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미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현미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7/28 혈당일기 챌린지8기 5일차 인증
날짜 : 2024년7월28일 혈당측정시간 : 점심 식사 전 혈당 기록 내용 : 점심 식사 전 혈당 측정 기록입니다. 아침으로 된장찌개, 현미밥, 커피를 먹었습니다. 점심은 결혼식 뷔페를 발문예정이라 저녁은 간단하게 먹울 예정입니다. 혈당은 안정적으로 관리가 잘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GUNDDAM
혈당일기8기7일차인증
7월28일 공복혈당체크06:50 혈당수치114 어제먹은음식 현미밥,고등어조림,양파피클, 생토마토쥬스 어제 저녁 6시30분이후로 아무 것도 먹지않고 다음날 아침에 공복혈당 체크했는데 114가 나왔다. 운동도 충분히했는데... 내일 다시 재어봐야겠다
강미미
혈당일기8기 2일차
날짜:7월27일 시간:오후10시 28분 저녁은 8시에 현미밥과 소고기국, 콩나물반찬, 돼지두루치기를 먹고 쉬다가 1시간 운동하고 측정한 당뇨수치이다. 날씨가 더워서 이제 걷기운동 하기가 쉽지않네
베베루나
혈당일기8기 5
오늘은 하루 두끼 밖에 안먹었습니다. 아침에 한시간 운동하고 샌드위치를 먹고 저녁에 나물과 소고기 현미밥을 먹고 체크한 혈당입니다.높지 않은 수치로 나왔네요 ^^
낮밤1
혈기챌8기6일차
일시 2024.07 27 토요일 측정시간 아침식후 2시간후 내용 오늘 아침 등산을 하고 아침으로 미역국과 현미밥 양상추 파프리카 샐러드를 먹고 2시간 후 당을 측정했더니 정상이었다. 오늘은 주말인 만큼 저녁에 맛난거 먹어야겠다
깜여사
7월 27일(토) 혈당일기 8기 6일차
날짜: 2024. 7. 27.(토) 혈당측정시간: 아침식후 2시간 경과 내용: 아침식후 2시간 경과후 측정한 수치입니다. 아침 식사로 도토리묵, 북어국, 동그랑땡, 햇반(현미밥), 멸치볶음등을 먹었습니다. 혈당수치가 약간 높게 나왔지만 그런데로 만족합니다. 저녁엔 외식이 있어 수치조절에 걱정입니다. 저녁 식후 열심히 운동을 해야겠 습니다.
뱀사골반달곰
혈당일기 8기 2일차
7월26일 금요일 저녁 식사 후 혈당체크 현미밥 반공기 계란볶음밥
미리무
혈당일기 8기 3일차
저녁식후 2시간 경과 후 체크 저녁식단 : 달걀후라이, 갈치구이, 풋고추, 오이, 당근 호박잎, 현미밥 저녁식후 유산소 1시간 스텝밀 20분
콩콩89
7월 26일 혈당일기 8기-4일차
7월 26일 아침 공복혈당 7:32측정 89 매일 새벽 비슷하게 공복 운동윽 2시간 가까이하고 햘당체크를 하면 60대 수치가 나오는 편인데 잠을 제대로 못 잔 날음 롹실히 혈당이 조금 더 나오는 것 같다. 오늘은 운동중에 심한 허기가 느껴져 아침을 많이 먹었다. 아침-전복죽, 연두부, 오이, 커피 점심-삼계탕 저녁-현미밥, 생선구이
가을이엄마
혈당일기8기 1일차
날짜: 7월 26일 시간: 오후9시 49분 저녁을 조금 늦게 8시넘어서 먹었습니다. 현미밥과 오이냉국, 고추, 조림계란을 먹었고 식사 후 30분 걷기운동을 해주고 측정한 당뇨수치입니다. 다시시작된 건강체크 화이팅
베베루나
혈기챌 8기 5일차
일자 5024.07 26 금요일 시간 저녁식후 내용 오늘 저녁은 계란찜과 현미밥, 계란후라이 이렇게 먹었더니 당이 정상으로 나왔다 불금이라 치킨의 유혹에 빠질뻔했지만 당을 생각해서 건강하게 먹은것이 뿌듯했다
깜여사
오늘 아침식사 식후 123mg/dl
오늘 아침 7시 32분 현미밥 깻잎김치 고구마줄기김치 호박볶음 오늘 아침식사 식후 123mg/dl
v과일천사v
혈기챌 8기 5일차
날짜:7월26일 측정:아침식사후 내용:오늘아침은 집밥으로 해물누룽지탕, 어묵볶음, 오징어볶음, 계란말이, 김, 현미밥으로 제대로 한상으로 든든히 먹은후 측정~ 잘먹었으니 오늘도 힘내서 화이팅해보자요^^
별사랑지니
7월 26일(금) 혈당일기 8기 5일차
날짜: 2024. 7. 26.(금) 혈당측정시간: 아침식후 4시간 경과 내용: 아침식후 4시간 경과후 측정한 수치입니다. 혈당수치가 생각보다 높게 나왔습니다. 아침으로 현미밥, 미역 냉채, 소시지, 김치, 꼬들배기 김치등을 먹었습니다. 4시가 경과 후라서 나름 2자리 수치를 생각했는데, 약간의 실망! 저녁엔 야채위주로 식단을 조절해야 겠습니다.
뱀사골반달곰
급찐살 빼는 단기 혈당 다이어트
살이 급쪘을때 1 밀가루를 끊는다 라면 칼국수만 안먹어도효과좋음 다행이 빵 떡은 별로 않좋아함 2 새싹 과 5:5 보리밥 혹은 70% 현미밥 식사 3 안단 채소 과일주스 토마토 당근 샐러리 를 아침마다 갈아마심 4 포만감을 위해 계란 두부를 즐겨먹음 이렇게 일주일만해도 뱃살 쏙 들어감
피어리님
7월 25(목) | 혈당일기 8기 2일차 인증
2024.07.25 공복혈덩 저녁식사로 우럭매운탕 현미밥 감자볶음 체리 오렌지 바나나 아침에 일어나서 공복혈당을 쟀더니 혈당수치가 99가 나왔네오
용용님
7월 25일 혈당일기 8기-3일차
7월 25일 아침 공복혈당 7:31측정 67 새벽 5시에 일어나 공복운동을 했다. 새벽에 오랫만에 공복 러닝을 했다. 수분보충을 신경써서 했더니 어지럽거나 하진 않았다. 저혈당 조심하자. 아침-전복죽, 연두부, 오이 점심-삼계탕 저녁-현미밥, 버섯볶음, 가지볶음
가을이엄마
7월25일 혈당일기8기 2일차
어제 저녁 현미밥반공기 김치찌개 김 파프리카 오이 시금치 먹고 걸었습니다 오늘 아침 공복시 당체크하니 84나왔습니다 내일도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하트니
혈당일기 8기 1일차
2024.7.25 저녁 식사 후 혈당114 아침 된장찌개 현미밥 나물 반찬 점심 새우전 1장 저녁 유부롤 저녁 먹고 12km 사이클
비인스
혈당 기록 챌린지 8기 2일
식사후 2시간 후 혈당 측정 -식사후 혈당관리를 위한 노력: 식사후 걷기 완료 오늘의 식사메뉴 2. 현미밥, 구운연어, 완두콩과 브로컬리를 곁들인 구운채소 혈당 기록 챌린지 8기 2일
깨개갱
혈기챌 8기 2일차인증
날짜 : 2024. 07.25. (목) 맑음. 혈당측정시간: 아침식전 내용 : 어제저녁으로 현미밥, 김, 김치, 황태무침 먹고 아직 아침먹기전 혈당은 99 나왔다.
카타리나60
혈기챌 3일차
7/24 밤 10시 40분 혈당 잰 결과입니다 이른 저녁으로 카레라이스와 두부구이 먹고 디저트는 안먹었습니다 밥먹고 빠른걸음으로 한시간반?정도 동네 산책하고 집와서 물만 마셨습니다 밥을 항상 곤약밥이나 현미밥으로 먹으려고 노력하는데 오늘은 밥이 없어서 어쩔수 없이 흰밥을 먹었더니 기분탓인지 먼가 더부룩하네요 얼른 곤약밥 ㅎ사야겠습니다 디저트 끊은지 삼일되었고 오늘은 겯기운동까지해서 지금 너무 기분 좋은 하루네요
조콩만
7월 24일 혈당일기 8기 3일차
아침에 콩나물국에 콩나물만 먹고 현미밥 반공기 먹고 4시간후 혈당측정 123 군물먹으면 혈당높아질까봐 콩나물만 먹었네요 내일도 혈당관리 해 봅니다.
sara0904
혈기챌 8기 3일차
날짜:2024.07.24 혈당측정시간:아침식후 내용:오늘은 아침에 서둘로 걷기운동도 했다. 아침은 현미밥과 양배추 쌈을 해서 먹었다. 어제 당이 높게 나와 걱정이 많았는데 오늘은 정상으로 나와서 기분이 좋다.
깜여사
혈기챌8기3일차 인증
날짜 7월24일 측정시간 공복 어제 저녁으로 소고기 미역국, 현미밥, 콩나물 무침 그리고 딸이 남긴 떡뽁기를 먹었다 좀 과식을 한것 같아서 소화제를 먹었다 결과적으로 이번주에 잘 나오던 혈당이 또 높아진것 같다. 양을 좀 조절하고 좀 이른 시간에 식사를 마쳐야겠다.
호호수기
혈기챌 2일차
7월 23일 밤 11시 30분 혈당 재는 결과입니다 저녁으로 7시 반쯤에 팽이버섯 계란 전, 호박전, 가지전, 오뎅국, 현미밥 200그람, 고구마줄기 김치, 나박김치 이렇게 먹었습니다 국물을 조금 많이 먹어서 나트륨 걱정이 되지만 탄수화물을 많이 안먹어서 그나마 위로가 되는 밥상 이였습니다 디저트는 참았고 제로 음료수 한캔 마셨습니다 내일도 과자는 꼭 참는 걸로..
조콩만
7월23일(화) 혈당일기8기2일차
2024.07.23. 저녁식사 이후 촌에서 가져온 부추로 김치도 만들고 전도 부쳤어요. 거기다 노각으로 무침도 만들구요. 현미밥과 함께 먹었더니 넘 맛있네요. 먹은 만큼 운동도 열심히 했습니다.
프라임12345
7월23일 혈당일기8기 2일차
아침 공복혈당측정했어요. 99 어제밤에 찹쌀죽을 먹었더니 공복 측정값이 조금많이 나왔어요. 혈당관리 힘든데 되도록 현미밥을 먹으려고 노력해야겠어요.
sara0904
혈기챌 8기 2일차
날짜: '24.7.23 혈당측정시간: 아침 식사 후 2시간 섭취식단: 아침 현미밥, 곱창김, 계란후라이, 가지무침 어제 저녁에 혈당이 너무 높게 나와서 오늘 아침은 간단히 먹고 쟀다 다행히 정상범위에는 들어갔지만 그래도 조금 높다 오늘은 좀 더 조절을 해봐야겠다
깜여사
혈기챌 1일차
7/22 11:25 자기전입니다 살짝? 공복 상태 혈당 결과입니다. 오늘 저녁은 딱 6:30에 먹었고 곤약현미밥 섞은 걸로 반공기 계란지짐 오뎅탕 쌀가루가지찜 숙주나물 이렇게 먹었고 오뎅탕 양이 조금 많았습니다. 생각보다(?) 건강한 식단을 먹어서 입이 조금 심심해서 고래밥 한개 먹었습니다.. 최애과자..ㅎ ㅠ 암튼 자기전에 걷기운동 한시간 했고 지금은 나쁘지않은 배부름 정도입니다. 과자 먹은게 살짝 후회되지만 내일부터 간식 끊는거 다시 도전해야겟습니다!!
조콩만
미역줄기볶음 당뇨식단 레시피
식이섬유 풍부한 미역줄기로 당뇨식단 만들어요. 미역줄기를 여러번 씻어 소금기를 제거해요. 불려준 미역줄기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 줘요. 후라이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불려둔 미역줄기를 널어 볶아줘요. 크래미도 결대로 잘 라 넣어주면 담백하면서 풍미가 있는 요리가 완성된답니다. 마지막으로 참기름과 참깨도 솔솔 뿌려주면 당뇨에 좋은 반찬이 돼요. 현미밥에 볶은 미역줄기를 먹으면 맛있어요.
태거니
매일 먹어도 혈당이 많이올라가지 않는 미역국
당뇨에는 은근히 미역국이 괜찮은 것 같아요 특히 저는 소고기 안넣고 황태 넣어서 끓입니다 황태가 국물 맛이 구수해지고 시원해지게 해주거든요 . 몸에도 훨씬 좋구요 ㅎㅎ 미역은 물에 10분 정도 불려두고 요 그 후에 씻어 줍니다 그다음에 참기름을 두른 팬에 황태랑 미역을 넣어서 볶아주세요. 이때 국간장 도 넣어서 같이 볶아주면 좋아요! 물에다 바로 넣는 게 아니라 볶은 후에 물을 넣어야 맛이 제대로 살더라고요. 물 넣고 나서 코인 육수 같은 거 넣어 주시고 끓이면 완성! 간단하면서 맛있는 미역국이 됩니다 마지막에 다진 마늘이나 소금 간 해주면서 맛을 잡아주면 돼요 제가 현미밥과 미역국으로 밥 먹어보고 혈당 재니까 백이 넘지 않더라고요 아주 괜찮은 수치죠
티얼그레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