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곡밥' 관련 커뮤니티 게시글 모음
지니어트 유저들이 잡곡밥에 대해서 작성한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혈당일기 5기 4일차 인증
혈당측정시간 점심식사 후 식단 차전자피 미역국 멸치볶음 잡곡밥 바나나 피 짜기 싫어서 그냥 묻혔더니 에러나서 혈당지 버렸다 피 많이 나오게 해서 해야겠다 날씨가 너무 덥다 죽을 것 같다 오랜만에 도를 아십니까 도 만났다 여전하더라 덕이 많네요 길 좀 물을게요 응 몰라 잘가
뭔소리야
혈당일기 5기 4일차인증
식전 공복 혈당 아무래도 측정기가 잘못된 건지 내가 문제인 건지의사선생님과 상의해 봐야 할듯. 공복혈당이 너무높다. 이런일이 없었는데. 다리가 아파 관절염약 이 문제를 일으켰나.. 아침식사는 미역국에 잡곡밥 반공기쯤 먹었다.
mmi
목요일 아침은 밥 먹고 산책
200g은 빠졌지만 좀 아쉬운 결과랍니다. 어제는 점심을 두유하고 단백질바로 간단히 먹고 저녁은 물만 먹어서 한 300~400g 정도는 빠져야 그제로 돌아가는거든요. 그런데 점심 먹고 어지러워서 집에서 쉬는 동안 견과류 한 통 다 먹고 동생과자 부스러기까지 챙겨먹는 바람에 이렇게 200g만 빠졌어요. 안 좋은 과자 안 먹고 200g 빠졌으면 좋았을 텐데 결과가 이렇게 되니 더 빠질 수 있는데 괜히 간식에 눈 돌려서 아쉬운 결과가 왔다는 생각이 드네요. 물론 꼭 그렇지만은 않다는 건 알죠. 그때 그때마다 워낙 변수가 많은 거니까요. 물론 약간의 아쉬움이 있지만 어쨌든 빠진 거고 아침은 또 잘 챙겨 먹어야죠. 오늘도 덥다니 새벽에 산책나갈까? 잠깐 생각했지만 집밥이 먹고 싶어서 얼른 엄마랑 먹으려고 샐러드 준비했어요. 오늘 샐러드는 그릭요거트와 외삼촌이 주신 브리치즈 조금추가해서 맛깔나게 만들었답니다. 아침에 어머니가 브로콜리도 삶아 주셔서 넣고 어제 모처럼 야채믹스도 사서 추가했더니 푸릇푸릇함이 가미된 평소의 샐러드가 됐네요. 엄마와 동생 밥은 엄마가 미니압력솥을 하셔서 아직 안 됐을 때 저는 냉장고 잡곡밥 얼른 데워서 맛있게 먹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아침에 어머니가 일찍 일어나셔서 숙주 나물과 가지볶음도 그새 해주셨거든요. 그리고 동생을 위해서는 동그란 햄 달걀에 무쳐 전하고 남은 달걀은 소금 후추도 없이 후라이로 저 주셨어요. 저는 그거랑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내가 가공육을 되도록 피해서 사실 햄전이 남았지만 엄마가 다 드셨답니다. 동생이 또 아침에 밥맛이 없어가지고 안 먹었거든요🤣 하여튼 뽁잡한 우리 집 아침은 엄마하고 나만 밥 맛있게 먹고 끝냈답니다. 나는 밥 먹고 치우는 거 도와드리고 얼른 준비해서 8시 반쯤 라떼랑 나왔어요. 벌써 햇볕이 따갑네요. 24도라는데 햇볕 비치는 데는 한낮 같은 느낌이 살짝 들기 시작해요.
성실한라떼누나
6월13일(목) 혈당 기록 챌린지 5기 4일차 인증
날짜 : 2024.6.13. (목요일) 혈당 측정 시간 : 아침식사 전 (공복) 내용 : 어제 친구 부부 산행도하고 막걸리 한잔도 했는데, 힐링을 해서 그런지 그렇게 많이 높지 않아 조금 다행이지만, 더욱더 관리가 필요한 것 같아, 다시, 소식과 운동을 열심히 해야겠 네요. 따라서, 아침식사는 잡곡밥과 김치위주 로 하고 점심은 간단히 토마토와 샐러드로 할 예정임.
KWK
혈당 기록 챌린지 5기 3일차
6월13일 목요일 맑음 6시20분경 공복 혈당입니다 저녁으로 상추쌈 연근조림 잡곡밥고 늦은밤 야식을 먹었네요 삶은계란 1개와 컵라면 배고파서~~~ 반성합니다 야식이 문제입니다
높은강
혈기챌 5기 3일차 인증
24.6.13.05:20 7시간 공복 혈당체크 어제 저녁식사는 상추쌈 잡곡밥 반공기 자기전에 계단오르기 운동
좋은사람윤씨
혈당일기 5기 3일차 인증
측정시간 : 6월 11일 저녁 9시경 식사 : 저녁은 잡곡밥에 두부부침과 감자조림으로 상추랑 오이랑 같이 먹었다. 식후 차 한잔 마셨다
구름속하늘
혈당일기 5기 3일차 인증
6월 12일 수요일. 아침-쌀밥,된장국,계란후라이 점심-잡곡밥,오뎅탕,돈육김치찜,숙주나물볶음,치킨너겟 저녁-초밥&치킨
freeday
6월 12일 수요일 혈당일기 5기 3일차
날짜: 2024년 6월 12일 수요일 혈당측정시간: 11시 혈당치수: 197 내용: 잡곡밥에 오이소밖이, 김5장, 토마토1개, 사과1개로 디자트하구, 인도네이사 만델링 원두로 머그잔 한잔, 스트레칭 운동30분 하구,만보걷구, 윗몸일으키기200회로 마무리^^ 혈기챌 5기 화이팅^^
haass
6월 12일(수) | 혈당일기 5기 1일차
날짜: 2024.6.12 - 혈당 측정 기록: 저녁식사 2시간 후 - 내용: 오늘 저녁식사 2시간 후 혈당 측정 기록입니다. 오늘 너무더워서 수박을 좀 먹고난뒤 닭가슴 야채볶음,잡곡밥, 멸치조림, 오이, 고추, 토마토 이렇게 먹었습니다. 소식을 하면서 천천히 먹었습니다.점점 혈당이 좋게나와서 좋았습니다. 좋아지는 나의모습에 힘을 더 얻고 계속 잘 해나가겠습니다.
당근먹기
6월 12일 (수) l 혈당일기 5기 3일차
- 날짜: 2024.06.12 - 혈당 측정 시간: 오후 10시 30분 (식후 2시간 이후) - 혈당 측정 결과: 113mg/dl - 내용: 오늘은 저녁을 6시쯤에 먹었다. 메뉴로는 두부김치, 잡곡밥, 애호박구이, 고사리무침이었다. 후식으로 블루베리요거트에 바나나 한 개를 먹었다. 설거지를 하고나서 바로 앉아서 컴퓨터를 계속 했더니 혈당이 평소보다 조금 더 높은 것 같다. 자기 전에 나가서 조금 걷다가 와야겠다.
매화나무
혈당일기 5기 1일차 인증
2024년 6월12일(수) 오후 10시 20분 아침식단 : 현미잡곡밥, 제육볶음, 오이무침 점심식단 : 바나나, 찐계란, 두유 저녁식단 : 현미잡곡밥, 오이소박이, 구운날김 식사후 티.비 시청하다 잠들기전 혈당측정
파인솔
혈당일기5기3일차인증
6월12일 맑음 아침식후:잡곡밥,계라프라이한개.김치 체크시간:식후8시23분 122 열심히 운동해야겠다.
숲마을
6월12일 혈당일기 5기 3일차
날짜 : 6월 12일 체크시간 : 아침 기상하고 공복으로 2시간 후 내용 : 어제 저녁 방울토마토와 아이스아메리카노, 햄치즈이삭토스트 하나 먹었을 뿐인데 공복혈당이 너무 높게 나왔다. 오늘은 점심에 잡곡밥 반공기, 고구마닭볶음탕, 예감 하나 먹었다. 내일은 또 어떻게 나올지 예측할 수가 없어 걱정되고 조급해진다.
sara1298
혈당일기 5기 3일차
날짜: 6월 12일 수요일 혈당측정시간: 저녁식후 2시간 후 혈당측정결과:115mg/dL 내용: 저녁으로 잡곡밥 반공기에 짜장을 비벼먹었다. 오이지 어묵볶음 파프리카 마늘쫑볶음을 먹고 오징어부침개 조금과 다코야끼를 두알먹었다. 그래서인지 혈당이 높게 나온거갔다. 조심해야겠다.
지호이모
6월12일(수) 혈당일기5기 3일차 인증
날짜 ㅡ 2024.06.12 수요일 혈당측정시간 ㅡ 아침 공복혈당 100mg 내용 ㅡ 오늘의 아침공복혈당 100mg 입니다ㆍ 전날 저녁으로 김치볶음밥 점심혈당이 높아서인지 공복혈당이 높네요 점심으로 잡곡밥 버섯전 김치 식후 165mg 저녁으로 구운치즈와 점심과 동일메뉴 식후 1시간혈당 137mg 로 양호 혈당이 기복이 심하네요
알비나2
6월12일(수) 혈당 기록 챌린지 5기 3일차 인증!
날짜 : 2024.6. 12. (수요일) 측정 시간 : 아침식사 전 (공복) 내용 : 어제 저녁 소식했는데, 과일을 먹어 아침 공복 혈당이 높아 오늘도 관리하려 했는데 친구부부와 산행을 해서 내일 아침도 높아 질 예상이으로 저녁은 잡곡밥과 열무김치 로 소식함.
KWK
혈기챌 5기 2일차 / 식후2시간 139
점심식사 12시 부터 잡곡밥. 병아리콩퀴노아샐러드.미역줄기.오이소박이 등 먹고 2시간뒤 잰 수치예요. 식후 습관적으로 먹는 달달 간식을 혈당잰다고 꾹 참았더니 그나마 전당뇨 기준에 간당간당 하네요. 참길 잘했어요 ~
셰어
저녁 조인성 🥙부추비빔밥
저당레시피)저녁식사 조인성 🥙부추비빔밥 오전에 씻어서 쫑쫑 썰어놓은 부추 생으로 잡곡밥 위에 넉넉히 올리고 계란후라이 올려요. 통깨 솔솔 뿌리고 참기름 넣었어요. 양념장은 고추장 물조금 참기름 넣어 만들었는데 초장을 넣어도 좋을것 같아요. 참치쌈장에 비벼도 색다르구요. 조인성 레시피라는데 뭐 없죠~^^ 닭가슴살 미역국이랑 같이 식사 합니다. ✔️부추 효능 간기능 강화에 좋다 당뇨병에 좋다 베타카로틴의 활성산소 해독작용 🖌️네이버 지식백과 https://m.terms.naver.com/entry.naver?docId=777175&cid=48180&categoryId=48248
레몬그린
혈당일기 5기 3일차인증
식전 공복혈당 아침식사는 미역국.ㅈ잡곡밥반공기. 토마토 한개 어제 점심을 과식했나 싶어 저녁은 간단하게 해결했더니 아침공복 혈당이 그닥 높진 않았다.항상 혈당이 뇌리에 박혀 생활하기가 쉽지만은 않다.그래도 할수없지...
mmi
6워12일 혈당일기5기 1일차
점심먹구 2시간 후 측정 점심밥: 잡곡밥 미역국(국물빼고) 가지볶음 샐러드(소스빼고) 고등어튀김
바이오맨
혈당일기 5기 2일차 인증
6월12일 식후1시간 혈당수치147 아침부터 거하게 삼겹살200그램.잡곡밥200그램.양파한개.볶음김치 많이 출근전 시간이 많아서 먹고 1시간후 재어보았네요. 헉 높긴하네요 낼아침 식전에 다시 재어봐야겠네요 화이팅!!!
핑크걸
혈당 기록 챌린지 5기 2일차
6월12일 7시50분경 맑음 어제 총각김치 콩나물 잡곡밥 저녁을 조금 이른 시간에 먹어서 인지 혈당이 조금 내려갔다계속 노력하면 될것같은데 식사 시간이 매번 다르고 약속도있다보니 당 관리 힘들다 오늘도 이른아침동네 한바퀴 돌고 아침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높은강
6월 11일 (화) l 혈당일기 5기 2일차
- 날짜: 2024.06.11 - 혈당 측정 시간: 오후 11시 30분 (식후 2시간 이후 취침 전) - 혈당 측정 결과: 80mg/dl - 내용: 오늘은 아침에 초코파이 3개, 커피만 마셨다. 그리고나서 제대로 된 식사는 오후 5시에 먹었다. 취준생이다보니 밥을 먹는 시간이 일정하지 않고, 그냥 배가 고플 때 먹다보니 의도치 않게 거의 1일1식처럼 되고 있다. 오후 5시에 먹은 메뉴는 잡곡밥, 소불고기, 계란후라이, 무김치였다. 맛있고 배부르게 먹었다 :) 그리고 오후 8시30분에 기구 필라테스 50분을 하고 집에 들어왔다. 혈당 수치는 매우 안정적이다.
매화나무
혈기챌 5기 2일차
6월 11일 화요일 맑음 미세먼지 나쁨 저녁식후 최고혈당 159mg/dL 저녁식단: 양상추, 와인식초1T, 달걀1/2소고기장조림, 샐러리볶음, 느타리볶음, 깻잎나물, 양파오이무침, +10분후 잡곡밥1/2, 구이김3, 아삭고추1, 쌈장1t, 단호박찜큰1, 오이얇5, 소고기미역국 +식후 우유50커피
동동이고모
5월11일 혈당일기5기 1일차
공복혈당 99 어제밤에 잡곡밥 콩나물북어국 배추김치 오이장아찌 계란찜먹었어요 국물안먹고 건더기만먹고 반찬도 많이 안먹었는데 공복혈당이 높네요 평상시 물도많이 마시고 잡곡밥대신 현미를 더 넣어봐야겠어요
sara0904
6월11일 혈당일기 5기 2일차
날짜 : 6월 11일 체크시간 : 아침 기상하고 공복으로 2시간 후 내용 : 어제 점심은 잡곡밥 반공기, 들깨미역국, 등갈비찜, 열무김치, 참나물을 먹고 저녁은 9시경 수제요거트에 산딸기청 2스푼 넣어 먹었는데 어제보다는 낮게 나와 다행이다. 오늘 점심은 잡곡밥 반공기, 상추쌈, 청양고추, 계란말이, 소고기무국, 골뱅이무침을 먹고 저녁은 6시경 방울토마토, 이삭토스트, 아이스아메리카노를 마셨다. 여전히 공복혈당이 높은 편인데 언제쯤이나 혈당수치가 정상이 되려는지...
sara1298
혈당일기 5기 2일차 인증
6월 11일 화요일. 아침-빵&우유 점심-잡곡밥,냉이된장국,함박파인조림,살사푸실리 저녁-삼겹살
freeday
혈챌5기1일차
저녁식후 2시간. 131 오늘은 샐러드 토마토 제로하드2,개 순대 찐 옥수수를 먹었다 현미 녹두 등 잡곡밥 두부 호박 고추 올리브유1스푼. 평상시 먹지 않는 옥수수 순대를 먹어 걱정을 많이 했는데 거의 비슷하게 나왔다 식후 걷기. 계단걷기 산행 정신없이 바쁜 날이었다 먹고 운동하니 크게 나빠지지는 않는것 같다
사랑합니다4
저녁은 물
오늘 저녁은 물로 때우려 합니다. 아침에 햄버거 먹고 점심도 잡곡밥으로 잘 먹었으니 저녁이라도 덜 먹어야겠죠? 근데 견과류를 조금 먹긴 먹었네요. 점심을 너무 잘먹어서 이대로 집에 그냥 있으면 내일 살이 찔 거 같아 저녁산보 조금 하려합니다. 그래도 다리가 아파서 오래는 힘들고 한 3~ 40분 정도 하려고 라떼랑 나왔답니다. 라떼도 힘든지 라떼 가고 싶은 대로 갔는데 아파트 나와서 조금만 돌다가 다시 아파트로 들어왔네요. 그래도 울 라떼는 그 잠깐 사이에도 큰일도 보고 친구도 만나 인사도 하고 알차게 보내고 들어왔답니다. 어스름 하기 시작할때 들어왔는데 구름이 솜을 몇가닥 날리는 것처럼 생겼어요. 저것도 은근 이쁘네요. 우리 라떼도 적당히 하고 들어오니 표정도 괜찮은 거 같죠? 저녁까지 먹고 쉬는 라떼. 이제 라떼는 누나랑 같이 잘꺼랍니다😪
성실한라떼누나
혈당일기 5기 2일차인증
식후2시간혈당 메뉴-잡곡밥. 김치찌게. 치킨너겟. 감자볶음 탄수화물조절실패!
흑설향
6월11일(화)혈당일기 5기 2일차 인증
날자 :2024.06.11. 혈당측정시간 : 저녁식사후 내용 : 오늘 저녁식사후 혈당측정기록 입니다 오늘도 신랑이랑 둘이 잡곡밥 닭볶음탕 얼갈이겉절이 마늘쫑장아찌 오이 양파 고추장 비름나물무침을 먹었어요 닭볶음탕에 들어간 감자가 맛있어서 골라먹어 걱정했는데 혈당수치는 양호하네요
벌곡댁
