필 이미지

숲속의나무

찐 고구마

달콤한 고구마전으로 한끼 먹어요

안녕하세요. 요즘 고구마가 너무 맛있네요. 사실 다이어트할 때는 그냥 쪄서 꿀고구마로 먹는데요. 특별하게 고구마로 전을 부쳐 먹는 걸 좋아해요. 사실 모든 전요리는 다 맛있잖아요. 고구마 또한 얇게 썰어 최소한의 부침가루를 묻혀 올리브유 넣고 부치면 정말 꿀맛입니다. 여기에 우유랑 같이 먹어요.

공블리임님의 프로필 이미지

공블리임

달콤한 고구마전으로 한끼 먹어요

구운고구마

고구마 제일편하게 먹는건 군고구마입니다. 에어프라이어에 오래 돌리면 맛있어요. 샐러드랑 같이도 먹고요. 출출할때 간식으로 먹어요. 다른사람들은 냉동보관했다가 먹기도한다더라구요.

kjo님의 프로필 이미지

kjo

구운고구마

고구마 말랭이만들기

일단 고구마를 에프에 맛있게 구웁니다. 그리고 건조기에 돌립니다. 그럼 맛난 고구마 말랭이가 완성됩니다.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간식 드셔보세요. 추천합니다 ^^

문창기님의 프로필 이미지

문창기

고구마 말랭이만들기

가을에는 고구마

단풍 물든 가을에는 고구마가 생각나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군고구마를 좋아해요 1.고구마를 깨끗이 씻고 2.양면팬에 고구마를 넣고 중불에서 15분 3.양면팬을 뒤집어서 약불에 15분 4.잘 구워진 고구마 완성 오늘은 커피와 고구마로 점심끼니로 먹었어요 군고구마가 최고입니다.

이슬이슬이슬님의 프로필 이미지

이슬이슬이슬

가을에는 고구마

달달한 고구마 삶기

고구마로 여러가지 음식들을 만들수 있지만 가장 기본적인 삶아서 먹으려고 준비했어요 물에 씻어서 흙을 깨끗하게 씻어서 냄비에 물을 부어 센불로 끓여줍니다 시간은 양에 따라 조금씩 다를수 있는데 15~20분 정도 끓이다가 중불로 끓여줍니다 젓가락 찔렀을때 쉽게 쑥~~~들어가면 불을 끄면 고구마 삶기 완료 고구마는 낮은 칼로리로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다이어트로 많이 먹는데 장 운동이 활발해서 변비에도 좋고 마그네슘과 미네랄 성분이 풍부해서 위장기능개선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 그냥 삶아서 먹어도 좋겠지요

열정73님의 프로필 이미지

열정73

달달한 고구마 삶기

고구마가 최고

고구마는 찌는 게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것 같아요.! 에어프라이어에 구워 먹어도 되지만 군 고구마가 제일 맛있는 것 같아요. 특히 숯불에다가 먹으면 진짜 맛있어요 다이어트도 되고 일석이조!! 추천합니당

밈밈투님의 프로필 이미지

밈밈투

군고구마가 최고

고구마튀김과 떡볶이

고구마를 썰어서 튀김가루에 맥주넣고 얼음넣고 물을 넣은다음 섞다가 고구마를 넣은후 튀김기에 식용유를 넣고 튀김옷이 입힌 고구마를 튀김기에 넣어 노릇하게 튀기면 고구마튀김이 완성됩니다 도중에 떡볶이와 다른튀김을 넣으면 하루의 특식이 완성됩니다

ZGMF님의 프로필 이미지

ZGMF

고구마튀김과 떡볶이

고구마 스프를 만들었어요!!

여기서 어떤 분이 만드신 것 보고 넘 좋아보여서 따라 만들었어요 느낌대로 만들어가지고 레시피는 안 찾아보고 제 맘댜로 만들었네여 버터 양파 넣고 달달 볶다가 갈색되면 우유 넣고 고구마 으깬 것 투하! 소금 적당량 기호에 따라 꿀이나 체다치즈를 넣으면 든든하고 맛있는 스프 완성이에요! 전 맛있어 지라고 꿀을 좀 과하게 넣었더니 좀 달아졌지만 그래도 좋아요 추운날 간단한 빵이랑 먹으면 든든한 식사대용이 될 것 같아요😆

붕어빵러브님의 프로필 이미지

붕어빵러브

고구마 스프를 만들었어요!!

고구마치즈토스트

피자가 먹고싶을때 입막음 대용으로 전 고구마치즈토스트 해먹습니다. 만드는 방법도 엄청 간단해요. 우선 기름 없이 팬에 잡곡 식빵을 구워 주세요. 바삭한걸 좋아하시면 또띠아 이용하셔도 됩니다. 그런다음 으깬 고구마랑 모짜렐라 치즈 올리고, 저당 케찹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간단하기도 하고, 맛도 있고, 피자보다는 칼로리가 낮아서 전 가끔씩 이리 만들어 먹습니다.

소푸님의 프로필 이미지

소푸

고구마치즈토스트

고구마~^^

시골에서 보내준 고구마  열심히 쪄서 말려봅니다^^

천하무적챈진님의 프로필 이미지

천하무적챈진

고구마~^^

삶은고구마 김에 싸먹기

삶은 고구마고구마 고구마 말랭이 다 너무 좋아하지만 요즘 빠진건 고구마를 조미김에 싸먹는 거에요 ㅎㅎ 며칠 전에 고구마 튀김이 먹고싶은데  사러나가기가 너무 귀찮아서 그냥 삶아서 김에 싸먹었더니 진짜 너무 맛있더라고요 바삭바삭하고 떡볶이랑 같이 먹으면 너무 맛있을 것 같아서 결국 사러 나갔지만 ..ㅎㅎ 역시나 같이 먹었더니 더 맛있었어요 맛있어서 고구마가 아주 쑥쑥 줄고 있어요 ㅎㅎ🤣

초채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초채리

삶은고구마 김에 싸먹기

고구마

한정식식후 후식은 따로 안내해주네요 청귤차 군고구마

코로세움님의 프로필 이미지

코로세움

군고구마

고구마라떼

고구마는 다이어트할때 정말좋은 식재료인거같아요 깨끗히 씻어서 물붓고 삶기만하면 금방간식으로  먹을수가있으니까요.저는 텃밭에서 직접 키운 작은크기 고구마를  삶았어요.그런데 밭에서 키운 고구마가 단맛이없어서 도저히 그냥 못먹겠어요. 우유가있으면 삶은고구마 으깨서 우유넣고  꿀조금넣어서 고구마라떼 해서 드세요

니가좋아님의 프로필 이미지

니가좋아

고구마라떼

에프 고구마 짱!!🍠

고구마 레시피 젤 마니 해먹는게 쪄서먹고 그다음이 에프에 구워먹는거 명절에 전붙여 먹고 채썰어 튀겨먹고 빵으로도 변신할수있고 할머니 살아계실땐 썰어 말려먹고 삶아서 말려 먹고 죽도 끓어 먹었던 기억이 새삼나네요. 또 쪄서 뜨거울때 김치올려 먹었던 기억. 지금은 에프에 돌려 구워 먹는게 젤 나음요. 밥대신 고구마 먹음 포만감도 있고 좋죠. 겨울되면 더 생각나는 군고구마 짱이예요.

biki님의 프로필 이미지

biki

에프 고구마 짱!!🍠

고구마 최고

고구마~ 레시피가 필요한가요 에어프라이어에 넣어서 10분 돌리고 뒤집어서 10분 돌리면~ 맛있는 군고구마 완성!!! 목 턱턱 막히는 밤고구마 너무 좋아요 ㅠㅠ 오늘도 먹어야겠어요 ㅋㅋㅋ

만배봉봉님의 프로필 이미지

만배봉봉

군고구마 최고

고구마로 점심

마트에서 봉지로 고구마 사먹다 얼마전 한입 고구마를 한 박스 샀어요  저는 주로 압력밥솥에 쪄서 먹어요 나들이 갈 때 싸가서 차에서 먹기도 했구요 오늘 점심 메뉴로 군고구마가 당첨되었어요 에어 프라이어기에 넣고 한 번 뒤집어 주어 군고구마를 만들었어요 고구마를 동치미랑 같이 먹으면 단짠의 조화죠 뜨겁고 달콤하고 시원하고 짭잘하고 든든하게 한끼 해결했어요

피크타임님의 프로필 이미지

피크타임

군고구마로 점심

고구마 파이 만들어봤어요

고구마는 보통 쪄먹거나 구워 먹고나 하는게 대부분이었어요. 다른 방법이 어떤게 있나 생각해 보다가 고구마 파이를 만들었어요. 고구마를 필링으로 쓰는게 아니라 파이쉘로 사용해서 그 안에 살짝 달달한 걸 넣어서 만들었어요. 모양도 예쁘고 파이지를 사용하지 않아서 버터나 설탕, 밀가루가 덜 들어갔어요. 그리고 필링을 시판하는 쨈도 사용해보고 요즘 많이 나오는 홍시도 사용했어요. 거기에 견과류 토핑도 해서 식감을 더해줬어요. 레시피 소개할께요. 1. 고구마는 으깰거라서 찜기에 쪄줬어요 2. 껍질을 까서 으깨줍니다. 따뜻할 때 으깨줘야 잘 되는 건 아시죠~~ 3. 파이지로 쓰려면 좀 단단히 만들어줘야 해서 밀가루 2숟가락과 우유 약간, 소금 약간 넣어줬어요. 4. 뭉치도록 반죽해 주세요. 5. 쨈과 홍시 그리고 견과류를 잘게 해서 준비해 주세요. 6. 고구마반죽을 쉘처럼 만들어서 중간을 눌러서 공간을 만든 다음 필링을 넣어주세요. 잼과 홍시를 조금씩 넣어줬어요. 그리고 그 위에 견과류 토핑해 주세요~ 7. 계란 노른자를 풀ㄹ어서 파이 윗쪽에 발라주면 파이가 색이 먹음직스럽게 예뻐져요~ 8. 예열한 오븐에 파이를 넣어서 구워주세요. 175도에서 20분 정도 구워줬어요. 9. 이렇게 먹음직스러운 고구마 파이 완성입니다~~

미여니70님의 프로필 이미지

미여니70

고구마 파이 만들어봤어요

[식단정보] 오늘 아침은.. 🍠따뜻한 아몬드고구마스무디&💛파인애플

[식단정보] 오늘 아침은.. 🍠따뜻한 아몬드고구마스무디&💛파인애플 💛고소하고 새콤달달 아침 입니다

레몬그린님의 프로필 이미지

레몬그린

[식단정보] 오늘 아침은.. 🍠따뜻한 아몬드고구마스무디&💛파인애플

부드럽고 달콤한 군고구마

날씨가 쌀쌀히니진 저절로 생각나는 군고구마예요 따끈따끈할 때 먹어야 제맛이죠! 밤고구마 한박스 구입해서 에어프라이어로 구었어요 입안에서 살살 녹는 달콤하고 부드러워 아침 대용식이나 간식으로 먹고있어요

블랙찡님의 프로필 이미지

블랙찡

부드럽고 달콤한 군고구마

하루한끼는 고구마를 넣은 요거트

매일 하루 한끼는 계절과일과 삶은 고구마 견과류를 넣은 요거트를 챙겨 먹고 있어요. 한참 몸무게 감량할때 만들어 먹기 시작해서 몸무게 감량후도 계속 먹으면서 요요현상 없이 잘 유지되고 있어요. 닭가슴살을 살짝구워서 함께 넣어줘도 맛도 영양도 부족함없이 챙길수 있어요.

사랑혀니님의 프로필 이미지

사랑혀니

하루한끼는 고구마를 넣은 요거트

삶은 고구마! 좀 답답해요. 그래서 무조림!

삶은 계란, 삶은 고구마. 다 좀 답답해요. ㅋㅋ 그래서 소화에 좋은 무조림으로 고구마 밥에 무조림 반찬으로 아침 먹었어요. 오늘은 밤 10시까지 일정이 있는 빡짝힌 날인데 아침에 고구마 2개. 점심엔 음 간단히 먹어야죠. 모두들 오늘도 건강하게 드시도 운동 화이팅요!

scholat님의 프로필 이미지

scholat

삶은 고구마! 좀 답답해요.  그래서 무조림!

고구마 만두를 만들어봤어요.

날씨가 쌀쌀해지니 만둣국이 생각나서 만두를 만들었어요. 이번에는 김치랑 두부, 고기다진거, 삶은당면 다진거, 부추넣은거에서 고구마까지 추가했어요. 고구마는 미리 쪄놓고 큐브처럼 작게 썰어서 만두속에 넣으면 맛있어요. 주의할점은 만두 바로 드시면 안에 고구마가 엄청 뜨거울수있어서 조심히먹어여해요. 다른 만두보다 고구마가 들어가서 달달하니 맛있네요. 아이들꺼는 김치안넣고 고기랑 고구마를 넣었더니 잘먹네요. 고구마 만두 강추합니다.

미니베베님의 프로필 이미지

미니베베

고구마 만두를 만들어봤어요.

에프로 만든 고구마 각목 만들기

고구마 시즌이 오고 있지여??? ㅎㅎㅎㅎ 군고구마는 엄니가 오쿠로 만들어주셔서 저는 집에서 각목 만들어서 먹어요 껍질이 까져있고 한입 쏙쏙이라 그런지 남편도 아들도 갓 만들고 따뜻할때도 식어도 엄청 잘먹어요~ 만드는 방법은 고구마를 깨끗하게 씻어서 껍질을 깐 후 에어프라이기 160~180도로 온도 맞춘 후에 10분 돌린 후 뒤집어서 5분~7분 정도 더 돌리면 됩니다. 2~3년전쯤에 인터넷으로 완전 인기폭발한 레시피인데요 맛있기도 하고 간편해서 겨울 내내 만들어서 온 가족이 먹고 있어요. 고온으로 단시간에 만들어서 그런지 고구마 당이 엄청 폭발한다고하여 다이어터에게는 조금만 먹어야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찌거나 구운 고구마가 질릴때 한번씩 식사대용으로 먹기에 최고의 메뉴입니다.

강미뇽님의 프로필 이미지

강미뇽

에프로 만든 고구마 각목 만들기

구운 고구마대신 삶은 고구마

사실 구운 고구마가 조금 더 달고 맛있는 것 같아요 그런데 삶은 고구마가 칼로리가 조금 더 낮다는 말을 들어 오늘은 굽는 대신 삶았어요 퍽퍽한 밤 고구마라 금방 포만감이 느껴지네요

아무도님의 프로필 이미지

아무도

구운 고구마대신 삶은 고구마

고구마로 아침식사하기

아침에 일어나면 배고파 빨리 먹고 싶어 진다 아침에 먹으면 좋다는 사과와 집에 있는 제철과일과 고구마 야채 몇가지만 먹어도 충분히 한끼 맛있는 식사로 손색이 없어요 이리저리 많이 해 보앗는데 이 조합으로 해 먹으니 간편해서 자주 해 먹어져서 좋았어요

소중천사님의 프로필 이미지

소중천사

고구마로 아침식사하기

고구마^^

제가 고구마로 젤 좋아하는건 에어프라이기에 고구마를 구워먹는 거에요^^ 물론 다른것도 좋아는 하지만 이렇게 해먹는걸 제일 좋아해요 ㅋ 해먹기도 편하고 고구마를 구우면 달콤함이 더 올라오는거 같아서 좋아요^^ 이번 고구마는 작은아버지께서 직접 농사지은 고구마인데.. 아들 체험시킬겸 시골가서 직접 캐왔어요^^ 마트에서 사는것 보다 더 오래 싱싱한거 같아 좋더라구요 고구마를 깨끗하게 씻어서 에어프라이기에 넣고 180~200도 정도로 25분에서 30분정도 구우면 맛난 군고구마가 되요^^ 너무 크면 한번 더 구워줘야 하니까 잘라서 구워도 좋아요 그리고 큰 고구마고구마전 해먹어도 좋고 저같은 경우는 닭볶음탕할때 감자대신 고구마를 넣고 먹기도 해요^^

ss샤랄라ss님의 프로필 이미지

ss샤랄라ss

군고구마^^

고구마 빠스를 만들었어요

고구마 빠스이자 고구마 맛탕을 아이들이 좋아해서 종종 만들어 저는 반찬으로도 먹습니다. 고구마 한박스씩 사뒀다가 고구마전도 하고 고구마 빠스도 하고 그냥 쪄서 먹기도 해서 고구마 활용도가 저희 집에서는 제법 높아요. 레시피가 무궁무진한데 그중에서도 고구마 빠스를 더 자주 해먹네요. 달콤하면서도 바삭한 식감이 제가 만들어서 먹을때도 아주 아주 맛나요.

민돌이다님의 프로필 이미지

민돌이다

고구마 빠스를 만들었어요

속세과자 안부러운 고구마

고구마 삶아서 얇게 눌러준 후 에프에 160도 10분씩 돌려가며 상태 확인하면서 구워주면 끝입니당 얇게 누를수록 더 바삭하고 맛있어용 퍽퍽한 고구마말고 물기 좀 있는 고구마로 하면 극락갑니다 정말 맛있어용 ㅠㅠ 한때 미쳐서 많이 해먹었었는데..조만간 또 해먹어야지용

빼빼이롱님의 프로필 이미지

빼빼이롱

속세과자 안부러운 고구마 칩

고구마튀김

고 구마는 튀김 최고죠~쪄서먹는것두 맛나지만 기름에 튀겨놓음 애들도 잘먹고 저두 튀김을좋아해서 자주 해먹어요 고구마를 살짝쪄서 썰어서 튀김가루 묻히고 기릏에 튀겨놓음  간식으로 최고죠 피클을 곁들어서 먹음 살도 덜찌겠죠~

KKK용식이22님의 프로필 이미지

KKK용식이22

고구마튀김

지니어트 고객 문의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공휴일 제외)

지니어트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지니어트는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넛지모바일 주식회사

대표이사 : 한상범 사업자등록번호 : 897-87-02757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0길 18, 6층(역삼동, 부봉빌딩)

Copyright 2024 by Geniet, Inc. ALL Rights Reserved

지니어트-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