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미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현미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8.9.(목)혈기챌9기 3일차
식전혈당입니다. 식단:닭가슴살1팩.현미밥.오이지무칭.시래기된장지짐. 더우니 진짜 밥상 차리기가 힘드네요.식단을지켜야되는사람은 더 힘들듯해요.누가 해줄사람도없고.샐러드라도배달해야겠어요
지니1024
8월9일(금) 혈당일기9기 4일차 인증
2024.8.9 공복혈당 전날 저넉 청국장 현미밥 두부조림 노각무침 감자전 식사후 산책 40분 아침에 일어나서 바로 헣ㄹ당을 쟀는데 혈당수치가 99mg/dL입니다
용용님
8월 9일 혈당일기 9기-2일차
8월 96 아침 공복혈당 7:33측정 93 어젯밤에 오징어튀김에 맥주를 마셔버렸다. 새벽운동을 나가 2시간 가까이 땀흘리고 측정한 수치지만 보통때보다 조금 높게 나왔다. 종일 군것질을 안하려고 노력한 하루였닼 아침-연두부, 오이 점심-라면 저녁-현미밥, 순두부찌개
가을이엄마
8월 9일 금 혈기챌 9기 4일차
8월 9일 pm:2:32 식후 1시간 30분 측정치 96mg/dl 점심으로 현미밥, 갈비찜, 배추김치 요렇게만 먹었어요. 아침엔 믹스커피도 한잔했구요. 오늘은 아이스크림도 안먹고 아이스아메리카노만 한잔 했더니 혈당 수치가 좋네요~
MINJEONGYi
아침은 오이비빔밥
공지에서 보고 먹고싶었어요 오이반개 라이트참치 계후 현미밥 간장 알룰로스 참기름 진짜 너무 맛있네요~~^^ 시간없어서 좀 남겨서 회사 가져왔어요 김싸먹어야겠어요 강력 추천합니당
멋지게살아야나야
혈당일기 9기 2일차
8월8일 목요일 저녁식사 후 혈당체크 마라샹궈 현미밥
미리무
혈당일기9기4일차
8월8일 05:30에 혈당체크 혈당수치 113 어제먹은음식 현미밥 조미김 계란후라이 양파피클로 간단히 먹었는대 수치는 그냥 그대로이다 더 이상 올라가지 않은 것에 감사해야겠다. 더 오르지않도록 운동도 열심히해보자. 여름이라 운동하기도 힘들지만 힘을 내보자
강미미
늦은 점심
현미밥에 밑반찬 단백질 부족해 보여 계후 2개^^
당근쥬스쪼아
8/8 혈당일기 챌린지9기 4일차 인증
날짜 : 2024년 8월 8일 혈당측정시간 : 점심 식사 후 혈당 기록 내용 : 점심 식사 후 혈당 측정 기록입니다. 아침으로 현미밥과 황태해장국, 점심으로 짬뽕과 탕수육을 먹어었습니다. 저녁은 회식 예정이라 간단히 한잔할 예정입니다. 혈당은 안정적으로 관리가 잘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GUNDDAM
혈당일기 9기 4일차
날짜-8월8일 측정-아침식사후 내용-오늘은 간단히 현미밥, 계란후라이, 스팸, 김치에 아침식사 30분후 측정~ 식후 정상수치~~ 오늘도 기분좋은출발~ 이기분 이대로 오늘도 화이팅^^
별사랑천사
8월 8일 혈당기록 챌린지 9기 4일차 인증
혈당 관리 챌린지 9기 4일차 날짜: 2024년 8월 8일 혈당 측정 결과:110 mg/dL 혈당 측정시간: 아침식사 2시간 이후 내용: 아침으로 현미밥과 된장국 그리고 나물 계란으로 먹었다. 그리고 평소와 같이 근력운동을하고 출근한다. 덥지만 활동적으로 움직이니 당수치는 나쁘지 않다
Kramer
[다이어트 시리얼] 포스트 현미 오트밀
제가.. 원체.. 우유를 좋아하지않다보니.. 아이들도 따라갈까봐 신경많이 쓰였었는데요.. 그나마 다행인건.. 저 만큼은 아니더라구요 그래도 즐기지않아서.. 우유를 먹게할겸하여 시작한게 시리얼이었네요. 요리를 즐기지않으니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간 시리얼이 감사해요ㅋㅋㅋ 버뜨! 그래놓고도 저는.. 잘안먹었는데.. 몸이 무겁다싶은.. 느낌이 들때는 체중조절위해 찾게되는데 최근 반한 제품이 있어요~~ 바로 현미 오트밀이에요ㅎ 건강생각해서 챙겨드시는분들보니 오트밀이 굉장히 핫하더라구요. 근데 전 아주 오래전.. 결혼전에 뉴질랜드 큰언니네가서 1년 살다왔었는데 그때 첨먹어봤을때 초딩입맛인 저라.. 여엉~ 안맞았었거든요;;; 그래서 아예 잊고살다가.. 지난달에 시식코너에서 맛보고 완전 뿅~~ㅋㅋㅋ 이런맛인데 그 옛날 거기서 먹은건 왜케 맛이 없었던걸까요ㅎㅎㅎ 이게.. 그냥 화이바 오트밀이 있고.. 요.. 현미 오트밀이 있는데.. 국산현미라 더 마음이 가더니만.. 맛도 더 좋더라구요ㅎ 당뇨하면 가장 기본적인 상식이 현미밥이잖아요ㅋ 돌아가신 친정아빠가.. 진짜 평생을 당뇨로 고생하시다 가셔서 의도치않게 본게 많네요;;; 엄마도 챙겨드리시느라 정말 고생많이 하셨구요. 일단은 가장 기본적인게 저당에 포만감 오래가는 현미밥인데.. 그게 시리얼이니 그냥 손이 가더라구요ㅋㅋㅋ 눅눅해질까봐 그냥 3팩 들어있는거로 사는데.. 다른 일반 시리얼보다도 확실히 당이 1g밖에 안되는데 단백질은 3g이나 되어 깜놀했었네요. 한번 먹는거에 108kcal !! 밖에 안되니.. 진짜 저당에 다이어트로 딱인거있죠.. 식단조절하며 요건 하루에 한번 먹는거로 3일간 단기 체중조절할때.. 매일걷는 만보와 꼭 챙겨서 하는 계단오르기! 그리고 체중조절때 꼭 함께하는 3km안팎의 러닝과 간단히 편히할수있는 캐시홈트까지 같이하니.. 전 감량효과봐서 종종 사두어요. 먹는방법도 넘너무 쉬워요. 한팩을 물이나 우유또는 두유에 넣어 렌지에 돌리면 딱 먹기좋게 뿔어요. 게다가 국산현미라 고소하고.. 은근 든든하답니다. 저처럼 시리얼 많이 즐기지않는데 가끔 다이어트나 식단조절위해 챙겨드실분께 추천드려요~
난괜찮아용
8월 7일 (수) | 혈당일기 9기 3일차
날짜: 2024.08.07 혈당측정시간: 식후2시간 내용: 저녁으로는 양념치킨 반마리와 현미밥 조금, 김치를 먹었고 식후2시간 혈당수치는 121mg/dL이 나왔어요. 실내자전거 좀 타주고 자야겠어요.
미니미썬가드
지니어트 혈당 기록 챌린지 9기 2일
식사후 2시간 후 혈당 측정 -식사후 혈당관리를 위한 노력: 식사후 걷기 완료 오늘의 식사메뉴 2. 현미밥, 구운연어, 완두콩과 브로컬리를 곁들인 구운채소 지니어트 혈당 기록 챌린지 9기 2일
깨개갱
혈당일기 9기 2일차
2024.8.7 공복96 식후126 2시간 후 116 아침에 미역국에 현미밥, 멸치볶음, 오징어 볶음 먹었어요. 운동 갈 시간이 안나서 엘베대신 계단 이용했구요. 아메리카노 안마시고 따뜻한 보리차 마셨어요. 힘들지만 몸에 좋은걸 느껴요.
so이니
혈당일기 9기 3일차
일. 시...2024년 8월 7일 측정시간 기상후 바로 전날 저녁식단 부대찌개, 현미밥 오늘 새벽에 비가 왔는지 베란다에 흥건히 물에 젖어있다 그래서 그런지 어제보다는 좀 시원하지만 베란다 물기 닦느라 다시 더워진다
빠담소리
혈기챌 9기 3일차 인증
8/7 수요일 아침:계란장조림.두부조림.멸치볶음. 현미밥.된장국 자두 1개 아침식후 혈당 측정기록인데 양호합니다 매일 유산소운동.근력운동.스트레칭하면서 당수치 정상유지 하고 있어요
행복돌고래
혈기챌9기3일차 인증
날짜 8월7일 측정시간 공복 밤사이 푹자고 기분 상쾌하다. 저녁으로 미역국 건더기 위주로 먹고 현미밥 버섯 무침 오리훈제고기 양파랑 먹고 김치 두조각 먹었다 . 밤에 출출하여 딱딱한 천도 봉숭아랑 단백질 음료를 마셨다. 공복혈당이 정상 언저리라 기분 좋은 하루가 될것같다
호호수기
9기 혈당일기 3일차
8월7일 공복에한컷 아침 식단은 현미밥과 파프리카와 피망을 넣은 잡채를 먹어봤어요 건강한 식습관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볼것입니다 함께 해 보아요
구삥l
6일혈당일기9기2일차
5일저녁식사; 현미밥 동태탕 김치 간식; 샌드위치 복숭아 6일 공복혈당;123 요즘 만보이상 걸으며 체중관리도 하고있다.땀에 흠뻑젖으며 운동하는것도 좋고 지니어트로 매일 혈당일기 쓰면서 체크하고 있어서 감사가 됩니다 .관리하며 건강해지려합니다
토마토4랑
8.6(화)혈기챌9기 1일차
늦은점심식사후2시간 혈당입니다. 점심은 닭가슴살1팩.양추샐러드.키위드레싱.현미밥1팩.미역국.적은 순서대로 먹었어요.요런순으로먹으면 혈당스파이크가되디않아서 혈당관리되는듯싶어요. 식후1시간 126 식후2시간 119
지니1024
혈당기록 챌린지 9기 1일차
날짜 : 2024.8.6 혈당 측정 시간: 아침식사 1시간 후 내용: 아침운동으로 아파트 지하 주차장을 40분간 빠르게 걷고 계단을 15층까지 올랐다. 날씨가 너무 더워서 실내에서 운동을 했다. 아침식사는 현미밥 반공기와 참치 김치찌개와 고사리 나물과 어묵볶음을 먹었다.
아름다운세상2
굶는 다이어트는 이제 그만… 세끼 다 먹되, 식사법 바꿔라!
◆ 잡곡밥, 통곡물 빵 등 건강한 탄수화물 섭취 서구식 식이요법을 하는 사람들은 식이섬유가 부족하기 쉽다. 섬유질 섭취를 늘리는 간단한 방법 중 하나는 기존 식재료를 통곡물로 교체하는 것이다. 흰 빵보다 통곡물 빵을 활용하고, 밥을 먹는다면 현미밥이나 잡곡밥으로 혼식을 하고, 파스타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통밀 파스타로 조리한다. 통곡물은 몸에서 분해되는 데 시간이 더 오래 걸리기 때문에, 포만감을 유지하고 과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 콩류, 두부 등으로 식물성 단백질 섭취 검정콩, 완두콩, 병아리콩, 렌틸콩 등 콩류 식품을 더 많이 섭취할수록 좋다. 콩과 식물을 더 먹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말린 콩의 경우 물에 불려 먹는 것이 좋지만, 시간을 아끼고 싶을 때는 처음부터 생콩을 넣어 요리해도 단백질과 섬유질을 더 얻을 수 있다. 콩으로 만든 두부 등의 가공식품을 섭취해도 좋다. ◆ 다양한 컬러의 과일과 채소 충분히 챙기기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부족한 식품 종류로 과일과 채소를 들 수 있다. 생으로 먹든 익혀서 먹든 야채같은 식물성 식품의 영양학적 이점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특히 과일과 채소는 식단에서 다양성을 늘릴수록 건강에 더 이롭다. 아침 식사와 간식으로 과일 2가지 이상을 먹는 것부터 시작해보자. 다양한 컬러의 과일과 채소를 먹되, 양을 꾸준히 늘리기 위해 노력한다. ◆ 물은 소량을 규칙적으로 자주 마시기 식단 개선의 마지막 팁은 수분 공급이다. 두통과 근육통이 있거나 입안이 건조하다면, 충분한 물을 섭취하지 못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 적은 양의 물을 규칙적으로 마시는 것이 가장 좋은 만큼 하루 종일 물병을 가지고 다니면서 수분을 보충해준다. 권장량은 하루 2리터 안팎이다. 단, 몸에서 물을 충분히 빨리 처리할 수 없는 저나트륨혈증을 피하려면 한 시간에 1리터 이상 한꺼번에 마시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쿄쿄84
혈당일기 9기 2일차
날짜:8월6일 측정:저녁식사후 내용:오늘저녁은 참치김치찌개, 어묵볶음, 계란찜, 조미김, 현미밥으로 든든히 식사후 측정~ 맛있는 저녁으로 행복한하루 마무리~ 내일도 화이팅^^
별사랑천사
혈기챌 9기 2일차 (08.06일)
일자 : 2024.08.06 (화) 측정시간 : 아침식후 내용 날이 더워서 오늘은 아침 일찍 걷기 운동을 했다. 아침에 현미밥과 나물로 비빔밥을 해먹었다 혹시라도 당이 오를까 걱정했지만 정상이어서 다행이었다. 날씨가 많이 더워 지친데 모두 건강을 위해 아자아자 힘을 냈으면 좋겠다
깜여사
8월 6일(화) 혈당일기 9기 2일차
날짜: 2024. 8. 6.(화) 혈당측정시간: 아침식후 4시간 경과 내용: 아침식후 4시간 경과후 측정한 수치입니다. 아침 메뉴는 미역국, 시금치, 콩나물 무침, 김치, 햇반 현미밥, 동그랑땡을 먹었습니다. 그런데로 만족한 수치가 나와서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저녁은 쌈채소 위주로 식단을 준비하려합니다.
뱀사골반달곰
8/6(화)혈당 뚝 낮춰 당뇨 예방하는 최고의 음식
혈당 관리는 당뇨병 예방과 관리를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혈당이 높은 상태가 지속되면 여러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건강한 식단을 통해 혈당을 조절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혈당을 낮추는 데 효과적인 음식은? 1. 녹색 잎채소 시금치, 케일, 브로콜리와 같은 녹색 잎채소는 혈당을 낮추는 데 효과적입니다. 이들 채소는 낮은 칼로리와 탄수화물을 함유하고 있으며, 식이섬유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혈당 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시금치와 케일은 마그네슘과 비타민 K가 풍부해 인슐린 감수성을 향상시킵니다. 2. 귀리 귀리는 식이섬유인 베타글루칸이 풍부하여 혈당 수치를 안정시키는 데 효과적입니다. 귀리를 섭취하면 소화 속도가 느려져 혈당이 천천히 상승하게 됩니다. 아침 식사로 귀리죽이나 귀리 시리얼을 섭취하면 하루 동안 혈당 관리를 보다 쉽게 할 수 있습니다. 3. 베리류 블루베리, 라즈베리, 딸기와 같은 베리류는 낮은 당지수(GI) 식품으로, 혈당 상승을 억제합니다. 또한 베리류에는 항산화 물질과 비타민 C가 풍부하여 전반적인 건강에도 좋습니다. 과일 샐러드나 요거트에 베리류를 추가하여 섭취하면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습니다. 4. 통곡물 현미, 퀴노아, 귀리와 같은 통곡물은 정제되지 않은 곡물로,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정제된 곡물보다 소화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혈당이 천천히 상승합니다. 흰 쌀밥 대신 현미밥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5. 견과류 아몬드, 호두, 피스타치오와 같은 견과류는 건강한 지방과 단백질이 풍부하여 혈당 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하루에 한 줌 정도의 견과류를 간식으로 섭취하면 포만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어 과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6. 콩류 병아리콩, 렌틸콩, 검은콩 등 콩류는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혈당 조절에 효과적입니다. 콩류는 혈당 지수가 낮아 혈당 상승을 천천히 유도하며, 인슐린 감수성을 향상시킵니다. 샐러드나 수프에 콩을 추가해 보세요. 출처:D스타픽
냥식집사
8월6일 화요일 혈당일기9기 2일차
날짜: 8월6일 화요일 2일차 혈당측정시간: 아침식사후 2시간 내용: 아침기상후 가벼운 스트래칭 식사는 현미밥.김치.콩나물국.계란 후라이
레드12
🥒오이로 만들 수 있는 맛있는 여름 특식 레시피❣️
안녕하세요. 지니어트 회원 여러분 💛💛💛 무더운 여름, 어떻게 지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무더위도 이기고, 다이어트와 맛까지 챙기는 오이 활용 레시피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함께 확인해 볼까요? 📌 오이의 효능 여름날 땀을 많이 흘렸다면, 오이를 드셔보세요. 오이는 95%가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어 빠르게 수분을 보충할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칼륨이 풍부해 나트륨을 배출하고,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 K가 풍부해 노화를 방지하기도 해요.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비만과 당뇨에 좋은 식재료랍니다. ⭐오이 활용 레시피 추천⭐ 1️⃣오이김밥 최화정님이 유튜브에서 소개해주신 오이김밥이예요. 간단하고 맛있는 레시피로 장안의 화제였었죠? 🍽️ 재료 밥, 단촛물, 김밥김, 오이, 참기름, 쌈장 (된장) ➀ 단촛물 넣은 밥을 김밥김 위에 올려주세요. 밥은 현미밥으로 바꾸면 더욱 좋아요. 단촛물은 식초+설탕이 들어가는데요, 이때도 설탕을 제외하고 맛소금+식초로 간을 해보세요! ➁ 껍질을 제거한 오이를 통으로 올려 김밥을 말아주세요. ➂ 참기름을 바르고 김밥을 썬 후 쌈장을 올려서 드세요. 단, 쌈장에는 당질이 많은 경우가 있어 주의해야해요. 저당쌈장을 이용하면 더욱 건강하게 드실 수 있답니다🙆♀️ 출처 - 안녕하세요 최화정이에요 (https://www.youtube.com/watch?v=Z1ITsDIrsnk) ------------ 2️⃣오이 비빔밥 다이어터 사이에서 최근 인기라는 오이비빔밥 소개해드릴게요. 불을 쓰지 않고 만들 수 있고 단백질도 챙길 수 있어 든든해요! 🍽️ 재료 오이 1/2개, 밥, 참치, 간장 1큰술, 알룰로스 1/2큰술, 참기름 1/2큰술, 깨 1/2큰술 ➀ 오이 반개를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➁ 참치는 기름을 제거한 후 준비해줍니다. ➂ 현미밥 반공기와 썰어둔 오이, 참치를 볼에 모두 담아주세요. ➃ 간장 1큰술, 알룰로스 반 큰술, 참기름 반 큰술, 깨를 넣고 섞어 소스를 준비해 주세요. ➄ 소스를 기호에 따라 넣고 모두 섞어 드셔보세요. 출처 - 로드니아 Rohdenia's Table (https://www.youtube.com/watch?v=N6mHDsy8XtI) 여름에 입맛도 없고, 불 쓰는 요리를 하기도 싫을 때에는 오늘 알려드린 레시피로 든든하고 건강하게 한끼 드셔 보세요 🥰🥰🥰
geniet

8월 6일 혈당기록 챌린지 9기 2일차 인증
혈당 관리 챌린지 9기 2일차 날짜: 2024년 8월 6일 혈당 측정 결과:99 mg/dL 혈당 측정시간: 아침식사 2시간 이후 내용: 오늘은 아침으로 미역국에 현미밥을 말아서 김치와 먹었다. 그리고 가볍게 간단히 운동한후 출근을 했다. 날은 좀 선선해져서 좀 기분이 좋고 당수치도 좋다.
Kramer
9기 1일차 인증
날짜 : 2024. 8. 6 측정시간 : 공복혈당 6시 20분 공복햘당이 높은편이라 저녁을 일찍먹고 산책후 잠을 자고 아침에 공복 산택후 혈당측정합니다 아침은 양배추 현미밥을 먹으려고 합니다 식후 혈당도 체크하려고 합니다
dyrn
8/5 혈당일기 챌린지9기 1일차 인증
혈당측정시간 : 점심 식사 후 혈당 기록 내용 : 점심 식사 후 혈당 측정 기록입니다. 아침으로 감자 샐러드, 바게트 빵 점심으로 초밥을 먹어었습니다. 저녁은 김치찌개, 계란말이, 현미밥을 먹을려고 합니다. 혈당은 안정적으로 관리가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GUNDDA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