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검색해보세요혈당 · 다이어트 음식 검색해보세요음식 · 영양제 리뷰를 찾아보세요

'잡곡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잡곡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아침, 채소찜과 오징어볶음

채소 익혀 먹고 두부부침, 오징어볶음 먹고 잡곡밥 150g 생무채 배추김치 멸치하고 먹었어요 배불러서 계란은 못 먹었어요🤣

더달달님의 프로필 이미지

더달달

아침, 채소찜과 오징어볶음

현실적으로 저속노화 식단하는 방법

평소에 흰쌀밥보다 잡곡밥을 먹도록 노력해야겠어요 

감사하며살자님의 프로필 이미지

감사하며살자

현실적으로 저속노화 식단하는 방법

브로콜리와 올리브오일로 건강한 한 끼🥦🍾🌿🥘

🌿미나리가 제철이라 부드럽고 아삭한 식감이 좋아 다듬어 데쳐서 소금과 참기름,깨 넣은 미나리 무침과  오이랑 양파 썰어서 미나리 새콤달콤하게 초무침하고, 브로콜리 쪄서 올리브오일과 소금 살짝 뿌려서 볶았어요. 🥘두부 듬뿍 넣고 팽이버섯,양파 넣고 보글보글 청국장찌개 꿇여서 병아리콩 귀리잡곡밥과 같이 먹네요. 🥦+🍾브로콜리와 올리브오일 섬유질이 풍부해 면역력을 강화하고 노화 방지에 좋은 브로콜리에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올리브오일은 브로콜리의 아삭한 식감과 올리브오일의 고소한 맛이 어우러져 건강한 한 끼를 만들어 주네요.

정수기지안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정수기지안맘

브로콜리와 올리브오일로 건강한 한 끼🥦🍾🌿🥘

아침 견과류 가지샐러드랑 김치찌개

몸무게는 그냥 거의 유지고 아침도 늦게 일어났고 아침밥도 늦었네요. 힘이 나지 않았답니다. 레몬물과 견과류, 가지샐러드 먼저 차려 먹었어요  샐러드는 야채믹스 당근 파프리카 생고구마 아삭이고추 채썬사과 섞고 가장자리에 브로콜리 방울토마토 오렌지 반개 펼쳐놓고 햄프씨드 뿌리고 딸기드레싱 넣고 양배추라페 그릭요거트(+발사믹식초 알룰로스) 딸기 2개 구운가지 올리고 건자두2개와 시리얼까지 더해서 만들었어요. 딸기랑 브로콜리 그릭요거트에 찍어 먹으면서 맛있게 먹었네요. 그리고 잡곡밥 데워서 엄마가 아침에 한 김치찌개랑 무생채와 파채랑 밥 먹었어요. 근데 저 김치찌개를 다 먹었네요. 오늘따라 아침을 너무 많이 먹었네요.😆 칼슘, 마그네슘까지 챙겨서 아침 식사 완료.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아침 견과류 가지샐러드랑 김치찌개

점심 채단탄 순으로 먹어요!

4인 기준 샐러드예요 샐러드, 딸기 닭가슴살 샐러드채소 견과류 들기름 죽염 계속 들기름, 죽염 드레싱하면서 먹었어요 이것만으로도 배부르네요 삶은 계란 하나 추가했어요 여기서 멈춘 가족들도 있지만, 저는 아침에 흑임자죽만 먹었기 때문에 밥도 1공기 먹었어요 잡곡밥, 렌틸콩 병아리콩 귀리 백미 얼큰한 콩나물국과 함께 잘 먹었어요! 맛점하세요

더달달님의 프로필 이미지

더달달

점심 채단탄 순으로 먹어요!

점심은 직원식당에서 뚝배기불고기

오늘은 11시 요가 수업 마치고 항상 같이 먹는 경아 언니는 요가 수업에 안 와서 다른 언니들(한 10살이상 많은 언니들이지만ㅎㅎ)이랑 서울대병원 대한외래 직원식당에서 뚝배기불고기 먹었어요. 다른 메뉴는 고등어무조림이길래 그냥 우리 셋 다 불고기로 통일. 뚝배기불고기, 잡곡밥 반그릇, 얼큰콩나물국, 고추장떡(밀가루에 고추장 넣고 호박 같은 야채 많이 넣은 부침개 맛인데 맛있었어요) 와사비무생채(이건 살짝 달콤해서 한 젓가락만) 배추김치, 양배추샐러드 3접시(2접시는 견과류 먹어서 샐러드로 처음에 먹고 한접시는 반찬으로) 반찬이 작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단 작지 않았고요. 콩나물국은 콩나물만 건져서  먹고 오늘은 밥을 한 숟가락 정도 남겼네요. 물론 뚝배기불고기는 야채며 당면이며 다 먹었답니다. 오늘은 여기 직원 식당에서 밥 먹는 거 치고는 서로 얘기가 많았었어요. 셋다 항암 때 이렇게 힘들어서 못 먹고 저렇게 힘들었다고 얘기 하다 보니 서로 얘기가 많았어요. 항암 때 힘들었지만 그거 다 이겨내고 이렇게 편하게 사 먹는 요즘이 감사하단 생각에 셋 다 말이 많았답니다.😜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점심은 직원식당에서 뚝배기불고기

점심은 직원식당에서 순두부찌개

11시의 근력운동 수업 마치고 수업 같이 듣는 언니들이랑 서울대병원 대한외래 직원식당에서 뚝배기 순두부찌개 먹었어요. 뚝배기순두부찌개, 잡곡밥 반그릇, 가자미구이, 도토리묵무침, 숙주나물, 깍두기, 양배추샐러드 2접시(견과류).  순두부찌개 좋아했는데 국물은 안먹으니까 순두부와 야채만 밥에다가 덜어서 비벼 먹었고요. 오늘은 반찬이 많아서 양배추 샐러드도 2접시만 갖고 와서 먼저 먹었어요~ 가자미도 통통하고 부드러워서 생선구이도 맛있었네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점심은 직원식당에서 순두부찌개

잡곡살 미리 불려놓게

저는  잡곡밥 먹고 있습니다. 잡곡밥 하기 위해서는 미리 물에 많이 불려 놓습니다 보리쌀은 미리 삶은 다음에 같이 넣고 밥합니다

알비나2님의 프로필 이미지

알비나2

잡곡살 미리 불려놓게

3월 23일 아침 공복 혈당

3월 23일 월요일 아침 공복 혈당  98mg 전날 저녁으로 잡곡밥 청국장 계란말이 콩나물무침 먹었습니다. 식후 산책 30분 해주었습니다

알비나2님의 프로필 이미지

알비나2

3월 23일 아침 공복 혈당

저녁, 쌈채소와 냉이국, 계란

요새 매끼 밥 100g은 꼭 먹으려고 노력해요 쌈채소 냉이국 배추김치 구운계란 우렁쌈두부 잡곡밥 100g 쌈채소를 먹으면 좋은 점은  메인요리를 딱히 하지 않아도 얼추 한끼가 해결된다는 점 같아요 맛있는 저녁 시간 되시길 바라요

더달달님의 프로필 이미지

더달달

저녁, 쌈채소와 냉이국, 계란

잡곡밥

남산골선비님의 프로필 이미지

남산골선비

잡곡밥

아침 먹었어요!

생야채, 양배추 파프리카 익힌 야채, 브로콜리 새송이버섯 단호박 비트 토마토 반찬, 콩자반 두부부침 콩나물국 잡곡밥 어제 감기약 먹고 좀 괜찮았는데 다시 머리가 조금 아파오네요.  그래서 밥 열심히 먹었어요! 빨리 감기약 먹어야겠어요

더달달님의 프로필 이미지

더달달

아침 먹었어요!

면역력 상승! 맛있는 한쌈 우렁이 쌈장🐚

양파와 마늘 곱게 다져서 볶아주고 우렁이 넣어 된장과 섞어 우렁이 쌈장에 포기 상추와 찹찹이 상추에 병아리콩 귀리잡곡밥에 얹어서 맛있는 한 쌈하네요. 🐚우렁이에 콜라겐의 합성을 돕는  성분이 있어 피부 건강에 좋아요. 🐚우렁이에 칼슘이 풍부한 관절과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철분이 풍부해 빈혈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정수기지안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정수기지안맘

면역력 상승! 맛있는 한쌈 우렁이 쌈장🐚

점심은 직원식당에서 동태무조림

동작수업 마치고 언니랑 서울대병원 대한외래 직원식당에서 나는 동태무조림 먹고 언니는 날치알밥 먹었어요. 동태무조림, 잡곡밥(반그릇), 연근조림, 숙주나물, 배추김치, 우동국물(한두 숟갈 먹었어요), 양배추샐러드 3접시 가져왔어요 언니가 먹었던 날치알밥이 더 맛있어 보였는데 흰밥에다가 아무래도 부담스러워서 이걸 택했답니다. 반찬이 너무 없어 보이는데 먹다 보니까 꼭 그렇진 않았어요. 오늘은 반찬이 좀 푸짐 보이진 않죠? 이럴 때도 있거든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점심은 직원식당에서 동태무조림

단기간 다이어트 - 한달에 한번 36시간 다이어트

보통은 16:8 간헐적 단식을 하는데 샐러드를 주로 먹고 기름기 없는 고기나 잡곡밥으로 1끼정도 배부르게 먹어요.  그런데 몸이 좀 부은 느낌이거나 전날 많이 먹어 소화가 안되는 날이 있잖아요  아침에 일어나면 따뜻한 물 한잔 마시고 죽염 먹고 그날부터 다음날 점심때까지 단식을 해요  운동은 자주는 아니고 가끔 하고 집에서 1시간 정도 순환스트레칭은 매일 하고 있어요  이렇게 36시간-48시간 정도 단식하고 나면 생각보다 배는 안 고프고 몸인 가벼워져서 좋답니다, :)  몸무게는 수분 무게가 빠지는 거라 생각해서 잘 재지 않는데 1년 전쯤에 비해 6-8킬로정도 빠진 것 같아요  간헐적 단식 추천해요!  ✅이벤트 공지사항을 꼭 읽고 작성해주세요

아무도님의 프로필 이미지

아무도

단기간 다이어트 - 한달에 한번 36시간 다이어트

잡곡밥

남산골선비님의 프로필 이미지

남산골선비

잡곡밥

아침이 아점이 되버림

500g이 쪘는데 어제 밤에 견과류를 좀 먹고 그 견과류 먹어서 과자 한두 개 더 먹었던게 그렇게 된 것 같기도 하고 사실 잘 모르겠어요. 그냥 몸이 아프니 그렇구나 하고 넘어갔네요. 아침은 너무 늦게 일어났고 그나마 9시 후반에 부엌에 나왔으니 얼른 준비했지만 10시 14분 지나서 차려 먹기 시작했네요. 견과류와 레몬물, 샐러드 먼저 차렸어요. 샐러드는 야채믹스 배추 당근 파프리카 생고구마 채썬사과 채썬단감 섞고 햄프씨드 뿌리고 저당딸기드레싱 2T 더하고 가장자리에 방울토마토 딸기 오렌지 펼치고 가운데 그릭요거트(발사믹식초 알룰로스) 놓고 건자두2개와 시리얼까지 뿌려서 만들었어요. 견과류 먼저 먹고 샐러드도 맛있게 먹었는데 샐러드 다 먹고 이제 밥을 먹어야 했거든요. 근데 배가 좀 아픈 거예요 그래서 화장실 갔다가 좀 앉아 있다  잡곡밥이랑 양념게장 배추김치 갓김치 차려먹었더니 한참 지나서 11시 반쯤 먹게 됐네요. 내가 워낙 양념게장을 좋아해가지고 오늘아침에 먹으려고 일요일요일부터 기다렸던 거거든요. 다 먹고 칼슘 마그네슘까지 챙길 때 보니 12시더라구요. 거의 점심식사시간이네요. 아침이 늦어지니 완전히 아점이 돼버렸네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아침이 아점이 되버림

단기간 다이어트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 위주의 식단과 올리브오일 섭취

[주제: 식단]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과 올리브오일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해서 한 달 동안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으로 구성된 식단을 유지하는 동시에 꾸준히 질 좋은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을 섭취해 봤어요. [본문내용] 원래는 보통 탄수화물과 고기 위주의 식단이었는데 다이어트를 위해서 한 달 동안 녹황색 채소, 과일, 견과류 등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 위주의 식단으로 바꿨어요. 하루 세 끼를 녹황색 채소와 함께 잡곡밥을 먹었어요. 간식으로 과일과 견과류를 먹고요. 그리고 매일 아침 공복에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을 한 스푼씩 섭취했어요. 올리브오일은 소화를 느리게 해서 식욕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는 동시에 체중 증가를 막고 특히 복부지방 감소에 효과적이라고 해요.  [나의 변화] 체중변화: 한 달 동안 녹황색 채소, 과일, 견과류 위주의 식사를 하고 올리브오일을 섭취했더니 65Kg에서 62.5kg으로 2.5kg이 줄었어요. 눈바디 변화:  뱃살이 많이 빠져서 바지 사이즈가 한 치수 내려간 느낌을 받을 정도로 외관 변화가 있었어요. 체력 변화: 체력은 다이어트를 하기 전보다 좀 떨어진 느낌이었지만 일상생활에 문제가 생길 정도는 아니었어요.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과 올리브오일을 섭취하는 다이어트는 효과도 좋고 건강한 다이어트인 것 같아 앞으로도 종종 해 볼 생각이에요.

멍청이3님의 프로필 이미지

멍청이3

단기간 다이어트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 위주의 식단과 올리브오일 섭취

3월 18일 화요일

3월 18일 화요일  아침공복혈당  94mg 전날저녁으로 잡곡밥 반공기 제육볶음 조금 상추쌈 미역국 먹었습니다 다크초코렛 2조각 먹었습니다

알비나2님의 프로필 이미지

알비나2

3월 18일 화요일

점심은 직원식당에서 만두버섯전골

10시에 글쓰기 수업을 11시 40분까지 하고 서울대 병원 대한외래 직원식당으로 밥 먹으러 간답니다. 나는 만두버섯전골 먹고 언니는 콩비찌개 먹었어요. 만두버섯전골, 폰즈소스, 잡곡밥(반그릇), 동그랑땡전(닭고기, 한 5개씩 줬는데 내가 2개만 받아왔답니다) 건파래자반, 치커리생채(겉절이에 가까웠네요) 깍두기, 마카로니야채 마요네즈 샐러드, 견과류(내껏) 먼저 견과류 먹고 치커리생채를 먹으려고 했는데 이게 거의 겉절이에 가까워서 좀 짭짤하고 밥반찬이라 놔두고 만두 전골에 있는 버섯이랑 야채부터 건져 먹었네요 그리고 두부랑 동그랑땡 먹고 그리고는 밥이랑 같이 먹었답니다. 제일 마지막에 만두를 먹었는데 만두는 조금 싱겁긴 했지만 맛있게 먹었고 그래도 밀가루니까 만두피를 조금 남겼습니다. 만두를 좋아해도 밀가루 안 먹으면서 만두도 같이 끊었었는데 모처럼 먹으니까 너무 맛있더라고요.  그리고 건파래자반도 맛있지만 짜고 달달해서 반만 먹고 만두를 맛있게 다 먹었으니 밥도 3분의 1은 남겼답니다. 아침에 그렇게 잘 먹어도 수업 끝나고 점심 먹을 때가 되면 왜 이렇게 배가 고픈지?ㅋㅋ 모처럼 만두를 먹는 거랑 고민 했지만 막상 먹으니까 좋았습니다. 폰즈소스도 채소만 조금 찍어 먹었어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점심은 직원식당에서 만두버섯전골

3월 15일 점심식후 혈당

3월 15일 토요일 점심 식후 혈당  164mg 점심으로 김치 부침개와 잡곡밥 반 공기 김하고 먹었습니다 밀가루 음식이라 식후 혈당이 높은 것 같습니다 바로 움직여 주었습니다

알비나2님의 프로필 이미지

알비나2

3월 15일 점심식후 혈당

점심은 직원식당에서 청양풍불고기

오늘 동작 치료 수업 마치고 경아언니랑 직원식당에서 청양풍불고기 먹었어요. 샐러드 3접시와 잡곡밥, 청양풍불고기, 콩나물국, 미역줄기볶음, 상추, 배추김치 입니다.  쌈장도 있었는데 쌈장은 갖고 오질 않았구요. 밥은 반공기 그리고 반찬이 작은 거 같아서 양배추 샐러드 3접시 갖고 와서 견과류는 2개에 넣고 먼저 먹고 다른 하나는 반찬으로 먹었네요. 청량풍 불고기가 뭔가 했더니 청양고추 간장 양념 이랍니다. 살짝 매콤 했어요. 오늘은 그럭저레 먹었답니다. 저는 반찬이 많은 걸 좋아해서 이렇게 나온 거는 좀 그닥 했지만 뭐 고기가 가격이 더 있었겠죠?ㅎㅎ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점심은 직원식당에서 청양풍불고기

3월12일 저녁식후 혈당

3월 12일 수요일 저녁식후 혈당  126mg 저녁으로 잡곡밥 반공기 계란후라이 2개 양배추 샐러드 김치 간장계란밥 참기름 넣고 비벼 먹었습니다

알비나2님의 프로필 이미지

알비나2

3월12일 저녁식후 혈당

점심은 직원식당에서 매콤닭갈비

오늘 11시 수업은 요가 수업이었고요. 요가 수업 같이한 언니들은 이 수업만 끝나고 다 집에 가셨기 때문에 나만 3시에 있는 수업 하나 더 듣기 위해서 혼자 직원식당에 점심 먹으러 갔답니다. 오늘 점심은 매콤닭갈비입니다. 이 직원식당이 닭 요리가 그나마 괜찮은 편이거든요. 기대하며 들어갔었는데 샐러드부터 양배추샐러드가 아니고 마카로니 야채 마요네즈샐러드인 거예요. 사실 이게 밖에서 보였으면 먹을까 말까 고민 많이 했을 텐데 오늘은 안 보였거든요. 뭐 벌써 표를 샀으니까 그냥 샐러드는 밥 반찬으로 조금만 먹자 싶었죠. 그리고 반찬을 보니까 치커리유자청생채가 있길래 저걸 샐러드처럼 먹을 수 있을까 싶어서 2개 달라니까 그건 안 된다고 하시네요. 그냥 한 접시에 많이 담아주겠대요. 근데 치커리가 생이면 많이 담아지지 않잖아요. 최대한 담아주셨답니다. 밥은 반그릇, 청포묵은 더 많이 히ㅣ서 받아왔네요. 견과류(내것) 치커리유자청생채, 청포묵김가루무침, 매콤닭갈비(이것도 순살이라 조금 실망했어요.) 잡곡밥, 미역국, 깍두기, 마카로니 샐러드 인데 보통때보다 작아보이죠? 양배추 샐러드를 2~3접시씩 갖다 먹다가 그게 없으니까 덜 풍성해 보이네요. 먼저 천천히 견과류 먹고 치커리생채는 청포묵 조금과 맛있게 먹고 닭가슴살을 조금 먼저 먹다가 밥이랑 전체적으로 다 같이 먹기 시작했어요. 먹다 보니 닭갈비가 좀 양념이 쎈 편이긴 한데 그걸 씻어서 먹으면 낫지 않을까 싶어서 미역국에 있는 미역을 건져 먹고 그 국물에 닭을 좀 씻어 먹었어요. 아무리 이곳 간이 삼삼한 편이라도 고추장 양념은 전체적으로 간이 센 편이고 이걸 많이 먹은 날은 조금 찔 때도 있었거든요. 그래서 오늘은 국에 씻어 먹어봤습니다 괜찮더라고요. 그래서 국물 말고 보이는 건 다 먹었네요.ㅎㅎ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점심은 직원식당에서 매콤닭갈비

3월 12일 아침 공복혈당

3월 12일 수요일  아침 공복 혈당 100mg  전날 저녁으로 잡곡밥에 김치볶음덮밥을 해서 먹었습니다. 계란후라이 2개 김 추가해서 먹었습니다 식후 혈당은 좋았으나 운동 부족으로 백 이하로 안되네요

알비나2님의 프로필 이미지

알비나2

3월 12일 아침 공복혈당

아침 견과류, 도가니 샐러드, 미주라토스트

다시 200g이 줄었어요. 조금씩 줄어서 목표치(60.4이하)에 오니 좋네요😄 아침은 레몬물 견과류, 도가니 넣은 샐러드와 미주라토스트 2개입니다. 도가니 수육과 뼈국도 있는데 나는 도가니 수육만 담고 고기도 있지만 도가니가 많이 보이니 89g 뺐어요. 먹기좋게 잘라 팔팔 끓인 물에 살짝 넣었다가 뺐답니다. 금방 부드러워지고 작아지더라고요. 너무 오래 놔두면 쪼그라들까 봐 빼서 체에  바쳐 식혔어요. 샐러드는 야채믹스 배추 당근 파프리카 아삭이고추 체썬생고구마 채썬사과 채썬단감 섞고 햄프씨드 뿌리고 애사비드레싱 1T 넣고 가장자리에 방울토마토 딸기5개, 브로콜린 놔두고 브로콜린 옆에 그릭요거트(+발사믹식초 알룰로스) 놓고 가운데 팽이버섯볶음과 양배추라페 랑 도가니 올렸어요. 도가니에는 애사비드레싱 조금 뿌리고요. 건자두2개 넣고 시리얼를... 이제 사진 보니까 안 넣었네요😆 먹을 때도 몰랐나 봐요ㅋㅋㅋ 아침에 바쁘니까 가끔씩 까먹는답니다. 시리얼을 아무리 덜 달게 한다고 이것저것 섞었어도 통곡물이라도 열량이 없는 것도 아니고 당분도 있으니까 빼먹으면 좋죠.ㅎㅎ 아침식사때 식감이 달랐을 텐데에 도가니 먹는다고 그것도 잘 몰랐네요.ㅋㅋㅋㅋㅋ  아직 나물 반찬이 몇 개 있어서 오늘이야말로 탄수화물은 잡곡밥과 나물 차려 먹을랬지만 또 시간이 없네요. 수업들으러 10시대 나가기 전에 9시대 라떼 산책시켜야 하거든요. 결국 미주라토스트 2개 꺼냈네요. 전 미주라 토스트가 가장 빨리 차리고 빨리 먹는 간편식에 속해요. 차지키소스 올리고 딸기 하나씩 토핑으로 올리는 것으로 섭섭함을 달랬죠.ㅎㅎ 먹기 시작해서 30분 지나서 미주라 토스트 먹는데 이거는 금방 먹으니까 거의 식사는 끝이거든요. 저렇게 조그만 미주라에 딸기 하나를 통째로 올리다니 나한테는 플렉스랍니다 😘 칼슘과 마그마그네슘까지 챙겨서 아침식사 완료 그리고 거의 바로 준비해서 라떼랑 9시 25분에 나왔는데 10시까지 들어가야 돼서 좀 마음이 급했거든요. 근데 우리 라떼도 별로 산책할 생각을 안 했어요. 금방 볼일 보고 들어가는 코스로 가더니 들어가자고 하는 거예요? 누나 마음을 어찌 알고 오늘은 미세먼지 나쁨에 날도 꾸물거려서 얘도 움직이기 싫은가봐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아침 견과류, 도가니 샐러드, 미주라토스트

3/11 혈당기록 저녁식후혈당

3월 11일 화요일 저녁 식후 혈당 121mg 저녁으로 잡곡밥 밥공기 볶음김치 계란후라이 2개 김가루 참기름 넣고 먹었습니다 식전에 양배추 샐러드 먼저 먹어 주었습니다

알비나2님의 프로필 이미지

알비나2

3/11 혈당기록 저녁식후혈당

다이어트 효능 부자 알배추 보쌈 🥬🥩

병아리콩 귀리잡곡밥에 올리브오일  넣어서 밥을 지어서 부드럽고 고소하네요. 치마살에 표고버섯,양파,마늘 볶아서  알배추에 쌈 싸서 먹으니 더 맛있네요.   🥬알배추는 칼로리가 매우 낮고 수분이 풍부하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와 대장암 예방에 좋아요. 🥬알배추는 섬유소가 풍부하고 저열량,저지방 채소로 다이어트에 좋아요  🥬심장 건강과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알배주의 비타민 A는 눈 건강에 좋아요

정수기지안맘님의 프로필 이미지

정수기지안맘

다이어트 효능 부자 알배추 보쌈 🥬🥩

[단기간 다이어트]최소한의 탄수화물로 단기간 다이어트

✅이벤트 공지사항을 꼭 읽고 작성해주세요  1. 하위 주제 선택 식단 2. 본문 내용 한달간 밀가루를 최대한 끊어보았어요. 가능하면 배달을 시켜먹지않았고 단백질을 더 채우려고 노력했어요. 그러다보니 한달에 3KG 정도 감량되었어요. 우선 저는 주로 두부를 많이 활용했어요. 그냥 두부를 데쳐서 먹거나 올리브유에 부쳐서 먹었어요. 단백질도 챙기면서 포만감도 들어서 좋더라구요. 그리고 밥은 반만 먹었는데 항상 잡곡밥으로 먹었어요. 그러다뵈니 좀더 살이 빨리 빠진것같아요. 탄수화물은 아무래도 다이어트에 적이니깐요! 3. 나의 변화  이 단기간 다이어트로 인해서 저의 공복혈당이 정상으로 돌아왔고 감량도 3KG정도 되었어요. 엄청 많이 빠진것은 아니지만 당을 정상화되었다는것에 만족합니다!

행뽁햐님의 프로필 이미지

행뽁햐

[단기간 다이어트]최소한의 탄수화물로 단기간 다이어트

3월 11일 아침공복혈당

3월 11일  화요일 아침공복혈당 103mg 전날 잡곡밥 오이 콩나물  김  간식 소금빵 먹었습니다 운동 못하고 있습니다

알비나2님의 프로필 이미지

알비나2

3월 11일 아침공복혈당

아침 견과류, 두부샐러드

200g 빠졌어요. 어제 좀 많이 늘어서 덜 빠진 거지만 그걸로 만족은 한답니다. 오늘도 어제처럼 식단 잘 지켜서 조금만 빠지면 좋겠네요. 아침에 레몬물과 견과류, 두부샐러드 먼저 차렸어요.  사실 이거 먹고 잡곡밥 데워서 어제 엄마가 갖고 온 나물에 먹을 생각이었거든요. 하지만 시간이 없어서 이것만 먹고 준비해서 외출했어요. 아침에 두부 조금 남은것 올리브오일에 굽고 팽이버섯 2봉도 볶았어요. 두부샐러드는 야채믹스 배추 당근 파프리카 아삭이고추 체썬생고구마 채썬사과 채썬단감 섞고 햄프씨드 뿌리고 애사비드레싱 1.5T 넣고 찐고구마 조금  추가하고 가장자리에 방울토마토 구운 두부 6개, 브로콜리 딸기 두고 가운데 양배추라페, 볶은 팽이버섯, 차지키소스 조금, 그릭요거트(+발사믹식초 알룰로스) 놓고 건자두2개와 시리얼까지 뿌려서 만들었어요.  오늘따라 그릭요거트가 어제부터 만들어서인지 유청이 덜 걸러져서 되게 부드러웠답니다. 딸기에 찍어 먹으니까 크림같았어요. 알룰로스도 있어서 달달하니 기분 좋게 먹었네요.  그렇게 천천히 셀러드를 먹었는데 배도 살짝 부르고 시간이 별로 없어서 밥을 먹으려는 걸 포기해 버리고 나갈 준비했네요. 우리 라떼 산보도 조금 시키고 근력운동도 가려니 여유가 더 없더라고요. 아침에 좀 더 일찍 일어나면 되는데 그게 요즘은 그렇게 힘드네요. 칼슘 마그네슘까지 챙겨서 아침 완료.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아침 견과류, 두부샐러드

점심은 직원식당에서 온도토리묵사발

10시에 음악 치료 수업 듣고 11시 반쯤 끝나고 서울대병원 대한외래 직원식당에서 나는 온도토리묵사발를 먹고 같이 먹는 언니는 순두부찌개로 먹었답니다.  처음에 먹을 양배추샐러드 두 접시 갖고 오고 거기다가는 견과류를 뿌렸서요. 그리고 깍두기와 반찬으로 먹을 양배추 샐러드 한 접시도 더 갖고 왔어요. 반찬이 좀 작아 보이더라고요. 온도토리묵사발, 잡곡밥, 계란장조림, 미역줄기볶음, 상추겉절이가 나왔어요. 우선 견과류 뿌려진 양배추샐러드 두 접시 먼저 먹고 계란 장조림을 먹었답니다. 많이 짜진 않지만 조금 짭짤해서 반찬으로 갖고 온 양배추 샐러드랑 같이 먹었네요. 그리고 묵이랑 밥이랑 반찬들 먹었어요. 오늘 미역줄기와 상추겉절이가 보통 때보다 간이 있어서 맛있게 먹었어요ㅎㅎ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점심은 직원식당에서 온도토리묵사발

지니어트 고객 문의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공휴일 제외)

지니어트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지니어트는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넛지모바일 주식회사

대표이사 : 한상범 사업자등록번호 : 897-87-02757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0길 18, 6층(역삼동, 부봉빌딩)

Copyright 2024 by Geniet, Inc. ALL Rights Reserved

지니어트-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