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곡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잡곡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6월15일 혈당일기5기 6일차
날짜 : 6월15일(토) 5기 혈당일기 6일차인증 측정시간 : 저녁식후 2시간 : 153mg/dl 삼겹살 상추 콩나물 잡곡밥 쌈장 오늘처럼 운동하자
0630연준맘
6/15일(토욜)혈당일기 5기 6일차
공복혈당 측정과 식후 두시간 혈당 비교 7am36min 한 공복혈당수치:93mg/dl 9am47min 식후 두기간 혈당수치101mg/dl (아침식사:잡곡밥1/3, 미역국건더기만 먹음, 김치, 계란찜, 멸치조림 )
블리비
6월 15일 (토) l 혈당일기 5기 6일차
- 날짜: 2024.06.15 - 혈당 측정 시간: 오후 4시 00분 (식후 2시간 이후) - 혈당 측정 결과: 99mg/dl - 내용: 오늘 점심을 1시에 먹었고, 메뉴는 시금치나물, 고추무침1개, 숙주나물, 잡곡밥, 계란후라이였다. 먹고나서 살짝 부족한 느낌이 들어서 모카번 반쪽, 호두빵 반쪽, 머핀 반쪽을 먹고 오트밀 두유 한 잔을 마셨다. 다 먹고나서 너무 배불러서 너무 많이 먹었나 싶었지만, 아직 낮시간이니 괜찮다~ 생각하며 설거지하고 공원 산책을 한 바퀴 돌고왔다. 땀이 나서 샤워를 하고 나서 혈당을 쟀는데, 혈당 정상 수치다. 열일하는 나의 췌장에게 감사하다 ㅎㅎ
매화나무
혈당일기 5기 5일차
6월 15일 토요일 흐리다 맑음 아침 공복시 측정 90 저녁식사는 잡곡밥에 두부를 넣은 청국장과 야채겉절이 등을 섭취하였고 레몬 한개를 짜서 물과 희석해서 물통에 넣어 1시간 정도 걸으면서 마심
골말
6월15일(토)혈당일기 5기 6일차 인증
날짜 : 2024.06.15 혈당측정시간 : 점심식사이후 내용 : 오늘 점심식사이후 혈당측정 기록입니다 작은아이랑 점심으로 잡곡밥 도토리묵상추무침 소고기구이를 먹었어요 밥은 많이 안먹고 고기하고 무침을 많이 먹었는데 혈당이 이렇게 나왔네요 운동을 안해서 그런가 봐요
벌곡댁
혈당일기 5기 5일차
6월 15일 날씨 흐림 아침 공복혈당 어제 저녁 라면과 야식으로 과일 참외작은거 한개 바나나 한개 오르지도 내리지도 않은 아침 공복시의 평범한 혈당 잡곡밥을 늘려봐야겠음
스마일맘1
혈기챌5기 3일차인증
6월14일 금요일 점심식사 1시간후 혈당체크 고기야채볶음에 잡곡밥
ddw6x59cch
혈당일기 5기 4일차인증
저녁 6시에 잡곡밥 닭가슴살 야채스프 샐러드 먹음 새벽 8000걸음정도 걸음
eggy
6월 15일 혈당기록 5기 6일차
식후 3시간 30분 혈당 100 이른아침식사로 잡곡밥 김 계란2알 토마토1개 커피한잔 두유 어제면을 먹어서 걱정했는데 간단한 아침식사를 하니 혈당유지가 잘되고있다
요술봉
6월15일(토)/혈당일기 5일차
날짜:2024.6.15. 혈당측정시간:아침기상 후 공복 내용:오늘 아침기상 후 공복혈당측정 기록 입니다. 어제 저녁식사는 잡곡밥에 야채와 계란 두부 수제통밀빵을 먹었습니다. 저녁식사 후 테니스 복식게임 30분정도 땀이흐를 정도로 운동 했습니다. 간식으로 쑥떡 한조각을 먹었다.
채근담345
6월14일 혈당일기 5기 5일차
날짜 : 6월 14일 체크시간 : 아침 기상하고 공복으로 2시간 후 내용 : 어제 점심 잡곡밥 반공기, 추어탕, 제육볶음, 상추쌈, 청양고추 먹고 저녁에 수제요거트와 바나나 작은 것 한개, 우유 한잔 마셨는데 바나나때문에 높게 나올 줄 알았는데 제일 낮게 나왔다. 오늘 점심에는 전복찜, 등뼈해장국, 잡곡밥 반공기, 어묵꽈리볶음,배추김치를 먹고 저녁엔 양상추 2잎과 주황색피망 반개 산딸기 10알 바나나 작은 것 한개를 먹었다. 주말 저녁은 샐러드와 수제요거트를 먹고 혈당관리해야겠다
sara1298
6/14(금욜)혈당일기5기5일차
혈당측정시간5pm 혈당수치100mg/dl 간식 보리과자2개, 설탕커피 종이컵하나, 사탕엿1개 (점심을 거름;바빠서 놓침) 점심을 못챙기고 넘 허기져 단것 먹었어요, 수치가 괜찮은것 같애서 저녁은 잡곡밥1/3, 반찬위주로 먹어줘도 될듯)
블리비
혈당일기 5기 5일차 인증
아침-쌀밥&계란찜 점심-잡곡밥,들깨수제비국,브로콜리,김말이튀김,코다리무조림 저녁-라면
freeday
혈당 기록 챌린지 5기 4일차 인증
2024년 6월14일 금요일 혈당 측정시간:아침 식후 2시간후 (오전9시24분 측정) 아침은 오늘도 항상 간단히 했어요 운동을 할려면 공복 상태로는 운동을 못할것 같아서요 안그래도 이젠 땀도 많이 나서 음식을 섭취해주고 가도 너무 힘들더라구요 토스트 하나랑 우유 200ml 먹어줬어요 아침 7시 조금 넘어서 그렇게 토스트와 우유로 간단히 식사를 마치고 운동 바로 나가기전에 측정해봤어요 오늘은 오히려 어제랑 그저께 운동을 3시간이나 해주고 와서 쟀을때 보다 살짝 낮게 나왔네요 아직 운동도 하러 가기 전인데도 말이예요 역시 어제는 제가 요세 계속 아이스커피를 무슨 물 마시듯이 하루에도 오전 오후 저녁등등 해서 커피 양도 많이해서 좀 과하게 많이 마셨더니 혈당이 계속 좀 높게 나오는것 같아서 커피를 어제는 한번 끊어봤어요 시원한 커피 마시고 싶을때마다 물을 계속 많이 마셔줬어요 계속 마시던걸 못먹으니 좀 곤욕이긴 했지만요 ㅋ저녁 식사도 잡곡밥과 반찬은 채소 야채 위주로 해서 먹고 저녁 식사 후에도 군것질은 입에 대지도 않았네요 그래서 그런가 오늘은 아침 식후 2시간 지나서 잰건데 혈당이 이렇게 나왔네요 역시 커피나 군것질을 안해야 되나봐요 군것질 말고 입이 심심하고 뭐가 먹고 싶을땐 과일을 챙겨먹어야겠어요 과일은 그래도 과자나 아이스크림 커피보다는 혈당을 상승 시키는 칼로리가 낮겠죠
lilymijin2
혈당일기 5기 3일차 인증
2024년 6월14일(금) 저녁 6시 33분 혈당측정 아침식단: 현미잡곡밥, 제육볶음, 오이짠지, 구운날김 점심을 건너뛰고 병원에 갔다와서 4시경에 물냉면을 먹고 2시간 경과후 혈당측정
파인솔
혈당일기 5기 3일차 인증
6월14일 식전109 전날 소불고기 한접시.잡곡밥200그램 .김치조금.잡채조금 ㅋ 먹구 .아침에 식전 20분걸었어요.날씨가 더워서그런지 씻고 혈당체크해보니 109네요. 아마도 더워서...낼 다시 화이팅해볼게요
핑크걸
2024.6.14.금 혈당일기 3일차
날짜: 2024.6.14.금 내용: 점심식후1시간혈당 어제랑 같은 식단으로 점심을 먹었다. 생채소가 좀 부족해서 올리브유에 볶은 채소응 많이 먹어서일까...아니면 고구마때문일까...어제는 착한 숫자를 봐서 방심했나보다. 어제 오늘 밀가루음식도 먹지 않아 내심 혈당이 좋을거라 생각했는데 다시 169.... 딸이 사준 고구마라 먹으려고 했는데 당분간 냉동실에 두고 잡곡밥으로 탄수를 먹어야겠다. 온.ㄹ 점심 먹고 스쿼트도 100개 하고 런지도 했는데 이 숫자면 운동하자 않았을때는 더 높았다는 거니까 일단 탄수를 바뚸보자
달콤슈
혈당일기5기5일차
아침으로 현미잡곡밥 어묵탕 열무김치 고추젓갈 먹었는데 오랫만에 아침에 밥을 먹어서 헬스장가서 런닝머신을 70분이나 걷고 왔는데도 혈당이 이렇네 저녁에도 가야될것같네
복숭아사랑
6.14 혈당일기5기2일차 인증
새송이버섯과 마늘쫑볶음에 소고기미역국 잡곡밥 양파 이렇게 건강식을 먹고 까페라떼 마시니 그래도 높구나
HH0308
6월 14일 혈당일기 5기 4일차
날짜: 6월 14일 시간: 아침 공복 내용: 어제 저녁에 샐러드랑 잡곡밥 쑥절편 하나 먹었다. 양은 적당히 먹었는데. 낮에 먹은 빵과 떡이 소화가 더디게 되었나 보다 ㅜㅜ 오늘 저녁은 잘 조절해서 먹자.
매일다이엍
6월 14일 혈당일기 5기 2일차
6월 14일 금요일 오전 9시 15분 아침식사 1시간후 혈당. 오전에 오이냉국, 잡곡밥, 맥반석계란 식사후 혈당. 조금나아졌지만, 여전히 좀 높다. 날씨가 더워서 저녁운동만 조금하는데, 운동도 조금 많이해야겠다.
건강하루
6월 14일(금)| 혈당일기 5기 1일차
-날짜 : 2024. 06. 14 -혈당측정시간 : 오전 공복 상태로 9시 10분 -내용 : 어제 저녁은 오후 5시에 낙지볶음 잡곡밥 밑반찬 등으로 먹었어요. 어제 점심도 떡볶이를 먹고 해서 저녁식사후에 제법 걸었네요. 오늘은 채소를 준비해서 샐러드 먹어야겠어요
minminn
혈당일기 5기 2일차
아침 공복혈당 측정 전날 저녁 잡곡밥 소불고기 김치찌개 상추쌈 아이스 라떼 섭취 스트레스가 많으나 산책하면서 잊어봄
들어주자
혈당일기5기 5일차인증
식전 공복혈당 아침식사는 된장국.잡곡밥.토마토한개 어제 공복혈당 보다는 다소 내렸으나 그래도 높다.식이조절에 신경을 더 쓰야할듯. 다리가 아파 운동을 줄이니 이런 부작용도 생긴다.악순환.
mmi
6월14일 혈기챌 5기 2일차 인증
공복혈당: 118 어제 늦게까지 지인들과 어울리다보니 혈당이 높게나왔다. 아침에는 미역국에 나물 두부넣고 잡곡밥에 비벼서 먹고있다. 더워서 입맛도 없고 운동하기도 힘들지만 식후 걷고 저녁식후는 헬스장 갈예정. 오늘도 화이팅!!!
아이스크림언니
혈기챌 5기 5일차인증
날짜: 2024. 06. 14 (금) 맑음 혈당측정시간: 공복 내용 : 어제 저녁 잡곡밥 반공기 갈치조림 파김치 먹고 오늘아침은 공복상태에서 산책 한시간 한후 혈당체크했는데 107 나왔어요. 운동을 더 많이 해야겠네요.
카타리나60
6/14 혈당일기 5기 3일차
뜨아 오늘 공복 혈당은 97 최고치다. 어제 저녁 떡볶이랑 윙 2조각 유부초밥까지 먹었다. 운동도 많이 했는데 인슐린 분비가 확실히 이제 덜 되나보다. 오늘은 과식하지 않고 잡곡밥 반그릇만 먹어야겠다. 당뇨 경계선에 있다보니 매일 걱정이다.
블리네
혈당일기 5기 4일차 인증
6월 13일 목요일. 아침-빵&시리얼&우유 점심-잡곡밥,김치말이국수,탕수육,망고주스 저녁-칼국수,쫄면,만두
freeday
부추비빔밥 2 🥙🐟부추참치 비빔밥
부추비빔밥 2 🥙🐟부추참치 비빔밥 계란 후라이 하나 만들기도 싫어서 오늘은 어제 쫑쫑 썰어둔 부추에 참치캔 올려서 만들어둔 참치쌈장으로 비벼요. 아래에는 잡곡밥과 두부 들어 있어요. 닭가슴살 미역국까지 더해서 저녁은 간단히 먹어요. 식사 맛있게 하세요.
레몬그린
6.13일 혈당일기 5기 2일차
짐심 식후 3시간경과 -잡곡밥, 청국장, 치킨7조각, 치킨무 많이 먹으거 같은데 혈당수치가 이렇네요 맞게 측정한건가? 계속 측정해보겠슴다
바이오맨
혈기챌5기 3일차인증
혈당 측정시간: '24.6.13 혈당측정시간 : 아침 식사후 2시간 뒤 섭취식단: 아침-잡곡밥, 김치볶음. 점심-가오리찜 아침먹고 동네 한바퀴돌고 쉬었다 잼 정상수치임
푸릉푸릉이
6월13일(목)혈당일기 5기 4일차 인증
날짜 : 2024.06.13 혈당측정시간 : 점심식사후 내용 : 오늘 점심식사후 혈당측정 기록입니다 오늘은 시골에서 부모님이랑 삼겹살을 구워먹었다 잡곡밥 새송이버섯 햇양파도 같이 구워서 배추겉절이 마늘쫑장아찌 햇마늘 기름장 상추 쌈장을 곁들어서 같이 먹었는데 너무 맛있게 먹었다 밥을 많이 안먹고 채소위주로 먹어서 그런지 혈당은 양호하다
벌곡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