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트 로고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검색해보세요혈당 · 다이어트 음식 검색해보세요음식 · 영양제 리뷰를 찾아보세요

'잡곡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잡곡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7월 2일 (화) l 혈당일기 6기 6일차

- 날짜: 2024.07.02 - 혈당 측정 시간: 오후 4시 57분 (식후 2시간 이후) - 혈당 측정 결과: 88mg/dl - 내용: 오전 10시~10시50분 기구필라테스 수업 받고, 집에 와서 오리고기와 상추, 잡곡밥, 계란후라이1개를 먹었다. 포만감있게 먹고나니 아직 지금 이 시간까지도 배가 고프지가 않다. 산책 할 겸 다이소에 좀 다녀와볼까한다. 저녁은 요거트와 견과류, 바나나 작은걸로 2개, 블루베리 10알 정도 먹을 것이다. 저녁은 가볍게~!

매화나무님의 프로필 이미지

매화나무

7월 2일 (화) l 혈당일기 6기 6일차

혈당일기 6기 6일차 인증

7월2일 식전91 어제오늘 식전혈당 아주만족합니다. 전날저녁  제육볶음 200그램.잡곡밥100그램 바나나 한개 먹고 헬스장가서 런닝50분 달렸어요. 수치 아주 만족합니다.다들 화이팅하세요.

핑크걸님의 프로필 이미지

핑크걸

혈당일기 6기 6일차 인증

혈챌6기5일차

7월2일 화요일 날씨 흐림 아침식전 110 요즘 많이나온다 먹는걸 제대로 못하는걸까 운동에 문제가 있는걸까 밥을 오래먹는다 1시간정도 걸린다 식후 30분후부터 당이 올라간다고 하는데~~~~샐러드 야채를 많이 먹으니 오래걸린다 요즘 관리하기가 힘들다 토마토 샐러드 잡곡밥 우유 살코기 등 특별한것은 없다 10정도 더 나온다 참 어렵다                아침식전 110

사랑합니다4님의 프로필 이미지

사랑합니다4

혈챌6기5일차

7월2일(화) 혈당 기록 챌린지 6기 8일차 인증!

날짜 : 2024.7.2. (화요일) 혈당 측정 시간 : 아침식사 전 (공복) 내용 : 어제 소식을 못하고 약간 더 먹어서 그런지           혈당이 높게 나와 혈당에 좋은 바나바잎 추           출물을 복용해야 하나하여 구매 예정임.           일단, 소식및 운동은 병행하고 관리 예정임.           아침은 평상시 대로 했고, 점심은 닭가슴살           저녁은 잡곡밥과 열무김치로 할 예정입니다        

KWK님의 프로필 이미지

KWK

7월2일(화) 혈당 기록 챌린지 6기 8일차 인증!

7월2일 혈당일기6기 7일차

아침으로 잡곡밥 반공기와 순두부찌개에 말아서 먹었어요 4시간후에 혈당115 혈당이 높게 나오진 않았지만 말아먹어서 조금 높네요  점심엔 샐러드로 먹으려고 합니다.

sara0904님의 프로필 이미지

sara0904

7월2일 혈당일기6기 7일차

화요일 아침 모처럼 집에서 샐러드랑 집밥~♡

200g이 빠졌어요😅 아침에 체중계가 왔다 갔다 해서 훨씬 더 빠지게 잡혔었다니까요. 그걸 못 믿고 계속 재보니 야금야금 올라가더라고요. 어휴 정말 바꿔버려야지. 사람 진빠지게 해요😆 어제 예보에는 분명 10시부터 비가 온댔는데 아침부터 꾸물꾸물하고 네이버도 7시부터도 온다고 했다가 바뀌더라구요. 불안해서 일어나자마자 준비해가지고 5시 56분에 산책나갔어요. 일찍 나왔음에도 여전히 바람에 물기를 머물고 있는게 불안해서 뭐 한 방울 떨어지자마자 그냥 들어왔어요. 한 20분 산책했네요. 그래도 라떼는 볼일 볼 건 다 하고 들어왔어요 들어와서 라떼 닦고 나라도 산책 나갈까 싶었지만 덥고 찝찝하고 배고파서 그냥 씻고 천천히 아침 준비했답니다. 오늘은 어머니가 새벽꽃시장 가셔서 1인분만 준비했어요. 오늘 샐러드는 그릭 요거트 샐러드입니다. 야채(양상추 배추 상치 당근 오이 파프리카 브로콜리), 과일(방울토마토 천도복숭아 사과 수박), 찰옥수수(뜨거운 물에 잠시 담가 놔서 조금 말랑하게 만듬), 양배추라페와 국물까지 넣고 그릭요거트 크게 한스쿱 떠서 넣고 그위에 발사믹식초와 알룰로스 뿌렸어요. 토핑으로 견과류와 시리얼로 마무리했네요. 따로 드레싱 안 넣고 양배추라페 국물로도 충분한 드레싱이 됐어요. 모처럼 아침을 도시락이 아니고 집에서 샐러드 만들어 먹으니까 너무 좋더라구요. 듬뿍 만들어서 혼자 다 먹었네요😅 먹고 나니 든든한 느낌이 있긴 있었지만 이거야 금방 꺼지니 바로 잡곡밥도 준비했죠. 어제 엄마가 동생 먹으라고 소세지 전을 조금 했는데 그것도 많이 나았거든요. 되도록이면 가공육 안먹으려고 하지만 냉장고에 남은 게 있기도 하고 오늘은 왠지 땡기는게 그중에 3개만 데워서 준비하고 숙주나물과 호박나물 깻잎김치, 고추지무침 어묵볶음과 배추김치 파김치까지 반찬을 조금씩 여러 개 꺼내 오늘도 맛있게 먹었답니다. 파김치 몇 조각 남은 거 말고는 싹 다 먹었어요.  밥을 데울 때 한 숟갈 정도 덜어내고 데웠는데 밥 다 먹을 땐 그게 정말 아쉬웠어요. 조금만 더 먹으면 좋겠다 싶었거든요. 물론 더 작게 먹어도 되는데 식탐 같아서 마땅치는 않네요. 제 의지와 제 먹성은 전혀 다른 인격을 갖고 있나봐요.😆😁 오늘 아침에 진짜 얼른 준비하고 나왔을 때 라떼 사진이에요. 멀뚱멀뚱~ 나 아까 자고 있었는데 지금은 밖이네🫨 그렇게 어리둥절해 보이지 않아요?ㅎㅎ 그때 비가 잠깐 안 온다니 우리 아파트 내에서도 두 마리나 만났답니다. 그애들도 밖으로 못 나가고 아파트만 돌고 있었어요. 그나마 우리 라떼는 잠시 나갔지만 정말 금방 다시 아파트로 들어왔고요. 20분 만에 산책을 끝냈지만 큰볼일 작은 볼일 다 보고 라떼가 그만 들어가자고 하는 완벽한 산책이었어요. 일기예보는 오늘 내내 비 온다니 아무래도 오늘 라떼산책은 이걸로 끝일 것 같네요. 누나는 오후에 이것저것 나갈 일이 있긴 한데 우리 라떼는 내내 집에 있을 거 같애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화요일 아침 모처럼 집에서 샐러드랑 집밥~♡

혈기챌 6기 3일차 인증

날짜: 2024년 7월 2일 화요일 측정시간: 아침 공복혈당 내용: 아침 4시20분 기상하여 새벽기도 다녀와서 한 시간 정도 일을 하고 식전 공복 혈당입니다  말 그대로 아무 것도 안먹었어요  어제 저녁에 8시쯤 불고기와 잡곡밥을 먹었어요  그리고 10시쯤 잤어요  아무리 생각해도 왜 혈당이 높은지 모르겠네요  오늘 아침에 물을 조금 마셨어야 되는데 습관이 무섭네요  눈 뜨고 씻고 교회 가기도 바빴어요 ㅠㅠ 내일 아침엔 눈 뜨자마자 물 마시렵니다 아자아자!!

천향가성님의 프로필 이미지

천향가성

혈기챌 6기 3일차 인증

혈당일지

측정일 20240701 아침공복측정결과 96 전날저녁은 잡곡밥,김치,계란후라이등으로 하였고 후식으로 복숭아,토마토 그리고 캔 맥주 1캔 먹었어요ᆢ

k숭경님의 프로필 이미지

k숭경

혈당일지

7월1일 혈당일기 6기 4일차

날짜 : 7월 1일 체크시간 : 아침 기상하고 공복으로 2시간 후 내용 : 5일간 출장으로 식단관리를 전혀 못했다. 홈트와 만보걷기는 했지만 달달한 디저트와 음료까지 수시로 먹어 혈당이 걱정되기는 하다.어제는 쌀국수와 카페라떼 마시고 저녁엔 수제요거트와 파프리카를 먹었다. 오늘은 점심에 잡곡밥 반공기 미역국, 수육과 상추쌈,배추김치, 청양고추,카페라떼와 자몽에이드를 마시고 저녁엔 수제요거트와 파프리카 양상추 샐러드 트윙클케잌 1개를 먹었다. 

sara1298님의 프로필 이미지

sara1298

7월1일 혈당일기 6기 4일차

7월1일 혈당일기 6기 6일차

저녁식후 2시간 혈당수치 171 저녁식사로 시래기국에 잡곡밥 100g 말아먹고 한시간 이후 배가 고파서 저당 초코파운드케이크 120g, 바나나 1개, 신비복숭아 2개, 자두1개 먹었어요 와 혈당수치 어마어마하네요ㅠ 초코파운드케이크 노밀가루 노설탕인데 왜ㅠㅠㅠㅠㅠ 몸상태가 인좋아 운동은 쉽니다 가볍게 제자리뛰기라도 하고 자야겠어요

황펭님의 프로필 이미지

황펭

7월1일 혈당일기 6기 6일차

혈당일기6기 3일차

일자: 7/1   09;53 아침식사 2시간후 잡곡밥, 두부전골, 열무김치, 호박볶음, 숙주나물 평소랑 같이 먹었는데 혈당수치가 높게 나왔다. 식후 설거지 및 집안 청소를 하며 움직였는데도 높은걸 보면 식후 바로 은동을 하러 밖으로 나가는 것이 해걀책인듯 싶다.

풀에버님의 프로필 이미지

풀에버

혈당일기6기  3일차

혈당일기 6기 7일차 인증

2024년 7월1일(월) 저녁 10시 25분 측정 아침식단: 현미잡곡밥, 김치제육볶음  점심식단: 바나나, 두유, 찐계란  저녁식단: 현미잡곡밥, 훈제오리구이  식사후 입덕이 터져 빵과 과자까지 먹고 2시간 경과후 잠자기전 혈당측정

파인솔님의 프로필 이미지

파인솔

혈당일기 6기 7일차 인증

7월1일(월) 혈당일기6기 7일차인증

날짜 ㅡ 2024. 07. 01. 월요일 혈당측정시간 ㅡ 저녁식후 1시간30분후 109mg 내용 ㅡ  오늘 아침공복혈당 97mg 점심으로 계란치즈토스트 닭가슴살오이샐러드 식후혈당 104mg 양호  저녁으로 잡곡밥 계란후라이 1개 제육쌈 소량 고구마줄기버섯볶음 식후 30분 산책 식후 1시간 30분 혈당  109mg 식후운동으로 혈당관리 양호 

알비나2님의 프로필 이미지

알비나2

7월1일(월) 혈당일기6기 7일차인증

혈당일기 6기 6일차 인증

7월 1일 월요일. 아침-햄버거&우유 점심-잡곡밥,콩나물국,고추장제육볶음,고구마튀김&깨간장,도토리묵무침 저녁-햄버거&콜라

freeday님의 프로필 이미지

freeday

혈당일기 6기 6일차 인증

혈기챌 6기 2일차

날짜 7월 1일 월요일 측정시간 아침 공복 어제 저녁으로 잡곡밥에 카레를 먹었다. 그리고 빅시스 홈트를 했지만, 카레의 여파가 컸던 건지 잠을 잘 못잔건지 100이 넘어버렸다. 휴. 오늘은 식단에 좀 더 신경을 써야겠다.

쿄쿄84님의 프로필 이미지

쿄쿄84

혈기챌 6기 2일차

7월1일(월) 혈당 기록 챌린지 6기 7일차 인증

날짜 : 2024.7.1.(월요일) 혈당 측정 시간 : 아침식사 전 (공복) 내용 : 어제는 모임 때문에 집에 없어서 혈당 측정           도 못하고 관리를 못해 오늘 측정해 보니            역시 높아 걱정이 됨. 아침식사는 통밀빵과            토마토 두유로 점심도 야채 위주로 할 예정            저녁도 잡곡밥과 야채위주로 소식하고            운동하며 관리해야 겠네요 

KWK님의 프로필 이미지

KWK

7월1일(월) 혈당 기록 챌린지 6기 7일차 인증

혈기챌 6기 2일차 인증

날짜: 2024년 7월 1일 월요일 측정시간: 아침 공복혈당 내용: 아침 5시 기상하여 2시간 정도 노동을 하고 아침 먹기 전 공복의 혈당입니다  아침부터 땀흘려 일을 하니 혈당이 높은 것같아요  어제 저녁은 6시 정도 삼겹살 네 점과 잡곡밥을 먹었어요  상추쌈도 해 먹었고, 잡곡밥도 반 공기만 먹었어요  내일아침에는 눈 뜨자마자 물을 한 컵 먼저 먹고 재봐야겠어요  혈당관리 화이팅!!

천향가성님의 프로필 이미지

천향가성

혈기챌 6기 2일차 인증

혈기챌6기 7일차 인증

측정시간~아침공복 5시경 카무트썩인 잡곡밥 진짜 소량과 소금빵 3분의 1쪽 닭볶음탕, 감자 4분의1쪽을 저녁식사로  먹고 콜라겐 젤리 3알 블루베리그릭요거트, 우유, 베이글 소량을 디저트로 와 목록을 작성하고 보니 생각보다 많이 먹음 ㅠ 이번 혈기챌 동안 수치는 안정적임 계속 화이팅 해봐야징

써니ㅋㅋ님의 프로필 이미지

써니ㅋㅋ

혈기챌6기 7일차 인증

혈당측정일기6기 7일차

혈당측정일기6기 7일차 에요 측정시간 - 밤12시가 넘은 취침하기 전에 측정했어요 식사 - 집에서 먹을때는 간소해요 배달음식도 좋아하지 않아 잘안먹고 집반찬으로 잡곡밥과 먹었어요 그리고 스텝퍼운동도 20분 쉬엄쉬엄 해주구요 항상 관리 하겠습니다.

어트지니요님의 프로필 이미지

어트지니요

혈당측정일기6기 7일차

6월 30일 일요일 혈당일기 6기 7일차

날짜: 2024년 6월 30일 일요일 혈당측정시간: 11시22분  혈당치수: 79 내용: 시레기국에 잡곡밥으로 식사하구, 참외1개, 토마토1개, 아프리카 블랜딩 원두로 머그잔 한잔, 스트레칭 운동30분 하구, 민보걷구, 윗몸일으키기200회로 마무리^^ 혈기챌 6기 화이팅^^

haass님의 프로필 이미지

haass

6월 30일 일요일 혈당일기 6기 7일차

혈당일기 6기 6일차 인증

시간 : 6월 30일 저녁 식사 후 식사 : 무수분 수육, 잡곡밥, 양배추, 오이 오늘은 무수분으로 수육을 만들어 먹었다. 평소 고기를 먹은 날은 혈당이 적게 오르는 것 같다.

구름속하늘님의 프로필 이미지

구름속하늘

혈당일기 6기 6일차 인증

6월 30일 (일) l 혈당일기 6기 4일차

- 날짜: 2024.06.30 - 혈당 측정 시간: 오후 10시 54분 (식후 2시간 혈당) - 혈당 측정 결과: 97mg/dl - 내용: 오늘은 하루종일 음식을 아주 많이 먹었다. 시할머니 생신이라 홍성에 갔었는데, 아침부터 미역국과 소불고기, 브로콜리청양고추부침, 그 외 각종 반찬 등등, 후식으로 참외, 식혜까지 배부르게 먹었다. 그리고 점심에는 예산시장으로 넘어가서 각종 디저트류와 아메리카노를 마시고, 잔치국수, 팥빙수를 먹었다. 저녁에는 김치찌개, 소불고기볶음, 계란후라이, 잡곡밥, 후식으로 카스테라를 먹었다. 배고플 새가 없이 계속 먹었던지라 혈당 걱정이 되었는데, 다행히도 정상수치이다. 그래도 오늘 음식을 많이 먹었으니 산책 조금 하고 들어와야겠다.

매화나무님의 프로필 이미지

매화나무

6월 30일 (일) l 혈당일기 6기 4일차

6월 30일 (일 ) | 혈당일기 6기 7일차

날짜 : 2024. 06. 30 - 혈당 측정기록 : 저녁식사 2시간 후 혈당 측정 기록입니다. 오늘은 식구들과 저녁식사를 했습니다. 오늘도 저는 잡곡밥, 닭가슴살, 소시지, 대추방울토마토, 양배추,오이, 당근, 김치,양파,물냉면 조금 이렇게 먹었습니다. 역시 소식과 운동, 수면, 수분, 스트레스 잘 관리 하니깐 혈당이 좋게 나왔습니다. 아자아자 화이팅!

당근먹기님의 프로필 이미지

당근먹기

6월 30일 (일 ) | 혈당일기 6기 7일차

혈당일지5일차

측정일 20240630 아침공복상태측정치100 아침공복측정치 100. 전날저녁식사는 삶은 돼지고기,상추,잡곡밥 오이,토마토,그리고 식후에 복숭아,견과류를 먹고 휴식후 취침ᆢ

k숭경님의 프로필 이미지

k숭경

혈당일지5일차

지니어트 혈당일기 6기, 혈당기록 6일차

저녁으로 잡곡밥 나물반찬으로 집밥을먹었습니다 먹은지 한시간 지났습니다 이제 슬슬 산책을 나가야겠어요

으라라라챠님의 프로필 이미지

으라라라챠

지니어트 혈당일기 6기, 혈당기록 6일차

혈기챌6기 1일차

날짜 6월30일 측정시간 오전 공복 어제 저녁으로 잡곡밥 고등어구이 미역국을 먹고 30분 있다가 30분 홈트를 했다. 밥먹고나서 꼬박꼬박 운동하기 매일 실천해야겠다. 90이하로 떨어지게하려면 식단에 더 신경쓰면 되려나?

쿄쿄84님의 프로필 이미지

쿄쿄84

혈기챌6기 1일차

점심은 근무중 비빔밥

자고 일어나니 출근 시간이 다 되서 얼른 준비하고 점심을 결국 못 먹었으니 잡곡밥과 나물반찬 과일 챙겨서 얼른 혼자 출근했답니다. 아직은 흐리고 또 출근하면서 요구르트도 사 가야 하고 저혼자 가는게 낫겠더라구요. 라떼가 없으면 마을버스 타고 세 정거장이면 우리 가게 가더든요. 예전에 라떼랑 하도 산책다녀서 발바닥이 심하게 아파서 라떼 없을 때는 마을버스 타고 다녔어요. 그러다 요즘엔 다이어트 하니까 되도록이면 걸어다니지만 라떼가 없고 너무 힘든 날이나 한낮 햇빛 따가울때는 버스 타고 움직이기도 한답니다.  나 출근해야 어머니 퇴근하시니 서둘러서 가게 가서 점심 챙겨 먹었어요 . 집에서 잡곡밥과 숙주나물 호박나물 어묵볶음과 두부전3개  양배추라페 계란후라이 반 개를 가져왔고 자두3개와 방울토마토를 에피타이저로 챙겼죠. 가게에 열무김치와 배추 무침이 있어서 그것도 차려서 비빔밥 만들었네요. 잡곡밥 데워서 깔고 숙주나물과 호박나물 어묵볶음과 열무김치 잘게 잘라 담고 두부전으로 살짝 데워서 쫑쫑 잘라 가운데 놔두고 계란 후라이 반개까지 추가하니 근사한 비빔밥이 됐네요. 양배추라페와 배추 무침은 반찬으로 차리고요 어머니도 자두 하나 드시고 가셨어요. 자두와 방울토마토 에피타이저로 먼저 먹고~ 지금은 비빔밥에 고추장을 넣지 않아요. 가끔 너무 싱거우면 아주 싱거운 양념간장을 넣을때도 있지만 오늘처럼 맛있는 김치가 조금이라도 들어가면 그것마저 필요 없답니다. 사실 밥양이 정해져 있으니까 밥보다는 반찬이 더 많았고 나물이 있으니까 국물도 좀 있고 감칠맛으로 열무김치 조금 넣었으니 비비기에 충분했어요.  저도 다이어트 전에는 나물 반찬들 남을때 밥에다가 나물 김치 쏭쏭 잘라 넣고 계란 후라이 반숙 넣고 고추장 넣고 착착 비벼 먹는 게 자주 해먹는 한끼였어요.  다이어트 하고 나서도 가끔 생각나서 비빔밥을 먹긴 하는데 밥량도 줄고 아예 고추장을 빼버렸답니다🤣😑 고추장이 없긴 하지만 비벼 놓으니까 맛깔스럽게 보이긴 하죠. 밥양은 줄었는데 반찬양의 욕심은 안 줄었나 봐요. 맨날 밥보다 반찬과 채소가 더 많은 비빔밥이 되네요.  그나마 반찬들이 심심하고 두부전도 간을 안한거라 간이 맞았지 잘못하면 짤 뻔했어. 만약 반찬들이 짜면 집에 있는 생 야채도 추가를 해요. 오늘은 도시락 싸서 그렇게는 하지 않았네요. 이렇게 한 그릇 먹고 나면 아무래도 좀 더 먹게 되나 봐요. 보통 때보다 배부른 걸 보면.  그래서 이럴 때 밥양도 줄이기도 하는데 오늘은 배고프고 힘도 없어서 그러진 않았어요. 

성실한라떼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성실한라떼누나

점심은 근무중 비빔밥

혈당일기 6기4일차

날짜:2024,06,30 혈당측정시간:아침기상후 내용:전날저녁식사는 기볍게 먹었습니다 잡곡밥,닭도리탕,쓰레기나물무침,열무김치 등입니다 매일 혈당이 이렇게나왔으면하는 바램입니다

기쁨이님님의 프로필 이미지

기쁨이님

혈당일기 6기4일차

6.30.혈당일기6기 5일차 인증

아침으로 간단하게 현미 잡곡밥 1/4공기와 달걀후라이 김치, 마늘쫑장아찌로 조금 먹고 쟀더니 89다 역시 탄수화물이 중요하네

HH0308님의 프로필 이미지

HH0308

6.30.혈당일기6기 5일차 인증

혈당일기 6기 7일차 인증

측정일:6월 30일 측정시간: 식후 2시간 당화혈색소 5,5=100 단백질, 야채, 잡곡밥으로 만든 주먹밥 먹고 약간의 산책 하고 식후 두시간 혈당이다. 역시 식사순서와 식후 움직임은 혈당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거 같다.

comachen1님의 프로필 이미지

comachen1

혈당일기 6기 7일차 인증

6기 6일차인증

아침공복혈당 아침식사는 된장국에 잡곡밥 반공기.토마토 반개.사과반개 먹다. 이렇게라도 혈당을 유지 할려면 운동을 열심히 하는수밖에.열심히 걷기 운동 해요

김정미9y7님의 프로필 이미지

김정미9y7

6기 6일차인증

혈당일기 6기 6일차 인증

2024년 6월 30일 (일) 저녁 9시 측정 아.점식단: 현미잡곡밥, 동그랑땡, 깻잎조림  저녁식단: 비빔건면,  숯불양념닭꼬치 식사후 30분 경과후 간식(과자) 섭취후 2시간 경과해서 잠자기전 혈당측정

파인솔님의 프로필 이미지

파인솔

혈당일기 6기 6일차 인증

지니어트 고객 문의 가능 시간 : 평일 10:00 ~ 18:00(점심시간 12:30~13:30 / 주말, 공휴일 제외)

지니어트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지니어트는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넛지모바일 주식회사

대표이사 : 한상범 사업자등록번호 : 897-87-02757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0길 18, 6층(역삼동, 부봉빌딩)

Copyright 2024 by Geniet, Inc. ALL Rights Reserved

지니어트-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